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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 1 _ QA란 무엇인가?

01장 게임에 왜 QA가 필요한가?
-1-1. QA가 무엇이며, 어떤 일을 하나요?
-1-2. 게임 QA의 필요성
-1-3. 게임회사 QA에 대한 오해와 진실

PART 2 _ QA의 업무 알아보기

02장 게임 QA는 무얼 하는가?


-2-1. 국내 게임 QA의 업무

1. 버전 안정성 체크(버전관리)
2. 업데이트 일정 확인 및 버전 준비
3. 분석 업무 및 타 게임 레퍼런스
4. 게임 어뷰징 요소 체크 및 맵(지형) 밸런스 테스트
5. 게임의 재미 요소 검증

PART 3 _ QA 업무준비

03장 게임 QA는 무얼 하는가?

-3-1. 게임 QA가 되기 위한 준비 및 자세
1. 빌드 관리 및 버전 관리
2. 게임 테스트 진행준비
3. 버그 등급 기준 마련하기
4. 버그 우선 순위 책정하기
5. 버그 리포팅 시 주의 사항

PART 4 _QA 업무시작

04장 QA의 꽃

- 4-1. 버그 리포팅하기
- 4-2. 테스트 계획 및 준비
- 4-3. 게임 테스트 진행준비
- 4-4. 테스트 결과 분석 및 개선
- 4-5. 게임 버그 종류와 테스트 유의 사항
1. 인공지능
2. 안정성
3. 네트워크
4. 지형버그
5. 리소스 오류
6. 사운드

서비스 설명

#들어가기에 앞서


해당 전자책의 내용에는 게임회사 QA의 전반적인 업무를 파악하고

어떻게 하루가 돌아가는지, 게임이 어떻게 제작되는지등을 알려주고

QA업무 중 주의사항 및 각종 노하우들을 담았습니다.


막연하게 게임회사QA에 정보가 없으신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책이며

이 책을 읽고 막연하게 생각하던 QA를 보다 더 나은 방향성으로 나아가고

자신의 진로를 찾는 밑거름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 책을 읽으신다면, 게임회사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이해를 바탕으로 업무에 접목시켜 효율성 있는 QA가 될 것 입니다.



#전문가 소개


QA에 입문하는 일은 절대로 쉽지 않다.

입문자가 게임을 좋아한다는 이유만으로 다양한 업무 프로세스와 실무를 습득하기란 더욱 어렵고, 이를 터득한다고 해도 돌아가는 프로세스를 정확하게 이해를 못한다면 갈수록 실무가 힘들어진다.


이 책은 게임을 좋아하면서 게임 회사에 관심이 있는,

혹은 게임회사 QA 업무에 대하여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유년시절부터 대부분 게임을 좋아하지만 필자 역시 어린 시절부터 공부보다 게임을 좋아했으며,

영어 단어보다 게임 이름을 더 많이 알았을 정도로 게임을 좋아했다.

중.고등학교 시절에도 게임이 너무 좋아 게임 회사에 당장이라도 취업하고 싶을 정도였다.

고등학교 3학년이 되어서도 입시공부보다는 100개 이상의 게임을 리뷰 나만의 리뷰집을 만들기도 하였다.


이후 게임 회사에서 꼭 한번은 근무해보고 싶은 열정으로 게임회사에 지원,

게임 리뷰와 분석 개발팀 QA로 입사하여 근무를 시작하게 되었다.


열심히 게임을 할 줄만 알고 멋모르고 들어간 회사에서 날마다 이어지는 고충이 되풀이될 때마다 누군가 먼저 알려줬더라면 하는 아쉬움으로 남았었다.


지금까지 일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필자와 같은 생각과 꿈을 가진 이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이 책을 쓰게 되었다.


이 책으로 게임 회사가 어떻게 구성되고, 어떻게 게임이 만들어지는지, 궁금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 목차


PART 1 _ QA란 무엇인가?


01장 게임에 왜 QA가 필요한가?


-1-1. QA가 무엇이며, 어떤 일을 하나요?

-1-2. 게임 QA의 필요성

-1-3. 게임회사 QA에 대한 오해와 진실


PART 2 _ QA의 업무 알아보기


02장 게임 QA는 무얼 하는가?


-2-1. 국내 게임 QA의 업무

1. 버전 안정성 체크(버전관리)

2. 업데이트 일정 확인 및 버전 준비

3. 분석 업무 및 타 게임 레퍼런스

4. 게임 어뷰징 요소 체크 및 맵(지형) 밸런스 테스트

5. 게임의 재미 요소 검증


PART 3 _ QA 업무준비


03장 게임 QA는 무얼 하는가?


-3-1. 게임 QA가 되기 위한 준비 및 자세

1. 빌드 관리 및 버전 관리

2. 게임 테스트 진행준비

3. 버그 등급 기준 마련하기

4. 버그 우선 순위 책정하기

5. 버그 리포팅 시 주의 사항


PART 4 _QA 업무시작


04장 QA의 꽃


- 4-1. 버그 리포팅하기

- 4-2. 테스트 계획 및 준비

- 4-3. 게임 테스트 진행준비

- 4-4. 테스트 결과 분석 및 개선

- 4-5. 게임 버그 종류와 테스트 유의 사항

1. 인공지능

2. 안정성

3. 네트워크

4. 지형버그

5. 리소스 오류

6. 사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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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Q. QA 경력자도 구매하면 도움이될까요?
해당 책은 게임회사 QA에 기초적인 내용을 다루고있습니다. 업무에 숙련되셨거나 연차가 있으신분들은 아실만한 내용이라고 생각됩니다.
Q. 모든 게임회사가 이런가요?
게임회사 마다 정해진 특성이 있고 업무 방식이 제각기 다르기 때문에 책에서 서술한 방법들을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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