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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게이지로 2시간만에 끝내는 가상현실 클래스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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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프롤로그 2p

1장. 줌 대체 3D 메타버스 강의 플랫폼, 인게이지로 강의하라. - 6p
- 3D 초실감형 XR 강의 시대가 온다.
- 햅틱 웨어러블을 입고 무예를 배운다?!
- 오프라인 + 온라인 = 인게이지

2장. 가상현실 클래스 첫 단계, 강사 아바타 만들기 - 16p

3장. 4 Step으로 2시간만에 완성하는 가상현실 클래스 제작의 A to Z - 22p

- Step 1. 가상현실 클래스에 맞는 수업 설계하기 - 23p
- 대상과 주제 정하기
- 테마 공간 선택하기
- 학습 목표 설정하기

- Step 2. 쥬라기 월드를 통해 가상현실 클래스 기본 기능 익히기 - 27p
- 다이노 비치 세션 입장 및 초대하기
- 호스트 설정
- 강의 자료 공유 및 미디어 사용
- 공룡 IFX 불러오기
- IFX 세부 설정

- Step 3. 인게이지에서 가능한 가상현실 상호작용 익히기 - 49p
- 웹 브라우저로 정보 검색
- 노트 및 포스트잇 기능
-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기능

- Step 4. 클래스 효과를 100% 높이는 인게이지 고급 기능 - 59p
- 오브젝트 묶음 기능, 스냅샷
- 타임머신 기능, 레코딩
- 거울 세계 기능, 360 비디오 룸
- 테마 공간별 특수 기능

에필로그 - 70p

서비스 설명

ZOOM을 사용하면서 좀 더 효과적인 비대면 프로그램을 찾으셨나요?

멀게만 느껴졌던 메타버스로 비대면 수업을 직접 활용하고 싶으신가요?

대면 수업만큼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비대면 최고의 프로그램을 찾고 계신가요?

세계 유명 대학에서 ZOOM 대신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선점해서 배우고 싶으신가요?

 

저도 이런 생각을 한 적이 있습니다.

위드 코로나 시대가 되면서 본래의 대면식 수업으로 되돌아갔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도서관 교육에서 온라인 교육이 가능하냐고 묻던 것이

더 이상 온라인 교육 여부를 묻지 않고 당연하다는 듯이 대면 수업 위주의 일정으로 짰습니다.

 

“대면식 수업을 할 수 있게 되었는데 뭣하러 온라인 교육을 해?”

이렇게 생각하시나요?

하지만 사람들은 온라인 교육의 편리함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전에는 온라인 교육이 오프라인 교육보다 질적으로 떨어진다는 인식이 있었지만

코로나 이후에는 강제적으로 온라인 교육을 접해보면서 생각보다 나쁘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온라인 교육 플랫폼 또는 강사에 따라 질적인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잘 찾아보면 질 좋은 교육 콘텐츠들이 많다는 것을 새삼 깨닫는 시기가 되었죠.

 

실제적으로 온라인 교육 시장의 규모는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교육 기관들과 학생들이 온라인 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온라인 교육 시장이 성장하는 또다른 이유는 기술 발전과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입니다.

인공지능 기술은 개인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으며,

학생들이 보다 높은 수준의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학습자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학습 자료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기술들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도 온라인 교육 시장은 더더욱 성장할 것이고

누군가는 그 시장에서 돈을 벌어 갈 것입니다.

강사 입장에서 보면 외부에 있는 교육 기관으로 가지 않아도 되어

이동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특히, 다른 지역에 강의라도 있으면 날씨와 교통상황에 따라 시간 맞추는 것이 힘들었다면

온라인으로 강의를 할 때 집 안에서 편안하게 강의를 할 수 있죠.

투자(시간, 노력, 비용) 대비 효율성을 높이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이죠.

그런데도 당신은 오로지 대면식 수업만 고집하시겠습니까?

 

하지만 온라인 교육 시장이 성장하는 동안, 교육 기관들과 학생들은

온라인 학습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에 대해 주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 학습에서 강의와 과제의 질이 낮을 수 있다는 점과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 습관을 개발해야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교육 기관들과 학생들이

온라인 학습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하고 적극적으로 적용해야 합니다.

 

저는 그 방법으로 메타버스 인게이지 활용 교육을 추천드립니다.

인게이지는 온라인 교육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바꿀 수 있는 혁명적인 도구입니다. 학습자가 몰입형 대화형 가상 환경을 만들고 참여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플랫폼을 제공하고, 교육 및 훈련, 가상 이벤트 및 협업 작업 공간을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게이지는 3D XR 초실감형 메타버스 플랫폼이기에 현실 세계와 비슷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상현실 및 몰입형 기술을 사용하여 학습자는 더 역동적이고 매력적인 방식으로 교육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기에 기존의 교실 기반 교육보다 더 매력적이고 상호작용적입니다. 이는 상호작용 및 참여 부족과 같은 기존 온라인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어, 학습자가 지식과 기술을 더 잘 기억하고 궁극적으로 학습자에게 더 나은 결과를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잠재적인 장점 중 하나는 보다 개인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학습자는 가상 세계에서 자신을 나타내는 아바타를 만들고 다른 학습자 및 교사와 실시간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전통적인 온라인 교육에서 종종 부족한 공동체 의식과 협업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인게이지는 더 경험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합니다. 학습자는 물리적 세계에서는 불가능한 방식으로 가상 세계를 탐색하고 가상 물체와 상호 작용할 수 있다. 이것은 특히 과학, 공학, 의학과 같은 분야에서 유용할 수 있는데, 이 분야에서는 실제 경험이 학습에 필수적입니다.


인게이지는 또한 사용자가 정의할 수 있는 교육 옵션을 제공하여 기업과 조직이 직원의 특정 요구사항을 충족하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보다 효과적인 교육 결과와 직원 성과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여느 메타버스 책처럼 사용법 및 매뉴얼을 쭉~ 나열해 설명해 놓은 책이 아닙니다.

캡쳐 사진을 통해 직관적으로 보고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으며

기능을 쭉~ 나열해 목차대로 설명하여 목차를 보고 찾아보는 방식이 아니라

작업 순서대로 구성하여 이 전자책을 잘 따라오면 자연스럽게 조작하는 법을

익히는 방식입니다.

 

인게이지 시리즈 1권 는 초보 입문자들을 위한 것으로 인게이지를 메타 스쿨로 활용한 사례와 인게이지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관한 내용을 담은 책이었다면, 본 전자책은 인게이지 시리즈 2권 으로 인게이지에서 강의를 할 수 있도록 수업 설계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런 분에게 전자책을 추천합니다.


- 월급 외 수익이 필요한 분

- ZOOM 보다 교육 효과가 좋은 플랫폼을 찾고 있는 분

- 메타버스를 활용해 온라인 교육 강사가 되고 싶은 분

- 온라인 지식 창업을 하고 싶은 분

- 현실에 기반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찾는 분

- 메타버스 강사가 되고 싶은 분

- 인게이지로 수업 설계하는 법을 배우고 싶은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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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캔바 전문 강사 한국AI융합강사협회 지도교수 & 수석 연구원 _ 김경희 (구 한국메타버스강사협회) 국제디지털콘텐츠협회 캔바 지국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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