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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직 게임사운드디자이너 게임 효과음 취업반 레슨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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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nderstormClass
연락 가능 시간 : 언제나 가능
평균 응답 시간 : 2시간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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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자️

  • 게임사운드취업준비생

서비스 내용

  • 게임효과음 선택 및 게임효과음 연출

  • 게임효과음 디자인 및 음향이론

  • 면접 및 게임 엔진 수업

전문가 소개

  • 현 크라운드터틀 게임사운드 디자이너 팀장

준비물

  • 외장하드1TB

서비스 설명


취업전문반 커리큘럼




0)모바일게임 (서브컬쳐) 사운드 디자인(1주차~4주차)


캐릭터 분석 및 모션에 따른 사운드 질감 표현법


카메라에 구도에 따른 사운드 연출


모바일게임 사운드 특징 및 전반적인 게임 구성 전투 사운드디자인 


모바일 게임 트레일러 및 30초 광고 사운드  


사운드 기획 및 사운드 리소스 리스트 제작



1)BATTLE 캐주얼 사운드 디자인 (1주차~4주차)


캐릭터 분석 및 엠비언스 파악


입체적인 사운드 표현법


캐릭터 스킬사운드 디자인


캐주얼 장르 사운드 분석  


피격음 사운드디자인 



2)판타지 RPG (1주차~4주차)


로스트아크 스킬 및 판타지 RPG 온라인게임 사운드 분석


국내 판타지사운드 및 외국 게임사운드 스킬 분석 및 비교


캐릭터 장비 및 몬스터질감 분석


마법 스킬 사운드 디자인 (B 


판타지 장르에서 많이 사용되는 UI 사운드 


이질적인 사운드 질감 피하기 및 적절한 사운드 선택법


모바일에서 사용되는 UI 사운드 분석 및 PC 게임 사운드 비교 분석 




2.2) 신디사이저 및 JRPG사운드 디자인하기 ( 1주차~4주차 )


신디사이저 전반적인 튜토리얼 및 사용법


신디사이저를 활용한 JRPG 신스 만들기


JRPG에서 자주 사용되는 사운드 톤 분석 


샘플러를 활용한 사운드디자인



3.시네마틱 트레일러 사운드 디자인 (1주차~4주차)



시네마틱 사운드톤 분석


시네마틱 자주 사용하는 사운드


카메라 포커싱에 따른 사운드 표현법


환경음 사운드 묻히는법


전쟁 사운드에 사용되는 필수 사운드


필터를 활용한 사운드 디자인



4. 성우 녹음 및 사운드 디자인(믹싱) (1주차~4주차)



녹음할때 주의사항 및 마이크 위치 


성우 목소리 EQ 하는법 


성우 목소리 컴프레서 사용법


성우 목소리 리버브 사용법 


성우 리소스 파일정리하는법 (현업에서 엔진에서 사용된 사운드 폴더 공개)


성우 섭외하는법




5.과제 테스트 영상 수업




회사 테스트영상들을 실전처럼 연습해서 곡을 만드는 수업입니다 


1차 서류 전형 합격하고 나서 과제테스트를 보는 회사가 있습니다


과제 테스트를 대비하기위해서 기존에 있던 영상들 그리고 


실제 회사에서 준 과제테스트영상을 토대로 실전대비 훈련입니다.




6. 엑셀 수업 


수업 도중 틈틈히 엑셀을 간단하게 가르쳐드립니다


엑셀 필수라고 할만큼 중요합니다 미리 공부하고 가신다면 


회사 생활에 도움이 됩니다 



7. 유니티 (엔진) 




유니티 튜토리얼


리소스 등록하기


리소스 관리하기 


포트폴리오 만들기


회사에서 사용하는 SVN / Git Git Hub 



7. 언리얼 (엔진) 



기본조작 및 사운드 큐 사운드 클래스 및 전체 노드 사용법 


스위치 노드 및 브랜치 노드를 활용한 블루프린트 사용법


오브젝트 효과음 넣기 및 시네마틱 사운드 연출


애니메이션 효과음 넣기 및 애니메이션 사운드디자인


BGM 및 Attenuation활용법 


바닥 재질에 따른 발자국 사운드 블루프린트 사용법 


캐릭터 어셋 추가 및 배경 어셋 추가하여 나만의 포트폴리오 제작법 


(선택) 메타사운드 디자인 및 활용 




8.음향수업



EQ 기초 이론 및 사운드 정리 캐릭터 선명하게 만드는 플러그인 소개


Compressor 이론 및 사용법


SoundToy 활용한 사운드디자인법


Waves 플러그인 및 실전사용


플러그인얼라이언스 실전사용법


Reverb 리버브 이론 실전사용법 소개 


Mastering 오존9을 활용하여 포트폴리오 마무리 작업 




9. 사운드 기획서 작성 



PPT로 작성 진행되며 예시를 통한 설명과 현직에서 사용된 기획서 양식과 

직접 작성한 기획서 샘플들을 공유해드립니다  


이후 작업하시면서 피드백 받는 수업입니다





강사이력 


•백석예술대학교 뮤직테크놀러지졸업

•(현)크라운드터틀 게임사운드디자이너 팀장

•(전)리듬게임회사 게임사운드디자이너 

•(전)네이버그라폴리오 작곡가



•(전)M9뮤직아카데미 게임사운드디자이너 취업강사 

•(전)핑크M실용음악 미디강사

•(전)뮤직앤플레이스 미디강사 

•(전)비전 실용음악학원 미디 / 피아노 강사 

•(전)GDB 실용음악 미디강사 출강 

•(전)인천연수구 청소년 문화의집 강사 / 방배유스센터 강사   



•네이버 그라폴리오 힐링음악 공모전 당선 

•네이버 그라폴리오 겨울음악 공모전 당선 

•네이버 PRISM LIVE STUDIO 레트로음악 당선 

•네이버 그라폴리오 캐롤 편곡 공모전 당선

•네이버 그라폴리오 오작교 공모전 당선


•네이버 감성충전 BGM 참여 

•CJ대한통훈 슈퍼레이스 BGM 후보곡 선정

•현대무용 빨치산 음악감독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w 부스 출판서바이벌 당선작 BGM 



•카카오게임즈 OROR EP 사내맞선 출시 (효과음 BGM)

•카카오게임즈 OROR EP 귀신이사는세계 출시 (효과음 BGM)

•카카오게임즈 OROR EP 화이트데이 (효과음 BGM)

•수집형 RPG 모바일게임 엔젤하이 중국마켓 H365 출시 (효과음 BGM)




서비스 제공절차



저의 수업은 차별성에 집중해뒀습니다 수많은 취업준비생들이 있을겁니다 그래서 다른 취업준비생과 

조금이라도 다른 포트폴리오 조금이라도 다른 무언가를 만드는것에 집중할것입니다  

그렇게 조금의 차이들이 쌓여서 합격의 길로 인도하는게 수업 목표입니다  


회사에 지원할때 회사마다 각각 원하는것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취업 준비하시는분들이 

놓치고 가는부분들이 있어 저는 그런 부분들을 잡아주고 어떤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야 회사에 먹히는지에 대해

방향성을 제시해줍니다



수업은 직장에서 필요한 기술들과 현장에서 바로 투입되었을때 있어야될 기술들을 가르쳐드립니다 

더나아가 회사 맞춤 포트폴리오를 준비하여 지원하는게 최종 목표입니다 



그외 면접 자기소개서 그리고 사운드 기획서 엑셀 엔진 음향 믹싱까지 수업에 포함되어있습니다 회사에 당장 투입되었을때 필요한 기술들과 회사에서 사용했던 기획서 


게임회사에서 어떤일을 하고 어떤 프로세스로 일하는지 노하우 모든것들을 

가르쳐드립니다. 


그리고 합격자들 포트폴리오 공유함으로써 어떤식으로 만들어야할지 헷갈리시는분들 방향성을 제시해줍니다


마지막으로


1차 서류 합격한 학생들이 많이 있어 회사 테스트영상들을 보유하고있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차수에는 다양한 게임 회사에서 준 과제테스트를 토대로 한정적 시간안에 실전처럼 작업하고 이후에 

어떤점이 잘못되었고 어떤파트에 힘을 주고 빼는 방법을 통해 시간을 아끼는 작업 피드백 수업으로 마무리 하게 됩니다.  



사운드 전혀 다른 분야에서 종사하신분들도 충분히 저의 커리큘럼대로 따라오면 사운드디자이너역할을 할수있습니다 


프로그램은 큐베이스로 진행되며 꼭 같은 프로그램을 안쓰셔도 수업진행이 됩니다 


효과음작업시 필요한 다양한 회사 샘플들과 그중 Boomlibrary 샘플 사운드디자인에 최적화되어있는 Boomlibrary plugin들을 제공 하고있습니다 외장하드 1TB~2TB 사이 들고오시면 제가 가진 파일들을 옮겨드립니다. 




의뢰인 준비사항

외장하드 1TB 그리고 필기도구만 지참해주시면 됩니다


그외에 포트폴리오를 제작해보셨던분들은

영상과 오디오가 합친 하나의 파일로 들고와주시면됩니다

모집 형태

개인레슨

장소

온라인

방배역 내방역 10분거리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

가능일

  • ∙ 월요일:19:00~22:00
  • ∙ 화요일:19:00~22:00
  • ∙ 수요일:19:00~22:00
  • ∙ 목요일:19:00~22:00
  • ∙ 금요일:17:00~21:00
  • ∙ 토요일:18:00~19:00

커리큘럼

  • 1회차

    (1)사운드 포트폴리오 영상 선택법 (2)모바일게임 (서브컬쳐) 사운드 디자인(1주차~4주차) ▶캐릭터 분석 및 모션에 따른 사운드 질감 표현법 ▶카메라에 구도에 따른 사운드 연출 ▶모바일게임 사운드 특징 및 전반적인 게임 구성 전투 사운드디자인 ▶모바일 게임 트레일러 및 30초 광고 사운드 ▶사운드 기획 및 사운드 리소스 리스트 제작

가격 정보

패키지 별 주요 특징을 비교해 보세요

공통점
  • 모든 패키지는 1:1 개인 레슨으로, 1회당 60분, 한 달에 총 4회 수업이 제공됩니다.
주요 특징
  • STANDARD : 대면 수업으로 진행되며, 서울 지역에서 수업이 이루어집니다.
  • DELUXE : 비대면 수업으로, 서울 외 지역을 위한 구글 링크를 통한 수업과 당일 수업 녹화본 제공.
  • PREMIUM : 플러그인 사운드디자인 수업으로, 음향에 대한 심화 학습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STANDARD

350,000

DELUXE

351,000

PREMIUM

400,000

패키지 설명

게임효과음레슨 취업반(대면수업)

1:1 개인 레슨이며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주 1회 60분 한달 총 4회 입니다

게임효과음레슨 취업반(비대면수업)

서울 외 지역분들을 위한 비대면 수업입니다 구글링크를 통해 수업진행되며 당일 수업녹화본도 제공하고있습니다

고급 음향반 (플러그인 사운드디자인)

사운드 선택을 어느정도 하시는분들 음향에대해 알고싶으신분들을 위한 플러그인 사운드디자인 수업입니다

1회당 레슨시간 (분)

60분

60분

60분

레슨 횟수

4회

4회

4회

전문가 정보

avatar

ThunderstormClass

연락 가능 시간 : 언제나 가능
평균 응답 시간 : 2시간 이내

총 작업개수

20건

만족도

100%

회원구분

개인회원

썬더스톰게임사운드 및 루프게임사운드 운영하고있습니다 게임에 필요한 모든 사운드 및 제작을 하고있으며 게임사운드취업반 모집중에 있습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자주 묻는 질문

처음하는데 취업까지 시간은 어느정도 걸릴까요?

7개월에서 8개월 정도 시간을 잡습니다 그러나 숙제를 안해온다든지 작업을 많이 안하게되면 시간은 점차 늘어나며 사운드에 대한 감이 부족하신분들은 최소 1년은 잡아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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