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메인 이미지
포트폴리오
포트폴리오
포트폴리오
포트폴리오
서비스 설명


안녕하세요.

3D 모델링, 렌더링, 건축 영상, 알고리즘 설계, 건축 시뮬레이션, Parametric Design 등을 비롯해 다양한 건축 분야에서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홍대붉은주먹 입니다.



건축 모델링, 실내 인테리어, 조형물, 제품, 배경 건축, 건축 렌더링 등의 3D 작업과

건축 gif 및 건축 영상, Grasshopper를 이용한 알고리즘 설계, 건축 시뮬레이션, Parametric Design, 다이어그램, 건축 모형 제작 등의 의뢰를 받고 있습니다.

특수 작업으로는 메타버스 공간을 위한 Unity / Unreal Engine 맵 제작, 디자인 홈페이지 제작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별 작업 내용이 상이하기에, 상단의 기본 견적 내용을 참고하여 편하게 메세지 남겨주시면 확인 후 자세한 개별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도면이 있을 경우 더욱 정확하고 빠른 작업이 가능하지만, 도면이 아닌 스케치 형태로도 작업은 가능합니다.(다만 수정이 거듭되면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델링 작업은 기본적으로 Rhino 7으로 진행합니다. 라이노는 파빌리온이나 제품 등의 비정형 모델도 쉽게 제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렌더링 작업은 Enscape를 기본으로, 퀄리티가 높아질 경우 V-Ray, Blender, Unreal Engine 등을 활용하여 작업하고 있습니다.

저는 고객님이 원하시는 연출 요소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면서 빠른 렌더링 작업을 추구합니다. 또한 규모와 난이도에 따라 작업 기간이 다르며, 2~3분 이상의 다양한 의뢰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을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한 프로젝트에 높은 몰입도가 요구되고 시간 분배가 어려운 최상급 퀄리티의 렌더링 작업은 받지 않고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 작업 과정

의뢰 > 작업 > 확인 > 수정 > 납품


1. 의뢰

: 견적 내용을 파악하고 난이도, 규모에 맞춰 견적을 합의합니다.

(이미지, 방향성, 도면 등의 자료가 있으면 더욱 원활하게 상담 가능합니다.)


2. 작업

1) 3D 모델링

: 라이노 3D를 기본으로 작업합니다. 작업 종류에 따라 블렌더, 스케치업, 캐드, 포토샵, 일러스트 등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작업 중간에 작업 방향을 전환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즉각 수정 가능합니다.(수정 횟수에는 반영 됩니다.)


2) 건축 렌더링, gif, 영상, 다이어그램 등 그래픽 작업

: 모델링이 있으신 경우 파일을 받아 작업을 진행합니다. 모델링 확정 이후 구도를 먼저 잡고 공간의 분위기, 특수한 연출 등 고객님의 니즈를 최대한 맞춰드립니다. 별도의 모델링이 필요한 경우 레퍼런스, 스케치 등을 참고하여 모델링까지 작업 가능하며, 이 때 모델링 비용은 규모와 난이도에 따라 별도로 청구됩니다.

# 확인 단계 이전 단순 수정은 바로 가능하지만, 전체 연출 변경 등의 수정은 수정 횟수가 차감 됩니다.


3) 건축 시뮬레이션, Parametric Design 등 Grasshopper를 이용한 건축 알고리즘 설계

: 모델링 또는 도면을 바탕으로 건축 시뮬레이션이나 파라매트릭 디자인 등을 제작합니다. 라이노의 그래스호퍼 또는 블렌더의 노드 시스템을 이용해서 작업합니다.


3. 확인

: 시안을 확인하고 의뢰인 분께 피드백을 받아 최종 납품할 작업을 결정합니다.

# 확인 단계 이후부터 모든 수정은 수정 횟수로 차감 되며, 작업 전체에 영향을 주는 수정은 불가능합니다.


4. 수정

: 피드백을 바탕으로 최종 납품을 위한 마무리 작업을 진행합니다.


5. 납품

1) 3D모델링 작업

: 3D모델링 작업은 라이노로 작업하여 최종 납품 파일 역시 라이노 파일을 기본으로 합니다. 스케치업, 캐드, 이미지, 3ds 등 다른 포맷으로의 변환으로 인한 오류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렌더링, gif 등 디지털 이미지 작업

: 이미지 작업의 최종 납품 자료는 고해상도 이미지 파일(jpg, png)로 제공됩니다. 원본 파일이 필요하신 경우, 의뢰 단계에서 요청하셔야 하며,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또한 원본 파일의 무단 수정 및 배포는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3) 건축 시뮬레이션, Parametric Design 등 Grasshopper를 이용한 건축 알고리즘 설계

: 별도의 gh 또는 스크립트 파일은 제공되지 않으며, 결과에 대한 모델링 파일, 이미지, 영상 등의 자료로 납품해 드립니다.



- 참고 사항

: 완성된 작업물의 저작권은 작업자=판매자에게 있으며, 작업자의 포트폴리오에 활용 될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사용이 어려운 작업의 경우, 의뢰 단계에서 꼭 명시 부탁 드립니다.



- 사용 프로그램 목록

- Rhino + Grasshopper

- SketchUp

- Blender

- Enscape

- V-Ray

- AutoCAD

- QGIS

- Photoshop

- Illustrator

- Unity + C# Coding

- Unreal Engine 5


주말 작업 가능여부
주말 상담가능
주말 작업가능
작업유형
투시도
조감도
아이소메트릭
랜더링
3D건축영상
가상공간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상세이미지-5상세이미지-6
가격 정보
STANDARD400,000
DELUXE800,000
PREMIUM1,500,000
패키지 설명
기본형, 소규모 작업
- 단층, 소규모 실내 모델링 - 단순 조형물(파빌리온) - 단순 제품 모델링 및 렌더링
중급형, 일반형
- 중규모 건축 설계 - 주변 도시(도로, 매스) - 간단한 건축 gif - 건축 렌더링
고급형, 메타버스, 건축 영상
- 고난이도 건축 설계 - 고급 렌더링 - 메타버스 맵 제작 - 건축 알고리즘 설계 - 건축 영상, gif
고해상도 파일 제공
상업적 이용 가능
시안개수
1 개
2 개
2 개
수정 횟수
2회
2회
2회
작업일
5일
10일
15일
수정 및 재진행
작업 초기 상담을 거쳐 작업 방향을 확정한 이후에는 전체 수정은 불가능합니다. 1. 3D 모델링 기반의 디지털 작업 부분 수정 항목으로는 가구 위치 변경, 구도, 색감, 분위기, 재질과 기타 프로젝트별 부분 수정 사항이 있습니다. 2. 건축 모형의 경우, 최종 작업 단계에서 재료를 전부 구매한 상태로 시작하기 때문에, 작업 확정 이전의 재료 변경이나 표현 방식 변경 등의 수정만 가능합니다. 실제 모형 제작 작업이 시작된 이후에는 수정이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제작자의 과실로 인한 수정은 무상 수정으로 가능합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01. 전문가와 의뢰인 간의 상호 협의 후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02.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디자인작업을 시작하지 않았거나 혹은 이에 준하는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03. 전문가가 작업 기간 동안 지정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것이 확실한 경우 지급받은 서비스 비용을 일할 계산하여 작업물 개수와 작업 기간 일수만큼 공제하고 잔여 금액을 환불합니다. 04. 서비스 받은 항목을 공제하여 환불하며, 공제 비용은 정가 처리됩니다. 가. 소비자 피해 보상 규정에 의거하여 작업물 원본의 멸실 및 작업 기간 미이행 및 이에 상응하는 전문가 책임으로 인한 피해 발생 시, 전액 환불 나. 시안 작업 진행된 상품 차감 환불 ⓐ. '디자인'에 대한 금액이 서비스 내 별도 기재가 되지 않았거나, 디자인 상품 패키지 내 수정 횟수가 1회(1회 포함) 이상인 서비스 상품의 시안 or 샘플이 제공된 경우 → 구매금액의 10% 환불(디자인 비용이 별도 기재되어 있는 경우, 해당금액 차감 후 환불) ※ 시안 제공 및 수정이 추가로 이뤄진 경우 환불 금액내 수정 횟수에 따라 분할하여 환불. 05. 주문 제작 상품 등 서비스 받은 항목이 없으며, 결제 후 1일 이내 작업이 진행되기 전 시점은 전액 환불 가능. 06. 다만, 환불이 불가능한 서비스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에는 의뢰인의 환불요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가. 고객의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재판매가 불가능한 경우(인쇄, 이니셜 각인, 사이즈 맞춤 등) ⓐ. 주문 제작 상품 특성상 제작(인쇄 등) 진행된 경우. ⓑ. 인쇄 색상의 차이 : 모니터의 종류에 따라 색상의 차이가 발생하며,인쇄 시마다 합판 인쇄 방법의 특성상 색상 표현의 오차가 발생함. ⓒ. 디자인 서비스이며 수정 횟수가 존재하지 않았던 상품일 경우 시안 수령 후 환불 불가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홍대붉은주먹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5.0
| 9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