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역량 레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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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자🙋‍♀️

  • 프로그래밍을 제대로 배워보고 싶은 사람

서비스 내용✍️️

  • 프로그래밍 공부 하는 방법

  • 문제 풀이에 대한 피드백

전문가 소개👨‍💻

  •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경력 3년차

준비물🎒

  • 교재: <이렇게 하면 나도 프로그램을 잘 만들 수 있다 : 노랑>

서비스 설명


먼저, 당신이 단지 개발자로 단 기간에 빠른 취업만을 목표로 한다면 다른 곳을 알아보길 바란다. 국비지원으로 빵빵한 지원과 마술과 같은 커리큘럼으로 서로 더 좋다고 하는 곳이 난무하다.


하지만 당신이 가치를 실현하고자 한다면, 즉 진정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되고 싶다면

아래 내용도 천천히 읽어보고 진지하게 한번 생각해보길 바란다.








- 프로그래밍을 제대로 배워보고 싶은 분들에게 -



요사이 유튜브나 SNS 등 자신의 생각을 아무 검증 없이 올릴 수 있고, 일반 대중들은 자신의 생각으로 내용에 대해 판단하기 보다는 조회수나 댓글 반응, 구독자 수에 따라 그것을 믿고 맞다고 생각하게 된다.


그래서 프로그래밍 분야에 들어가면 프론트엔트(front-end), 백엔드(back-end), 웹개발자, 앱개발자 같은 분야를 정하고 특정 언어(java, python ...)로 시작하라는 말이 진리처럼 널리 퍼져있다.


하지만 보다 효율적으로 이 분야를 배우고자 한다면 프로그래밍 자체를 배우도록 해야한다.

프로그래밍은 컴퓨터를 이용한 문제 해결 과정이다.


C언어나 파이썬은 프로그램을 만드는 일인 프로그래밍을 할 때 사용되는 도구로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워야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하나요?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는 것이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것이라 생각하나요?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면 프로그래밍을 잘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나요?


매우 잘못된 바보 같은 생각이다.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운다고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게 아니다. C언어나 파이썬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는 것과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것은 별개 문제다.


프로그래밍이 무엇인지 간단히 한번 보자.

프로그램으로 만들고자 하는 것을 전산(컴퓨터) 분야에서는 문제라고 한다. 그리고 프로그램은 데이터와 명령어로 구성된다. 그래서 문제를 풀어 프로그램으로 만들고자 한다면, 문제 관련 데이터들을 어떠한 기억장치에 어떻게 저장하고 어떻게 쓰고 읽을지를 결정하고(자료구조 설계), 어떠한 명령어들을 어떠한 순서로 몇 번씩 실행시킬지를 결정하여(알고리듬 설계), 이렇게 설계된 자료구조와 알고리듬을 C언어나 파이썬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로 문법에 맞게 변환하여(구현) 프로그램을 만드는 일이 프로그래밍 이다.


요약하면, 프로그래밍은 컴퓨터를 이용한 문제 해결 과정이다. 그래서 프로그래밍을 배울 때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배워 4차 산업 혁명 하에 살아야 하는 사람이면 반드시 갖춰야 하는 능력인 창의적인 혹은 창조적인 문제 해결 능력과 프로그래밍 능력을 갖춰야 한다.


이러한 데 프로그래밍할 때 사용되는 도구들인 C언어나 파이썬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운다고 저절로 창의적인 혹은 창조적인 문제 해결 능력과 프로그래밍 능력이 갖춰질까? 절대 그렇지 않다. 왜 개발자들이 AI로 대체가 되고 있나?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프로그래밍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효율적으로 배우고자 하면, 프로그래밍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배워야 한다.


교재로 사용하고 있는 "이렇게 하면 나도 프로그램을 잘 만들 수 있다(나프잘)" 책은

위 내용을 단계 별로 배울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기 때문에 입문자(비전공자)도 충분히 할 수 있다.


개발 도구(VisualStudio, VisualCode...), 라이브러리, 프레임워크 (jQuery, React, Spring, django...) 등 사용법만을 배워 남이 시키는 일만, 남이 만든 코드를 편집하는 노가다보다는 공부하는 방법 부터 제대로 배워 프로그래밍을 시작해보길 바란다.


코딩 다른 말로는 프로그래밍을 제대로 배워 컴퓨팅 사고력을 갖춰야 한다. 그러면 웹사이트, 게임, 인공지능, 클라우드, 빅데이터 툴 등등을 개발할 수 있다. 쉽게 말해서 당신이 생각하는 무엇이든지 개발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구매를 하게 되면


교재를 가지고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학생은 공부하는 방법을 이해한 후 예시를 참고하여 학습 일정을 짭니다.

그 후, 교재에 있는 문제를 풀고 문제 풀이에 따른 피드백이 진행됩니다.



서비스 제공절차

상담 결제 학습 일정 계획 학습 피드백


온라인

- 네이버 카페


문제 풀이한 사진 또는 텍스트를 포함한 게시글을 작성 / 피드백 진행



의뢰인 준비사항

교재:

(온/오프라인 서점 구매)

모집 형태
개인레슨
장소
온라인

네이버카페

커리큘럼
  • 1회차

    소프트웨어 - 소프트웨어가 무엇이고, 왜 만들어야 하는지,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개략적으로 이해하도록 합니다. 순서도 - 문제 해결을 위한 논리적인 순서만 완전히 수립되면,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하여 코딩하는 등의 나머지 작업은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순서도가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작업에 있어서 중요한 도구가 됩니다.

  • 2회차

    기억장소 - 프로그래밍에서 제일 중요한 기억장소에 대해 알아봅니다. 식과 문장 - 명령어들의 집합인 프로그램을 작성하는데 있어, 컴퓨터의 명령어에 대해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적용되는 개념들, 식과 문장에 대해 학습하도록 합니다. 제어구조 순차구조, 선택구조, 반복구조 3가지 기본 제어구조에 대해 학습합니다.

  • 3회차

    소프트웨어 개발 생명 주기 - 소프트웨어 개발 생명주기라고 하는 것이 무엇인지와 상세 설계 절차에 대해 이해라도록 합니다. 분석 - 주어진 문제를 이해하는 과정과 문제 이해의 결과를 토대로 자료명세서와 처리과정을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합니다.

  • 4회차

    설계 - 문제 이해와 분석의 결과물을 가지고 순서도를 이용하여 제어논리를 표현하는 방법을 공부합니다.

  • 5회차

    검토 - 검토의 필요성과 방법에 대해 학습합니다.

  • 6회차

    구현 - 제어논리를 컴퓨터에 실행시키기 위해서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명령어들로 변환하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작업을 어떻게 하는지 개략적으로 공부합니다. C구현 - 프로그래밍 언어 C로 구현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 7회차

    디버깅 - 메모리 모델을 통해 "어떻게 저장될까?", "어떻게 실행되는 것일까?", "이때 기억장치는 어떠한 방식으로 관리되는 것일까?" 하는 의문점들을 풀어봅니다.

  • 8회차

    JAVA 구현 - 프로그래밍 언어는 단지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있어 도구일 뿐입니다. 과연 그러한지 알아봅시다. 프로그래밍 언어 JAVA로 구현 해봅니다.

가격 정보
100,000원
프로그래밍 코칭
학습자의 일정에 따라 진행되기 때문에 아래 레슨 시간과 횟수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회당 레슨시간 (분)30분
레슨 횟수8회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레슨 환불기준 원칙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제 18조(교습비 등의 반환 등) - 학원설립, 운영자, 교습자 및 개인과외교습자는 학습자가 수강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또는 학원의 등록말소, 교습소 폐지 등으로 교습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학습자로부터 받은 교습비를 반환하는 등 학습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1. 레슨을 제공할 수 없거나, 레슨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 이미 납부한 레슨비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 환불 2. 레슨기간이 1개월 이내의 경우 - 레슨 시작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 전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1/3 경과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의 2/3에 해당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1/2 경과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용의 1/2에 해당액 환불 - 총 레슨시간의 1/2 경과후 : 반환하지 않음 3.레슨 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 레슨 시작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 전액 환불 - 레슨 시작후 : 반환사유가 발생한 당해 월의 반환 대상 레슨비(레슨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따라 산출된 수강료를 말한다)와 나머지 월의 레슨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레슨비 징수기간 중의 총레슨시간을 말하며, 반환 금액의 산정은 반환 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 된 레슨시간을 기준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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