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몽 엔터프라이즈

프리랜서 개발자 소싱, 채용 비용 줄이는 확실한 방법

2023-12-19

프리랜서 개발자 소싱, 채용 비용 줄이는 확실한 방법

💡 이 콘텐츠를 다 읽으면 알 수 있어요 (1분)

  • Cost per Hire(채용당 비용) 줄이는 방법
  • 개발자 프리랜서 채용의 장단점



우리 기업에 맞는 인재는 어디에?


불확실성으로 경제 성장률이 둔화되면서 각 기업에서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인재 채용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기업에 적합한 인재를 구하기 위해 채용 프로세스를 늘리고, 재점검하는 등 구직자 검증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한 명의 직원을 채용하는 데 드는 시간과 노력, 그리고 비용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Cost per Hire(채용당 비용) 줄이기



다른 나라들의 상황도 우리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최근 미국에서는 Cost per Hire(채용당 비용)이라는 용어가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Cost per Hire는 한 명의 직원을 채용하는 데 드는 총비용을 의미하며 채용을 위한 광고 비용, 인터뷰 시간에 대한 비용, 훈련 및 개발에 드는 비용 등 다양한 요소를 포함합니다.


인재 채용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최고의 인재를 구하는 것이 많은 기업들의 핵심 채용 목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직원 연봉의 약 40%에 달하는 비용이 채용당 비용으로 지출되고, 한 명의 직원을 채용하는 데 평균적으로 36~42일이라는 긴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이는 작년 사람인에서 진행한 조사에서도 유사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사람인 조사에 따르면 직원 한 명 채용에 약 1,272만 원의 비용, 평균 32일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기업들은 높은 채용당 비용을 줄이기 위해 전통적인 채용 절차에 의존하지 않고, 새로운 대안으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프리랜서 개발자 소싱, 채용의 새로운 방식이 되다


기업 고객 맞춤 아웃소싱 서비스, 크몽 엔터프라이즈



최근 주목받는 대안은 바로 ‘소싱'입니다. 기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때 중요한 것은 ‘필요한 곳에 필요한 자원’을 적시에 투입하는 것입니다.


채용도 마찬가지입니다. 기업의 요구 조건에 딱 맞는 전문 개발사 및 프리랜서를 추천받아 채용함으로써 필요한 순간, 필요한 인재를 적재적소에 투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새로운 인재를 외부에서 빠르게 채용해 비즈니스의 민첩성을 더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소싱 방식을 활용할 때는 다수의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검증이 완료된 인재 Pool을 보유한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몽 엔터프라이즈는 이러한 플랫폼의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크몽 엔터프라이즈는 기업 전용 아웃소싱 플랫폼으로, 기업들이 필요한 인재를 적재적소에 투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기업들의 채용 비용을 크게 줄이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 검증된 아웃소싱 리소스, 크몽 엔터프라이즈

  • 검증된 프리랜서: 크몽이 꼼꼼히 검증한 믿을 수 있는 전문 프리랜서 및 인재가 매칭됩니다.
  • 고객 맞춤 추천: 프로젝트 경험, 개발 언어, 근무 형태, 급여 원하는 조건의 인재를 추천합니다.
  • 1:1 밀착 관리: 각 영역별 전문 매니저를 통해 상담부터 소싱, 계약, 케어까지 모두 이루어져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계약까지 단 6일: 의뢰 후 전문가 추천까지 단 2일, 계약 체결까지 4일이면 충분합니다. ('21 데이터 기준)

이준성

크몽 엔터프라이즈 마케팅 리드


마케팅 및 사업 기획 전문성을 토대로

최적의 마케팅 전문가를 고객에게 소개합니다.


- 마케팅 외주 컨설팅 100건+

- 광고 대행 및 마케팅 경력 8년+

크몽 엔터프라이즈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