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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편영화 등 영상물 사운드 믹싱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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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pplesound
연락 가능 시간 : 14시 ~ 22시
평균 응답 시간 : 30분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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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_썸네일
5.0

루*****

빠르고 퀄리티 높게 해주셨어요~ 감사합니다!:)

나*****_썸네일
5.0

나*****

꼼꼼하게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서비스 설명

안녕하세요. 사운드작업하는 japplesound입니다.

영화, 웹드라마, 유튜브 등 영상물 사운드작업(디자인, 믹싱, 마스터링) 하고있습니다.

(노이즈 제거, 톤 정리, 저음질 복원, 공간성 적용, 사운드디자인, 기본 foley,라우드니스 최적화 등)


1.

최종컷편집완료 후 PictureLock영상 + AAF + 타임코드기준 요청사항txt를 압축해 전송해주시면, 디테일한 커뮤니케이션 후 진행합니다.

*영상은 720p면 충분하고, 타임코드가 보이게 렌더되면 좋습니다. Apple ProRes 422 코덱을 권장드립니다.

*로케이션별 엠비언스(룸톤), 개선이 필요한 씬의 sync맞는 다른 take대사 등 관련 파일 최대한 첨부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데드라인, 연락처, 연락가능시간 명기해주시면 좋습니다.


2.

데드라인전까지 2~3차례 중간 믹스본이 나가고, 감독님과 커뮤니케이션하며 최대한 창작자의 의도에 맞추려고합니다.

저는 엔지니어기 이전에 기본적으로 창작자(작편곡가), 사운드디자이너이기 때문에 감독님과과 동일한 입장에서 더 원활한 이해를 가지고 작업해드립니다.


3.

기본믹싱과 더불어 특수한 사운드디자인 또한 가능합니다.

창작작업이기때문에 감독님과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며, 정확한 레퍼런스를 파일첨부해서 제시해주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4.

마스터링 라우드니스(소리 크기)는 업계표준인 LUFS미터로 잡습니다.

영화관(-27), 방송(-24), 웹필름(-17)중 선택하시면 그에 맞춰 작업합니다.


최종포맷은 48kHz 24bit 2ch wav로 드립니다.



Education

동국대 영상대학원 컴퓨터음악전공 MARTE 사운드아트 Advanced course 수료

한국콘텐츠진흥원 실감기술/문화예술 융합형 미디어아트 창작자 양성과정 수료

블루캡 스튜디오 믹싱 워크플로우 교육 수료 (영화 ‘헤어질 결심’)


주요 작업

2024 단편 ‘__ Chat’ 믹싱 전주국제영화제

2024 국립무용단 단편 ‘메아_’ 믹싱

2024 단편 ‘지_’, 음악 전주국제영화제

2024 '채널S' 채널 리브랜딩 엔드태그(End Tag) 음악·사운드디자인

2023 국립현대무용단 단편 '어떤 _', 사운드디자인, 믹싱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

2023 단편 '결혼식 __ ' 음악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 단편경쟁

2023 단편 '산이 지나간 __' 믹싱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 단편경쟁

2023 국립중앙박물관 ' __ __ 반가사유상' 5.1채널 믹싱

2023 단편 '고쳐 ___!' 폴리(foley), 믹싱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한국단편경쟁

2023 장편 '일편단심 __' 믹싱

2023 '리오 - Shibuya MV' 폴리(foley), 믹싱

2022 광고 'Spotify 자우림' 믹싱

2022 '정지되어 있는 것은 ' 음악, 사운드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 서울

2020 단편 'A씨' 폴리(foley), 믹싱

2019 국립극단 ‘까마귀의 ’, 음악, 사운드 국립극단 소극장판, 서울

2019 서울변방연극제, ‘사랑 및 우정에서의...’, 사운드 2020 백상예술대상 젊은연극상 수상작

그 외 다수


작업 결과물은 포트폴리오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원치 않으실 경우 미리 말씀주세요


※ 모든 거래는 크몽 규정에 따라 안전 결제 시스템을 통한 선결제로 진행합니다. (에스크로)

주말 작업 가능여부

주말 상담가능
주말 작업가능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

가격 정보

영상물 사운드 에디팅, 믹싱,마스터링

1분 당 가격 (ex 플레이 타임 30분 = 수량 선택 시 30개)

작업일

7일

수정 횟수

3회

전문가 정보

avatar

japplesound

연락 가능 시간 : 14시 ~ 22시
평균 응답 시간 : 30분 이내

총 작업개수

78건

만족도

100%

회원구분

개인회원

영상물 믹싱, 마스터링 현장 레코딩, 실시간 스트리밍 최적화 음악 레코딩, 믹싱 오디오 노이즈제거, 사운드디자인

수정 및 재진행

취소 및 환불 규정

자주 묻는 질문

믹싱은 어디까지 가능한지

동시녹음 원소스가 절대적으로 중요하며, 원소스의 작은 문제들은 어느정도 보완 가능하지만 크리티컬한 문제(녹음레벨이 너무 작거나 큼, 대사 레벨 대비 노이즈가 큼, 지속적인 노이즈, 대사와 겹친 소리, 울리는 소리, 마이크 지향성의 변화(톤 차이), 컷 마다 앰비언스의 큰 변화 등)수정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노이즈 제거

고주파 노이즈, 저음역대 rumble, 대사와 겹치지 않은 간헐적 노이즈(스태프 소음 등)들은 어느정도 제거가 가능하고, 룸 톤(room tone)이 있으면 더욱 자연스럽게 가능합니다. 풀벌레, 강풍, 파도소리, 차량 traffic 등은 제거는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지향성 달라진 소리, 톤이 다른 후시

지향성이 다른 소리(장면마다 톤이 바뀜), 거리감이 다른 소리 스튜디오 마이크로 가까이 녹음한 후시녹음본 / 핀마이크의 얇은 톤 등 동시녹음 톤과 차이가 있는것은 보정에 한계가 있습니다.

후시녹음

별도 문의주세요

폴리 Foley

정확한 레퍼런스를 파일로 제시해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폴리와 SFX를 “ㅁㅁㅁ영화 ㅁㅁㅁ소리 처럼 해주세요”라고 요청하시는 경우가 잦은데, 실제로 그 장면을 찾아보면 기억하시는 것과 다른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영화적 허용으로 과장돼있거나 리얼하지 않음)

라우드니스(소리 크기)는 어떻게 잡는지?

대사 레벨을 기준으로 잡습니다. 편집 프로그램에서 보시는 Peak Meter가 아닌 LUFS Meter를 이용하여 아래 기준 중 하나를 골라 작업합니다. 기준1) 영화관/NETFLIX기준: -27LUFS / -2.3dBTP 기준2) WebFilm/Youtube기준: -17LUFS / -1.0dBTP

모니터링

모니터링 스피커, 레퍼런스급 헤드폰(Sennheiser HD600) 등 최대한 flat한 frequency response를 가진 재생기기로 모니터링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없으실 경우 본인의 재생기기의 왜곡을 염두하면서 다른 영화들과 비교하며 모니터링 하셔도 괜찮습니다.

방문

온라인작업을 기본으로 합니다. 보다 디테일한 커뮤니케이션, 음향적으로 세팅된 환경에서 모니터링이 필요해 방문이 필요하실 경우 가능합니다만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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