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프로그래밍
서비스 메인 이미지
포트폴리오(2)
포트폴리오-법무법인 홈페이지 제작
법무법인 홈페이지 제작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제작 #맞춤형제작 #반응형 #홈페이지제작
서비스 설명

안녕하세요. 워드프레스 잘하고 싶은 이과장입니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포트폴리오


다음은 잘하고싶은 이과장이 제작한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입니다.


1. 병원 홈페이지: https://bit.ly/3DiCdDT

2. 기업 홈페이지: https://bit.ly/39EanYj

3. 학회 홈페이지 : https://bit.ly/3IS0sdt

4. 기업 홈페이지 : https://bit.ly/3oekQNU

5. 기업 홈페이지 : https://bit.ly/3HCp2hB




워드프레스란 무엇일까요?


워드프레스는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하는 개인 블로그를 쉽게 만들기 위해 해외에서 처음 출시 되었으며 오픈소스 기반이었기 때문에 무료로 배포 되었고 지금도 테마나 플러그인 들 중에서 무료로 되어 있는 것들을 많이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현재 우리가 접할 수 있는 다양한 CMS(Content Management System) 중에서 실질적인 개발 기술이 없는 보통의 일반인들이 접근하고 다루기 가장 좋은 솔루션 중 하나 입니다.

그 이유는 오랜시간 동안 수 많은 개발자들이 이미 완성해 놓은 워드프레스를 위한 다양한 테마들과 플러그인들을 이용해서 홈페이지를 제작하게 되면 최대한 자신의 생각에 가까운 웹 사이트(홈페이지, 쇼핑몰, 블로그 등등)를 특별한 개발 기술이 없이 구현해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여러가지 상황 때문에 전세계 웹사이트의 42% 가량이 워드프레스로 제작되어 있고 앞서 말씀드린 CMS 시장에서의 점유율은 65%에 가깝습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거의 두개 중에 한개는 워드프레스로 제작이 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정도의 시장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는 것 입니다.


10년전 워드프레스는 어땠을까요?


약 10년 전 처음 워드프레스를 알게 되었을때가 생각납니다.


개발자가 아니어도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 나왔다고 해서 약간의 관심이 생겼었고 여러가지 기초 교육 자료들을 보곤 했습니다.

그 때 처음 접했던 CMS가 바로 워드프레스였고 그와 동시에 여러분들도 많이 들어보셨을 수많은 CMS들이 등장하게 됩니다.

그리고 CMS들 간의 마케팅이 활발해지면서 각종 SNS와 인터넷에서 많은 광고들을 보셨을 겁니다.


누구나 손쉽게, 개발자가 아니어도, 코딩을 몰라도, 웹 디자인을 몰라도 무료로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고 광고하던 WIX, 스퀘어스페이스, MAGENTO 등의 해외 CMS와 국내의 XE, 그누보드 등 굉장히 많은CMS들이 나오면서 워드프레스는 경쟁에 밀릴 것이라는 이야기도 많았습니다.


워드프레스? 그게 되겠어?


그렇다면 예전에는 왜 대부분의 사람들이 워드프레스가 경쟁에 밀릴 것이라는 예측을 했었을까요?


첫째, 워드프레스라는 것 자체가 굉장히 생소했습니다.

개발자가 아닌 일반인들이 손 쉽게 다룰 수 있다고 하더라도 일반인의 입장에서 봤을 때는 워드프레스 설치 하는 것 부터 큰 장벽 이었습니다.


두번째, 확실히 처음에는 다루기 더 어려워 보였습니다.

누구나 무료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고 해서 저와 마찬가지로 다들 한번씩 WIX를 만들어보셨거나 구경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는 앞서 말씀 드린것 처럼 설치 라는 과정 부터 장벽을 느끼게 하고, 설치 이후 관리자 화면 에서 WIX보다 어려워보이고 막막함을 느끼게 했습니다.


세번째, 국내 환경에 맞지 않아 보였습니다.

아시다시피 워드프레스는 해외에서 개발 되었습니다. 당연히 우리나라의 사용자들에 대한 고려는 거의 없었으며 지금과는 다르게 한글화도 거의 진행되지 않았었습니다.

영어를 잘하시는 분들이 해외 자료를 번역해서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에 올려 놓으면 그걸 바탕으로 조금씩 적용하는 정도 였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는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홈페이지 스타일을 원했지만 초창기 워드프레스는 블로그의 형태를 기반으로 제작 됐기 때문에 이 부분 또한 국내 환경과는 거리가 있었습니다.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데 지금은 어떤가요?


지금은 많이 사라진 것 같지만 얼마전까지만 해도 여러 CMS들이 여전히 SNS와 온라인상에서 광고를 많이 한 것으로 기억 됩니다.

많은 CMS들이 지속적으로, 오랜 기간 동안 광고를 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CMS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와 다른 CMS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필수적인 마케팅 활동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상황은 어떨까요?

제 기준에서 현재는 해외의 CMS 광고는 거의 보이지 않고 오히려 우리나라 사용자들에게 촛점을 맞춘 한국형 CMS들이 출시가 되었고 광고가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특히 쇼핑몰에 특화된 서비스들이 많이 나오고 있고 여러분들도 많이 보셨거나 해 보셨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쇼핑몰을 운영하는 것도 아니며 오히려 대부분의 사용자는 개인형 블로그, 또는 일반 홈페이지 운영 등 쇼핑몰 이외의 목적이 더 많이 차지 한다고 볼 수 있어서 이 또한 일반 사용자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강한자가 살아남는 것이 아니라 살아 남은자가 강한 것이다.


과거 SNS와 인터넷상에서 엄청나게 광고를 하던 WIX의 광고는 이제 거의 보이지 않고, XE는 서비스를 종료 했으며 그 외 CMS들의 사용자가 굉장히 많이 줄어든게 현실입니다.

물론 다른 CMS들이 아직은 남아 있지만 시장 점유율 이나 사용자 수는 과거에 비해, 워드프레스에 비해 한참 많이 떨어지는걸 부인할 수 없는 현실입니다.


그렇다면 워드프레스가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 하고 있는 이유는 뭘까요?


가장 큰 이유는 앞서 말씀드린 테마 와 플러그인 일것입니다.


1. 테마


테마를 쉽게 설명하기 위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우리가 입는 옷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평상시에 입는 옷과 특정한 장소, 예를 들면 결혼식장이라던가 장례식장 같은 곳에 갈 때 입는 옷 또는 이성친구를 만날 때 입는 옷들은 모두 다를 것입니다.


테마도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우리가 찾을 수 있는 무료, 유료 테마들 모두 홈페이지의 제작 목적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준비 되어 있으며 우리는 목적에 맞는 테마를 이용하여 좀 더 명확한 홈페이지를 제작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초에는 앞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블로그를 기점으로 시작되었기 때문에 블로그 형태의 테마들이 대부분이 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사람들의 요구는 점점 다양해 졌고 그에 따라서 많은 개발자들은 자신의 기술적 만족을 위하거나 수익을 위해 다양한 테마를 만들어서 배포하거나 판매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은데 일반 블로그 형태의 테마로는 한계가 있을 것입니다.

이럴때 여러 경로를 통해서 회사 홈페이지에 어울리는 테마를 찾고 그 테마를 워드프레스에 적용시켜보면서 나의 생각과 가장 유사한 테마가 맞다면 목적에 맞는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만들 수 가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개발 기술이 없는 일반인이기 때문에 테마를 만들수 없어도, 혹은 테마를 잘 몰라도 이미 만들어져있는 훌륭하고 좋은 테마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만들수 있다는 점입니다.


2. 플러그인


플러그인도 앞의 비유처럼 말씀 드린다면 시계, 반지, 목걸이 같은 악세서리와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없어도 문제가 안되지만 있다면 나의 가치나 악세서리등을 통해서 얻는 효과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플러그인을 쉽게 설명드리면 워드프레스 안에서 사용되는 간단한 기능의 프로그램 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가 조금은 쉬울 것 같습니다.


예를 들자면 우리가 만든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에서 다른 사람이 로그인을 하거나 회원 가입을 하려고 할때 우리는 그 기능이 당연히 있는것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앞서 말씀 드린 테마에 따라서 그 기능이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에 없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반드시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어떻게 할까요?


이미 테마를 이용해서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이 반 이상 진행되었는데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이 있는 테마를 다시 찾아야 한다면 굉장히 난감한 상황일 겁니다.

이러한 경우에 플러그인을 쓴다고 생각하시면 아주 이해가 잘 되실 것 같습니다.


우리가 선택한 테마에 우리가 원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에 문제는 거의 없을 것입니다.

플러그인 또한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는데 대부분 간단한 기능들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많이 배포 되어 있으며 핵심적인 기능들은 유료로 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시 대부분은 무료 버전 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지만 가끔 유료버전을 구매해야만 내가 원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우선 대체할 수 있는 무료 버전의 플러그인이 있는지 좀 더 확인을 해본 후 대안이 없다면, 또는 홈페이지 제작이 가장 큰 목적이라면, 그리 크지 않은 금액이라면 유료 버전의 구매도 충분히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에서 말씀 테마와 플러그인의 두가지 핵심적인 기능을 통해서 최초에는 개인형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 형태의 홈페이지로 시작해서 지금은 쇼핑몰 뿐만 아니라 많은 기능을 담고 있는 웹사이트의 형태로까지 발전하게 된 것이죠.


이러한 발전의 밑바탕에는 테마와 플러그인의 지속적인 버전업과 개발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내가 혼자서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만들려고 할때는 어려울까?


막상 혼자서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를 제작하려고 하면 막막할때가 있습니다.


머릿속에는 모든게 정리 되어 있는데 이걸 어떤 테마를 써야 할지, 아니 테마를 쓰는게 맞는것인지 부터 시작해서 내가 구현하고 싶은 기능이 워드프레스에 없으면 어떡하지 등등 답답할때가 있으실겁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워드프레스 설치 부터 막히는 경우도 있으실 겁니다.

다행히 요즘에는 워드프레스에 대한 수요가 많기 때문에 많은 호스팅 업체에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를 지원해주고 있어서 설치에 대한 문제는 대부분 없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설치 이후에는 또다른 장벽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테마의 선택, 빌더의 선택, 기능의 선택 등 혼자서 헤쳐 나가기에는 엄두가 안나는 경우가 있으실겁니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 잘하고 싶은 이과장이 있습니다.


다들 요즘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만든다고 하던데..

나도 한번 홈페이지를 만들어보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어떤 것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워드프레스 잘하고 싶은 이과장이 최대한의 노력으로 최선의 결과물을 드리겠습니다.


이과장과 함께 하시면 원하시는 목적의 홈페이지를 워드프레스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이과장이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준비하였으니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싶으시다면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STANDARD 타입 홈페이지


말 그대로 가장 기본적인 타입인 원페이지, 즉 첫 화면에 나오는 것이 전부인 타입의 홈페이지 입니다.

일반적으로 랜딩형, 혹은 이벤트형이라고 많이 부르는 타입의 홈페이지 입니다.

랜딩형이란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거나 출시 된지 얼마 되지 않은 제품, 또는 서비스 등을 고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심어 주기 위해서 제작하는 형태를 말합니다.

많이 보셨을 법한 예로는 카운트 다운 시계가 있거나 D-00 등이 있으며, 나타내고자 하는 키워드나 이미지를 크게 만들어서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기억에 남게 하거나 궁금증을 유발하는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순 게시판의 기능만을 필요로 하거나 이미지만을 노출하기 위해서 등의 특별한 목적에도 쓰일 수 있는 형태로서 쓰일 수 있습니다.


원페이지 타입이 필요하시다면 서비스 구매 가격을 확인하신 후 마음에 드신다면 문의 부탁드립니다.

문의를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확인하고 답장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DELUXE 타입 홈페이지


가장 일반적인 타입의 홈페이지라고 설명 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제작해드리는 페이지가 5페이지 이내로 진행을 해드립니다.


개인용 / 회사용으로 쓰시기에 일반적인 타입이며 노출하시려는 메뉴를 잘 정리하신다면 5페이지 이내에서도 훌륭한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분들이나 프랜차이즈 업체를 운영하시지만 단독으로 자신의 가게를 소개하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아주 적합한 서비스 입니다.


홈페이지 제작에 앞서 한가지 부탁의 말씀을 드리자면 대략적인 내용은 준비를 해주시는게 작업자의 입장에서는 정말 감사한 일입니다.

물론 아무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아도 이과장이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을 할 수는 있지만 그만큼 의뢰를 주신 분과 저의 생각이 일치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시일이 많이 걸리면서 시행착오도 많아 질 수 있습니다.


이 부분만 이과장에게 도움을 주신다면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원하시는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PREMIUN 타입 홈페이지


앞서 설명드린 DELUXE 타입 보다 조금 더 메뉴가 많은 홈페이지 타입입니다.

서비스 하시는 상품이 많거나, 노출하고자 하는 메뉴가 많을 경우 이 상품을 선택하시면 아주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회사나 업체, 또는 프랜차이즈 본사, 교회 등 큰 메뉴를 정리하여도 이미 5페이지는 훌쩍 넘으실 겁니다.

이런 경우에 적합한 서비스 이며 너무 메뉴가 많아도 좋지 않기 때문에 메뉴도 잘 정리하여서 보기 좋은 홈페이지를 만들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잘하고 싶은 이과장이 잘할 수 있습니다.


목표는 높게 잡으라고 했습니다.

목표를 높게 잡아야 결과물이 그에 상응한다고 생각합니다.


잘하고 싶은 목표를 잡는다면 그 끝은 결국 잘하게 될 것입니다.


잘하고 싶은 이과장은 고객님들의 목적에 맞는 잘 만들어진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본적인 개인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 부터 기업 홈페이지, 쇼핑몰, 이벤트용, 기타 등등 원하시는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타입이나 내용을 전달해 주시면 충분히 검토 한 후에 제작이 가능한 프로젝트라면 자신있게 프로젝트 진행이 가능하다고 말씀 드리겠습니다.


목적에 맞는 구성과 디자인 그리고 검색엔진최적화(SEO)등, 원하시는 홈페이지 제작을 위해 이과장은 잘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소통이 중요한 시대인 만큼 의뢰를 주신 고객님과 제대로 소통하겠습니다.

의뢰해주신 고객님의 생각에 대해서 제가 100% 알 수 없는 것이 당연하지만 100%에 근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과 피드백으로 소통하겠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반영한 빠른 수정과 꼼꼼한 검수를 통하여 고객님이 만족하실 수 있는 제대로 제작된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약속드린 시간내에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순하게 의뢰를 받아서 제작하고 납품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나라면 어떤게 가장 좋을까, 어떤게 가장 트렌드에 맞을까, 어떤게 가장 효율적인가 등등을 고민하면서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만들고 제작해 드리겠습니다.


잘하고 싶은 이과장에게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을 원하신다면 부담없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서비스 제공 절차

- 어떤 목적으로 홈페이지를 제작하시는지 알려주시면 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개인 홍보용, 원페이지 랜딩 사이트, 일반 회사 홈페이지 등 목적에 따라 테마 선정 부터 전체적인 구조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 참고할 만한 사이트가 있으시면 꼭 알려주세요.

예를 들어 그동안 보셨던 사이트 중 맘에 든 사이트가 있으시다면 알려주세요. 사이트 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 결제를 진행합니다.

- 이미지를 비롯한 제작에 필요한 콘텐츠들을 준비해주세요.

- 자료를 전달해주시면 제작이 시작됩니다.

- 자료 수령 후 7일 내외에 메인 페이지 및 일부 페이지가 제작되어 있는 시안을 보내드립니다.

- 수정할 부분이나 추가/삭제할 부분을 알려주세요.

- 요청사항을 반영하여 최종 결과물을 만들어 냅니다.

- 최종 결과물 확인 후 다시한번 수정 사항 점검에 들어갑니다.

- 모든 사항이 마무리 되었다면 구매 확정을 부탁드립니다.

의뢰인 준비사항

-. 제작 목적을 정확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원하시는 기능을 정확히 알려주세요. 대부분은 구현이 가능하지만 간혹 되지 않는 기능들이 있을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 타겟 사이트가 있으시다면 꼭 알려주세요.

- 홈페이지 제작을 위한 콘텐츠를 준비해주세요. 이미지, 텍스트, 키워드 등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 도메인과 호스팅은 미리 준비해 주세요

기술 수준
중급:설계 / 코딩
팀 규모
1인
상주 여부
상주 불가능
카테고리
개인 홈페이지
경매·부동산 홈페이지
기업 홈페이지
다국어 홈페이지
비영리 홈페이지
포트폴리오 홈페이지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
가격 정보
STANDARD250,000
DELUXE1,200,000
PREMIUM2,200,000
패키지 설명
원페이지 타입 홈페이지
- 원페이지 타입 - 4~5 섹션 구성 - 반응형
일반형 홈페이지
- 소규모 회사용 - 메인 및 4~5개 메뉴 - 반응형 - 구글, 네이버 등록 - 기본 SEO 세팅
프리미엄 워드프레스 사이트
- 중소기업용 - 고퀄리티 디자인 또는 많은 메뉴 - 반응형 - 구글, 네이버 등록 - 기본 SEO 세팅
맞춤 디자인 제공
반응형 웹
유료 플러그인
플러그인 설치
3 개
5 개
5 개
페이지 수
1 페이지
5 페이지
10 페이지
수정 횟수
2회
2회
2회
작업일
7일
14일
21일
수정 및 재진행
1. 사이트 제작 완료 후 수정은 2회까지 해드립니다. 2. 제작 완료 후 2주 이내는 텍스트 / 이미지 / 링크 수정 등의 비교적 간단한 작업은 무료로 해드립니다. 3. 제작 완료 후 2주 이후에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여 해드립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기본 환불 규정 1. 전문가와 의뢰인의 상호 협의하에 청약 철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2. 작업이 완료된 이후 또는 자료, 프로그램 등 서비스가 제공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소비자보호법 17조 2항의 5조.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 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에 해당) 나. 전문가 책임 사유 1.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당초 약정했던 서비스 미이행 혹은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 의뢰인 책임 사유 1. 서비스 진행 도중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계산 후 총 금액의 10%를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총 작업량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2/3해당액 총 작업량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1/2해당액 총 작업량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잘하고싶은이과장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4.9
| 35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