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D 모델링, 렌더링, 건축 영상, 알고리즘 설계, 건축 시뮬레이션, Parametric Design 등을 비롯해 다양한 건축 분야에서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홍대붉은주먹 입니다.
건축 모델링, 실내 인테리어, 조형물, 제품, 배경 건축, 건축 렌더링 등의 3D 작업과
건축 gif 및 건축 영상, Grasshopper를 이용한 알고리즘 설계, 건축 시뮬레이션, Parametric Design, 다이어그램, 건축 모형 제작 등의 의뢰를 받고 있습니다.
특수 작업으로는 메타버스 공간을 위한 Unity / Unreal Engine 맵 제작, 디자인 홈페이지 제작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별 작업 내용이 상이하기에, 상단의 기본 견적 내용을 참고하여 편하게 메세지 남겨주시면 확인 후 자세한 개별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도면이 있을 경우 더욱 정확하고 빠른 작업이 가능하지만, 도면이 아닌 스케치 형태로도 작업은 가능합니다.(다만 수정이 거듭되면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델링 작업은 기본적으로 Rhino 7으로 진행합니다. 라이노는 파빌리온이나 제품 등의 비정형 모델도 쉽게 제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렌더링 작업은 Enscape를 기본으로, 퀄리티가 높아질 경우 V-Ray, Blender, Unreal Engine 등을 활용하여 작업하고 있습니다.
저는 고객님이 원하시는 연출 요소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면서 빠른 렌더링 작업을 추구합니다. 또한 규모와 난이도에 따라 작업 기간이 다르며, 2~3분 이상의 다양한 의뢰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을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한 프로젝트에 높은 몰입도가 요구되고 시간 분배가 어려운 최상급 퀄리티의 렌더링 작업은 받지 않고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 작업 과정
의뢰 > 작업 > 확인 > 수정 > 납품
1. 의뢰
: 견적 내용을 파악하고 난이도, 규모에 맞춰 견적을 합의합니다.
(이미지, 방향성, 도면 등의 자료가 있으면 더욱 원활하게 상담 가능합니다.)
2. 작업
1) 3D 모델링
: 라이노 3D를 기본으로 작업합니다. 작업 종류에 따라 블렌더, 스케치업, 캐드, 포토샵, 일러스트 등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작업 중간에 작업 방향을 전환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즉각 수정 가능합니다.(수정 횟수에는 반영 됩니다.)
2) 건축 렌더링, gif, 영상, 다이어그램 등 그래픽 작업
: 모델링이 있으신 경우 파일을 받아 작업을 진행합니다. 모델링 확정 이후 구도를 먼저 잡고 공간의 분위기, 특수한 연출 등 고객님의 니즈를 최대한 맞춰드립니다. 별도의 모델링이 필요한 경우 레퍼런스, 스케치 등을 참고하여 모델링까지 작업 가능하며, 이 때 모델링 비용은 규모와 난이도에 따라 별도로 청구됩니다.
# 확인 단계 이전 단순 수정은 바로 가능하지만, 전체 연출 변경 등의 수정은 수정 횟수가 차감 됩니다.
3) 건축 시뮬레이션, Parametric Design 등 Grasshopper를 이용한 건축 알고리즘 설계
: 모델링 또는 도면을 바탕으로 건축 시뮬레이션이나 파라매트릭 디자인 등을 제작합니다. 라이노의 그래스호퍼 또는 블렌더의 노드 시스템을 이용해서 작업합니다.
3. 확인
: 시안을 확인하고 의뢰인 분께 피드백을 받아 최종 납품할 작업을 결정합니다.
# 확인 단계 이후부터 모든 수정은 수정 횟수로 차감 되며, 작업 전체에 영향을 주는 수정은 불가능합니다.
4. 수정
: 피드백을 바탕으로 최종 납품을 위한 마무리 작업을 진행합니다.
5. 납품
1) 3D모델링 작업
: 3D모델링 작업은 라이노로 작업하여 최종 납품 파일 역시 라이노 파일을 기본으로 합니다. 스케치업, 캐드, 이미지, 3ds 등 다른 포맷으로의 변환으로 인한 오류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렌더링, gif 등 디지털 이미지 작업
: 이미지 작업의 최종 납품 자료는 고해상도 이미지 파일(jpg, png)로 제공됩니다. 원본 파일이 필요하신 경우, 의뢰 단계에서 요청하셔야 하며,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또한 원본 파일의 무단 수정 및 배포는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3) 건축 시뮬레이션, Parametric Design 등 Grasshopper를 이용한 건축 알고리즘 설계
: 별도의 gh 또는 스크립트 파일은 제공되지 않으며, 결과에 대한 모델링 파일, 이미지, 영상 등의 자료로 납품해 드립니다.
- 참고 사항
: 완성된 작업물의 저작권은 작업자=판매자에게 있으며, 작업자의 포트폴리오에 활용 될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사용이 어려운 작업의 경우, 의뢰 단계에서 꼭 명시 부탁 드립니다.
- 사용 프로그램 목록
- Rhino + Grasshopper
- SketchUp
- Blender
- Enscape
- V-Ray
- AutoCAD
- QGIS
- Photoshop
- Illustrator
- Unity + C# Coding
- Unreal Engine 5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 | 홍대붉은주먹 | 취소/환불 조건 | 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
인증/허가사항 | 상품 상세 참조 | 취소/환불 방법 | 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
이용조건 | 상품 상세 참조 | 소비자상담전화 | 결제 전 상담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