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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손해볼 구글링 시간을 없애다 - 유니티 비법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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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사고 다른거 안사도 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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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

유니티 초보인데 유용하게 사용하겠습니다~

수강 대상자

  • 혼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초보 개발자에게 추천합니다. 막히는 문제가 있을 때 마다 이걸 보고 해결하면 시간을 급격히 단축할 수 있습니다.

  • 유니티를 하다보면 막히는 문제들의 해결법을 제시합니다. 또한 기술명이 아니라 기술의 응용분야를 제목으로 제시했기에 모르는 지식을 배우기 편합니다

  • 유니티로 게임개발을 하고 있는 개발자분들의 막히는 문제들을 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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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책을 시작하며...
2. 챕터1의 진행과 챕터 1-5까지의 방향성, 설명.
3. 본격적인 문제 해결법 수록

(3-
0. 유니티 다운로드 (0-1, 0-2)
1. 기초 C# 프로그래밍 (1-1, 1-2, 1-3, 1-4)
2. 출력하기
3. 코드로 오브젝트 생성, 복제하기
4. 함수를 정의하는 방법
5. 인수와 인자의 의미, 차이
6. 2D게임에서의 가속도 제한 방법
7. NullReferenceException: Object reference…
8. 인스펙터에서 드래그를 통해 값 조절하기
9. 프로젝트를 공유하는 방법
10. 배열과 리스트 만들기
11. 씬 전환시 라이팅 문제 (어두워보임) (11-1)
12. There are 2 audio listeners in the scene…
13. 빛(조명)을 여러개 설치했지만 밝아지지 않음. (13-1)
14. Prefab
15. Vector2, Vector3를 정규화 하기.
16. 배열 안의 값까지 정의하기
17. 문자열 특정 문자를 기준으로 자르기(split)
18. 배열/리스트에서 중복수 제거하기.
19. 오브젝트 투명도 조절하기 (19-1)
20. 두 배열에 모두 있는 값 가져오기 (교집합)
21. 버튼 컴포넌트 기능 정리
22. 화면 크기에 따른 UI 크기 조절법. (22-1)
23. 삼항연산자 (특정 if문 생략하기)
24. 휴대폰에서의 뒤로가기 버튼에 코드 넣는 법
25. 3D 배경 단색으로 칠하기
26. 타입끼리의 형변환 하는법. (파싱, 강제형변환) (26-1 ~ 26-5)
27. 스프라이트 이미지 자르기
28. 2D에서 사진(UI) 렌더링 순서 바꾸기
29. 게임이 실행된 후 지난 시간 구하기
30. 더 큰 int, 더 긴 float등 추가 자료형
31. 반사광 표현(일루미네이션, GI)
32. 값에 따른 애니메이션, 블렌드 트리
33. 게임의 전체적인 톤(조명) 바꾸기
34. 아바타 마스크 (Avatar Mask)
35. 프로퍼티(get, set)
36. Rigidbody를 이용한 캐릭터 이동(물리적 이동)
37. Data 만들기
38. enum (열거형)
39. virtual, override
40. 주변 물체 파악하기 (Overlap)
41. 게임에서의 서버 종류 (41-1 ~ 41-3)
42. 시간을 변수에 담기
43. 주석이란, 사용방법
44. 깃허브 연동법
45. 물체에 힘주기 (점프)
46. Ray와 Raycast. (물체,바닥 감지)
47. 충돌감지/닿은 오브젝트 감지
48. 시네머신 카메라 (Cinemachine)
49. 태양 움직이기
50. 빌드 없이 휴대폰 화면 테스트하기
51. 휴대폰 내비게이션 바 고정하기
52. 자이로센서 연결하기
53. Unity Package Manager Error 해결법
(An error occurred while resolving …)
54. 벡터의 각도 구하기 (54-1)
55. Can’t add script 오류 해결법
56. 벡터의 크기(길이) 구하는 법.
57. 포스트 프로세싱 (카메라 기법) (57-1 ~ 57-12)
58. 타일맵 적용하기 (칸 만들기) (58-1)
59. 오브젝트를 떠있게 하기 or 떠있는 오브젝트 낮추기
60. 가비지 컬렉터 (GC)
61. 머티리얼 삭제하기
62. Start(), Update(), FixedUpdate(), Awake()
63. 유니티에 VSCODE 연동하기
64. 확장자 .exe 파일로 내보내기 (빌드)
65. 에셋 구하는 법. (64-1 ~ 64-3)
66. 조이스틱 만들기 (에셋)
67. ArgumentException: Input Button is not setup.
To change the input settings use…
68. 이미지 늘려도 깨지지 않게 하기 (대화창 구축)
69. NullReferenceException: Object ….
object UnityEditor.Graphs.Edge.WakeUp
70. 레이어에 따른 충돌 무시 (Layer Collision Matrix)
71. 체력바, 스킬 쿨타임 (효과) 만들기
72. 그래프 그리기.
73. 오브젝트 풀링 (Object Pooling)
74. switch, case
75. 인스펙터에서 스크립트의 함수 실행하기
76. 오브젝트에 아이콘 달기
77. Unable to resolve reference "UnityEditor.iOS.Extensions.Xcode". Is the assembly missing or incompatible with the current platform?
78. UI (User Interface) 의미, 종류 (78-1, 78-2)
79. Queue (큐)
80. 랜덤값 생성하기
81. 선택된 UI 가져오기.
82. 물건에 대한 애니메이션 만들기
83. 씬에서 오브젝트를 칸에 맞춰서 이동시키기
84. 모바일에서 토스트 메시지 출력하기
85. this project uses androidx dependencies but the "android.useandroidx"
property is not enabled
86. Plane과 Quad의 차이점
87. 투명벽 만들기 / 안보이게 하기
88. 일정한 경로로 물체 움직이기 (Spline)
89. 스크립트의 실행 순서 정하기(바꾸기) 90. 카메라를 마우스로 횡이동 시키기.
(Script Execution Order)
90. 카메라를 마우스로 횡이동 시키기.
91. 캐릭터/물체의 축 고정하기. (Constrains)
92. 싱글톤(턴) 패턴
93. VectorN.Lerp
94. 쓰러진/죽은 캐릭터 구현하기 (ragdoll)
95. 애니메이션 적용하는 법.
96. 물체에 물리효과 적용시키기
97. 튕기는 정도를 조절하기/마찰력 조절하기
98. 물체 코드로 회전시키는 법.
99. 3D 프로젝트에서 캔버스등을 2D로 보기
100. 모양에 맞는 콜라이더 만들기
101. 코드로 태그를 비교하는 법.
102. TextMeshPro
103. 자릿수 판별하기
104. Trail Renderer
105. 오브젝트에 가까이 가기 (단축키)
106. 소리 내기 (Audio Source)
107. 중력의 크기 조절하는 법
108. 에셋 구하는 법
109. 초보에게 추천하는 쉬운 프로젝트.
110. 앱 시작시 로고 표시법.
111. 머티리얼 추가하기/다루기 (초급)
112. 유저에게 키를 입력받기 (Input)
113. 현재 터치하고 있는 수 가져오기.
114. 메시지, 경고, 주의 출력하기 (Debug)
115. 씬을 전환하는 방법.
116. 현재 동작하는 씬의 이름/번호 가져오기
117. Scene with build index: (num) couldn"t be loaded because it has not been added to the build settings. 오류 해결법
118. 저장기능 구현하기
119. 마찰력, 튕기는 정도 조절하기
120. 시간 조절하기
121. 마우스/손가락의 좌표 가져오기
122. 바퀴 달기
123. x축과 한 벡터 사이의 각도 구하기 (난이도 상)
124. 각도로 벡터 구하기
125. if 중괄호 생략법
126. 구글링 팁
127. 카메라 흔들기
128. 버튼과 함수를 연결하는 법 (아웃렛 연결)
129. 빈 오브젝트 생성법/쓰임새
130. 비디오 재생하기.
131. 매달기 (Sprint Joint)
132. 이펙트 만들기 (파티클)
133. 익명함수 만들기, 람다식, 델리게이트
134. 콜백 함수
135. 수 정렬하기 (버블 정렬 알고리즘)
136. UI를 일정한 간격에 맞춰서 배치하기
137. 씬이 전환되어도 파괴되지 않게 하기.
138. apk 빌드하기
139. 배열이나 리스트를 콘솔에 출력하기
140. AI를 이용한 추적(따라가기)
141. The AnimationClip "State" used by the Animation component "Object"
must be marked as Legacy.
142. Debug 모드 켜기
143. 카메라에서 마우스 위치로 레이 쏘기
144. 텍스트에 문제가 있을때
145. 수학적 메서드 사용하기
146. UI를 화면에 고정하기
147. 가려진 물체의 렌더링 제한하기
148. 일정시간을 기다리기
149. 3d 하늘에 사진(배경) 적용하기
150. Static (C#)
151. 한 지점에서 다른지점으로 가는 방향벡터 찾기
152. 오브젝트 비활성화 시키기.
153. 플레이어가 밀리면서 이동할때
154. 웹사이트 열기
155. 게임 종료하기
156. 사용중인 플랫폼 구분하기
157. 유니티에서 모델링하기.
158. 픽셀 작업시 깨져 보일때
159. 후광 추가하기
160. 확률 구현하기
161. Time.deltaTime
162. 코드의 구역 구분하기 (#region, #endregion)
163. 벡터의 내적, 활용법. (163-1)
164. 캐릭터가 이동하며 미끄러지는 현상
165. break, continue, return
166. Rigidbody에서 무게 중심 변경하기
167. Render queue
168. 2D 환경에서 스프라이트를 반전시키기
169. Unity Muse
170. 스크린샷 찍기
171. 최적화 하기, 연산량 보기
172. 비주얼 스크립트
173. 창/탭 열기
174. JSON으로 저장 기능을 구현하는 방법. (174-1, 174-2)
)

서비스 설명

이 책은 유니티를 하면서 생기는 여러 오류에 대한 해결책과

여러 코딩 기술 및 지식, 유니티 자체의 여러 클래스 및 메서드를 소개하고

Packages에 있는 여러 기능도 한국어로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필자는 이전부터 질문방 운영을 통해서 여러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해왔고

나름대로 쉽게 설명하는 법에 대해서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격은 15000원에 380p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보통 코딩을 하다보면 한 문제가 몇시간씩 버려지는 게 일상입니다.

이건 최저시급으로만 계산해도 이 책의 가치보단 높은 시간입니다.

174개의 챕터 중 하나만 당신이 막힌 문제에 대해 서술되어 있더라도

당신이 이 책을 살만한 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유니티 개발 하다가 막히면 이 책을 봅니다.

그만큼 나름대로 잘 정리했다고 생각하고, 정수를 담았다고 봅니다.

가격도 저렴하게 책정했으니 잘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로, 이 상품을 사면 저에게 무제한 질문권을 갖게 됩니다.

이메일이나 채팅으로 연락해주시면 추가적인 질문을 답해드립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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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의 제의를 받아 어필리에이트로 활동중인 3년차 게임 개발자입니다. 저는 어릴 때 부터 만들기를 좋아했으며 아무 재료도 없이 컴퓨터만으로 만들기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을 시작으로 코딩에 입문했습니다.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뭔가를 이루는 기분을 여러분들께 공유하고 싶습니다. +) 게임 개발 블로그 운영중. (티스토리) 관심 분야 게임 개발 (Unity, Unreal 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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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질문 가능한가요?

책 안에 있는 이메일이나 채팅으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유니티 안의 문제는 무궁무진하기에 질문권까지 상품으로 보시길 바랍니다.

생 초보는 안되나요?

시작부분에 어느정도 기초를 적어놓았긴 했지만 저도 강의로 기초를 배우고 실전 프로젝트로 실력을 키웠기에 이 책만으로 기초를 뗀다는 생각은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만 실전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도움이 될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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