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받은 리뷰
전체보기서비스 설명
부정적인 생각으로 실행도 안 할 거면 시간 날리지 말고 신청하지 마세요.
그리고 아래 글을 읽고 맞지 않다면 신청하지 마세요.
원하는 기업으로 취업과 이직을 하고 싶을 때 할 때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요?
서류? 아니요.
지능? 아니요.
DART? 아니요.
사회생활? 아니요.
회사 분석? 아니요.
말하기 스킬? 아니요.
면접 스크립트 외우기? 아니요.
바로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도전하는 "마인드"입니다. 혹시 이 말을 들었을 때 아래의 두 가지와 같이 생각하나요?
- "넌 이미 대기업에 다니니까 마인드가 중요하다고 얘기하지."
- "난 이미 긍정적이야. 그런데 떨어졌어. 그래서 넌 틀렸어라고 생각하나요?"
위와 같이 생각한다면 저의 글에 집중해주세요.
많은 상담을 진행하면서 공통적으로 상담자 들이 하는 말이 있습니다. "제가 할 수 있을까요?" "학점 때문에 떨어질 것 같아요", "학벌이 너무 안 좋아요.", "실력이 안 좋아서 떨어질 것 같아요", "무서워요..", "뭘 하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상담자의 90%가 애초에 나는 자격조차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떨어진 것처럼 행동하죠. 그래서 자존감은 밑바닥에 있습니다. 과연 이런 마인드가 맞을까요? 그러니 면접을 가도 떨어진다는 두려움에 아무 말도 못하는 겁니다.
그럼 마인드를 어떻게하면 좋게 만들 수 있을까요? 계속 올바른 방향으로 의식적으로 노력해야 됩니다. 한번에 바뀌면 누구나 좋은 기업에 갈 수 있죠. 이 부분은 제가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평범한 취업 컨설팅처럼 강요식이 아닙니다. 개인의 강점을 같이 찾아나가는 방식입니다.
그럼 이제 너가 뭔데 이걸 가르쳐주냐라고 생각할 수 있어요. 이제부터 자기소개를 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위너블입니다.
저는 무조건 대기업에 취업하고 싶었습니다. 왜냐하면 지방의 그저그런 고등학교, 대학교를 다니면서 회사는 누구나 부러워하는 기업에 가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엄청 떨어졌죠. 저는 지금까지 삼성전자에 6번 지원했습니다. 그 중 네 번은 최종면접에서 떨어졌고, 한 번은 서류, 한 번은 코딩테스트에서 떨어졌습니다. 전형에서 떨어지는 날이면 너무나 슬펐습니다. 처음 면접에 떨어졌을 때는 계속 울었죠.
그리고 저는 1년 동안 취업준비를 하면서 100개의 회사에 지원했습니다. 하지만, 면접을 간 회사는 4~5개(삼성전자 포함) 밖에 없었습니다. 그 마저도 다 떨어졌습니다. 떨어지는 것도 나중에는 익숙해졌죠. 삶이 너무 재미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좋은 기업에 간 남들의 SNS를 보면서 자존감은 바닥으로 추락했습니다.
항상 정신이 나가있었습니다. 문득 왜 내가 떨어졌을까라는 생각을 혼자서 생각해봤습니다. 이렇게 살면 평생 지방에서 썩겠구나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좋은 직장에 간 사람들은 뭐가 다를까 생각했습니다. 모든 인맥을 총 동원하여 주변에 좋은 직장에 간 현직자를 50명과 통화를 했습니다. 그리고 얘기를 듣고 적었습니다. 매우 부정적이었던 저는 현직자들이 알려준 방법들 중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그리고 따라했죠. 정확하게 1년 후 누구나 아는 IT 대기업으로 이직 할 수 있었습니다.
취업과 이직을 준비하면서 저는 바꿀 수 없는 것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예를 들면 제 생김새와 목소리를 바꾸고 싶었죠. 왜냐하면 신뢰있는 목소리와 얼굴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바꿀 수 있는 것에 초점을 맞춘 후에 오히려 저의 실력과 자존감이 올라갔습니다. 왜냐하면 바뀌는게 보이기 때문이죠.
지금은 취업하고 이직하기 힘든 시기입니다. 다만 지금도 누군 가는 취업/이직을 하고 있습니다. 무엇이 문제일까요? 지방대에 무스펙인 제가 어떻게 IT 대기업에 입사할 수 있었을까요? 이 노하우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같이 고민을 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1. 대상
- 마인드세팅부터 다시 필요한 분
- 무스펙이고 아무것도 모르지만, 취업에 대한 방향을 잡고 싶은 분
- 컴공이 아니지만, IT 업계에 취업하고 싶은 분
- 중견, 중소기업에 다니지만 이직하고 싶은 분
- 인프라 엔지니어로 취업하고 싶은 분
- 면접스터디 하고 싶지만, 방법을 알고 싶은 분
2. 내용
- 무조건 컨설팅은 구글 밋으로 진행합니다. 절대 이동 시간으로 시간 낭비하지 않습니다.
- 컨설팅 진행은 궁금한 내용에 대한 부분을 질의 응답 식으로 시작합니다.
- 진행하면서 기본적인 배경에 대한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 궁금한 내용에 대한 부분이 확인된 후 제일 필요한 부분 준비 도와드립니다.
3. 주요 이력
- 지방대 출신, 낮은 학점 출신
- 현 판교 IT 대기업 인프라 엔지니어
- 전 중견기업 DEV OPS 엔지니어
서비스 제공절차
- 결제 후 연락을 주시면 가능한 날짜에 코칭을 진행합니다.
- 다만, 예약이 많으면 일정이 뒤로 밀려날 수 있습니다.
- 무조건 컨설팅은 구글 밋으로 진행합니다. 절대 이동 시간으로 시간 낭비하지 않습니다.
- 컨설팅 진행은 궁금한 내용에 대한 부분을 질의 응답 식으로 시작합니다.
- 진행하면서 기본적인 배경에 대한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 궁금한 내용에 대한 부분이 확인된 후 제일 필요한 부분 준비 도와드립니다.
코칭·멘토링 분야
코칭 방식
기업 형태
전문가 타입
면접 방식
가격 정보
STANDARD
29,000원
DELUXE
59,000원
PREMIUM
70,000원
패키지 설명
기본상담 Q&A(구글밋)
기본적인 질의 응답을 통한 궁금증과 마인드를 세팅해드립니다.
일반상담 Q&A(구글밋)
질의 응답을 통한 취업에 대한 방향성과 가이드라인 제시합니다. 합격한 포트폴리오 템플릿을 드립니다.
심화상담 Q&A(오픈채팅, 구글밋)
본인에게 맞는 최적의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합격한 포트폴리오의 템플릿을 드립니다. 프라이빗 오픈채팅에 초대.
코칭 횟수
1회
1회
1회
1회 당 코칭시간 (분)
30분
45분
60분
작업일
1일
1일
1일
수정 횟수
0회
0회
0회
전문가 정보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기본 환불 규정 1. 작업 진행 전일 경우 전문가와 의뢰인 상호 협의하에 청약 철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2. 상담 예약 전 혹은 예약된 상담 시간 3시간 전: 환불 신청 시 100% 환불 3. 예약된 상담 시간 3시간 이내: 환불 신청 시 50% 환불 4. 상담이 완료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나. 전문가 책임 사유 1.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당초 약정했던 서비스 미이행 혹은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 의뢰인 책임 사유 1. 서비스 진행 도중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계산 후 총 금액의 10%를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 총 작업 진행량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2/3해당액 - 총 작업 진행량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1/2해당액 - 총 작업 진행량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2. 상담 진행 중 의뢰인의 폭언, 욕설 등이 있을 경우 상담은 종료되며 잔여 이용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라. 노하우·전자책 카테고리 환불규정 1. 해당카테고리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는 컨설팅이 아닌, 노하우·전자책 자료 제공 서비스이며 별도 컨설팅은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2. 구매 이후, 크몽 사이트를 통해 자료가 전달됩니다. 3. 노하우·전자책은 자료형태이므로, 발송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 | 위너블WIN | 취소/환불 조건 | 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
인증/허가사항 | 상품 상세 참조 | 취소/환불 방법 | 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
이용조건 | 상품 상세 참조 | 소비자상담전화 | (크몽 고객센터) 1544-6254 |
리뷰
5.0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