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전자책
서비스 메인 이미지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상세이미지-5
목차

[목차]

[머리말]

Topic 01 공기업 논술 현황보기
Chapter 01 공공기관 지정 및 분류기준
Chapter 02 2022년 공기업 채용 리스트
Chapter 03 요약

Topic 02 논술 작성의 기본 쌓기
Chapter 01 글의 이해
Chapter 02 단락 별 역할
Chapter 03 요약

Topic 03 공기업 논술 모범답안보고 분석하기
Chapter 01 논제형
Chapter 02 제시문형
Chapter 03 찬반형
Chapter 04 요약

Topic 04 답안 작성 방법 알기
Chapter 01 개요 짜기
Chapter 02 작성 및 수정
Chapter 03 요약

Topic 05 시험 준비 방법 알기
Chapter 01 팩트 정보 수집하기
Chapter 02 팩트 정보 파일 만들기
Chapter 03 요약

*별첨_연습문제

서비스 설명

안녕하세요. 글쓰기/말하기 컨설턴트 장영직입니다. 5년간 논술 강의를 하며 논술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많이 만났습니다. 원하는 기업에 입사하기 위해 논술이라는 것을 생전 처음으로 접해보신 분들, 논술 시험을 치를 때마다 고배를 마시며 글쓰기의 어려움을 토로하시는 분들. 처음에 만나 상담을 할 때 모두들 비슷한 말씀을 하셨습니다. “글을 써 본 적이 없는데 괜찮을까요?”, “논술의 논자도 몰라요.”, “노력해도 안 되던데요. 저는 글재주가 없는데. 전문가한테 조금 배운다고 해서, 시험장에서 합격할 만큼 괜찮은 답안을 쓸 수 있을까요?” 였습니다.

 

많은 분이 글쓰기를, 특히 논술을 어려워하십니다. 마치 타고난 재능이 있는 사람들만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시는 듯했었죠. 안타까웠습니다. 글은 타고난 재능으로 쓰는 것이 아닙니다. 역대 훌륭한 작가들은 말했습니다. 글을 쓰는 작업은 오래 쓰는 사람이 잘 쓰는 사람이라고요. 특히, 공기업 논술 같은 경우는 정해진 ‘이론’과 ‘프레임’이 존재합니다. 우리는 그저 이것을 이해하고, 많이 써보고 많이 수정해보면 됩니다. 지금까지 논술 수업을 진행하며, 많은 분께 합격의 기쁨과 함께 나도 좋은 글을 쓸 수 있다는 성취감을 드렸었습니다. 하지만 1대1로만 수업을 진행하다 보니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본 전자책을 쓰게 됐습니다.

 

구성은 이렇습니다. 먼저, 공기업 논술을 치르기 위한 기초부터 고득점 획득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1장에서는 공기업 논술의 현황을, 2장에서는 논술 작성 이론을, 3장에서는 실제 공기업 논술 답안 작성법을, 4장에서는 실제 작성 요령을, 5장에서는 문제 예상 방법과 공부법까지 한 권에 담았습니다. 몇 년간 쌓아 올린 노하우와 실전 경험을 통해 가장 효율적이고 공신력 있는 정보만 담도록 노력했습니다.

 

특히, 공기업 논술 특성상 찾아보기 힘든 모범답안과 그 분석을 담아,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감을 잡으실 수 있도록 단원을 구성했습니다. 1단원에서는 2022년 공기업은 어떻게 운영되고 어디서 얼마나 채용하는가에 대한 정보와 현황을 알려드립니다. 2단원에서는 논술 작성에 앞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기초 이론을, 글과 단락으로 나누어 상세히 설명드립니다. 3단원에서는 공기업 논술의 문제와 모범답안을 보고 분석합니다. 실제 출시되는 논제형, 제시문형, 찬반형 세 개의 유형을 다루며, 가장 실질적이고 효율적으로 논술 작성 방법을 알 수 있는 단원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4단원에서는 개요 짜기, 답안 작성, 수정의 단계를 알려드리며 혼자서도 답안을 작성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5단원에서는 시험 준비를 위한 방법을 알려드리며, 혼자서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알려 드립니다. 마지막에는 15개의 연습 문제를 별첨했습니다.

 

혼자서 연습하셔서, 최종적으로 1) 모범답안, 2) 완성답안, 3) 시험 준비 파일 세 가지를 챙겨 들고 시험에 임하러 가십시오. 분명 좋은 결과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합격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전자책 서비스는 PDF, PPT 등 문서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별도의 컨설팅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단, 전문가가 별도로 컨설팅을 추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크몽 기본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나. 전자책 서비스는 구매와 동시에 자료가 발송되는 형태로, 구매 이후 콘텐츠 내용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다. 구매와 동시에 크몽 사이트 내 결제 메시지를 통해 자료가 전달되며, 메시지창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서비스

상품정보고시

제작자
또는 공급자
페이소스제이이용조건,
이용기간
상품 상세 참조
최소 시스템 사양,
필수 소프트웨어
상품 상세 참조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의 효과
상품 상세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5.0
| 12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