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전자책
서비스 메인 이미지
안내 사항
해당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은 의견이며, 수익을 보장하지 않으므로 주의 부탁드립니다.

수강 대상자🙋‍♀️️

  •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싶으신 분

  • 티스토리를 벗어나 워드프레스를 운영해보고 싶으신 분

  • 연금형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으신분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
목차

1. 슈퍼망고의 워드프레스 설치 가이드
2. 자료를 보기 전 주의사항
3. 워드프레스 설치 후 비전
4. 아마존 lightsail의 장점
5. 워드프레스 설치 하는 방법
5-1. 워드프레스용 도메인 구매하는 방법
6. 워드프레스 설치용 아마존 lightsail 가입
6-1. 고정 IP 설정
6-2. 도메인 연결
7. 보안인증서(SSL) 설치
8. 워드프레스 설치 후 관리자 페이지 접속하기
8-1. 사용자 추가하는 방법
9. 기본 설정
9-1. 일반 설정(주소 설정)
9-2. 쓰기 설정
9-3. 고유주소 설정
10. 마무리

서비스 설명

안녕하세요 '슈퍼망고의 워드프레스 설치 가이드'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보겠습니다.


1. 자기 소개


저는 ‘슈퍼망고'라고 합니다. 


직장을 다닐때 내 위 직속 선배의 모습을 보고, 내 10년뒤 모습이 지금 내가 바라보는 선배들의 모습이라고 상상하니 너무 답답함을 느꼈습니다. 한번 사는 인생 그렇게 갑갑하고 빡빡하게 살고싶지 않아서 퇴사를 결심하고 온라인 마케터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그 기간이 어느덧 7년차에 접어들었고 현재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블로그, N인플루언서, 유튜브 등 다양한 수익의 파이프라인을 늘려나가며 전업 마케터로 생활하고 있습니다.


2. 기획의도


본래 이 워드프레스 설치 자료는 부업통장에서 회원분들과 함께 진행하는 워드프레스 프로젝트인 '멱살프레스'시작과 동시에 첫번째로 제공되는 자료이며 외부에 공개할 계획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제가 요즘 워드프레스의 매력에 점점 더 빠지고 있고, 카페에서 워드프레스에 대한 관심이 점차 늘어나는 모습을 보며 더 많은 분들이 워드프레스 설치 후 달달한 수익의 맛을 경험해보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워드프레스의 최대 진입장벽이라고 할 수 있는 '도메인 구매 방법과 워드프레스 설치 방법'에 대한 자료를 공개하게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하면 가장 처음 접하게 되는 플랫폼이 티스토리 입니다.(N블로그는 애드센스 불가능)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에 보통 티스토리를 선택하게 되며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제 조금 재미를 느낄때 쯤 저품질 이라는 것을 겪게 되면서 방문자수와 수익이 함께 바닥으로 떨어지는 걸 눈으로 직접 보게 됩니다. 


저품질을 직접 겪고, 저품의 늪에서 헤어 나오기 어려운 정신적인 충격을 받게 됩니다.


이때쯤 되면 수익형 블로그를 계속 지속하는게 맞나? 내가 못하는것인가? 내가 모르던 또 다른 방법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들이 머리속에서 떠오르게 됩니다.


대부분의 평범한 사람들은 이런 어려움을 경험했을때 수익형 블로그를 포기하지만 여기서 조금 더 진취적인 몇몇의 사람들은 다른 방법을 찾아 나섭니다. 그때 만나게 되는 다른 방법이 바로 ‘워드프레스'입니다. 아마 이 글을 보고 계신분들은 이미 진취적인 마인드를 가지신 분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뿌듯합니다.


티스토리처럼 단순히 사이트에 가입해서 개설하고 운영하는 방식이 아닌 도메인을 직접 구입해야 하고 워드프레스 설치하는 운영방식에따라 가입형/설치형 등 약간의 운영비도 들어가며, 처음이라면 선택하기 어려운 다양한 선택지들이 있기 때문에 처음하는 초보 입장에서는 진입장벽이 거대하게 느껴져 쉽게 진입하기 어려운 블로그 중에 하나 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워드프레스 설치라는 진입장벽이 있기 때문에 현재 국내에서는 일부 독식하는 사람들만 시장을 독식하고 있어 일반적인 경쟁자가 적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리고 N포털, D포털의 영향을 받지 않는 구글친화적인 시스템 덕에 구글 검색결과 상단에 잘 위치하기도 하며, 한번 상단에 위치하면 내 글의 순위가 잘 밀려나지 않는다는 최대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 해외로 휴가를 다녀왔는데 현지에서 X로나가 걸려 바로 귀국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당장 포스팅을 하지 않아도 기존에 워드프레스 설치해두고 열심히 키워둔 워프블로그에서 수익이 나와주고 있어서 쿨하게 여행기간을 늘려서 휴가를 더 보내는 기회로 삼았고, 그 기간의 휴가비 역시 워드프레스 설치 후에 발생한 워프연금으로 충당하게 되었습니다.


휘발성이 강한 티스토리와는 근본적으로 다르며 제가 항상 잘 키워둔 워프는 연금이라고 이야기 하는 이유가 바로 이 부분때문입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플랫폼의 제약이 많은 티스토리에만 머물러 계신것이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이 좋은 워드프레스 설치 후에 성장을 함께 경험해보셨으면 하는 마음에 워드프레스를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도메인은 어떻게 구매하는지, 워드프레스는 어떻게 설치하는지 등 미리 경험해본 입장에서 쉽게 보고 따라할 수 있게끔 가이드 자료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워드프레스로 인해 워프연금을 받으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3. 분량 정보


총 53Page로 구성되어 있으며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슈퍼망고의 워드프레스 설치 가이드

2. 자료를 보기 전 주의사항

3. 워드프레스 설치 후 비전

4. 아마존 lightsail의 장점

5. 워드프레스 설치 하는 방법

5-1. 워드프레스용 도메인 구매하는 방법

6. 워드프레스 설치용 아마존 lightsail 가입

6-1. 고정 IP 설정

6-2. 도메인 연결

7. 보안인증서(SSL) 설치

8. 워드프레스 설치 후 관리자 페이지 접속하기

8-1. 사용자 추가하는 방법

9. 기본 설정

9-1. 일반 설정(주소 설정)

9-2. 쓰기 설정

9-3. 고유주소 설정

10. 마무리


*일부 질문들에 대한 내용을 추가해 현재 ver1.1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아마존 라이트세일의 설정 메뉴가 변경되어 자료를 ver2.0 으로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일부 설정하는 방법을 추가하여 ver2.5 로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전자책 서비스는 PDF, PPT 등 문서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별도의 컨설팅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단, 전문가가 별도로 컨설팅을 추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크몽 기본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나. 전자책 서비스는 구매와 동시에 자료가 발송되는 형태로, 구매 이후 콘텐츠 내용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다. 구매와 동시에 크몽 사이트 내 결제 메시지를 통해 자료가 전달되며, 메시지창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서비스

상품정보고시

제작자
또는 공급자
슈퍼망고이용조건,
이용기간
상품 상세 참조
최소 시스템 사양,
필수 소프트웨어
상품 상세 참조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의 효과
상품 상세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크몽 고객센터) 1544-6254
리뷰
4.9
| 13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