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전자책
서비스 메인 이미지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
목차

Intro. 시작에 앞 서.

1. 결혼을 결심하였는가?
- 알 수 있는 내용 : 결혼을 결심하는 순간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첫번째로 해야 할 일들.

2. 우리 부부의 우선순위는?
- 알 수 있는 내용 : 대출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방법 / 신혼집 구하기(부동산거래방법) / 혼수장만 썰(팁)

3. 우리 결혼(식)했어요?!
- 알 수 있는 내용 : 누구보다 멋진 결혼식을 올리기 까지의 전 과정 및 방법과 리얼 지출내역.

4. 신혼부부로 산다는 것. (내 생에 이런 행복이 있었을까?)
- 알 수 있는 내용 : "부부로 산다는 것"의 가치 / 여기 "부캐" 하나 추가요! 사위와 며느리의 행동지침.

5. 우리 (2년도 못 살고)이사했어요! 대한민국에서 "전세"로 산다는 것은?
- 알 수 있는 내용 : 주택청약하기-그 중에서도 공공지원민간임대(구. 뉴스테이) 청약 / 이사준비부터
완료까지의 디테일한 비용과 절차.

6. 다시 찾아온 평화. 이제 또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자.
- 알 수 있는 내용 : 새 아파트 입주 후 필요한 이런저런 썰과 제품 구매 팁.

outro. 끝=시작.

서비스 설명


나의 결혼과 전세대출, 그리고 이사(전입과 전출)까지의 전반적인 사항들 총망라!

이것은 하나의 문학인가! 아니면 정말로 노하우 정보서인가!?


인생에서 굵직굵직한 행사(?)중 하나가, 결혼입니다. 그리고 흔히들 "인생의 제 2막" 이라고도 하지요.

살면서 필연적으로 해야 하는 힘든 과제들이 생겨나고, 그 과제들을 하나씩 해결해 나가면서

우리는 어른이 된다고 느낍니다. 지금까지 제가 느꼈던 커다란 과제들은,

1)대학진학여부 -> 2)군대 -> 3)취업 그리고 4)결혼 이였던 것 같습니다.


지금의 저는 "결혼"을 지나, 결혼이란 과제의 연장선상에 있던 "대출"과 "신혼집".

그리고 "주택청약"과 "이사"의 과제를 마친 후, "출산과 육아"를 앞두고 있는

30대의 중간의 나이를 살고 있는, 평범한 대한민국 남자 입니다.


현재의 사회는, 흘러넘치는 수많은 정보들로 인해 오히려 혼란스러워지는 상황인데요.

이런 수 많은 정보들의 일부분을 모아서,

그대로 가져와 영혼 없이 나열하여 정보를 제공하기보다는, 제가 겪었던 일들을 그대로 풀어내어,

그 안에서의 팁들을 자연스럽게 전달해 드리고자 하는 마음으로 본 책을 펴 내었습니다.



※ 이런 분들께 본 서를 권해드립니다.


-취업이란 "과제" 그 이후를 살고 있는 대한민국 성인남녀.

-아주 아주 서민. 어쩌면 평균이하의 재력으로 결혼을 앞두고 있는 예비신랑신부님들.

-일반 서민이라면 생애 최소 한번은 받아야만 하는 전세대출(신혼부부대출 관련)의 시작과

끝(대출연장)까지의 절차가 궁금하신 분.

-주택청약의 절차와, 진행되는 전반적인 흐름이 궁금하신 분들.

-현재시점(요즈음)의 이사 방법과, 이사 이후 새 집 꾸미기 팁까지 알고 싶은 예비 신혼 부부님들.


그리고... 이런 내용들을 다 알고 싶은데, 어디부터 시작 해야 할지 엄두도 안 나고,

어려운 단어들 최대한 생략하고 편하게 이해하고 싶은...

지금 이 글을 눈으로 열심히 읽고 있는 당신께!



※ 이런 분들께는 "뒤로가기"를 권해 드립니다.


-결혼이 뭐지? 결혼계획이 1도 없으신 분들.

-이런 전차책쯤은 몇 만권도 구매하실 수 있을만한 재력이 흘러 넘치시는 분들(서민들을 위한 책이오!)

-아직 대학도 가야 하고 군대도 가야 하고 취업도 해야 하는... 부럽기 짝이 없는 영(young)한 분들.

(미리 구매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선견지명을 가진, 현명하신 분 일수도... 가격이 오를 수도 있어요^^)


본 도서는 답이 정해진 수학 문제처럼, 확실한 정답을 제시해 주지 않습니다. 필자의 경험을 토대로, 독자의 상황에 맞게 충분히 대입해서 풀어나갈 수 있는, "힌트"를 드리고자 함이, 본 도서의 목적임을 밝힙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전자책 서비스는 PDF, PPT 등 문서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별도의 컨설팅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단, 전문가가 별도로 컨설팅을 추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크몽 기본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나. 전자책 서비스는 구매와 동시에 자료가 발송되는 형태로, 구매 이후 콘텐츠 내용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다. 구매와 동시에 크몽 사이트 내 결제 메시지를 통해 자료가 전달되며, 메시지창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서비스

상품정보고시

제작자
또는 공급자
신꽃길이용조건,
이용기간
상품 상세 참조
최소 시스템 사양,
필수 소프트웨어
상품 상세 참조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의 효과
상품 상세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크몽 고객센터) 1544-6254
리뷰
5.0
| 1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