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자️
자신의 음악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싶은 사람
서비스 내용
음악을 어떻게 상업적으로 성공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실질적인 전략과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전문가 소개
저는 12년 동안 사운드 디자인을 공부하고 업계에서 경험을 쌓아온 전문가입니다.
루이비통, 현대자동차, SKT, 공군, 비비고, 부산은행 등 기업과 협업한 경력이 있습니다
에픽게임즈와 유니티 테크놀로지 등 대형 게임사에서 사운드 퍼블리셔로 활동 중 입니다.
제 전문 분야는 브랜드 음악, 게임 사운드, VR/AR 콘텐츠 사운드 등입니다.
준비물
온라인일 경우 적절한 인터넷 환경과 디스코드, 팀뷰어로 화상채팅 및 원격을 준비해주세요.
오프라인일 경우 필기구와 노트, 노트북(선택)을 준비하고 정시에 방문 해 주세요.
서비스 설명
음악을 좋아하고, 창작의 열정이 넘치는 당신에게, 이제 그 열정을 실제 수익으로 연결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 레슨 과정은 단순히 음악을 만드는 기술적인 부분에 그치지 않고, 만들어낸 음악을 어떻게 상업적으로 성공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실질적인 전략과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음악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마케팅, 판매 전략, 그리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전반을 모두 다루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음악 산업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레슨 목표
이 레슨의 목표는 음악을 단순히 창작하는 것에서 끝내지 않고, 창작된 음악을 어떻게 상업화하여 돈을 벌 수 있는지에 대한 전반적인 과정과 전략을 배우는 것입니다. 각기 다른 플랜에 맞춰 자신의 수준과 목표에 맞는 커리큘럼을 통해, 실제 음악을 판매하고, 마케팅하고, 수익화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게 됩니다. 또한, 본 레슨에서는 플랫폼 계약을 포함한 제품 기획, 제품 생산, 패키징, 광고 디자인, 영상 편집, 기술 설명서 작성, 라이선스 동의서 준비, 마케팅 전략 수립 등 음악을 상업적으로 성공시키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들을 모두 다룹니다. 이 과정을 통해 수많은 수익 창출 방법을 배우고, 각기 다른 마케팅 기법을 활용하여 실제로 수익을 올리는 방법을 완벽하게 익히게 될 것입니다.
커리큘럼 주요 내용
기술적 음악 창작의 기본: 믹싱, 마스터링 등의 기초적인 기술적 품질 보증 과정.
플랫폼 계약 및 저작권 관리: 음악을 판매하기 위한 계약의 기본과 저작권 보호 방법.
제품 기획 및 생산: 음악 상품의 컨셉 기획, 프로덕션, 음원 파일의 제작과 준비.
패키징 및 브랜딩: 음악을 어떻게 상품화 할 것인지, 시각적인 패키징과 브랜드 이미지 형성.
광고 디자인 및 마케팅 전략: 효과적인 광고 디자인, 타겟 오디언스를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
영상 편집 및 콘텐츠 제작: YouTube, Soundcloud 등의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영상 및 오디오 콘텐츠 편집 및 제작.
기술 설명서 및 라이선스 동의서 작성: 구매 연결을 위한 기술 설명서 및 라이선스 동의서 작성 방법.
음악 판매 및 마케팅 방법: 음원을 어떻게 판매하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들을 실제로 적용하는 방법.
서비스 플랜 및 가격
A. 음악으로 용돈벌이 플랜 : 330,000원 ( 주 1회, 90분 레슨, 1개월)
이 플랜은 음악으로 소소하게 용돈을 벌고 싶은 분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창작된 음악을 어떻게 소규모로 판매하고, 마케팅을 통해 작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전략을 배웁니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음악 수익화 방법을 배우며, 실질적인 음원 배급 및 판매 전략을 통해 소소한 수익을 올리는 방법을 익힙니다.
B. 프리랜서 부업 플랜 – 550,000원 ( 주 1회, 90분 레슨, 1개월)
이 플랜은 음악을 본격적인 부업으로 활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음원을 판매하는 방법 뿐만 아니라, 음원 편집, 다양한 음원 소스 활용법을 배웁니다. 프리랜서로서 음원을 제작하고 판매하는 것 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를 위한 맞춤형 작업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웁니다.
C. 상업 프로듀서 / 직업 플랜 – 880,000원 ( 주 1회, 90분 레슨, 1개월)
상업 프로듀서로서 활동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플랜 입니다. 이 과정에서는 제품 기획, 시각 디자인, 영상 편집, 광고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심화 지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상업적으로 성공하는 프로듀서가 되기 위한 비즈니스 과정과 전략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왜 이 레슨을 선택해야 할까요?
실질적인 수익화 전략: 단순히 이론적인 내용을 넘어서 실제로 음악을 어떻게 팔고, 마케팅하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지에 대해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전략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콘텐츠 제작: 단순한 음악 창작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시각적 콘텐츠, 영상, 광고 디자인 등 음악을 성공적으로 상업화하는 데 필요한 모든 영역을 학습합니다.
프로페셔널한 비즈니스 전략: 상업적인 프로듀서로 성장하기 위한 구체적인 비즈니스 노하우와 시장 분석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맞춤형 레슨: 각 플랜에 따라 개인의 목표와 수준에 맞춰 맞춤형 레슨을 제공하며, 수업 후 실제 적용 가능한 팁과 전략을 제공합니다.
이 레슨 과정을 통해 여러분은 음악을 만드는 창작자에서, 음악을 통해 실제로 수익을 창출하는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음악을 통해 경제적 자유를 얻고, 다양한 기회를 창출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은 분들께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서비스 제공절차
이 레슨 서비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되며, 각 형태에 따라 필요한 준비물과 절차가 달라집니다. 아래에서 각 제공 방식에 따른 절차를 상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1. 온라인 레슨
온라인 레슨은 디스코드와 팀뷰어를 활용한 원격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학생은 자신의 PC를 통해 강사와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화면 공유 및 원격 조정을 통해 직접 학습을 진행합니다.
온라인 레슨 절차
수업 예약 및 준비: 학생은 크몽 또는 상담을 통해 원하는 플랜을 선택하고, 레슨 일정 및 준비 사항을 확인합니다.
디스코드 및 팀뷰어 설치: 학생은 디스코드 계정을 만들고, 강사가 제공하는 디스코드 채널에 접속합니다. 또한 팀뷰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원활한 화면 공유와 원격 지원이 가능하도록 준비합니다.
레슨 시작 전 테스트: 수업 전, 학생과 강사는 각자의 마이크와 인터넷 연결 상태를 점검합니다. 강사는 팀뷰어를 통해 학생의 시스템에 접속해 레슨 준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업 진행: 정해진 시간에 디스코드로 접속하여 레슨이 시작됩니다. 강사는 실시간으로 학생의 작업을 확인하고 피드백을 제공하며, 팀뷰어를 통해 실시간으로 작업을 도와줍니다.
질의응답 및 피드백: 레슨 중 학생은 디스코드를 통해 질문을 하고, 강사는 실시간으로 답변을 제공합니다. 수업 후에는 진행된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레슨 종료 및 후속 관리: 레슨 종료 후, 학생은 레슨 내용을 복습하고, 필요에 따라 강사에게 후속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2. 오프라인 레슨
오프라인 레슨은 강사의 스튜디오에서 직접 만나서 진행됩니다.
학생은 스튜디오에 방문하여 강사와 함께 대면으로 레슨을 받게 됩니다.
오프라인 레슨 절차
수업 예약 및 준비: 학생은 크몽을 통해 원하는 플랜을 선택하고, 오프라인 레슨 일정을 예약합니다. 예약 후, 강사의 스튜디오 주소와 준비물을 안내받습니다.
레슨 장소 확인 및 도착: 학생은 지정된 시간과 장소에 맞춰 강사의 스튜디오에 도착합니다. 스튜디오는 교통이 편리한 곳으로 안내되며, 도착 후 강사와 인사하고 레슨 준비를 시작합니다.
수업 진행: 강사의 지도 아래, 학생은 음원 제작 및 상업화 과정에 대해 실제로 실습을 진행합니다. 필기구와 노트를 사용하여 중요한 포인트를 기록하고, 노트북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작업을 합니다.
레슨 중 질문 및 피드백: 수업 도중, 학생은 강사에게 질문을 하고 실습 중에 필요한 피드백을 즉시 받을 수 있습니다. 강사는 실습을 함께 진행하며 문제 해결을 도와줍니다.
수업 후 복습: 레슨이 종료된 후, 학생은 그날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강사가 제공한 자료와 함께 후속 학습을 진행합니다.
후속 지원: 학생은 수업이 끝난 후에도 이메일이나 디스코드, 전화 등을 통해 추가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필요 시 강사는 후속 지원을 제공하며, 학생의 진도를 체크합니다.
기타 주의사항
온라인 레슨의 경우, 학생은 인터넷 환경을 잘 준비해야 하며, 소프트웨어 설치와 테스트를 통해 원활한 수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오프라인 레슨은 강사의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므로, 스튜디오 위치와 주차 공간 등을 미리 확인하고, 필기구 및 노트북을 준비해 오셔야 합니다.
모든 레슨은 예약제로 운영되며, 학생은 수업 일정에 맞춰 반드시 참여해야 합니다. 불참 시 일정 변경을 위해 사전에 강사와 협의해야 합니다.
이와 같은 절차를 통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 레슨을 모두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학생은 각 방식에 맞춰 최적의 학습 환경을 제공합니다.
의뢰인 준비사항
준비물 (온라인)
PC (Windows, Mac 등): 레슨은 PC를 통해 진행되므로 학생은 반드시 본인의 컴퓨터를 준비해야 합니다.
마이크: 원활한 소통을 위해 마이크를 준비해야 합니다. 마이크는 헤드셋 형태로 사용하시면 음질이 더 좋습니다.
인터넷 연결: 원활한 영상 및 음성 통화를 위한 안정적인 인터넷 환경이 필요합니다.
디스코드 계정: 레슨을 위한 커뮤니케이션을 디스코드에서 진행합니다. 사전 등록 후 디스코드 채널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팀뷰어 소프트웨어: 강사가 학생의 화면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거나 원격 제어를 하기 위해 팀뷰어를 설치해야 합니다.
준비물 (오프라인)
필기구 및 노트: 강의 내용을 기록할 수 있도록 필기구와 노트를 준비해야 합니다.
노트북(선택): 수업 중 음악 작업 및 프로젝트 진행, 실습을 위해 개인 노트북을 준비합니다. 강사와 함께 실습을 진행할 수 있는 장비가 필요합니다.
사전 준비: 오프라인 레슨은 일정이 정해져 있으므로, 학생은 사전에 레슨 일정과 장소를 확인하고 방문합니다.
기타 주의사항
레슨 전 연락: 레슨 전, 예상되는 질문이나 궁금한 점을 미리 강사에게 문의하여 더 효율적인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레슨 중 적극적인 참여: 수업 중에는 강사와의 소통이 매우 중요합니다. 질문이 있으면 언제든지 질문하고, 실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세요.
시간 엄수: 수업 시간에 맞춰 반드시 참여해 주세요. 온라인 레슨은 미리 예약된 시간을 기준으로 진행되며, 오프라인 레슨은 정확한 시간에 맞춰 도착해야 합니다.
모집 형태
장소
디스코드 및 팀뷰어(원격)를 통한 레슨
홍대
상세한 진행 장소는 협의를 통해 정해요
가능일
- ∙ 월요일:16:00~23:00
- ∙ 화요일:16:00~23:00
- ∙ 수요일:16:00~23:00
- ∙ 목요일:16:00~23:00
- ∙ 금요일:16:00~23:00
- ∙ 토요일:13:00~23:00
- ∙ 일요일:13:00~23:00
커리큘럼
1회차
1회차: 음악 수익화의 기본 개념과 전략 설정 목표: 음악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기본적인 전략 설정 내용: - 스톡 오디오 플랫폼, 마켓플레이스, 애셋스토어를 통한 수익화 전략 - 스톡 오디오와 게임/영화/애니메이션 회사 에서 사용할 음원 및 효과음에 대한 기본 이해 - 판매 목표 설정 및 개인 브랜드 개발 - 수익 모델과 각 플랫폼에서의 수익화 전략 분석
2회차
2회차: 스톡 오디오 플랫폼 소개와 음원 등록 준비 목표: 스톡 오디오 플랫폼의 이해 및 음원 등록 준비 내용: - 주요 스톡 오디오 플랫폼 소개 - 플랫폼 별 등록 절차 및 수익 구조 - 음원 파일 형식, 메타데이터 작성법, 키워드 설정 - 음원 업로드 전 준비 사항: 파일 포맷, 품질 기준, 저작권 확인 - 음원 설명 작성법과 최적화된 태그 설정
3회차
3회차: 스톡 오디오 음원 등록과 판매 전략 목표: 스톡 오디오 플랫폼에 음원을 등록하고 판매 전략 배우기 내용: - 스톡 오디오 플랫폼에 음원 등록 실습 - 판매를 위한 최적의 가격 설정 및 마케팅 방법 - 음원 카테고리 및 태그 관리 - 트렌드 분석 및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전략 수정 - 스톡 오디오에서의 경쟁력 확보 방법
4회차
4회차: 언리얼 엔진 소개 및 오디오 시스템 설정 목표: 언리얼 엔진에서 음원 및 효과음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배우기 내용: - 언리얼 엔진의 기본적인 개념과 오디오 시스템 이해 - 음원 파일의 최적화된 포맷 (WAV, MP3 등)과 품질 관리 - 언리얼 엔진에서 음원 추가 및 관리 방법 - 언리얼에서의 블루프린트와 오디오 관련 기능 설정 - 사운드 큐와 오디오 트리거 활용법
5회차
5회차: 언리얼 엔진에서 음원 및 효과음 추가하기 목표: 언리얼 엔진 프로젝트에 음원 및 효과음을 추가하는 방법 배우기 내용: - 언리얼 엔진에서 음원을 불러오고 사용할 수 있는 방법 - 음원과 효과음을 게임의 특정 이벤트와 연결하기 (블루프린트 활용) - 게임 내 사운드 이벤트 트리거와 연동하기 - 음원의 패킹 및 최적화 방법 - 효과음과 음악의 믹싱과 출력 설정
6회차
6회차: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를 활용한 오디오 이벤트 목표: 언리얼 엔진의 블루프린트를 이용한 오디오 제어 방법 배우기 내용: - 블루프린트의 개념과 오디오 이벤트 만들기 - 사운드 트리거와 인터랙션 설정 - 음원의 트리거를 게임 내 상호작용에 맞게 연동하기 - 음원의 제어 및 반응 시스템 구현 - 블루프린트를 활용한 동적 오디오 시스템 만들기
7회차
7회차: 언리얼 엔진에서의 사운드 최적화 및 성능 관리 목표: 언리얼 엔진에서 오디오 최적화와 성능 관리 방법 배우기 내용: - 게임 내 음원과 효과음의 성능 최적화 방법 - 메모리 및 CPU 사용 최적화 - 음원의 로딩 시간과 배경음악 설정 - 효과음과 음악의 동적 변화 최적화 - 프로젝트 내에서 오디오의 성능 점검 및 테스트 방법
8회차
8회차: 유니티 엔진 소개 및 오디오 시스템 설정 목표: 유니티 엔진에서 음원 및 효과음을 사용하는 방법 배우기 내용: - 유니티 엔진의 기본적인 개념과 오디오 시스템 이해 - 음원 파일의 포맷과 품질 관리 - 유니티의 AudioSource와 AudioListener 컴포넌트 이해 - 유니티에서 음원을 추가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방법 - 게임 내에서 오디오 이벤트 설정하기
9회차
9회차: 유니티 엔진에서 음원 및 효과음 추가하기 목표: 유니티 프로젝트에 음원 및 효과음을 추가하는 방법 배우기 내용: - 유니티 프로젝트에 음원 추가하는 과정 - AudioSource 컴포넌트를 이용한 음원 제어 방법 - 유니티에서 3D 오디오와 2D 오디오 설정 방법 - 효과음 및 배경음악을 트리거와 연결하기 - 음원과 효과음의 믹싱과 출력 설정
10회차
10회차: 유니티 엔진에서 블루프린트와 오디오 트리거 설정 목표: 유니티에서 블루프린트를 활용해 오디오 시스템 제어하는 방법 배우기 내용: - 유니티의 스크립팅을 이용한 오디오 제어 - 유니티에서의 사운드 이펙트와 배경음악의 동적 제어 - 게임 내 이벤트에 맞춰 오디오 효과 변경 - 오디오 이벤트와 트리거 연동 방법
11회차
11회차: 유니티 애셋 스토어와 스톡 오디오 플랫폼 음원 등록 목표: 유니티 애셋 스토어와 스톡 오디오 플랫폼에 음원 등록하는 과정 배우기 내용: - 유니티 애셋 스토어에 음원 및 효과음 등록하기 - 스톡 오디오 플랫폼에 음원 업로드하기 (AudioJungle, Pond5 등) - 가격 책정과 판매 전략 - 애셋 스토어 및 스톡 오디오에서의 메타데이터 및 태그 관리 - 판매 및 수익 관리 방법
12회차
12회차: 지속적인 수익화 전략과 마케팅 목표: 지속 가능한 수익화와 마케팅 전략을 배우기 내용: - 판매 데이터를 분석하여 전략 수정하기 - 소셜 미디어와 광고를 통한 마케팅 전략 - 유니티 애셋 및 스톡 오디오에서의 프로모션 기법 -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음원 마케팅 전략 - 장기적인 수익 모델 구축 및 지속적인 판매 전략
가격 정보
STANDARD
330,000원
DELUXE
550,000원
PREMIUM
880,000원
패키지 설명
음악으로 용돈벌이 플랜
음악으로 소소하게 용돈을 벌어볼 수 있는 수익화 전략을 배우게 됩니다!
프리랜서 부업 플랜
음악으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방법 및 판매 전략에 따른 음원 소스 편집 방법 등을 배웁니다.
상업 프로듀서 직업 플랜
상업 프로듀서로서 제품 기획, 제품 생산, 시각 디자인, 영상 편집, 체계화된 비즈니스 과정을 배웁니다.
1회당 레슨시간 (분)
90분
90분
90분
레슨 횟수
4회
4회
4회
작업일
30일
30일
30일
수정 횟수
2회
2회
2회
전문가 정보
총 작업개수
3건만족도
100%회원구분
개인회원StudioSchema는 2007년 설립된 영상 및 음향 콘텐츠 제작 전문 회사입니다.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운드 및 그래픽 디자인, 3D 콘텐츠 개발, 온라인 홍보, 마케팅, 웹 사이트 제작 등을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이 모여 있습니다. 해외 게임 및 음향사(에픽게임즈, 유니티, KVR 등) 와 협업하여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고객과 함께 성장하며 최고의 결과물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수정 및 재진행
1. 수정 요청 레슨 내용이나 방향에 대해 수정이 필요한 경우, 수업 후 24시간 이내에 요청해 주시면 최대한 반영하여 다음 회차에 적용하겠습니다. 각 회차별 진행 목표를 기반으로 맞춤형 조정을 제공하며, 예고 없이 커리큘럼이 변경되지는 않습니다. 2. 재 진행 요청 레슨의 중요한 부분에서 발생한 기술적 오류(팀뷰어 연결 문제, 파일 누락 등)로 수업 진행이 어려웠거나 학습이 충분하지 않았다고 판단될 경우, 다음과 같은 재 진행 절차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준: 전체 수업의 20% 이상이 진행되지 못한 경우 또는 연결 및 시스템 문제로 수업에 차질이 생긴 경우 재 진행 범위: 해당 레슨의 미 진행 부분 또는 불완전했던 부분에 한해 재 진행 재 진행 가능 횟수: 회 차 당 1회 3. 보강 및 추가 설명 수업 중 다루기 어려운 고급 내용이나 추가 설명이 필요한 주제에 대해서는 별도의 자료 또는 참고 영상을 제공합니다. 추가 설명 요청은 언제든 가능하며, 요청해 주신 내용을 반영하여 다음 수업 시 자료를 보강해 드리겠습니다. 4. 레슨 일정 변경 부득이하게 수업 참여가 어려운 경우, 최소 48시간 전에 일정을 조정해 주시면 최대한 조율하여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변경 요청은 디스코드 또는 문자 메시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5. 안내사항과 관련된 문의 수정 및 재진행과 관련하여 추가적인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해 주세요. 가능한 빠르게 답변 드리며, 고객님의 학습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레슨 환불기준 원칙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제 18조(교습비 등의 반환 등) - 학원설립, 운영자, 교습자 및 개인과외교습자는 학습자가 수강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또는 학원의 등록말소, 교습소 폐지 등으로 교습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학습자로부터 받은 교습비를 반환하는 등 학습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1. 레슨을 제공할 수 없거나, 레슨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 이미 납부한 레슨비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 환불 2. 레슨기간이 1개월 이내의 경우 - 레슨 시작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 전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1/3 경과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의 2/3에 해당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1/2 경과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용의 1/2에 해당액 환불 - 총 레슨시간의 1/2 경과후 : 반환하지 않음 3.레슨 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 레슨 시작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 전액 환불 - 레슨 시작후 : 반환사유가 발생한 당해 월의 반환 대상 레슨비(레슨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따라 산출된 수강료를 말한다)와 나머지 월의 레슨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레슨비 징수기간 중의 총레슨시간을 말하며, 반환 금액의 산정은 반환 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 된 레슨시간을 기준으로 함
자주 묻는 질문
온라인 레슨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온라인 레슨은 디스코드와 팀뷰어를 사용하여 원격으로 진행됩니다. 디스코드를 통해 소통하고, 팀뷰어로 화면을 공유하거나 원격 지원을 받으며 실습을 진행합니다.
온라인 레슨을 받기 위해 필요한 장비는 무엇인가요?
온라인 레슨을 위해서는 PC, 마이크(헤드셋 추천),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또한 디스코드와 팀뷰어를 설치해야 합니다.
오프라인 레슨은 어떤 준비물이 필요한가요?
오프라인 레슨에서는 필기구, 노트, 노트북을 준비해 주세요. 노트북에는 관련 소프트웨어가 미리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레슨 일정은 어떻게 예약하나요?
최초 레슨은 크몽을 통해 예약 가능합니다. 원하는 플랜을 선택하고, 일정과 세부 사항을 확인 후 예약을 완료해 주세요.
레슨을 시작하기 전에 준비해야 할 자료가 있나요?
수업에서 다룰 음원 파일, 프로젝트 파일 등을 미리 준비해 오시면 더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합니다. 특별한 준비물이 없다면 사전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수업 중에 질문이 있으면 어떻게 하나요?
수업 중 언제든지 질문이 있으면 디스코드 채팅이나 음성 통화를 통해 질문할 수 있습니다. 강사는 실시간으로 답변해 드립니다.
(온라인)레슨을 진행한 후, 추가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네, 레슨이 끝난 후에도 크몽 메신저나 디스코드를 통해 후속 질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 시 후속 피드백을 제공해 드립니다.
레슨을 취소하거나 변경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레슨 일정 변경 또는 취소는 예약된 시간 최소 24시간 전까지 요청해 주세요. 그 이후에는 변경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레슨을 듣기 위한 사전 경험이 필요하나요?
레슨은 초급부터 고급까지 다양한 수준으로 진행됩니다. 경험이 없으셔도 기본적인 음악 제작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으면 충분히 수업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각 레슨 플랜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각 레슨 플랜은 수익화 전략과 수준에 따라 다릅니다. 음악으로 용돈벌이 플랜은 소소한 수익 창출 방법을 배우고, 프리랜서 부업 플랜은 음원 편집과 판매 전략을 다룹니다. 상업 프로듀서 직업 플랜은 제품 기획, 디자인, 마케팅 등 상업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전반적인 과정입니다.
레슨은 어떤 방식으로 결제하나요?
레슨은 크몽을 통해 예약하고 결제할 수 있습니다. 결제가 완료되면 수업이 확정됩니다.
레슨에서 다루는 기술적인 부분은 어느 정도까지 배우게 되나요?
각 플랜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적인 음악 제작과 사운드 디자인을 넘어서, 고급 기술적 요소인 믹싱, 마스터링, 효과음 제작, 음악 배급 및 마케팅 전략까지 다룹니다. 상업적 성공을 위한 실용적인 기술도 포함됩니다.
레슨 시작 전에 사전 인터뷰나 상담이 있나요?
네,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 간단한 사전 인터뷰나 상담을 통해 학생의 목표와 수준을 파악하고, 맞춤형 커리큘럼을 설계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에게 최적화된 학습 경로를 제공합니다.
음악 외에 다른 예술적인 기술도 배울 수 있나요?
주로 음악과 사운드 디자인에 초점을 맞추지만, 관련된 분야인 광고 디자인, 영상 편집, 브랜딩 등도 다룹니다. 이를 통해 음악을 상업적으로 성공시키는 데 필요한 다양한 기술을 익힐 수 있습니다.
레슨은 실습과 이론을 어떻게 분배해서 진행되나요?
각 레슨은 이론과 실습이 균형 있게 배분되어 진행됩니다. 이론적인 지식으로 이해를 돕고, 실습을 통해 실제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됩니다. 학습 후 바로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음악을 만드는 데 필요한 장비나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미리 알려줄 수 있나요?
네, 수업 시작 전에 필요한 장비와 소프트웨어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드립니다. DAW(디지털 오디오 워크스테이션), 오디오 인터페이스, 마이크 등 기본적인 장비와 필요한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설치 및 설정 방법도 안내합니다.
레슨은 몇 명이 함께 듣는 수업인가요?
각 레슨은 1:1 맞춤형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레슨을 통해 음악을 상업화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얼마나 되나요?
상업화에는 여러 단계가 필요하므로, 레슨을 통해 기초를 배우고 실습한 후 실제로 수익을 창출하기까지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다만, 학생이 배우고 실천하는 만큼 빠르게 성과를 볼 수 있습니다.
레슨 내용이 너무 어려워서 따라가기 힘들면 어떻게 하나요?
강사는 학생의 수준에 맞춰 수업을 조정하고, 필요한 부분을 반복해서 설명하거나 추가 자료를 제공합니다. 수업 진행 속도나 난이도는 학생의 이해도에 맞춰 유연하게 조정됩니다.
레슨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학습을 이어갈 수 있나요?
네, 레슨을 마친 후에도 추가적인 학습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후속 레슨이나 심화 과정, 더 높은 수준의 전략을 배우고 싶은 경우 추가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레슨 중 본인이 만든 음악을 피드백 받을 수 있나요?
물론입니다. 수업 중 자신이 만든 음악이나 프로젝트에 대해 직접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강사는 음악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합니다. 다만, 피드백의 초점은 예술성보다 상업성을 중점적으로 보게됩니다.
레슨 후 음원 판매나 마케팅이 잘되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실천하고 음원을 판매해도 초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강사는 추가적인 마케팅 조언과 피드백을 제공하며, 성공적인 판매 전략을 다시 점검하고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레슨을 통해 얻은 기술을 바로 현업에 적용할 수 있나요?
네, 레슨을 통해 배운 기술들은 바로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입니다. 음악 제작뿐만 아니라, 마케팅, 판매, 계약 등 상업화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다루기 때문에 곧바로 현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레슨을 듣고 나서도 지속적인 업계 소식이나 트렌드를 알 수 있나요?
강사는 업계 소식이나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학생들과 공유합니다. 최신 음악 제작 트렌드, 마케팅 전략, 플랫폼 변화 등에 대해 안내하며, 학생들이 항상 최신 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레슨 진행에 따른 환불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레슨 시작 전 환불을 원하시면 전체 금액의 100% 환불이 가능하며, 수업 시작 후에는 일정 비율의 환불 정책이 적용됩니다. 자세한 환불 정책은 크몽을 통해 안내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레슨에서 다루는 법적 문서나 계약서 작성법도 배우나요?
네, 레슨에서는 라이센스 계약서, 판매 계약서 등 음악 수익화와 관련된 법적 문서 작성법도 다룹니다. 실무적인 문서 작성과 계약을 이해하고, 실제 계약서를 작성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웁니다.
레슨을 듣지 않으면 후속 학습에 지장이 있나요?
레슨을 놓친 경우, 개인적인 상황에 맞춰 후속 학습을 위한 보충 자료나 피드백을 제공해드립니다. 중요한 내용은 추가 레슨이나 후속 학습 자료를 통해 다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레슨 중 중도에 다른 플랜으로 변경할 수 있나요?
네, 원하시면 다른 플랜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음악으로 용돈벌이 플랜에서 프리랜서 부업 플랜으로, 또는 프리랜서 부업 플랜에서 상업 프로듀서 직업 플랜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미리 강사와 상담 후 진행해 주세요.
레슨 후 직접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공받을 수 있나요?
네, 수업을 통해 마케팅 전략을 배우고, 직접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마케팅 자료나 광고 디자인 방법, 플랫폼 계약 체결에 필요한 지침 등을 제공해드립니다.
레슨을 완료하면 인증서나 수료증을 받을 수 있나요?
현재는 레슨 완료 후 공식적인 인증서나 수료증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실습을 통해 얻은 기술을 바탕으로 실제 음악 제작과 상업화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레슨과 오프라인 레슨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나요?
네, 온라인과 오프라인 레슨을 병행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오프라인 레슨을 통해 실습을 집중적으로 진행하고, 온라인 레슨을 통해 이론적인 내용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수업이 끝난 후, 관련 자료나 교재를 제공받을 수 있나요?
네, 수업이 끝난 후 관련 자료, 샘플, 학습 자료 등을 제공해 드립니다. 또한, 수업에서 다룬 내용을 복습할 수 있도록 자료를 정리해서 제공합니다.
레슨을 시작하기 전에 어떤 경험이나 배경이 필요한가요?
특별한 경험이나 배경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레슨은 초보자부터 고급자까지 모두 수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각 학생의 수준에 맞춰 맞춤형으로 진행됩니다.
레슨 기간 중 중간 평가나 피드백이 있나요?
네, 각 레슨 과정 중 정기적으로 중간 평가와 피드백을 제공하여 학생이 올바른 방향으로 학습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를 통해 학습 진도를 점검하고 필요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레슨에서 다루는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가요?
마케팅 전략은 음악과 사운드 콘텐츠를 상업적으로 성공시키기 위한 실전적인 방법들입니다. 이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 플랫폼 계약 체결, 광고 디자인, 라이센스 계약 등 다양한 요소를 포함하여, 학생이 음악을 판매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전략을 제공합니다.
레슨이 끝난 후, 어떤 경로로 계속 배울 수 있나요?
레슨이 끝난 후, 학생은 강사와 계속 연락을 유지하며 추가적인 피드백을 받거나, 새로운 프로젝트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후속 수업이나 고급 과정으로의 진도를 나갈 수 있는 옵션도 있습니다.
레슨을 통해 바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나요?
각 레슨 플랜에서 배우는 전략과 기술을 바탕으로, 수업 후 바로 음악을 판매하거나 상업화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다만, 수익 창출까지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레슨에서 제공되는 자료는 무엇인가요?
레슨 중 강사는 학생에게 수업 자료, 프로젝트 파일, 샘플 음원, 마케팅 전략 문서 등 관련 자료를 제공합니다. 필요한 자료는 강사와의 상담을 통해 제공됩니다.
레슨은 개인 맞춤형으로 진행되나요?
네, 각 학생의 수준과 필요에 맞춰 맞춤형 레슨이 진행됩니다. 학생의 목표에 따라 레슨 내용과 학습 계획을 조정하여 진행합니다.
레슨 중 실습을 어떻게 진행하나요?
실습은 학생의 작업 환경에 맞춰 진행됩니다. 온라인 레슨은 팀뷰어로 실시간 작업을 지원하며, 오프라인 레슨은 강사와 함께 실습을 통해 직접 학습합니다.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 어떤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하나요?
수업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는 DAW(디지털 오디오 워크스테이션), 음악 편집 툴, 디스코드, 팀뷰어 등이 있습니다. 필요한 소프트웨어는 강사가 사전에 안내드리며, 기본적인 음악 작업 툴은 학생이 준비해야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레슨 중 시스템 문제나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하면 어떻게 하나요?
온라인 레슨 중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 강사가 실시간으로 지원하거나, 문제 해결을 위해 후속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 | 디키드PD | 취소/환불 조건 | 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
인증/허가사항 | 상품 상세 참조 | 취소/환불 방법 | 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
이용조건 | 상품 상세 참조 | 소비자상담전화 | 결제 전 상담 제공 |
리뷰
아직 작성된 리뷰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