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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고 빠르게 배우는 게임 시스템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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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 대상자

  • 기획 지망생 중 빠르게 시스템 기획을 이해하고 싶은 분들

  • 처음 회사에 입사한 후 시스템 기획을 맡으신 신입 기획자 분들

  • 시스템 기획의 정보를 좀 더 알고 싶은 분들

목차

들어가는 말
들어가기에 앞서
기획의 요소
1. 문서 히스토리
2.목차
3.문서요약
3.1 기획의도/목적
3.2 방향성
4. 시스템
4.1 시스템 기획서를 쓰는 요령
4.2 규칙/기능
4.3 순서도/프로세스
4.4 공식
5. Data
5.1 Data Table
5.1.1 Data Type
5.1.2 Data Schema 와 Parse
6. UI/UX
6.1 좋은 UI/UX는?
맺으며
부록

서비스 설명

게임 시스템 기획을 위한 노하우를 담은 책

게임 지망생을 위해 쉽고 빠르게 익힐 수 있는 게임 시스템 기획 입문서를 작성하였습니다.


게임 기획자는 다양한 분야에 재직할 수 있습니다.

그중 많은 부분을 차지 하는 분야가 바로 게임 시스템 기획입니다.


많은 지망생 분들이 시스템 기획에 대해 막연하게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지난 10년간의 노하우를 통해 게임 시스템 기획의 공통점을 파악하고 간단하게

규격화 했습니다.


이 책을 그대로 읽고 이 요소를 따라한다면 간단한 게임 시스템 기획서를 만드는데 어려움이 없으실 것입니다.


전문가 소개

대학에서 게임을 전공하였고 2010년 FPS 개발하는 게임 회사에 처음 입사하여 약 14년간 다양한 회사에서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단순히 회사에서 기획자로 머물지 않고 공부를 통해 프로그래머와 다른 분야에서도 일을 하였으나 적어도 게임 기획자로 재직 한 약 10년간은 시스템 기획을 가장 많이 담당 하였습니다.

사업을 통한 3인 회사에서부터 3000명이 넘는 회사에 재직하여 다양한 회사에 경험과 업무 노하우를 해당 문서에 담으려고 최대한 노력하였습니다.

직무스킬 분야

기획·문서작업

파일 형식

PDF

전문가 정보

avatar

gamedesign

연락 가능 시간 : 10시 ~ 18시
평균 응답 시간 : 2시간 이내

총 작업개수

27건

만족도

98%

회원구분

개인회원

약 13년간 게임회사에서 게임 기획자 및 게임 프로그래머로 일했습니다. 직원 8명의 아주 작은 회사 부터 직원 3000명이 넘는 대기업을 다녀봤으며 다양한 장르의 게임의 개발 및 라이브 서비스를 경험하였습니다. 또한 직접 창업하여 게임 회사를 운영하며 예비 창업차 패키지 등의 정부지원 사업과 외주 관리, 게임 출시를 직접 진두 지휘 하였습니다. 이런 게임 업계의 다양한 경험을 전달드리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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