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전자책

메타버스,NFT,웹3,가상부동산 등 핵심정리한 전자책

4.8(16)
구매 전 미리보기로 확인해 보세요
메인 이미지

최근 받은 리뷰

전체보기
kk1*****_썸네일
5.0

kk1*****

생각보다 내용이 좋아서 이번 명절 연휴동안 계속 보려고 합니다. 좋은 책같아요..감사드려요......

BIS*****_썸네일
5.0

BIS*****

잘읽어보겠습니다.

안내 사항

※ 본 서비스는 전문가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공되며 금융수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 본 서비스는 금융·경제·투자 관련 지식과 사례 공유를 목적으로 제공되며, 전문가에게는 서비스 제공 방식/학습 방향성/콘텐츠 내용에 한하여 문의할 수 있습니다.

※ 단, 투자자문업을 등록한 전문가의 서비스에는 투자 상담 및 조언, 컨설팅 등의 옵션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본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실제 투자, 운용 시 원금 손실의 가능성이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의뢰인에게 있으니 신중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전문가의 금융 투자회사 등록 여부, 유사 투자자문업 신고 여부는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 정보를 토대로 ‘금융소비자포털 파인’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상세이미지-5상세이미지-6상세이미지-7상세이미지-8

목차

PROLOGUE

CHAPTER 1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1.메타버스 정의
2.메타버스 4가지 형태
3.잘나가는 로블록스, 포트나이트, 제페토의 공통 인기비결
4.완전형 메타버스가 되기 위한 특징/조건 (ICE CUP 모델)

CHAPTER 2 왜 세계적인 테크기업들은 메타버스에 환장하는가? (Treasure Hunt)
1.거대한 시장 규모와 수익 확장성
2.데이터 (패권) 전쟁
3.MZ 세대 고객 확보

CHAPTER 3 현재 세상에서 메타버스는 어떻게 진행되는 중인가?
1.해외 기업 사례
1-1.포트나이트 (w/t Travis Scott, BTS)
1-2.로블록스 (w/t 21 Pilots)
1-3.마인크래프트
1-4.페이스북 리얼리티 랩스 (Horizon Worlds, Horizon Workrooms, Ctrl-labs wristband)
1-5.엔비디아 옴니버스 (w/t BMW, WPP)
1-6.디센트럴랜드와 어스2 (부동산)
1-7.동물의 숲을 활용한 조 바이든 대통령 캠프 선거유세 프로젝트
2.국내 기업 사례
2-1.제페토 (w/t 블랙핑크, 트와이스, 잇지, 구찌, 디올, 아이린, 1M 리아킴, 나이키, 유미의 세포들 등)
2-2.SM 엔터테인먼트 (에스파)
2-3.HYBE (BTS & 위버스)
2-4.SK Telecom (이프랜드)
2-5.NC소프트 (유니버스)
2-6.대학교 (UCBerkeley, 건국대, 순천향대, 숭실대, 고려대)
2-7.금융권 (가상 공간의 돈을 잡아라! 메타버스에 올라탄 은행들)
2-8.직방 (가상 부동산: 부동산을 없앤 부동산 회사, 이제 메타버스로 출퇴근해요)

CHAPTER 4 가상과 현실의 경계는 이제 무의미하다
1.가상 인플루언서
1-1.로지, 릴 미켈라, 호곤해일, 크래프톤, 유니티-Ziva Dynamics
1-2.가상 패션 - The Fabricant 스튜디오
2.XR (확장현실) 형 퍼포먼스
2-1.K/DA x 리그 오브 레전드
2-2.MTV VMA 시상식 (Doja Cat)
2-3.Wave (세계 선두 가상 콘서트 브랜드)
2-4.Fox의 Alter Ego 프로그램

CHAPTER 5 미래 메타버스는 누구의 손을 잡아줄 것인가?
1.현 메타버스 리더 마크 저커버그의 비전 (왜 페이스북은 메타버스에 올인하나?)
2.주목해야할 기업, 산업과 기술
2-1.기업과 산업
-메타, MS, 애플, 구글, 디즈니, 넷플릭스, 스냅, 에픽게임즈/유니티, Spatial, 콘텐츠/IP 등
-SKT (이프랜드), 네이버, 카카오, 넷마블, 자이언트스텝
2-2.차세대 기술 (NFT, Blockchain, 이동 통신 및 클라우드, 뇌신경+AI)
3.메타버스의 숙제

CHAPTER 6 Web3.0, DAO & NFT
1.Web3.0: 토큰이코노미 & 토큰민주주의
2.DAO
2-1.DAO 조직 구성을 통해 보는 Web3.0 경제시스템
2-2.DAO 종류
2-3.Web3.0의 Rarible DAO 사례
3.NFT
3-1.NFT 소개 및 평가기준
3-2.CryptoPunks (크립토펑크)
3-3.Bored Ape Yacht Club (BAYC)
3-4.BAYC, Web3.0 메타버스 구축을 위한 크립토펑크 인수 및 $APE 코인 발행
3-5.나이키와 아디다스의 NFT 전략 (Nike X RTFKT, Adidas X BAYC, Ozworld NFT 컬렉션)
3-6.트위터, 아도비, 메타, 레딧, 디즈니의 NFT 계획

CHAPTER 7 가상 부동산
1.더 샌드박스 (The Sandbox)
1-1.더 샌드박스 소개
1-2.스눕독 (SnoopDogg) X 더 샌드박스 프로젝트
2.디센트럴랜드 (Decentraland)
2-1.디센트럴랜드 소개
2-2.메타버스 패션위크 (2022 Metaverse Fashion Week)
3.크립토복셀 & 솜니움 스페이스 (CryptoVoxels & Somnium Space)
4.메타마스크 전자지갑 생성 방법 및 마켓플레이스
5.NFT 문제점

EPILOGUE

서비스 설명


안녕하세요 미래세대 여러분! :)


혹시 메타버스, NFT, Web3.0, 가상부동산, 블록체인, 마케팅 등에 관심있으신가요?

아니, 하도 요즘 여기저기서 거론되니 무엇인지 알고싶은데 어디서부터 공부할지 모르시겠나요?


NFT 작품에서부터 The SandboxDecentraland에서의 가상 부동산을 통해 게임을 즐기며, 돈도 많이 버는 재테크 세상이 됐어요~ 이제 모든 산업군과 연관되기에 그냥 넘기기에는 너무 아쉬운 기회에요!



바쁘다바빠! 우리 현대인 여러분을 위해~

이 다양한 주제들을, 핵심과 본질만 딱! 한곳에 보기 쉽고 재밌게 정리했어요!! :) 

글과 이미지뿐만 아닌, QR코드를 통해 해당 영상도 바로 시청하면서 인터액티브하게 전자책을 읽으세요!




*메타버스 그냥 게임아닌가? 대체 뭐길래 모든 빅테크 기업들이나 사람들이 올인하고 난리지?

#메타버스진짜넌누구니 #단지게임아님주의


*Z세대는 이미 메타버스에서 억대 연봉도 벌고, 아티스트는 창의적으로 가상 공연같은 축제를 열고 재밌게 엄청 돈벌어요!

#동생도돈많이벌면형님누님 #재밌게경제적자유 #가상재테크 #가상부동산재벌 


*NFT가 왜 억소리나게 비싼데 다들 사려고 안달났지? 가상부동산이며 Web3.0 세상은 뭐지?

#NFT아트 #디지털자산인증 #DAO커뮤니티 #디스코드 #더샌드박스 #디센트럴랜드


*바쁜 여러분들은 어렵게 설명하는 긴 분량의 종이책이나 강연까지 챙길 시간도, 필요도 없습니다!

#현대인시간없어 #이책한권으로모두정리 #글사진영상다봐도1시간


*이 한권으로 1시간동안 메타버스, NFT, Web3.0, 가상부동산, 마케팅 등 필요한 핵심 내용과 분석, 이미지와 QR 영상 시청을 통한 풍부한 경험으로, 어디가서도 이야기할 수 있는 인싸가 되세요!

#야나두메타버스인싸 #책인데시각경험까지 #NFT달인 #핫한본질만정리한책





1.서비스 설명


안녕하세요!


새로운 기회의 우주선, 메타버스 (METAVERSE)에 탑승한 것을 환영합니다!

먼 미래의 이야기가 아닌 바로 현실이 된 메타버스 세상으로 함께 출발해봐요!


현재 세계는 메타버스라는 키워드가 떠오르며 완전 핫하죠. 글로벌 테크 공룡기업들은 하나같이 메타버스 기업으로 전환하기 위한 투자와 서비스를 발표하며 시장을 뜨겁게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등장한 이후, 인류가 사는 방식이 바뀌었습니다. 메타버스는 단순한 가상 세상이 아닌 스마트폰 다음 플랫폼이라 합니다. 차세대 컴퓨팅 플랫폼인 VR, AR과 다양한 확장 기술들을 품에 안은 최종 보스 메타버스가 ‘인터넷의 미래’로 불리며 다음 혁신을 가져올 새로운 세상으로의 전환이 시작된 것입니다. 앞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Web3.0 세상에서는, 모든 디지털 파일들이 NFT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 창작자들과 커뮤니티의 힘이 더욱 강해질 수 있습니다.


Z세대는 이미 메타버스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고, 친구들과 어울리며 경제 주체로서 가상 공간에서 직접 경제 활동도 합니다. 현재 소셜 미디어에서 활동하는 가상 캐릭터는 현실의 유명 브랜드들과 일을 하며 연 130억원의 큰 수익과 인기를 얻고, 메타버스 공간 내에서 가상 아이템, 콘텐츠 및 게임을 만드는 10대, 20대들도 억대 연봉을 법니다. 경제 주요 소비자 층 MZ세대와 미래 메타버스 네이티브 세대를 이해하기 위해서 이제는 메타버스에 대한 개념 정리가 필요합니다. 기업과 개인이 어떻게 메타버스를 활용하며 돈을 벌고 있는지, 메타버스와 NFT, 가상부동산 등이 왜 인기를 끌고있고, 나와 어떻게 연결될 수 있는지 다양한 실사례와 분석을 통해 필요한 정보만 정리하여 이해를 시키고자 합니다. 


메타버스, NFT, 블록체인, Web3.0, 가상부동산 등 모두 향후 인터넷과 같이 자연스러운 일상의 일부분으로 여겨질 것이고, 기술 고도화로 가상과 현실 세상과 인간에 대한 구분이 모호해지고 시공간의 제약을 벗어난 자유로운 사회, 문화, 경제적 활동을 경험할 것입니다. 자신이 존재하는 곳이 곧 현실이 될 것이며, Web3.0과 진화하는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글을 읽는 모두가 새로운 기회의 주인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2.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 메타버스, NFT, 가상부동산, Web3.0에 대한 개념과 핵심만 신속히, 쉽게 정리하고 싶으신 분

- 글로벌 기업들의 살아있는 실사례와 앞으로의 전략이 궁금한 분

- 크립토펑크, BAYC의 NFT 전략, 커뮤니티, 그리고 메타버스에 대해 궁금한 분

- 국내외 어떤 산업이 급성장하고 본인에 어떻게 적용할지 궁금한 분

- 다양한 크리에티브스/콘텐츠에 대해 궁금한 분

- 기사나 도서를 읽었지만, 이 모든 것을 한권으로 확실히 핵심정리 필요하신 분

-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관련 마케팅 등 기획중인 분

-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거나 진행중이신 분

- 글, 이미지, QR 코드를 통한 영상시청으로 인터액티브한 걍험을 원하시는 분

- 메타버스 관련 다양한 플랫폼 및 게임 플레이에 관심있는 분

- 아티스트 혹은 제작자로서 관련 가상 콘텐츠 제작, 사회경제문화적인 활동에 관심있는 분

- 떠오르는 기업과 산업군을 파악하여 미래 투자에 관심있으신 분

- 새로운 미래 플랫폼과 커뮤니티, 신기술들에 호기심을 느끼시는 분




3.책 목차 및 차별화 포인트/기대효과


[목차]


PROLOGUE



CHAPTER 1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1.메타버스 정의

2.메타버스 4가지 형태

3.잘나가는 로블록스, 포트나이트, 제페토의 공통 인기비결

4.완전형 메타버스가 되기 위한 특징/조건 (ICE CUP 모델)



CHAPTER 2 왜 세계적인 테크기업들은 메타버스에 환장하는가? (Treasure Hunt)

1.거대한 시장 규모와 수익 확장성

2.데이터 (패권) 전쟁

3.MZ 세대 고객 확보



CHAPTER 3 현재 세상에서 메타버스는 어떻게 진행되는 중인가?

1.해외 기업 사례

1-1.포트나이트 (w/t Travis Scott, BTS)

1-2.로블록스 (w/t 21 Pilots)

1-3.마인크래프트

1-4.페이스북 리얼리티 랩스 (Horizon Worlds, Horizon Workrooms, Ctrl-labs wristband)

1-5.엔비디아 옴니버스 (w/t BMW, WPP)

1-6.디센트럴랜드와 어스2 (부동산)

1-7.동물의 숲을 활용한 조 바이든 대통령 캠프 선거유세 프로젝트

2.국내 기업 사례

 2-1.제페토 (w/t 블랙핑크, 트와이스, 잇지, 구찌, 디올, 아이린, 1M 리아킴, 나이키, 유미의 세포들 등)

2-2.SM 엔터테인먼트 (에스파)

2-3.HYBE (BTS & 위버스)

2-4.SK Telecom (이프랜드)

2-5.NC소프트 (유니버스)

2-6.대학교 (UCBerkeley, 건국대, 순천향대, 숭실대, 고려대)

2-7.금융권 (가상 공간의 돈을 잡아라! 메타버스에 올라탄 은행들)

2-8.직방 (가상 부동산: 부동산을 없앤 부동산 회사, 이제 메타버스로 출퇴근해요)



CHAPTER 4 가상과 현실의 경계는 이제 무의미하다

1.가상 인플루언서

1-1.로지, 릴 미켈라, 호곤해일, 크래프톤, 유니티-Ziva Dynamics

1-2.가상 패션 - The Fabricant 스튜디오

2.XR (확장현실) 형 퍼포먼스

2-1.K/DA x 리그 오브 레전드

2-2.MTV VMA 시상식 (Doja Cat)

2-3.Wave (세계 선두 가상 콘서트 브랜드)

2-4.Fox의 Alter Ego 프로그램



CHAPTER 5 미래 메타버스는 누구의 손을 잡아줄 것인가?

1.현 메타버스 리더 마크 저커버그의 비전 (왜 페이스북은 메타버스에 올인하나?)

2.주목해야할 기업, 산업과 기술

2-1.기업과 산업

-메타, MS, 애플, 구글, 디즈니, 넷플릭스, 스냅, 에픽게임즈/유니티, Spatial, 콘텐츠/IP 등

-SKT (이프랜드), 네이버, 카카오, 넷마블, 자이언트스텝

2-2.차세대 기술 (NFT, Blockchain, 이동 통신 및 클라우드, 뇌신경+AI)

3.메타버스의 숙제



CHAPTER 6 Web3.0, DAO & NFT

1.Web3.0: 토큰이코노미 & 토큰민주주의

2.DAO

2-1.DAO 조직 구성을 통해 보는 Web3.0 경제시스템

2-2.DAO 종류

2-3.Web3.0의 Rarible DAO 사례

3.NFT

3-1.NFT 소개 및 평가기준

3-2.CryptoPunks (크립토펑크)

3-3.Bored Ape Yacht Club (BAYC)

3-4.BAYC, Web3.0 메타버스 구축을 위한 크립토펑크 인수 및 $APE 코인 발행

3-5.나이키와 아디다스의 NFT 전략 (Nike X RTFKT, Adidas X BAYC, Ozworld NFT 컬렉션)

3-6.트위터, 아도비, 메타, 레딧, 디즈니의 NFT 계획



CHAPTER 7 가상 부동산

1.더 샌드박스 (The Sandbox)

1-1.더 샌드박스 소개

1-2.스눕독 (SnoopDogg) X 더 샌드박스 프로젝트 

2.디센트럴랜드 (Decentraland)

2-1.디센트럴랜드 소개

2-2.메타버스 패션위크 (2022 Metaverse Fashion Week)

3.크립토복셀 & 솜니움 스페이스 (CryptoVoxels & Somnium Space)

4.메타마스크 전자지갑 생성 방법 및 마켓플레이스

5.NFT 문제점



EPILOGUE






[차별화 포인트/기대효과]


메타버스로 향하는 글로벌 테크기업들에서 일을 하며, 개인적 관심인 가상과 현실이 융합되는 분야에 대한 경험을 모든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싶습니다. 기술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를 애정하는 아티스트 입장에서도 보다 쉽고 재밌게 설명한 내용을 담고자 했습니다.


메타버스, NFT, Web3.0, 가상 부동산과 마케팅 같은 가상의 경험은 글로만 이해하기에는 어렵습니다. 체험이 중요한 분야인만큼 글로만 전달하기 어려운 부분은 이미지와 QR 코드를 삽입했습니다. 해당 부분 영상 시청을 통해, 보다 재밌고 쉽게 경험시키는게 차별화 포인트입니다. 


현재 시중에는 메타버스와 관련된 이야기와 자료들이 생겨나지만, 일반인이 이해하기 어려운 IT 기술 설명이나 역사 등 전문적인 내용만 많이 어렵게 설명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해당 주제를 보다 즐겁고 간단히 경험하고 이해시키기 위한 내용과 가독성이 높은 디자인으로 구성을 했습니다. 


왜 세계적인 기업들이 메타버스에 올인하고, NFT같은 가상의 컨텐츠와 공간에 왜 MZ 미래 세대가 열광하고, 도대체 어떻게 수익화까지하는지.. 모두 이 한권으로 쉽게 정리하세요.


우리 현대인들은 바쁩니다. 필자가 대신하여 많은 시간과 리소스를 써서 한곳에 모두 정리했습니다.

비주얼 콘텐츠와 함께 담은 이 단 한권의 전자책으로 인싸가 되세요!




4.저자 소개


메타버스로 향하는 글로벌 테크 및 콘텐츠 기업들에서 일을 하며 평소 미래의 새로운 테크놀러지에 관심이 높습니다. 개인적으로 XR, VR, AR를 초기부터 얼리 어답터로서 체험하고 관련 자격증을 바탕으며 다양한 콘텐츠 프로덕션 실무를 경험했습니다.


이 배경으로 핫하고 유익한 새로운 기술과 콘텐츠가 담긴 메타버스와 NFT, Web3.0과 마케팅/크리에이티브를 모든 사람들에게 간결하고 즐겁게 소개해주고 싶습니다.


새로운 여정을 준비하시는 독자 여러분의 여정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5.안내사항 (전자책 분량/업데이트일)


-전자책 분량: PDF 111 pages (프롤로그/7Chapters/에필로그) 

-업데이트: 2022년 4월 15일

-결제가 완료되면 PDF전자책을 자동으로 발송해 드립니다.

-"PDF전자책"은 일반 종이책과 다릅니다. 일반 종이책과는 분량과 가격책정에서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전자책 바탕에 표시된 패턴은 캡처 배포 방지를 위한 "워터마크"로 전자책 제작 규정에 반드시 표시하게 돼 있습니다.


※ 전자책·노하우 상품 구매 시 필수 확인 사항 

- 전자책·노하우 서비스는 자료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기본적으로 별도의 컨설팅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다만, 서비스별 가격옵션(DELUXE/PREMIUM)을 확인하고 컨설팅이 포함된 서비스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구매하신 후, 거래 화면을 통해 해당 자료를 전달해드립니다. 

- 전자책·노하우 자료를 수령하신 이후, 내용에 대한 질문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 전자책·노하우 자료가 발송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투잡·재테크 분야

전자책·출판

파일 형식

PDF

가격 정보

STANDARD

17,000

DELUXE

150,000

PREMIUM

500,000

패키지 설명

메타버스,NFT,웹3 등 전자책

메타버스,NFT,웹3, 가상부동산, 마케팅 등 모두 핵심정리한 전자책 PDF(QR코드 영상시청 가능)

1인 온라인/오프 강의 진행+전자책

1인 개인 온라인/오프 강의 진행(1시간) + PDF 전자책 (필요시)

기업 강의 및 소규모 이상 강의 진행

기업 및 소규모 이상 강의 진행시 (1시간) + PDF 전자책 (필요시)

페이지수

111페이지

111페이지

111페이지

전문가 정보

avatar

글램

연락 가능 시간 : 언제나 가능
평균 응답 시간 : 1시간 이내

총 작업개수

49건

만족도

99%

회원구분

개인회원

글로벌 대기업들 실무 경험자, 브랜드 및 마케팅 디렉터 영어와 한글 원어민 수준: 개인, 그룹, 기업 대상 실무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서비스 1.기업 영어/한글 면접: 입사, 이직, 유학 등 준비 2.영어회화 및 비지니스 영어/발표 수업 3.영한 통번역: 회의, 컨퍼런스, 발표, 영상 등 4.전문 영상 프로덕션 제작: 광고, 뮤비, 브랜드필름, 행사, 사진 등 다양한 컨텐츠 5.작가

취소 및 환불 규정

상품정보고시

리뷰

4.8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