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년 전과 다른 지금의 cpc 입찰전쟁
cpc100원~200원이라는 말은 지금 온라인 업계에서는 없어진지 오래입니다.
예시를 들어볼까요?
손난로의cpc 1등의 평균 입찰료는 2,710원입니다
하루에 100유입을 받으려면 약 27만 원을 소비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손난로의 판매금액을 넉넉히 3만 원으로 가정해 보겠습니다
잘나가는 쇼핑몰의 전환율을 3%로 가정한다면
100클릭의 광고비용은 2710*100 =271,000원
판매금액 30,000*3=120,000원
마진율30%=36,000
총수익=36,000-271,000 = -235,000
27만 원을 투자하여 -23만 원의 적자를 남기는 슬픈일이 벌어집니다
이미 광고시장은 단순 cpc로만 승부를 본다면 상품 수익률이 입찰가를
감당할 수 없는 수준까지 왔습니다.
하지만 우리 상품이 순위 최적화 노출이 되어있다면 어떨까요?
물론 하루 10~30만 원을 지불하신다면 몇 시간 정도는 최적화 노출이되겠죠 ㅎㅎ
하지만 최적화 트래픽 점수를 얻게 된다면 유의미한 최적화 노출을
한 달 약 6만 원으로 최적화 노출이 가능합니다.
더 긴말 안 하겠습니다.
6년차 셀러로 시작하여 종합마케팅 실행사까지 운영하는
저 셀러의왕에게 편하게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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