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설명
> 저는 이런 개발자입니다.
- 서강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컴퓨터를 배우고자 미국으로 건너갔습니다.
- 이과와 관계없던 저는 인수분해부터 다시 배우면서 이공계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 5년 뒤 미국 워싱턴주 소재 Digipen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전체 수석 졸업을 성취해냈습니다.
- 졸업 후 2년 간 국내 IT스타트업에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재직했습니다.
- 현재 오디오 플러그인 개발자로서 자체 브랜드 플러그인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오디오 플러그인 개발에 대해 알리기 위해 강의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디오 플러그인 개발 - 어떻게 시작해야할까?"
> 저도 이리저리 헤멨습니다.
안녕하세요! 도미노디오입니다.
한국에서 오디오 플러그인 개발에 대한 자료는 정말 구하기 힘듭니다.
유튜브나 외국 사이트에 자료가 있기는 하지만 언어적인 문제 혹은 너무 오래된 자료일 경우가 많죠.
저도 처음 오디오 프로그래밍을 시작할 때 같은 경험을 했습니다.
오디오 플러그인을 개발하고 싶은데.....
"어떤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해야하는거지?"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플러그인을 개발할 수 있는거지?"
"아무것도 모르는데 오디오 플러그인을 만들 수 있을까?"
이런 어려움을 가지신 분들을 위해 오디오 플러그인 개발 강의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단계별로 알려드립니다.
오디오 플러그인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 세팅부터
내 DAW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AU/VST3/AAX 포맷의 플러그인 릴리즈까지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 배우시는 분들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음향 이론, C++ 프로그래밍을 몰라도 괜찮습니다.
플러그인 개발에 중요한 주제들을 다룹니다.
Modular Approach, Thread-safe Parameter Management, Interpolation, Parameter Smoothing 등 실제 오디오 플러그인을 개발할 때 고려하는 주제들을 다룹니다.
> 이러한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오디오 플러그인 개발에 대해 배우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겠는 분
- 자신만의 오디오 플러그인을 개발해보고 싶은 분
- 오디오 프로세싱과 플러그인 개발에 관심이 있는 프로그래머
- 프로그래밍에 대해서는 모르지만 음악, 음향에 경험과 지식이 풍부하신 현업 엔지니어 혹은 아티스트
서비스 제공절차
> 레슨 진행 방법
문의 - 시간 예약 - 결제 - 레슨 진행
1:1 레슨으로 진행합니다.
> 레슨 진행 장소 및 시간
오프라인 레슨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지역: 서울시 강남구 선릉역 2번출구 WeWork 3호점)
온라인으로만 수강 가능할 시 Discord 라이브를 통해서 수업 진행 가능합니다.
의뢰인 준비사항
- 데스크탑/노트북 (Windows, macOS)
- IDE(Visual Studio, Xcode)
- DAW (Logic Pro X, Ableton Live, Pro Tool, Cubase 등)
모집 형태
장소
강남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428
상세 주소는 결제 후, 크몽 메시지로 안내드려요.
가능일
- ∙ 월요일:18:00~23:30
- ∙ 화요일:18:00~23:30
- ∙ 수요일:18:00~23:30
- ∙ 목요일:18:00~23:30
- ∙ 금요일:18:00~23:30
- ∙ 토요일:12:00~23:30
- ∙ 일요일:12:00~23:30
커리큘럼
1회차
"Hello World!" <회차 목표> Projucer를 활용한 프로젝트 생성과 내 오디오 플러그인 만들어보기 - JUCE Framework에 대한 간단한 소개 - Projucer를 활용한 IDE 프로젝트 만들기 - IDE 디버그 환경 설정, DAW 테스트 프로젝트 만들기 - DAW에서 사용할 수 있는 테스트 오디오 플러그인 생성해보기 - C++ 프로그래밍 기초: 함수 작성 및 사용법
2회차
"호스트(DAW)와 플러그인" <회차 목표> 플러그인의 구조를 이해하고 플러그인 파라미터 만들어보기 - 오디오 플러그인의 Lifecycle - C++ 프로그래밍 기초: 반복문 - 플러그인 파라미터 만들어보기
3회차
"Modular Approach" <회차 목표> Modular Approach 에 대해 이해하고 C++로 모듈을 구현해보기 - 오디오 플러그인에서 모듈의 역할 - C++ 프로그래밍 기초: 클래스
4회차
"Thread-Safe Parameter Management" <회차 목표> 오디오 플러그인의 멀티스레드 환경을 이해하고 플러그인 파라미터와 모듈 재구성해보기 - AudioProcessorValueTreeState의 역할 - 플러그인 프로세서와 모듈 간 update, process 재구성 - C++ 프로그래밍 기초: 클래스 상속, callback 함수
5회차
"Delay" <회차 목표> 딜레이 이펙트의 원리를 이해하고 딜레이 모듈을 만들어보기 - 딜레이 파라미터의 종류: Time, Feedback, Dry/Wet - 원형 버퍼를 이용한 딜레이 효과 구현
6회차
"Interpolation & Parameter Smoothing" <회차 목표> 지터 노이즈의 발생 원인을 이해하고 Interpolation과 Parameter Smoothing으로 지터 노이즈 해결해보기
가격 정보
1:1 오디오 플러그인 개발 기초
- 1:1로 수업 진행 - C++ 기초 - 디지털 오디오 이론 - 플러그인 프로세서 개발
강의실 제공 포함
1회당 레슨시간 (분)
90분
레슨 횟수
6회
전문가 정보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레슨 환불기준 원칙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제 18조(교습비 등의 반환 등) - 학원설립, 운영자, 교습자 및 개인과외교습자는 학습자가 수강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또는 학원의 등록말소, 교습소 폐지 등으로 교습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학습자로부터 받은 교습비를 반환하는 등 학습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1. 레슨을 제공할 수 없거나, 레슨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 이미 납부한 레슨비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 환불 2. 레슨기간이 1개월 이내의 경우 - 레슨 시작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 전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1/3 경과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의 2/3에 해당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1/2 경과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용의 1/2에 해당액 환불 - 총 레슨시간의 1/2 경과후 : 반환하지 않음 3.레슨 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 레슨 시작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 전액 환불 - 레슨 시작후 : 반환사유가 발생한 당해 월의 반환 대상 레슨비(레슨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따라 산출된 수강료를 말한다)와 나머지 월의 레슨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레슨비 징수기간 중의 총레슨시간을 말하며, 반환 금액의 산정은 반환 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 된 레슨시간을 기준으로 함
상품정보고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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