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전자책
서비스 메인 이미지

수강 대상자🙋‍♀️️

  • 디자인 외주를 해야 하는데 외주 의뢰가 처음이라 어려우신 분

  • 외주 경험이 여러 번 있지만, 대부분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오지 않으신 분

  • 사업에 디자인이 필요해졌는데, 디자인 문외한이라 기본적인 디자인의 이해가 필요하신 분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
목차

머리말

1. 디자이너에게 의뢰 ‘잘하는’ 방법
1) 디자이너에게 꼭 디자인을 맡겨야 할까? · 2
2) 좋은 디자이너에게 의뢰하기 · 4
3) 디자이너가 가지고 있는 노하우와 좋은 방향성 알아보기 · 7

2. 디자이너와 소통하는 방법
1) 디자이너와의 정확한 소통이 왜 필요한가? · 9
2) 내가 생각했던 디자인과 디자이너가 제시한 시안이 다르다면? · 10

3. 디자인 프로세스 이해하기
1) 디자이너들은 어떤식으로 작업을 진행할까? · 11
2) 무조건 트랜디한 디자인이 좋은것일까? · 14
3) 내가 직접 디자인하려면 어떤것부터 공부해야 할까? · 18
4) 비싸보이는 디자인 의뢰비용, 거품은 아닐까? · 19
5) 타이포그래피의 중요성 · 21
6) 디자인소스의 라이센스에 대한 이해 · 22

마치며

서비스 설명

1.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디자인 외주를 해야 하는데 외주 의뢰가 처음이라 어려우신 분

- 외주 경험이 여러 번 있지만, 대부분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오지 않으신 분

- 사업에 디자인이 필요해졌는데, 디자인 문외한이라 기본적인 디자인의 이해가 필요하신 분


2. 전자책 설명


1) 디자이너인 제가 회사 및 프리랜서로 다년간 활동하며, 의뢰자(클라이언트)분들과 쌓았던 경험을 토대로, 의뢰자분들이 잘 놓치시는 중요한 부분과, 디자이너를 고용하여 좋은 결과물을 얻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립니다.

2) 전문 디자이너가 다년간 여러 의뢰자님과 작업해오면서 직접 쌓은 경험이 아니라면, 의뢰자님들이 들으실 수 없는 내용 들이 있습니다. 아웃소싱을 이용할 때에 좋은 팁이 되는 정보들입니다.

3) 이 전자책을 읽은 후엔, 의뢰자님에게 필요한 디자이너를 찾으시는 데에 분명 유리하고 더 좋은디자인 결과물을 받아보시는 데에 분명 도움이 되실 겁니다.


3. 글쓴이 소개 및 전자책을 만든 취지


- 저는 회사를 뛰쳐나와 크몽에서 프리랜서 디자이너로 5년 이상 활동해온 디자이너입니다.

크몽에서의 거래 수만 700건이 넘는 크고 작은 거래 경험이 있으며, 크몽 외의 작업 경험과 회사에 다닐 때의 경험도 다량 있습니다. (2019년 7월부터 2023년 2월까지 로고디자인 카테고리에서 상위 2% 프라임 디자이너로 선정되기도 했었습니다.) 수많은 작업을 해오며, 항상 느끼던것이 의뢰자분과의 소통입니다. 소통이 잘 될 때는 좋은 결과물이 빠르게 좋은 퀄리티로 잘 나옵니다. 하지만 디자인에 대해 아무런 정보가 없으시거나, 소통하지 않거나, 어려워하시는 분들과의 작업은, 더디거나 결과물이 좋지 못합니다. 디자이너의 입장에선 원하시는 바를 정확히 설명해주셔야 그 정보를 토대로 작업을 잘 해드릴 수 있겠지만, 설명을 어렵게 해주시거나, 오인할 수 있는 정보를 주실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랜 기간 디자인 외주 거래의 소통 방법에 갈증이 있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의뢰자분들과 쉽고 정확하게 소통해서 나는 수월하게 작업하고, 의뢰자님들은 원하시는 작업을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얻으실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자주 들곤 했습니다. 그래서 저에게 몇 년간 쌓인 의뢰자님들이 어려워하시는 부분과 잘 모르시는 부분에 대한 많은 데이터, 그리고 디자인 비전문가이신 의뢰자님이 꼭 아셔야 하는 중요한 정보들을 모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전자책이 계속해서 수정되나요?
정확한 일정을 정해두진 못하지만, 계속 발전시켜나갈 생각입니다.
Q. 전자책이 수정되고, 발전된 상품이 나온다면, 새로 구입해야하나요?
기존에 구입해주신 분들은, 새롭게 추가된 페이지에 대한 상품을 별도로 준비할 예정입니다.
Q. 메세지 상담 및 코칭은 지속적으로 가능한가요?
가능하지만, 지속적으로 해드리진 않으려합니다. 저는 이 책의 구독자 분들이 혼자서도 잘 의뢰하시고 판단하실 수 있도록 성장을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처음 한, 두 번에 걸쳐 어려운 부분을 질문하시는 것에 대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디자인적으로 궁금한 점이나 헷갈리는 점을 질문하셔도 좋지만, 의뢰가 진행 되는 전반적인 과정을 코칭 해드리진 않겠습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전자책 서비스는 PDF, PPT 등 문서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별도의 컨설팅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단, 전문가가 별도로 컨설팅을 추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크몽 기본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나. 전자책 서비스는 구매와 동시에 자료가 발송되는 형태로, 구매 이후 콘텐츠 내용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다. 구매와 동시에 크몽 사이트 내 결제 메시지를 통해 자료가 전달되며, 메시지창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서비스

상품정보고시

제작자
또는 공급자
DESIGNNOW이용조건,
이용기간
상품 상세 참조
최소 시스템 사양,
필수 소프트웨어
상품 상세 참조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의 효과
상품 상세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크몽 고객센터) 1544-6254
리뷰
5.0
| 2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