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템플릿
자료∙템플릿
서비스 메인 이미지
서비스 설명

창업교육전문가와 함께 준비하는 예비창업패키지 사업계획서


최대 1억원의 사업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창업 지원사업의 꽃

예비창업패키지 서식 작성에 참고할 수 있는 샘플을 드립니다. 좋은 사업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있어도 이것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마중물이 될 수 있는 자금을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현재 예비창업자를 지원하는 다양한 형태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이 존재하지만, 그래도 그 중에서 가장 좋은 것은 최대 1억원, 평균 5,000만원의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일 것입니다.


정부지원사업 사업계획서는 어떻게 써야할까?

지난 수년간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청년창업사관학교 등의 다양한 창업지원사업 사업계획서와 투자유치를 위한 IR자료 교육을 진행해오며 내린 결론은 "결국 사업계획서는 자신이 직접 써야 한다"입니다. 내가 머릿속으로 생각한 회사의 비전을 글로 당당하게 풀어나갈 때 비로소 사업계획서에 창업가의 혼이 실리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순한 이론만으로 사업계획서를 멋들어지게 쓰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에게 이것은 아주 당연한 일입니다. 여러분은 사업으로 성공해야 하는 창업가가 되어야지, 글 잘 쓰는 글쟁이가 되는 것이 목적은 아니거든요. 그러니 사업만 잘하면 되는데, 자금조달을 하려면 좋은 평가를 받아야 하고, 그러려면 사업계획서를 잘 써야 하고.. 참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잘 쓴 사업계획서를 보면 도움이 될 것 같다!

여러분의 고민을 조금이라도 돕기 위해 지난 수년간 대학의 창업교육자로서, 그리고 다양한 정부지원사업 심사위원과 멘토로서 활동한 경험을 되살려 사업계획서의 모범답안이라고 할 수 있는 샘플을 만들어 봤습니다. 내용을 찬찬히 살펴보며 여러분이 생각한 아이디어와 사업계획을 어떻게 글로써 풀어낼 수 있는지 상상해보고, 그리고 써보시기 바랍니다. 이 정도 만으로도 여러분은 충분히 좋은 사업계획서를 쓸 수 있습니다.


2023년 사업계획서 서식이 "또" 바뀌었다는데?

본 사업계획서는 2023년에 새롭게 바뀐 예비창업패키지 사업계획서 서식에 따라 작성되었으며, 총 19페이지로 실제 본문은 14페이지 분량입니다. 원래 예창패 사업계획서는 9페이지 내외로 되어있는데 14페이지 정도면 특별히 문제될 것 없는 무난한 수준입니다. 물론 필요에 따라 2~3페이지를 더 줄여낼 수도 있지만 모든 챕터에 필요한 내용을 담기 위해 그대로 업로드하니 참고해서 여러분의 사업계획서를 써보시기 바랍니다.


믿을 수 있는 전문가!

저는 10년 이상의 벤처기업 컨설팅과 5년 이상의 창업보육 경험, 또한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등 다수의 정부지원사업에서 평가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그 동안 많은 창업가 제자를 양성하며 여러분에게 필요한 창업 노하우를 교육 콘텐츠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문가 약력]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공학사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공학석사

일본 도쿄대학 정밀공학 공학박사

프랑스 IEMN 선임연구원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BK조교수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연구교수 (창업교육)

창업 전문교육 채널 운영자


본 서비스 이용 시 참고사항

1) 전자책 자료가 발송된 이후에는 어떤 이유를 막론하고 환불이 불가합니다.

2) 저작권자의 허락없이 자료의 무단 유출 및 이용이 발각될 경우 상업적 목적 이용 여부와 무관하게 법적 절차가 발생함을 알려드립니다.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상세이미지-5상세이미지-6상세이미지-7상세이미지-8
가격 정보
35,000원
전자책
2023년도 새로운 서식에 맞춘 예비창업패키지 사업계획서 작성 예시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자료·템플릿 서비스는 PDF, PPT 등 파일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별도의 컨설팅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단, 전문가가 별도로 컨설팅을 추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크몽 기본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나. 자료·템플릿 서비스는 구매와 동시에 자료가 발송되는 형태로, 구매 이후 콘텐츠 내용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다. 구매와 동시에 크몽 사이트 내 결제 메시지를 통해 자료가 전달되며, 메시지창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라. 아래의 경우에는 전문가에게 취소 및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구매 확정을 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하니 유의바랍니다) 1) 구매한 자료·파일이 열리지 않는 경우 2) 구매한 자료·파일이 암호화되어 있는데, 암호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실제 제공된 자료·파일이 서비스 설명에 기재한 것보다 적을 경우
자주 묻는 질문
Q. 사업계획서 서식은 몇년도 기준으로 작성되었나요?
2023년도에 새롭게 바뀐 예비창업패키지 사업계획서를 기준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Q. 실제로 지원사업에 제출해서 선정된 사업계획서인가요?
아닙니다. 개인의 사업계획서는 정보유출 문제가 있어 새로운 서식에 따라 완전히 새로운 내용을 교육적 목적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Q. 사업계획서 컨설팅이 가능할까요?
판매자 개인사정으로 개별 컨설팅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상품정보고시

제작자
또는 공급자
엠엔엘이용조건,
이용기간
상품 상세 참조
최소 시스템 사양,
필수 소프트웨어
상품 상세 참조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의 효과
상품 상세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크몽 고객센터) 1544-6254
리뷰
4.6
| 21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