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받은 리뷰
전체보기서비스 설명
“
자서전, 에세이, 성공 스토리 …
내 인생의 가장 뿌듯한 성취가 될 책 한 권,
전문가와 함께 만들어 보세요.
”
1. 전문가 소개
안녕하세요. 국내 유수의 출판사와 기획 도서를 만들어 온 대필 작가 겸 편집자입니다. 자서전, 여행 에세이, 성공 스토리 등을 책으로 내려는 개인 저자분과도 다수의 작업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2. 작업 가능 영역
책 구성/대필/리라이팅/윤문
#개인 / 기업
자서전, 회고록, 여생 에세이 등 개인 출판물 등 작성 및 편집
(불법도박, 사행성, 투기 관련 주제는 작업 X)
# 출판사 / 기업
1) 책 출판 관련 : 번역서 , 실용서, 자서전 구성/대필/리라이팅/윤문
2) 기업, 기관 관련 : 백서, 보고서, 사례집 작성/편집
※ 20권 이상의 책 구성 경력 有 / 백서, 사례집 구성 및 취재 경력 有
3. 작업 분량
신국판(가로 152㎜, 세로 225㎜)의 단행본 1권 분량
(A4 100장 이내, 글자수 12만자 이내, 200자 원고지 700매 이내)
※ 작업비와 일정은 상담 후 협의하니 문의 먼저 해주시기 바랍니다.
작업 스토리
레코더를 실행하고 저자와 마주 앉는 순간은 늘 설레고 긴장됩니다. 경청하면서 저자의 인생의 중심부로 걸어 들어가야 하고, 정작 자기 자신은 보석인 줄 모르는 ‘원석’을 발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짧지 않은 시간 동안 많은 분들을 만났습니다. 빼곡하게 인생을 기록한 공책 한 뭉치를 품에 안고 오신 분도 있었고, 커피 한 잔을 앞에 두고 종일 대화를 나눈 분도 있었습니다. 계약서에 비밀 유지 조항을 추가하셔서 함구하고 있는 이야기들도 있지요.
가끔 그분들의 입과 글을 통해, 그리고 제 손을 거쳐 세상으로 나간 책들의 안부가 궁금합니다. 이 일을 하면서 어느 철학자의 말에 깊이 공감하게 되었습니다. “세상은 원자가 아닌 이야기로 이루어져 있다.”
그분들이 특별한 사람들이었냐고요? 특별함이 유명세와 사회적 지위를 말한다면 “YES” 입니다. 그러나 전 세상에 특별하지 않은 사람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언뜻 평범해 보이는 삶도 자세히 들여다 보면 드라마로 가득 차 있으니 말입니다.
평범한 소년의 삶을 담담히 다루지만 모든 이의 일생은 한 편의 영화임을 일깨워 주는 영화 , 개인의 상처와 아픔을 가감없이 드러내어 공감과 위로를 전한 책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가 예라고 할 수 있지요.
그러니 “나처럼 평범한 사람이 책을 내도 될까?” 하는 고민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봉준호 감독의 말처럼 ‘가장 개인적인 것이 가장 창의적인 것’이기도 하니까요. 내 이야기도 누군가에겐 위로가 되고, 나의 지식과 삶의 경험은 세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삶의 궤적과 지혜를 나누려는 ‘살아 있는 도서관’인 어르신부터, 스펙을 뛰어 넘는 차별성으로 자신을 브랜드화 하려는 MZ 세대까지. 책을 펴내고자 하는 모든 분을 환영합니다.
저자 한분 한분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그리고 여러분 인생의 가장 뿌듯한 성취가 될 지도 모를 ‘내 인생의 책 한 권’을 함께 만들겠습니다.
Q and A
Q : 다른 분들은 어떤 책을 내시나요?
A : 다양한 인생을 살고 계신 분들의 각양각색의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환갑 기념으로 세계 여행을 떠난 부부의 가슴 뛰는 여행기
남들보다 빠르게 성공한 젊은 IT 기업 대표의 성공담
평생 식당을 운영하며 자식들을 키운 평범한 60대 여성의 자서전
깊은 우울증을 겪다 취미생활을 하며 회복한 사람의 에세이
타로마스터가 된 전직 대기업 부장님의 인생 스토리
당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인가요?
Q : 그런데 전 글솜씨가 없어요. 혼자서 끝까지 책을 쓰기 어렵습니다.
A : 경험 많은 전문가가 그 역할을 대신합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많은 책들이 대필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합니다. 정치인의 자서전, 기업인의 회고록도 마찬가지입니다. 중요한 건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인가?’ 입니다. 핵심만 있다면 노련한 작가가 이야기를 이끌어 내고, 더욱 풍성하게 발전시키지요. 그러니 ‘내 이야기가 과연 책이 될까?’, ‘끝까지 쓸 수 있을까?’ 같은 걱정은 하실 필요 없습니다.
Q : 작업 기간과 방식,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A : 2달 이상의 작업을 요하고, 인터뷰는 상황에 따라 대면 혹은 서면으로 진행합니다.
한 권의 책을 쓰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보통 3달 입니다. 인터뷰와 자료 수집을 통해서 작업할 수도 있고, 저자가 직접 초고를 쓰면 그것을 바탕으로 작업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뷰는 기본적으로는 대면으로 진행하지만, 상황에 따라 서면이나 줌 미팅으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비용은 작업에 따라 편차가 있기에 상담 후 협의합니다.
Q : 의뢰할 수 있는 작업 영역은 어디까지인가요?
A : 기본적으로 대필 작업을 진행하며, 의뢰자가 요청 시 출판 작업까지 도와드립니다.
한 권의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은 크게 1) 글 작업 2) 편집 3) 인쇄로 나뉩니다. 여기서는 기본적으로는 글 작업을 맡지만, 편집과 인쇄도 함께 원하실 경우 몸 담고 있는 출판사에서 진행해 드립니다. 다른 업체를 선정해 진행하고자 하실 경우, 책이 안전하게 세상으로 나오기까지 관리 및 진행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제공 절차
문의를 통한 작업 상담 > 견적 협의 > 초고 발송 > 저자 검토 및 수정 사항 체크 > 최종고 발송
작업 용도
가격 정보
대필 / 구성 / 리라이팅
소중한 여러분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듣겠습니다. 견적은 상담 후 협의합니다.
작업일
1일
수정 횟수
1회
전문가 정보
수정 및 재진행
저자에게 초고 발송 후, 수정 사항을 체크하여 작업을 진행합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기본 환불 규정 1. 작업 진행 전일 경우 전문가와 의뢰인 상호 협의하에 청약 철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2. 작업 진행 후 의뢰인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환불 요청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작업이 완료된 이후 또는 자료, 문서 등 서비스가 제공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소비자보호법 17조 2항의 5조.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에 해당) 나. 전문가 책임 사유 1.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당초 약정했던 서비스 미이행 혹은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 의뢰인 책임 사유 1. 서비스 진행 도중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계산 후 총 금액의 10%를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 총 작업 진행량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2/3해당액 - 총 작업 진행량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1/2해당액 - 총 작업 진행량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2. 작업 진행 중 의뢰인의 폭언, 욕설 등이 있을 경우 작업은 종료될 수 있으며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 | 편집자A | 취소/환불 조건 | 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
인증/허가사항 | 상품 상세 참조 | 취소/환불 방법 | 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
이용조건 | 상품 상세 참조 | 소비자상담전화 | 결제 전 상담 제공 |
리뷰
5.0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