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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 가이드 UNITY로의 첫걸음부터 마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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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 대상자

  • 게임 개발에 대한 전혀 경험이 없는 초보자

  • 게임 회사 취업 준비생 및 재직자

  • 게임 개발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이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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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메타버스와 XR 기술
1.1 메타버스 소개
1.2 가상 현실(VR) 이해
1.3 증강 현실(AR) 소개
2. UNITY 시작하기
2.1 UNITY 설치 및 기본 서비스 소개
2.2 UNITY 인터페이스 및 기본 사용법
3. 게임 개발 기초
3.1 게임 오브젝트와 에셋(자산) 관리
3.2 컴포넌트와 C# 스크립트 기초 이해
4. 게임 오브젝트 제어
4.1 게임 오브젝트 이동과 회전 스크립팅
4.2 충돌과 트리거 처리
5. UI 및 애니메이션
5.1 UI 디자인과 구성
5.2 애니메이션 설정
6. 2D 및 3D 게임 개발
6.1 빌드와 디버깅 기술
6.2 2D 및 3D 게임 개발 예시
7. AR 콘텐츠와 Oculus VR 게임 제작
7.1 Vuforia 활용 및 AR콘텐츠 개발
7.2 VR 플랫폼 Oculus 사용법 및 게임 개발
8. Unity와 게임 산업의 미래 전망
8.1 게임 패키징과 플랫폼 선택
8.2 Unity 산업의 전망

서비스 설명




책 소개


"유니티를 활용한 게임 개발 가이드: 초보자를 위한 초급부터 숙련자까지"


게임 개발에 대한 완벽한 시작을 위한 이 책은 유니티를 활용한 게임 개발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를 위한 것입니다. 여러분이 아무런 경험이 없더라도 이 책을 통해 게임 개발의 기초부터 심화 내용까지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책의 내용



책의 내용

메타버스와 XR 기술

1.1 메타버스 소개: 메타버스의 정의, 역할, 그리고 미래 가능성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다룹니다. 메타버스는 현실과 가상 현실이 결합한 공간으로, 다양한 분야에 혁신을 가져오고 있습니다.

1.2 가상 현실(VR) 이해: VR 기술의 작동 원리, 주요 특징, 그리고 사용자 경험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VR의 핵심 개념을 명확하게 이해합니다.

1.3 증강 현실(AR) 소개: AR 기술의 동작 방식, 실제 응용 사례, 그리고 잠재적인 영향을 탐구합니다.


UNITY 시작하기

2.1 UNITY 설치 및 기본 서비스 소개: Unity 소프트웨어 설치 및 기본 서비스 소개로 개발 환경을 설정합니다.

2.2 UNITY 인터페이스 및 기본 사용법: Unity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프로젝트 생성, 에셋 관리, 씬 구성, 기본적인 작업 흐름을 학습합니다.


게임 개발 기초

3.1 게임 오브젝트와 에셋(자산) 관리: 게임 오브젝트와 에셋 관리 방법, 게임 내 요소 관리를 배웁니다.

3.2 컴포넌트와 C 스크립트 기초 이해: Unity에서 게임 로직 구현을 위한 컴포넌트 및 C 스크립트 작성 기초를 학습합니다.


게임 오브젝트 제어

4.1 게임 오브젝트 이동과 회전 스크립팅: 게임 오브젝트 이동 및 회전 스크립트 작성으로 게임 요소 제어를 연습합니다.

4.2 충돌과 트리거 처리: 게임 오브젝트 간 충돌과 트리거 처리 방법을 학습합니다.


UI 및 애니메이션

5.1 UI 디자인과 구성: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디자인 및 게임 내 UI 요소 구성 방법을 상세히 설명합니다.

5.2 애니메이션 설정: 게임 요소에 애니메이션 추가 및 제어 방법을 다루며, 움직임, 상호작용, 효과 표현을 학습합니다.


2D 및 3D 게임 개발

6.1 빌드와 디버깅 기술: 게임 빌드, 실행, 버그 디버깅 기술 및 도구를 설명하며 게임 품질 향상을 목표로 합니다.

6.2 2D 및 3D 게임 개발 예시: 2D 및 3D 게임 개발 실제 사례를 통해 게임 제작 전체 과정을 학습하며, 게임 디자인, 레벨 디자인, 그래픽, 음향, 밸런스 조정 등을 다룹니다.


AR 콘텐츠와 Oculus VR 게임 제작

7.1 Vuforia 활용 및 AR 콘텐츠 개발: Vuforia와 같은 AR SDK를 사용하여 AR 콘텐츠 개발 방법을 상세히 설명합니다.

7.2 VR 플랫폼 Oculus 사용법 및 게임 개발: Oculus 플랫폼을 활용하여 VR 게임 개발 방법을 다룹니다.


Unity와 게임 산업의 미래 전망

8.1 게임 패키징과 플랫폼 선택: 게임 패키징, 다양한 플랫폼에 게임 출시, 최적화 방법을 설명합니다.

8.2 Unity 산업의 전망: Unity 엔진을 활용한 게임 및 XR 개발 분야의 미래와 동향, 채용 기회, 혁신에 대한 논의를 통해 미래를 준비합니다. Unity 기술을 활용하여 게임 개발 및 XR 프로젝트에 참여합니다.







직무스킬 분야

프로그래밍

파일 형식

PDF

전문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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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 가능 시간 : 10시 ~ 18시
평균 응답 시간 : 10분 이내

총 작업개수

14건

만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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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회원

"안녕하세요, 게임과 IT 기술에 관심을 가진 열정적인 개발자와 게이머입니다. IT와 게임은 제 삶의 핵심 관심사이며, 이를 통해 새로운 기술을 탐구하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즐깁니다. 게임은 제 미래를 밝게 비춰주는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다양한 게임 플랫폼에서 게임을 만들고 즐기는 것을 즐기며, 게임 디자인과 개발에 관한 지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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