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프로그래밍
서비스 메인 이미지
포트폴리오(5)
포트폴리오-O2O펫츠워드 - 반려동물 음식배달, 서비스 예약
O2O펫츠워드 - 반려동물 음식배달, 서비스 예약
#figma #피그마
서비스 설명

웹 & 앱 UI/UX 화면설계: 성공적인 서비스 런칭을 위한 맞춤 기획


[서비스 개요]

프로젝트의 성공은 강력한 기획에서 시작됩니다. 저는 웹과 앱 개발을 위한 전문적인 UI/UX 화면설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스타트업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규모의 기업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그들의 비전을 현실화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주요 혜택]


- 프로젝트 실패 방지: 체계적인 전략과 기획을 통해 귀하의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고, 프로젝트 실패 위험을 최소화합니다.


- 고객 만족 보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과 만족 결과를 제공하며, 고객의 피드백을 수렴하여 지속적으로 기획을 개선합니다.


- 예산 절약: 효율적인 기획과 설계로 디자인 및 개발 수정량을 줄여 예산을 절감합니다.


[성공 사례]


- 딜매치 (https://dealmatch.kr/) : 누적 등록 딜 3조8000억원 달성.


- 후다닥케어 (https://www.whodadoccare.com/) : 일동그룹에 인수되어 성공적인 엑싯 달성.


- 해주세요 (https://pleasehelp.co.kr/) : 국내 1등 심부름앱.


- 공장 데이터 관리 및 중개 플랫폼 (https://bigfactory.kr/)


- 온라인 유언장 공증신청 플랫폼 (https://www.everysay.co.kr/)


- 펫츠워드 (https://www.petsword.net/) : 반려동물 음식배달 및 서비스 예약.


- 스텔라뮤직 (https://www.stelamusic.com/) : 아티스트 음원 저작권 등록 및 사용 구독 서비스.


- 맨들맨들 (https://www.mendlemendle.com/home/) : 마사지 및 뷰티케어 예약 앱 서비스.


- 병원 인사관리 솔루션 (https://mediflow.kr/)


- 패스트파이브 관리자 설계 (https://fastfive.co.kr/)


- 삼성전자 (https://www.samsung.com/)


- AJ그룹 홈페이지 (https://www.ajnet.kr/)


-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https://www.lotteworld.com/aquarium/index.asp)


- 롯데월드 워터파크 (https://www.lotteworld.com/waterpark/index.asp)


- 롯데건설 (https://www.lottecon.co.kr/)


- LG전자 관리자 기획 (https://www.lge.co.kr/)


- 올리브영 (https://www.oliveyoung.co.kr/)


- 네이처리퍼블릭 (https://www.naturerepublic.com/)


- 차앤박피부과 (https://www.cnpskin.com/)


[업무 방식]


1. 메인 타겟 고객 규명: ChatGPT를 활용한 고도화된 잠재 고객 정의서 작성으로 명확한 타겟팅을 제공합니다.


2. 전체 메뉴 구조 수립: Figma와 ChatGPT를 결합하여 IA를 작성하고 고객사와 컨펌합니다.


3. 정책 설계: 현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창의적인 정책과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4. UI/UX 화면설계: 최신 UI/UX 트렌드를 반영하여 고품질의 화면설계를 진행합니다.

ㄴ고객 요구사항 확인

ㄴ벤치마킹

ㄴ사이트 구조 확정

ㄴ세부 화면설계


5. Figma 프로토타이핑: Adobe가 인수한 글로벌 대세 UX 전문툴인 피그마(Figma)로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합니다.

ㄴ주요 화면 프로토타이핑


[Figma 사용의 장점]

- 협업 및 공유가 용이하여 프로젝트 관리 및 피드백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실시간으로 화면설계 변경사항을 반영하고, 다양한 디바이스 및 화면 크기에 맞춰 UI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및 사용자 경험(UX) 화면설계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산출물]

- Figma UI/UX 화면설계

ㄴChatGPT 기획 카피라이팅 포함

- 스크린플로우챠트(IA)

- 잠재 고객 정의서


[이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이상적입니다]


1. 다양한 규모의 기업 대표와 팀: 스타트업에서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모든 규모의 기업들이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서비스 제작 가이드를 필요로 할 때. 특히 O2O 서비스, 구독 요금제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광범위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의 고유한 요구와 목표에 맞는 맞춤형 기획을 제공합니다.


2. 디자이너 및 개발자: 정확한 기획서 없이 무한 수정에 시달리고, 프로젝트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는 디자이너와 개발자에게 이상적입니다. 18년 이상의 UI/UX 기획 전문 경험을 통해, 명확하고 체계적인 기획 과정을 제공하여, 디자인과 개발 작업의 정확도와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3.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모색하는 기업: 최신 트렌드와 고객의 필요를 반영한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구상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최적화된 UI/UX 기획과 전략을 제공합니다. 복잡한 요구 사항을 명확하고 창의적인 해결책으로 전환하여, 프로젝트의 성공 가능성을 극대화합니다.


[추가 정보]


- Figdemy 운영: 저는 피그데미 (https://www.figdemy.com/)를 운영하며, UI/UX 기획자를 교육하는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 경험은 제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전문성과 신뢰성을 더욱 강화합니다. 교육을 통해 쌓은 노하우와 전략적 접근 방식은 프로젝트의 성공률을 높이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 Figdemy TV 운영: 또한, UI/UX 전문 유튜브 채널 Figdemy TV (https://www.youtube.com/@figdemytv)를 운영하며, 1300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채널을 통해 최신 UI/UX 트렌드와 기술, 팁을 공유하며 업계의 전문가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 절차

프로젝트 진행 절차


1. 프로젝트 계약 전


1) 크몽 메시지 문의: 프로젝트에 대한 궁금증이나 필요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필요 시 크몽 안심통화를 통해 실시간 궁금증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2) 크몽 결제: 서비스 계약을 위해 크몽 플랫폼을 통한 안전한 결제 절차를 진행합니다.


2. 프로젝트 진행


1) 프로젝트 착수: 고객의 선호도에 따라 디스코드 또는 카카오톡을 활용하여 전용 프로젝트 스페이스를 생성하고 고객사를 초대합니다.


2) 자료 공유 및 협업: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고객사가 보유한 사업계획서 등의 자료를 업로드하고 공유합니다.


3) 노션 프로젝트 관리: 체계적인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노션을 사용하여 프로젝트 관리 및 진척 상황을 기록합니다.


4) 메인 타겟 유저 정의서 작성: 프로젝트 시작 후 1~2일 이내에 타겟 유저를 정의하는 문서를 작성합니다.


5) 메인 타겟 유저 정의서 고객사 확인 및 컨펌: 고객사와 함께 타겟 유저 정의서를 검토하고 수정 사항이 있다면 반영합니다.


6) 서비스 메뉴구조도 작성: Figma를 활용한 직관적인 Screen Flow Chart로 서비스의 전체 메뉴 구조를 시각화합니다.


7) 서비스 메뉴구조도 고객사 확인 및 컨펌: 제안된 메뉴 구조도에 대한 고객사의 확인 및 승인을 받습니다.


8) Front Figma UX/UI 화면설계: 사용자 경험을 중심으로 한 UX/UI 화면설계를 Figma로 진행합니다.


9) 화면설계 고객사 확인 및 컨펌: 고객사의 피드백을 받아 화면설계를 수정 및 최종화합니다.


10) 개발 기능정의: 정확한 개발을 위한 기능 정의를 추가합니다.


* 위 산출물은 스탠다드, 디럭스, 프리미엄 상품에 따라 다릅니다.


3. 프로젝트 완료 및 산출물 제공


1) 산출물 제공: 프로젝트의 모든 산출물을 고객사에 전달합니다. 이는 Figma 화면설계, 정의된 기능 문서, 메인 타겟 유저 정의서 등을 포함합니다.


2) 하자보수: 프로젝트 완료 후 발견된 하자에 대해 무제한 수정을 제공합니다.


3) 새로운 아이디어 추가: 프로젝트 진행 중 새로운 아이디어가 생길 경우, 추가적인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신규 견적을 통해 후속 작업을 진행합니다.

의뢰인 준비사항

프로젝트 시작 시 의뢰인 준비사항


Q. 프로젝트 시작 시 의뢰인 준비사항은 어떻게 되나요?


A. 프로젝트 시작 시 다음 사항을 준비해 주세요:


- 사업 아이디어: 자유양식(설명 글, PDF 파일 등)으로 사업 아이디어를 제공해 주시면 됩니다. 가능한 한 구체적으로 아이디어를 설명해 주시면, 보다 정확한 기획을 위한 시작점이 됩니다.


- 경쟁 서비스 정보: 경쟁 서비스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해 주세요. 이는 시장 분석 및 메인 타겟 유저 정의서 작성에 도움이 됩니다.


Q. 앱/웹 서비스 아이디어만 있는 경우에도 시작할 수 있을까요?


A. 네, 가능합니다. 앱/웹 서비스 아이디어와 경쟁 서비스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만 제공하셔도 충분합니다. 저희 팀이 메인 타겟 유저 정의서를 작성하여 리뷰하고 보완해 드릴 것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아이디어 단계에서 구체적인 기획으로 나아갈 수 있으며, 프로젝트 진행에 속도가 붙게 됩니다.


[필요한 마인드셋]


-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아이디어만 있는 상태에서 시작하지만, 기획 리뷰 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컨펌하겠습니다."


- 결과 지향적 사고: "기획을 시작하면 4~8주 이내에 기획 단계를 마무리하고, 3~5개월 내 개발까지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겠습니다."

기술 수준
고급:최적화 설계
팀 규모
5인 이상 30인 미만
상주 여부
상주 가능
플랫폼
기기
Windows PC·노트북
맥·맥북
안드로이드 폰
아이폰
안드로이드 태블릿
아이패드
작업 분야
요구사항 정의서
메뉴구조도
화면 설계서
스토리보드
디자인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상세이미지-5상세이미지-6상세이미지-7상세이미지-8
가격 정보
STANDARD110,000
DELUXE1,600,000
PREMIUM4,400,000
패키지 설명
✓ 서비스 아이디어 리뷰/컨설팅
✓ 서비스 아이디어 리뷰/컨설팅 ✓ 메인 타겟 유저 정의서 작성
[디럭스] 웹/앱 기획 화면설계
✓ 약 15페이지 ✓ 서비스의 핵심기능 구현한 프론트 화면설계 ✓ 피그마 기획 교육 서비스 제공
[프리미엄] 웹/앱 기획 화면설계
✓ 약 40페이지 ✓ 프론트 및 관리자 페이지 화면설계 ✓ 피그마 기획 교육 서비스 제공 ✓ ChatGPT
요건정의서
화면설계서
-
페이지 수
1 페이지
15 페이지
40 페이지
수정 횟수
2회
3회
5회
작업일
1일
15일
30일
수정 및 재진행
* 고객사/전문가가 함께 컨펌한 기획 범위 내에서 무상으로 무제한 수정 가능하며, 협의하지 않은 사항을 요청할 경우엔 신규 범위로 협의하여 진행합니다. 예시) - Figma UX/UI 화면, 기능정의 등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기본 환불 규정 1. 전문가와 의뢰인의 상호 협의하에 청약 철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2. 작업이 완료된 이후 또는 자료, 프로그램 등 서비스가 제공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소비자보호법 17조 2항의 5조.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 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에 해당) 나. 전문가 책임 사유 1.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당초 약정했던 서비스 미이행 혹은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 의뢰인 책임 사유 1. 서비스 진행 도중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계산 후 총 금액의 10%를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총 작업량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2/3해당액 총 작업량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1/2해당액 총 작업량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자주 묻는 질문
Q. 앱/웹 서비스 아이디어만 있는 경우에도 시작할 수 있을까요?
네, 어떤 아이템의 서비스인지에 대해서 설명해 주시고, 경쟁 서비스만 알려 주시면 잠재고객 정의서를 저희쪽에서 작성하여 공유해 드리고, 보완하게 됩니다. 이 때부터 혼자 아이디어를 가지고 지지부진하게 진행하시던 업무에 속도가 붙게 될 것입니다. 단, 최소한 아래 2가지 마인드가 있어야 합니다. 1. "나는 아이디어만 있는 상태로 기획을 시
Q. 디자인과 개발까지 진행해 주실 수 있나요?
네, 진행 가능합니다. 단, 디자인과 개발은 기획이 약 80% 진행된 뒤 견적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메인 타겟 유저 정의서 컨펌 후 스크린플로우 작성/컨펌 뒤 범위가 확정되기 때문에 해당 범위에 맞는 디자인, 개발 견적을 제공해 드립니다.
Q. 제공되는 기획 형태가 궁금합니다.
서비스 기획은 피그마와 ChatGPT로 진행하여 Figma URL 및 .fig 파일을 최종 산출물로 제공해드립니다.
Q. 문의사항 응대, 컨설팅도 해주시나요?
당연합니다. 서비스 런칭을 잘 하실 수 있도록 꼭 기획 관련이 아니어도 디자인, 개발 등 모든 문의사항에 대해 컨설팅 해 드립니다. 프로젝트 시작 시 사용하게 되는 이메일과 디스코드 등으로 궁금한 점을 보내주시면 무제한 답변해 드립니다.
Q. Figma 기획 후 자체적으로 해당 산출물을 수정할 수 있나요?
네, 운영팀에서 수정하실 수 있도록 Figma 원본 파일을 제공해 드립니다.
Q. 프로젝트 전 준비사항은 어떻게 되나요?
사업 아이디어를 자유양식(설명 글, pdf 파일 등)으로 보내주시거나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피그데미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5.0
| 14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