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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ORPG 게임 기획의 정석 CHAPTER.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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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전문가의 다른 서비스 리뷰

신*****_썸네일
5.0

신*****

이렇게 디테일한 설명이 있는 문서를 이런 가격에 볼 수 있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 챕터가 빨리 나오면 좋겠네요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모*****_썸네일
5.0

모*****

최근 ChatGPT가 화두에 오르면서, 이걸 어떻게 써야 할까? 어떻게 잘 쓸 수 있을까 고민이 많았는데, 이 책을 통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배울 내용

  • 게임 기획 접근 방법과 시스템 기획 방식

  • 데이터 테이블 구조 설계 및 기능성 필드에 대한 정의와 설명

  • 게임 기획에서 셀프 매니징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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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차
Section_01_기획자가 생각하는 방법
1. 생각의 범주를 제한하지 말아야 한다!
2. 생각의 시작과 종료가 존재해야 된다!
3. 생각할 때는 제한 시간을 설정해두자!
4. 뫼비우스의 띠를 벗어나자!
5. 기획자는 아이디어가 아닌, 실전이다!
6. 접근 방법에 제한을 두지 마라!
7. " Self-Management 기획을 해야 된다!

Section_02_코어 시스템 설계하기 I
1. 파라메터 모듈 시스템 정의하기
2. 카메라 정의하기
3. 조작 방식 정의하기
4. 타겟팅 방식 정의하기

서비스 설명

MMORPG 게임 개발에 참여했던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 기획을 공부하시는 분들과

게임 기획을 직업으로 하시려는 분들에게 참고할 수 있는 자료가 될 수 있도록

“ 기본 개념 > 동작 방식 > 활용 방법 > 데이터 테이블 구조 설계 “ 등을 이해하고,

실무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설명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시중의 많은 게임 기획 관련 서적들을 보면서 아이디어를 어떻게 구체화시키는 방법과

게임 개발을 위해서 활용하는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되지 않는 것들이 대부분이기에

보다 명확하고, 구체적인 시스템 기획 실무를 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자료가 될 수 있도록 설명을 하는데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우선 캐릭터 시스템에서는 어떤 기능들이 있고, 각 기능들은 어떤 구조로 동작되는 것인지 등을 설명하고, 각 기능들의 관계성 데이터의 구성과 활용하는 방법 등을 설명하고, 데이터 테이블을 만들기 위해는 어떻게 해야 되는 것인지 등을 설명하였습니다.

직무스킬 분야

기획·문서작업

파일 형식

PDF

전문가 정보

avatar

SistemaKAI

연락 가능 시간 : 10시 ~ 18시
평균 응답 시간 : 1시간 이내

총 작업개수

84건

만족도

98%

회원구분

개인회원

MMORPG 게임 개발을 16년 이상 실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무를 진행했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 기획 실무에 대한 참고 서적을 집필하고자 합니다. 게임 기획 및 게임 개발에서 활용되어지는 기능에 대한 원리 및 데이터 테이블 등의 설계와 방식 등에 대해서 실무에서도 직접적으로 참고할 수 있는 자료를 만들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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