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설명
충돌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Collision Simulation Software)는 물체 간의 충돌 현상을 컴퓨터 상에서 시뮬레이션하는 도구입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는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되며, 특히 자동차, 항공, 우주, 그리고 게임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물리 엔진: 충돌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는 복잡한 물리 법칙을 기반으로 작동합니다. 뉴턴의 운동 법칙, 충격력, 에너지 보존 법칙 등을 적용하여 물체 간의 충돌과 그에 따른 변형, 반동 등을 정확하게 계산합니다.
모델링: 사용자는 시뮬레이션할 물체의 3D 모델을 소프트웨어에 입력해야 합니다. 이는 CAD(컴퓨터 지원 설계) 소프트웨어를 통해 생성된 모델일 수도 있고, 소프트웨어 내에서 직접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재질 특성: 물체의 재질 특성 (예: 밀도, 탄성, 강도 등)을 정의하여 시뮬레이션의 정확성을 높입니다. 서로 다른 재질 간의 충돌 시 발생하는 다양한 현상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션 설정: 충돌 시뮬레이션을 위해 초기 조건 (예: 충돌 속도, 각도, 위치 등)을 설정합니다. 이 조건들에 따라 시뮬레이션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결과 분석: 시뮬레이션 결과를 시각화하고 분석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충돌 시 발생하는 응력 분포, 변형 정도, 속도 변화 등을 그래프나 애니메이션 형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시뮬레이션: 일부 고급 소프트웨어는 실시간으로 시뮬레이션 결과를 보여주어, 즉각적인 피드백을 통해 설계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응용 분야:
자동차 산업: 충돌 테스트 (크래시 테스트)를 통해 차량의 안전성을 평가하고 개선합니다.
항공 및 우주: 항공기 및 우주선의 충돌 시뮬레이션을 통해 구조적 안전성을 평가합니다.
게임 개발: 게임 내에서 물체 간의 현실적인 충돌을 구현합니다.
로봇 공학: 로봇의 충돌 가능성을 시뮬레이션하여 안전한 경로를 계획합니다.
대표적인 충돌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로는 LS-DYNA, ANSYS, Abaqus, 그리고 HyperMesh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충돌 시뮬레이션 상용 소프트웨어는 고가의 SW이며 라이센스당 1억 이상의 고가입니다. 따라서 1개의 해석을 위해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합니다.
이에 대한 과도한 지출을 방지하고자 소량의 시뮬레이션에 대해 대신 시뮬레이션 해석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서비스 제공 절차
1. 고객 상담 및 요구 사항 수집
고객 상담: 고객과 초기 상담을 통해 필요한 시뮬레이션의 목적, 대상, 요구 사항 등을 파악합니다.
요구 사항 정리: 충돌 시뮬레이션의 세부 사항을 확인하고 고객의 요구를 명확히 이해하고 확인합니다.
2. 데이터 수집 및 준비
해석 데이터: 시뮬레이션할 대상 input file을 준비합니다. 3D 모델 데이터를 수집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이 제공한 CAD 파일을 참고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3. 시뮬레이션 설정
초기 조건 설정: 의뢰자가 충분히 Input File에 세팅을 합니다..
시뮬레이션 파라미터: 필요할 경우 의뢰자가 변경 요청할 수 있습니다. (추가 요금)
4. 시뮬레이션 실행
시뮬레이션 수행: 설정된 조건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충돌 시뮬레이션을 실행합니다. 필요한 경우 여러 번 반복 실행하여 다양한 시나리오를 테스트합니다.
5. 결과 분석 및 보고서 작성
데이터 분석: 시뮬레이션 결과를 분석하여 충돌 시 발생하는 응력 분포, 변형, 반동 등을 평가합니다. (검증)
파일 제공: 시뮬레이션 결과파일을 제공합니다.
6. 고객 피드백 및 수정
결과 전달: 고객에게 시뮬레이션 결과를 전달합니다.
의뢰인 준비사항
1. 각 해석을 수행할 Input File, 필요할 경우 3D Data
2. Parameter Study 변수 항목 (옵션)
기술 수준
팀 규모
상주 여부
개발 언어
가격 정보
LS dyna 해석
- LS DYNA simulation 대신 key file 해석 지원 - 결과 D3Plot 제공
작업일
1일
수정 횟수
0회
전문가 정보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기본 환불 규정 1. 전문가와 의뢰인의 상호 협의하에 청약 철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2. 작업이 완료된 이후 또는 자료, 프로그램 등 서비스가 제공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소비자보호법 17조 2항의 5조.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 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에 해당) 나. 전문가 책임 사유 1.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당초 약정했던 서비스 미이행 혹은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 의뢰인 책임 사유 1. 서비스 진행 도중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계산 후 총 금액의 10%를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총 작업량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2/3해당액 총 작업량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1/2해당액 총 작업량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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