창업·사업
메인 이미지
포트폴리오
전문가 이력
  • 학력 전공

    서울예술대학교·응용미술·졸업

  • 경력 사항

    CMG코리아·기획부·대표·10년.10개월 수디자인컨설팅·기획부·대표·0년.6개월

대상자🙋‍♀️

  • 투자제안 및 사업 창업계획서 의 전문적인 제작이 필요한 사장님

서비스 내용✍️️

  • 사업계획서 IR 투자제안서 제작안내, 검토, 점검, 진단 등 전문 컨설팅 과 전문 상담

전문가 소개👨‍💻

  • 전문가는 디자인 전공 후 제작 및 연출을 하였고 이후 기획 및 마케팅을 하며

  • '95년 부터 디자인 및 소개서 , 사업 제안서, 사업계획서 진단 및 첨삭 컨설팅 수행

  • 2015년 부터 크몽 등에서 디자인 및 마케팅, 컨설팅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준비물🎒

  • 전문 상담을 받고자 하는 주제에 대해서는 사전 크몽 메세지 상담시 전달

  • 제작 하고자 하는 목적물과 구성 및 유의사항 또는 사용 용도 또는 목표

  • 초안 원고, 수집 조사 자료 및 기존 작성 원고 (PPT,한글,워드) 파일

서비스 설명

※크몽은 정부 지원 사업과 관련한 문서 대리 작성 등 불법 서비스의 판매를 엄격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 본 서비스 상품은 문서 대리 작성 및 문서 작성 대행, 대필 등을 제공하는 상품이 아니므로 초안 및 원고, 아이디어 등을 의뢰인이 제공하거나 셀프 작성 해야 합니다.

※ 본 상품은 문서 제작에 도움을 주는 요소(작성 방법, 기획, 구성, 디자인, 그래픽, 마케팅) 와 문서 제작의 코칭 및 작성하신 사업의 진단, 첨삭, 컨설팅 서비스를 포함 합니다.



안녕하세요?


전문가는 디자인 전공 후 제작 및 연출을 하였고 이후 기획 및 마케팅을 하며

'95년 부터 디자인 및 소개서 , 사업 제안서, 사업계획서 진단 및 첨삭, 컨설팅 등을 해왔으며

2015년 부터 크몽 등에서 디자인 및 마케팅, 컨설팅 등을 제공하고 있는 전문 기획자이자 마케터 실무자로 현재도 수많은 기업체 및 스타트업 의 멘토로서 의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는 실무 프리랜서 입니다.


PT 경력 다수. IT 개발 기획 및 기획, 제안, 사업 계획서 진단 및 첨삭, 컨설팅 경험 다수.

("95년 부터 사업 제안서 및 계획 다수이며 2005년 부터 크몽 등 에서 활동)

BM 특허 및 상표 등록 다수. 기술보증기금 및 중소 벤처기업 지원사업 진행 다수경험 유.


때문에 본 상품에 대한 서비스 이후 셀프 사업계획서, 제작이 어려운 분의 제안서, 기획서 등의 구성, 기획, 디자인 등의 제작 의뢰 시 전문가 적인 소견 제시가 가능하며 부족한 부분은 전문가 다른 상품을 연계 서비스 제공 가능 합니다.



아래는 IR 투자 제안서 및 R&D BM 사업계획서를 제작하는 필 수 조건 들입니다.


> IR투자 제안서 및 사업계획서 제작 요건

1. 일단 정부지원사업의 모집 요강의 사업계획서의 요구 사항을 숙지하셔야 합니다.

2. 초안과 사업(BM)의 필요, 정당성을 입증할 입증자료가 필요합니다.(입증 자료, 통계, 논문 등등)

3. 위 2항에 입각한 자료 즉, 시장환경 및 조사, 마케팅 조사 분석이 필요 합니다.(마케팅 프레임워크)

4. 사업비전 (지표, 성과)과 스토리텔링에 맞는 구성과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며

5. 그 외 제품(서비스)의 성능, 성과 그리고 수익모델 과 문제해결방안, 위기대응 이 필요하며

6. IR 지표 , 성과, 재무계획, 마일스톤, 미래 기업(사업)가치 분석 등이 필요합니다.


> IR투자 제안서 및 사업계획서 제작 요소

1. 초안 과 사업모델

2. 자료 조사, 수집

3. 스토리텔링에 따른 구성과 내용

4. 인포그래픽 을 통한 PPT 또는 문서작업


※ 이 처럼 투자 제안서 및 사업계획서는 회사소개서와는 달리 그 조건과 요소가 많고 까다롭습니다.



>> 전문가가 *추천하는 효율적인 완성도 사업(IR투자)계획서 제작 의뢰 방법


아래 1번 상품에 추후 아래 2번 상품을 추가하시면 조사, 분석 그리고 그래픽 등 대부분이 포함된 사업계획서 PPT 완성본을 가질 수 있습니다.


1. 제안서, 계획서의 초안이 없는 경우 -

+ 아이디어만 가져오시면 인터뷰 후 코칭, 리포트 제공해 드립니다.

‥컨설팅 + 사업계획서 기획 의뢰

‥내용: 인터뷰, 컨설팅을 토대로 초안이 없으시더라도 한글/워드 등의 기초자료와 문서 목적, 방향 등을 토대로 기획서 제공 (단, BM 입증자료, 마케팅 조사, 분석, 전략, 위기 대응 방안, PPT 제작은 별도)


2. 제안서, 계획서의 초안이 있는 경우 -

-2-1. 조사 자료가 있을 경우

+ 정부지원 사업계획서 IR 투자제안서 전문 컨설팅 지원해 립니다.

(-25페이지 기준/-온라인 컨설팅 포함 /-마케팅 온라인 조사 생략)

- PREMIUM 상품의 "스토리텔링 제공 및 인포그래픽 편집" 상품 의뢰

https://kmong.com/gig/159373

‥ 온라인 컨설팅 + 스토리텔링 제공 및 인포그래픽 제공

‥ IR 투자 제안/계획서의 스토리텔링 내용 기획, 편집 + 디자인 제공


-2-2. 조사 자료가 없을 경우

+ 비지니스 컨설턴트 전문가의 성공 PPT 제작 차별화 해 드립니다.

(-20페이지 기준/-컨설팅 비포함 /-마케팅 온라인 조사 제공)

‥ 기획 + 디자인 + 마케팅조사 + 인포그래픽 의뢰

‥ 내용: : 기획, 조사, 완성 까지. ‥별도: 마케팅 전략, 위기 대응 방안


+ 원스톱으로 사업계획, IR 투자제안서를 컨설팅·코칭, 첨삭해 드립니다.

(-20페이지 기준/-컨설팅 비포함 /-마케팅 온라인 조사 제공)

‥ PREMIUM 상품 : 대면컨설팅 + 디자인 + 마케팅 프레임워크 + 인포그래픽 제공

https://kmong.com/gig/159744

‥별도: 원고 기획, 재 구성 비 포함


3. 제안서, 계획서의 구성 첨삭 등 일괄 의뢰- (아이디어 와 기초 자료만 있는 경우)

+ 복잡한 사업계획서 A~Z까지 한번에 해결해 드립니다. 사장님은 사장님의 비지니스를 하세요.

‥컨설팅 부터 기획, 구성, 그래픽, 마케팅, 그래픽, 디자인에 마케팅전략, 위기대응 까지 일괄 제공

‥(사업계획서 작성 요건에 맞추어 구성, 기획 제공하며 대면평가 나 프리젠테이션 발표 시 시나리오 제공)

지금 바로 상담하세요 ;)



* 대부분의 상담 업체가 사업계획서 또는 투자(영업)제안서 제작을 의뢰전에 필요한 항목 구성이 어떻게 되는가 구매 전 무료 상담을 원하고 계십니다.


그러나 사업계획서 특히 투자(영업)제안서의 작성은 어쩌면 가장 큰 영업 노하우 입니다. 그런데 작성한 원고(계획서 또는 제안서)를 진단하고 컨설팅하고 필요 한 구성(자료)를 말씀 주시면 제작 의뢰 드리겠다고 하십니다.

본 재능인은 컨설팅과 마케팅, 기획 입안 그리고 사업계획서 제작을 컨설팅을 하는 재능인으로 앞서 말씀 드린 무료 진단 및 컨설팅 그리고 원고 제작에 대한 필요 구성에 대한 부분을 의뢰 전 무상 제공 하지는 않습니다. 이점 유념 바라며 진단 및 컨설팅을 희망시는 본 재능인의 기본 상품 부터 구매하시고 상담 하 시길 당부 드립니다.


본 재능인은 최소 경쟁업체의 상위 20%에 들어갈 의지 있고 역량 있는 업체의 오더만 수주하며 또한, 크몽 상담 시 컨설팅 범주의 상담은 거절 합니다.


예를 들면 이번에 영업제안서를 제작  컨설팅 하고 싶은데요.

저희 준비 원고는 다음과 같습니다. 어떤 가 보아주시고 (기 작성한 제안서의 진단) 제안과(컨설팅) 필요한 자료나 항목이 있으시면 말씀 해주시고 견적을 주세요. 하십니다.


고객님의 요구를 초기 몇 회 선의 적인 요구로 이해하고 무료상담 결과 필요하신 것만 알아가고 의뢰를 맡기지 않거나 이미 주요한 부분에 대해 알고 나서는 터무니 없는 가격에 제작  컨설팅 의뢰를 요구 하십니다.


물론 사업 계획서 또는 (사업, 영업)제안서 제작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기 작성한 원고의 진단과 어쩌면 가치의 80~90%를 차지 하는 주요한 컨설팅 및 원고 작성 항목 구성(노하우)를 무료 상담을 통해 얻었다면

저라도 굳이 계획서 또는 제안서 제작 컨설팅에 비싼 댓 가를 치루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데 가끔 무뢰한 무료 상담 의뢰자는 원고 제작에 부족한 부분과 필요한 자료가 무엇인지 알려 주어야 자료를 준비하여 제작  컨설팅 을 맡기지 않겠느냐고 아직 제작의뢰도 하지 않았는데 먼저 진단 및 구성에 필요한 자료를 알려주는데 먼저 비용을 청구 하느냐고 항변 하십니다.


‥‥‥‥ 본 재능인은 무료 상담 시 위와 같은 무료 상담을 제공 하지 않습니다. ‥‥‥‥



* 사업기획서, 계획서, 제안서의 생명은 무엇인가요?

심사의원 또는 회사 경영진, 그리고 투자자가를 설득시키고 관심을 갖게 하고 이해 시키기는 것 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데이터(정보)를 수집, 비교, 분석하고 그 수집한 정보를 심미적으로 압축하여 그림이나 도표, 인포그패픽 으로 정리하여야 하는 것입니다.

계획서, 기획서, 제안서의 양이 많고 적음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얼마나 심사의원 또는 회사 경영진, 그리고 투자자를 설득시키고 관심을 갖도록 이해시키도록 작성 되었는 가와 그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을 포함하였나 입니다.

어떤 일부 판매자나 심사의원들은 몇 페이지 정도의 페이지 양을 강조하기도 합니다만 그것은 결국 간결하게 압축하라는 이야기 일 뿐 심사에 필요한 내용을 포함시키지 말라는 의미가 아니며 어떤 심사의원이나 투자가나 경영진 할 것없이 그 기획서(계획서, 제안서)의 판단이 되는 가장 쟁점이 되는 점은 투자대비 회수율과 수익 율입니다.


그 수익율과 회수율 즉, 효율을 파악하기 위해서 사업계획서(제안서, 기획서)를 요구하는 것 입니다.  


그렇다면, 많은 심사의원 또는 회사 경영진, 그리고 투자자가 많은 기획서 또는 계획서를 보고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 입니까?


사업계획서, 기획서는 결국은 "도표와 그림" 으로 표현되는 데이터 그리고 과학적이고도 수학적인 현재와 미래예측 마케팅에 수반되는 마케팅 공식의 결정체 입니다.

그들은 그것을 보고 이해하고 기억하고 평점을 매깁니다.

아울러 "인포그래픽"은 디자인 적인 표현이며 압축된 강력한 심미적 정보전달 수단 이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디자인(학)+BM+마케팅+커뮤니케이션+경영(데이타) 중에서 디자인의 역할을 강조 하시겠습니까? 아니면 차순위에 두겠습니까?

 

때문에 정통 학습과 정통적인 실무 담당자 만이 여러분을 올바르고 성공적으로 가도록 이끌고 도울 수 있다고 감히 말하는 바입니다.


사업기획서 및 사업계획서는 전문영역 이며 그래픽 요소까지 무시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잘된 사업계획서 하나에 최소 몇 천만원에서 몇 십억 까지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전문가 다른 연관 서비스 상품


> 아이디어만 가져오시면 상담 후 리포트를 드립니다.

https://kmong.com/gig/159231

> 전자상거래,사업계획,제안서 컨설팅 하여 드립니다.

https://kmong.com/gig/63115

> 비즈니스 모델 BM 귀사의 비즈니스 모델 컨설팅 하여 드립니다.

https://kmong.com/gig/159339

> 원스톱으로 사업계획서, 기획서 작성 컨설팅·코칭·제작해 드립니다.

https://kmong.com/gig/159744

> e커머스 분석을 통한 기획서를 제작하여 드립니다.

https://kmong.com/gig/159357

> 마케팅 프레임워크를 위한 조사, 분석 리포트 제작해 드립니다.

https://kmong.com/gig/311624

> 비지니스 컨설턴트 전문가가 성공 전략 PPT 를 제작해 드립니다.

https://kmong.com/gig/375147

> 정부지원 사업계획서 IR 투자제안서 전문 컨설팅 지원해 드립니다.

https://kmong.com/gig/159373

> 지면광고 인쇄 디자인 홍보물 제작해 드립니다.

https://kmong.com/gig/315161

 ---------------------------------------------------------------------------

PS. 모든 기획 및 컨설팅은 전문가 본인이 직접 합니다.




* 서비스 제공 내용:


1. STANDARD : 프리 토크 전문 상담 제공

귀하가 궁금 한점을 자유롭게 45분간 온라인(전화,카톡) 상담 제공.

상담 후 별도 요구 사항은 별도 제공.


2. DELUXE : 투자 제안, 계획서 스토리텔링 컨설팅

15페이지 기준으로 IR의 BM 모델과 마일스톤, 사업계획서 스토리텔링의 첨삭, 편집 등 세분화 진행 피드백 하는 상품.


3. PREMIUM : 스토리텔링 제공 및 (인포)그래픽 편집

25페이지 기준으로 IR 투자 제안/계획서의 스토리텔링의 내용 기획, 편집 + 인포그래픽 + 디자인 제공하는 상품.


- 이상 3가지 상품으로 구성 되었습니다.




문서 제작 ? 그냥 이쁘고 요약하여 깔 끔, 간결하게만 작성하면 되는 가요?... 그건 아니죠!!


사업계획서, 제안, 기획서 같은 경우 (특히, 정부 및 기관 과제 사업의 경우) 에는 해당 기관에서 요구하는 사항에 맞도록 제작 하는게 무엇 보다 중요 하며 기관, 정부사업 과제가 아닌 경우에도 사업계획서는 사업계획서 데로 영업, 제휴 제안서의 경우에도 PPT 문서 작성에 꼭 필요한 구성과 요소(요건)가 있습니다.


각 문서는 의뢰한 클라이언트(Client)의 취향에 맞추는 것 보다는 문서를 받고 검토하는 대상자에게 메세지를 강력하게 어필하고 설득하여 관심과 결정을 이끌어 내는 것이 주요 핵심으로 필수 적으로 구성 포함하여야 하는 요소들이 존재 합니다.


그런데 그런 구성의 요소와 요건을 무시하고 이쁘게만 작성한다면 문서를 제작하는데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전문가는 사업계획, 제안, 기획서 작성에 오랜 경험의 전문가로서 성공 문서 제작에 대한 필수적인 요소를 잘 알고 있습니다.)



+++++++++++++++++++++++++++++++++



전문가는 어떻게 해야 귀하의 귀사의 제안과 계획서를 보고 듣는 대상이 여러분의 제안, 계획서에 마음을 빼앗길 것인지는 도식, 디자인, 카피라이트 보다도 더 주요한 가치를 알 수 있도록 꾸미고 작성 하는데 있음을 본 전문가는 더 많은 설명이 필요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몇 백장의 계획서 보다는 한 장의 기획서의 힘을 잘 알고 있으며 또한 대한민국 사회라는 특성 상 제안 받는 대상 사업 계획을 보고 듣는 이들이 알고 싶은 것을 모두다 제작 의뢰하는 문서에 간결하게 제작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디어가 아닌 기술은 조직의 힘이 아닌 그 기술 자체로 인정 받아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여러분의 아이디어에 오랜 저의 노하우를 섞어 드리겠습니다.

어설픈 가격의 상품으로 여러분을 현혹하거나 속이지 않겠습니다.

제안 받을 대상, 계획서를 검토할 전문 투자자 입장에서 컨설팅 하겠습니다.




>> 제작 주문 의뢰 시 준비 제출 사항


1. PPT 제작 목적 및 원고

: 작성 초안원고 와 사업계획서, 영업 제안서, 기획서, 투자 제안서, 회사 소개서 등


2. 용도

: 프레젠테이션용, 서면 제출용, 개인/기관 투자용 (VC, 엔젤 등)


3. 제작 분량(슬라이드 수)

: 대략적인 분량 제시 (기본 10쪽 ~ 25쪽 등)


4. 마감 제출일 (필수)

: 20(22)년 00월 00일 까지




감사 합니다.




서비스 제공절차

> 서비스 의뢰시 주의사항

의뢰자 상담 및 기초 원고(자료) 전달 까지는 무료 이며 이후 전문가 의 컨설팅, 인터뷰, 원고 분석 부터 는 의뢰자가 결제하셔야 하며 실제 서비스에 착수 됩니다.



> 사업계획서, 제안서 경우 의뢰 작업 순서

- 초기 필수 : 상담 > 기초 자료 > 컨설팅 > 초안 원고

- 조사, 분석 : 마케팅 조사 > 분석 > 진단 (위기 극복)

- 기획 부문 : 사업계획서 구성 및 기획을 통한 카피라이팅 및 그래픽, 편집 작업

- PT 부문 : 시나리오 작성 및 PT 준비



* 고객의 아이디어 및 배경 및 조사, 수집 준비 문서 또는 초안을 의뢰 시 준비 바랍니다.

준비문서 에는 시장조사, 경쟁 제품 또는 사업 조사, 기술 동향 및 특허, 논문 등 조사 자료, 회계 자료 등이 해당 됩니다. (기타 마케팅 조사 및 기술조사, 인증 등이 준비 안된 경우는 별도 의뢰 가능 하십니다)




의뢰인 준비사항

* 고객의 아이디어 및 배경 및 조사, 수집 준비 문서 또는 초안을 의뢰 시 준비 바랍니다.

준비문서 에는 시장조사, 경쟁 제품 또는 사업 조사, 기술 동향 및 특허, 논문 등 조사 자료, 회계 자료 등이 해당 됩니다. (기타 마케팅 조사 및 기술조사, 인증 등이 준비 안된 경우는 별도 의뢰 가능 하십니다)



* 초안이 있을 경우 입니다.

-1.초안을 분석, 진단한 후 진단 및 첨삭 및 컨설팅 후 제작 코칭 합니다. 부족한 자료는 의뢰자가 추가 준비합니다. (구성, 카피, 그래픽 등)

-2.초안은 있는데 구성을 이루는 자료가 부족하면 보충 준비 또는 전문가에게 추가 자료 조사를 의뢰 가능 합니다.


* 초안이 없을 경우 입니다.

-온라인 컨설팅을 통해서 준비 자료를 코칭을 받아 원고를 만들고 전문가에게 코칭,진단,첨삭을 의뢰합니다.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
장소
온라인

상세 주소는 결제 후, 크몽 메시지로 안내드려요.

가격 정보
STANDARD110,000
DELUXE1,100,000
PREMIUM2,750,000
패키지 설명
프리 토크 전문 상담
귀하가 궁금 한점을 자유롭게 60분간 온라인(전화,카톡) 상담 제공. 상담 후 별도 요구 사항은 별도 제공.
마일스톤 및 스토리텔링 컨설팅
15페이지 기준으로 BM 모델과 마일스톤, 사업계획서 스토리텔링의 첨삭, 편집 등 세분화 진행 피드백
스토리텔링 제공 및 그래픽 제작
25페이지 기준으로 투자 제안/계획서의 스토리텔링의 내용 기획, 편집 + 인포그래픽 + 디자인 제공
강의・컨설팅 횟수
1 회
1 회
2 회
1회당 시간 (분)
60 분
45 분
30 분
수정 횟수
0회
1회
1회
작업일
1일
14일
23일
수정 및 재진행
작업이 당초 약정한 약정일자 보다 지연되거나 의뢰 작업물이 납품(전달)되지 않는 경우 협의에 따라 환불이 가능합니다 . 다만, 주문접수 결제후에는 원칙적으로 환불이 불가합니다. 이점 유념하셔서 주문접수에 신중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초안 이후 당초 약정한 요구사항의 범위를 넘어서거나 수정범위가 많은 경우에는 추가요금이 발생할수 있으며 이경우에는 구매자와 협의하여 처리합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기본 환불 규정 1. 전문가와 의뢰인의 상호 협의 하에 청약 철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2. 상담(컨설팅)이 완료된 이후 또는 자료, 프로그램 등 서비스가 제공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소비자보호법 17조 2항의 5조.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에 해당) 나. 전문가 책임 사유 1.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당초 약정했던 서비스 미이행 혹은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 의뢰인 책임 사유 1. 서비스 진행 도중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계산 후 총 금액의 10%를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총 상담 시간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2/3해당액 총 상담 시간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1/2해당액 총 상담 시간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2. 상담 진행 중 의뢰인의 폭언, 욕설 등이 있을 경우 상담은 종료되며 잔여 이용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씨엠지코리아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크몽 고객센터) 1544-6254
리뷰
0.0
|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