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전자책
서비스 메인 이미지
안내 사항
해당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은 의견이며, 수익을 보장하지 않으므로 주의 부탁드립니다.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상세이미지-5상세이미지-6상세이미지-7상세이미지-8
목차

목차



1. 왜 정부지원금을 받아야 하는가? - 이제 내 돈으로 사업을 시작하는 시대는 끝났다.

2. 정부지원사업의 종류 - 무궁무진한 정부지원사업의 종류, 인건비부터 창업화 자금까지.

3. 공고문 확인 팁 - 공고문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으면, 전쟁터에 숟가락을 들고 나가는 것과 같다.

4. 사업계획서 작성 시 전반적으로 신경 써야 할 것 3가지 - 이것도 모르고 사업계획서를 쓰면 절대 정부지원금을 받을 수 없다.

5. 본격적인 사업계획서 작성 법(PSST 사업계획서 작성 법)

1) 문제인식(Problem) - 설득력 있는 개발 동기로 심사위원들을 설득하라!

2) 실현가능성(Solution) - 실제로 내가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지 심사위원에게 어필하라!

3) 성장전략(Scale-up) - 경쟁사 대비 내가 가진 장점을 어필하고 어떻게 제품을 판매할지 심사위원에게 표현하라!

4) 팀 구성(Team) - 대표자의 역량과 팀의 역량을 통해 이 사업을 잘 진행할 수 있음을 자랑하라!

6. 발표평가 준비 팁 - 시각화 된 자료와 자신감으로 무장하자!

7. 중간보고서와 최종보고서 작성법 - 결국 보고서로 평가받는다! 최우수 과제에 선정되자!

8. 정부지원사업을 진행한 후 느낀 점 - 돈 뿐만 아니라 사업에 관한 전반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다!

9. 실제 작성한 보고서 및 발표자료 모음 - 내가 피땀흘려 쓴 보고서와 발표자료를 공유한다! 부디 승리하시길!

서비스 설명

 

* 월급만으로 살기 힘드시죠? 월급 외 다른 수익을 찾고 계신가요?

 

유튜브도 시작해 보시고, 블로그도 시작해 보셨죠?

 

스마트스토어가 답이라고 누군가 말하던가요?

 

결국 제2의 파이프라인을 찾기 위해 물건을 판매 하고 싶으신가요?

 

알리바바 제품 사입으로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해도 결국엔 ‘자기만의 제품’을 만들고 싶어합니다. 스마트스토어에 나랑 똑같은 물건을 팔고 있는 판매자와 이기기 위해선, 결국 가격을 낮추는 방법 밖에 없거든요. 차별화를 위해 ‘나만이 팔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는 건 결국 판매자들의 최종 종착지와 같습니다.

 

그런데, 그런 멋진 아이템을 개발하기 위해 많은 돈이 들어간다면 제품을 개발하고 싶은 마음이 떨어지게 됩니다.

 

정부에서는 그런 멋진 아이템 개발을 돕고자 매년 창업화 자금만 1조 5천 억 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창업화 자금에는 청년창업사관학교,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등 다양한 지원제도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지원을 받기 위해선 반드시 ‘PSST 사업계획서’를 작성해야만 합니다.

 

사업계획서 작성을 명확히 하시고 정부에서 창업자금을 지원받아 제2의 월급 파이프라인을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정부지원사업에는 ‘인건비’ 항목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인건비를 받으시면서 자신이 개발하고자 했던 제품들을 개발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런 기회들을 놓치고 가만히 있으실 건가요?

 

주부도 은퇴하신 분들도 멋진 아이템과 열정만 있으시다면 정부에서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죄송하지만, 자기 돈으로 사업을 시작하는 시대는 이제 끝났습니다.

 

무턱대고 사업자부터 내지 마세요. 기회가 날아갈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사업에 대해 미리 알아보고 나서 사업자등록을 해도 늦지 않습니다.

 

* 얼리버드(2023년 정부지원사업 공고 업로드 전 가격) 할인 이벤트!

 

149,000원 -> 59,000원(약 한 달 간 이벤트)

 

벌써 부터 2023년 정부지원사업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있습니다.

 

이미 상담 전화가 빗발치고 있고, 자신의 아이템의 사업 적정성, PSST 사업계획서 작성 법 등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이 책을 읽고 빠르게 사업계획서 작성을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사업계획서에 들어갈 내용을 미리 준비를 해두시면 정부지원사업 합격에 가까워집니다.

 

또한 사업계획서는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면 무조건 필요합니다.

 

그래서 미리 준비하실 수 있게 59,000원에 얼리버드 할인을 진행합니다. 2023년 초가 되면 공고문이 올라옵니다. 그때는 인상된 가격으로 전자책을 만나보실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정말 좋은 아이템이 있어 제품개발을 해보고 싶은데 경제적 부담이 있으신 분

-정부지원사업 지원을 받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시는 분

-사업계획서 작성이 처음이라 막막하신 분

-합격 사업계획서를 미리 보고 싶은데, 본 적이 없으신 분

-정부지원사업으로 5,000만 원 이상 지원받고 싶으신 분

-정부지원금을 받게 되고 협약 진행 후, 그 이후의 과정이 궁금하신 분

 

*이 책을 읽으면 도움이 되는 이유?

 

-막막했던 사업계획서 작성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사업계획서가 왜 필요한지 피부로 느낄 수 있게 해드립니다.

-정부지원사업으로 개발하고 싶던 제품을 개발할 수 있게 됩니다.

-개발된 제품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운영할 수 있게 됩니다.

-사업을 진행하면서 필요한 인건비, 광고 홍보비 등을 정부지원사업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월급에만 의존하는 게 아닌 제2의 소득 파이프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많이 하는 질문?

 

Q. 회사에 다니고 있는데 정부지원사업에 지원 가능한가요?

 

A. 회사에 다니고 계시면서도 정부지원사업 지원받기에 가능합니다. 오히려 회사에서 하고 있는 경력, 업무와 개발하고 싶은 제품과의 연관성을 보여주시면 심사위원들이 긍정적으로 바라봅니다.

 

Q. 사업자가 있어야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A. 정부지원사업에 따라 다릅니다. 예비창업패키지의 경우 사업자가 없어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예외도 있습니다. 공고문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공고문을 확인하시고도 정확히 모르겠으면 공고문에 나오는 담당자의 내선번호로 연락해보시면 확실한 대답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Q. 정부지원사업 지원금은 대출인가요?

 

A. 정부지원사업 지원금은 대출이 아닙니다. 말그대로 지원금입니다. 따라서 정부에 다시 돈을 갚을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내 맘대로 아무곳에나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사업계획서에 제출한 대로 승인을 받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사업계획서에서 정부예산 사용 계획을 반드시 적게 되어있는데, 적정성을 평가받습니다.

 

Q. 정부지원사업 중 제품개발에 실패하면 지원금을 환수 당하나요?

 

A. 정부지원사업을 진행하면 ‘성공’, ‘실패’, ‘성실실패’, ‘최우수과제’ 등의 평가를 받게 됩니다. 당연히 제품을 개발하다보면 실패를 할 수도 있는데요. ‘성실실패’ 판정을 받으시면 지원금을 환수 당하지 않습니다. 최선을 다했다는 것을 어필하면 됩니다.

 

Q. 주부나 은퇴한 사람, 대학생도 정부지원사업에 뽑힐 수 있나요?

 

A. 주부나 은퇴한 분들도 정부지원사업에 뽑힐 수 있습니다. 다만, 개발하려는 제품과 대표님의 연관성을 효과적으로 보여주어야 합니다. 제게 컨설팅을 받았던 분들 중 은퇴하시고 회사에서 일하시던 기술을 접목시켜 실제로 지원을 받은 사례가 있습니다. 또한 운동선수이시면서 마사지기를 개발해 판매하기 위해 정부지원금을 받으신 사례도 있습니다. 대학생, 대학원생의 경우도 뽑혀서 정부지원사업으로 창업을 하신 분들도 계십니다. 정부지원사업은 누구에게나 열려있으며, 심사위원들에게 효율적으로 어필을 하신다면, 현재 하고 계신 일과는 상관없이 정부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자약력

 

약 2억 4천 900만 원 정부지원금 수혜자

 

2020년

-소상공인 제품기술 가치향상 지원사업 5,000만 원 선정

-협동조합 설립 지원사업 650만 원 선정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서류 통과

-에코스타트업 예비창업 패키지 7,000만 원 선정[최우수 과제 선정]

-기업부설 연구소 설립

-벤처기업 설립

-한국 디자인 진흥원 일자리 지원사업 약 850만 원 선정

-국내외 IP 권리화지원사업 190만 원 선정

 

2022년

-에코스타트업 초기창업 패키지 1억 3,000만 원 선정

-청년창업기업 홍보지원 사업 250만 원 선정

-IP-R&D 지재권 과제 6,000만 원 선정

 

통계학 학사, 경영학 마케팅 전공 석사 졸업

기업부설 연구소, 벤처기업 설립 및 ISO 9001 인증 경험

예비창업자 컨설팅 약 50건 진행

2020년, 2021년 용인 ICT 마케팅 강의 출강

현 개인사업자 설립 후 대표로 기업 운영 중

현 주식회사 티어원(제품개발 및 제품개발 교육업) 관리이사

 

 

*발표영상은 용량 관계로, 구입 후 문의 주시면 따로 발송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격 정보
STANDARD59,000
DELUXE149,000
PREMIUM239,000
패키지 설명
사업계획서 작성법 노하우 PDF책
PDF책과 합격 사업계획서 3건, 중간보고서 1건, 최종보고서1건, 발표자료 1건, 발표영상2 건 제공
PDF책과 컨설팅 1회 제공
PDF책 뿐 아니라, 줌 미팅을 통한 컨설팅 1회 제공, 전문가 2인 참여
PDF책과 컨설팅 2회 제공
PDF책 뿐 아니라, 줌 미팅을 통한 컨설팅 1회 제공, 전문가 2인 참여
페이지수
120 페이지
120 페이지
120 페이지
수정 횟수
0회
0회
0회
작업일
1일
1일
2일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전자책 서비스는 PDF, PPT 등 문서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별도의 컨설팅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단, 전문가가 별도로 컨설팅을 추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크몽 기본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나. 전자책 서비스는 구매와 동시에 자료가 발송되는 형태로, 구매 이후 콘텐츠 내용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다. 구매와 동시에 크몽 사이트 내 결제 메시지를 통해 자료가 전달되며, 메시지창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서비스

상품정보고시

제작자
또는 공급자
주식회사티어원이용조건,
이용기간
상품 상세 참조
최소 시스템 사양,
필수 소프트웨어
상품 상세 참조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의 효과
상품 상세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크몽 고객센터) 1544-6254
리뷰
5.0
| 8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