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입시
서비스 메인 이미지
서비스 설명

존경하는 서비스 페이지 방문자, 의뢰자님께


안녕하세요, 현재 서비스를 운영하는 ASS (Active Supporting Specialist)의 대표자 정기수라고 합니다. 이 서비스가 만들어진 목적과 배경을 설명 드리고 싶어 글을 적습니다.


현재 기업 조사 서비스는 직설적으로 얘기하면 구직/이직을 준비하는 대부분의 지원자분들께서 그 기업에 대해 알고 지원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려드리기 위해 만든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지원자 혹은 지원희망자 분들께서는 신입/경력에 상관 없이 서류를 쓸 때 자기 말만 하려고 하는 경향이 강하고, 자기를 잘 어필하려는 데 집중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이런 성향은 최근에만 있던 것이 아닌 제가 채용 전문가로서 일을 시작한 2015년도부터 일관되게 관찰된 성향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좋아하는 남자/여자를 내 사람으로 만들고자 할 때 자기 얘기 하는 것보다는 그 사람이 뭘 좋아하는 지를 조사하고 그에 맞춰 행동하려고 하는 것이 맺어질 가능성을 높여주는 것처럼 기업의 입사 지원도 여러분의 말을 하는 것보다는 지원할 기업에 대해 알아보고 그 기업이 어떤 성향을 가지고 있는 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자기 얘기를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적어도 그 기업의 성향에 부합한 내용 위주로 자기 얘기를 해서 기업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서를 작성하고 면접을 치르는 것이 합격에 큰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이 서류는 특히 기업의 규모가 크고 사업 구조가 복잡한 중견기업/대기업을 지원하는 분들을 위해 제가 부가서비스로 만든 것입니다. 지원자 입장에서 아무리 지원 희망하는 기업 홈페이지에 정보가 잘 정리되어 있다고 해도 체계적인 조사 방법이 없이는 그 기업이 어떤 성향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어려운데, 제가 그 조사를 수행해 이 기업이 어떤 스타일로 경영을 해왔는 지 이미지를 잡아드리는 일을 하는 것이지요. 그렇게 기업 성향만 파악할 수 있어도 좁게는 이 기업이 정말 지원자님과 잘 맞는 지 아닌 지를 짐작할 수 있고 넓게는 입사지원서를 어떤 식으로 써야할 지 작성 방향성을 잡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모든 서류는 상대평가입니다. 그렇기에 제가 제 입으로 저를 채용 전문가라고 말하지만 아쉽게도 어떤 서류가 합격하는 서류라고 딱 잘라 말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의 인사전문가 분들은 서류를 검토하고 면접 발언을 듣는 것만으로도 지원자가 얼마나 기업 입사를 위해 준비하고 노력해 왔는 지를 알 수 있습니다. 공채 시즌에 인사담당자분들의 서류 검토량은 여러분의 상식을 아득히 벗어납니다. 저만 해도 현업이었을 때 하루에 250장의 이력서를 평균적으로 검토했으니까요.


이런 상황에서 여러분이 제가 말씀드리는 기업 조사를 통해 경쟁자보다 상대적으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만으로도 합격 가능성을 상당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 어떤 지원자는 지원하는 기업에 대한 고려 없이 자기 주장 만을 나열할 때 다른 지원자가 기업이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에 대해 고민하고 그 고민한 흔적을 바탕으로 관련된 자기의 정보를 설명한다면 그 차이를 느끼지 못할 인사전문가는 없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아주 정당하게 여러분들이 남들보다 더 나은 이유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기 위해 저는 이 서비스를 만들었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이런 포인트를 알고 현명하게 준비해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대표자 정기수 드림


----------


[소개]

이력서 첨삭 과정에서 기업 분석이 필요한 분들에 한해 옵션 상품으로 제안하던 서비스로 의뢰인 상황에 따라 기업 분석만 따로 요청할 경우를 위해 서비스를 따로 만들어 운영 중에 있습니다.


이력서, 자기소개서, 경력기술서를 첨삭하는 서비스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기업 분석과 서류 첨삭 서비스를 함께 이용했을 때 최고의 지원서 제작이 가능합니다.

: https://kmong.com/gig/304529



[이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 이력서 작성할 때 [지원 동기], [입사 후 포부] 항목에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설명할 때 쉽게 쓸 수 있습니다.

- 기업의 본질을 자료를 통해 이해 시켜 드린 만큼 알아서 서류에 내용을 반영하기 쉽습니다.

- 면접 대비용으로 할 말을 그냥 말만 잘하는 게 아니라 어떤 이유에 의해서 그 답변을 하는 지에 대한 배경 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기업 조사이기 때문입니다.

- 저는 기업 조사를 통해 그 기업의 본질을 지원자가 이해하게 되기를 바라며 일합니다. 따라서, 저와 거래 이후에도 조사 내용을 바탕으로 스스로 필요한 점을 추가 서치하거나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 의뢰자님 스스로 기업과 포지션 조사가 얼마나 중요한 지 깨닫게 됩니다.

- 인터넷에서 지원 공고 적당히 찾아보신 게 포지션 조사가 아니며, 기업 인터넷 기사 몇 개 찾아본다고 기업 조사 하신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십니다.

- 이 조사를 하고 안 하고의 여부 만으로도 작성될 서류의 수준, 준비 가능한 면접의 수준이 달라짐을 배울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이런 조사를 어떻게 직접 할 수 있는 지 제게 배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서비스 이후에는 의뢰자님이 이후 입사 지원 건에 스스로 조사할 수 있는 메뉴얼을 제공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서비스 제공 절차


1. 크몽 메세지 창을 통해 상담합니다.


2. 기업 지원 상황에 대해 우선 자세히 대화 나눕니다.

- 어떤 상황에서 기업을 알아보고 있고

- 어떤 기업을 알아보고 있는 지

- 지원 포지션은 무엇이며

- 어떤 점에서 서류 작성에 어려움을 느끼는 지

지원 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궁금증을 문의합니다.


3. 입사 지원 중에 기업 조사와 포지션 조사에 돈을 쓰면 어떤 효과를 낼 수 있는 지 설명 드립니다.

- 지원자의 준비 수준과 상황이 제각기 다른 만큼 설명은 전부 다르게 합니다.

- 의뢰자님의 환경에 맞춰 어떻게 조사가 이루어 질 것인지 설명합니다.


4. 결제 요청합니다. 결제가 완료됨을 확인해야 실무를 시작합니다.

- 의뢰자님의 상황이 제각기 다른 만큼 답장할 필요가 없도록 내용 구성해 진행 사항 중간 보고를 드립니다.


5. 완성본 제출합니다.

- 내용에 대해 추가로 궁금할 만한 사항에 대해 Q&A합니다.


6. 모든 서비스 문의가 종료되었을 경우 의뢰자님이 [결제완료] - [후기작성] 해주심으로써

업무 종료합니다.


작업 분야
경력
언어
한국어
영어
직무 종류
미정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
가격 정보
300,000원
신입/경력직 지원용 기업 포지션 분석
신입 공채, 경력직 입사지원용 기업 및 포지션 조사 작업 이력서 작성, 면접 대비용 정보 조사 서비스입니다.
작업일2일
수정 횟수0회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기본 환불 규정 1. 작업 진행 전일 경우 전문가와 의뢰인 상호 협의하에 청약 철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2. 상담 예약 전 혹은 예약된 상담 시간 3시간 전: 환불 신청 시 100% 환불 3. 예약된 상담 시간 3시간 이내: 환불 신청 시 50% 환불 4. 상담이 완료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나. 전문가 책임 사유 1.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당초 약정했던 서비스 미이행 혹은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 의뢰인 책임 사유 1. 서비스 진행 도중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계산 후 총 금액의 10%를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 총 작업 진행량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2/3해당액 - 총 작업 진행량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1/2해당액 - 총 작업 진행량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2. 상담 진행 중 의뢰인의 폭언, 욕설 등이 있을 경우 상담은 종료되며 잔여 이용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라. 노하우·전자책 카테고리 환불규정 1. 해당카테고리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는 컨설팅이 아닌, 노하우·전자책 자료 제공 서비스이며 별도 컨설팅은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2. 구매 이후, 크몽 사이트를 통해 자료가 전달됩니다. 3. 노하우·전자책은 자료형태이므로, 발송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정기수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5.0
| 6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