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사업
메인 이미지
포트폴리오
전문가 이력
  • 학력 전공

    한서대학교·국제통상학과·졸업

  • 보유 자격증

    기술평가사·2012.08·한국기술사업화진흥협회 경기테크노파크 전문인력·2014.05·재단법인 경기테크노파크 회계관리2급·2014.12·삼일회계법인

  • 경력 사항

    (주)한국경영기술원·경영기술지도본부·과장·1년.5개월 농업회사법인 새싹·경영기획팀·대리·1년.0개월 한국벤처기업육성센터·경영인증팀·과장·0년.2개월 협진컨설팅·경영지도본부·과장·0년.4개월 한국인증재단·경영인증팀·팀장·1년.1개월 한국인증지원센터·경영인증팀·팀장·1년.6개월 국제시험인증원·경영인증팀·팀장·5년.0개월 국제표준컨설팅(주)·기술지도본부·선임연구원·1년.8개월 한서인터내셔날·경영기획팀·대리·1년.4개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공인특화지원센터·외부강사·2년.0개월

avatar
전문가 만족도 아이콘

구매자의 100%가 전문가에게 만족하고 있어요!

실제 구매자들이 전문가를 평가한 만족도입니다.

5.0믿*****창업·사업

작년에 상담을 너무 잘해주셔서 올해에도 준비를 착실하게 해서 다시 상담받았습니다. 선생님께서 상담을 잘해주시니 말씀해주시는대로만 준비하시면 다른 사장님들께서도 저처럼 좋은 결과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서비스 설명

※크몽은 정부 지원사업과 관련한 문서 대리 작성 등 불법 서비스의 판매를 엄격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티앤에스경영연구소(TnS Management Lab.) 입니다.

2006년부터 지금까지 약 1,000여개 이상의 기업들을 전문적으로 컨설팅하고 있습니다.

국내 여러 컨설팅펌에서 다년간 수많은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경영전략수립, 벤처기업 등 경영인증, 기술기반 사업화 전략 컨설팅, 기술개발사업(R&D) 컨설팅 등을 수행해왔습니다.   

2021년 6월부터는 티앤에스경영연구소(TnS Management Lab.)로 기술과 전략을 토대로 한 전문 컨설팅도 시작하고 있습니다.


전문가 주요 경력 및 이력사항


전) A컨설팅펌: 경영 및 기술지도본부 수석연구원 역임

*경영인증 분야 : 약 200여개 기업 컨설팅 수행(성공률 90% 이상)

*기술인증 분야 : 약 50여개 기업 컨설팅 수행(성공률 70% 이상)

전) B컨설팅펌: 경영기술인증팀 과장 역임

*경영인증 분야 : 약 30여개 기업 컨설팅 수행(성공률 90% 이상)

*기술인증 분야: 약 20여개 기업 컨설팅 수행(성공률 80% 이상)

전) C컨설팅펌: 경영인증팀 팀장 역임

*경영 및 기술인증 분야: 약 100여개 기업 컨설팅 수행(성공률 90% 이상)

*R&D 분야: 100여개 기업 컨설팅 수행(성공률 80% 이상)

전) D컨설팅펌: 경영인증팀 & R&D 팀장 및 프로젝트 매니저 역임

*경영 및 기술인증 분야 : 약 100여개 기업 컨설팅 수행(성공률 90% 이상)

*R&D 분야: 200여개 기업 컨설팅 수행(성공률 80% 이상)

전) 경기테크노파크 기술지도전문위원 역임

전) 산업통상자원부 R&D평가위원(기계, 융복합기술 분과) 역임

전)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경영컨설팅분과 외부위원 역임

전)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R&D평가위원 역임

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인천지역센터 경영기술사업화 강사 역임

현) 기술평가사, 한국기술사업화진흥협회

현) 연구지원전문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현) 티앤에스경영연구소(TnS Management Lab.) 대표



[대면평가 시뮬레이션 코칭 프로그램이란? ]

많은 기업과 임직원분들이 정부지원사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대면 및 발표 평가 준비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는 것을 컨설팅 현장에서 수없이 보았습니다. 이에 오랜기간 현장에서 검증된 "대면평가 시뮬레이션" 코칭 프로그램을 이번에 크몽에 런칭했습니다.


단순히 몇 마디 말로 코칭해주는 서비스가 아닙니다.

수년간 현장에서 여러 엔지니어 출신의 임직원 분들을 위해 사용되고 검증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 산학협력단 R&D평가위원으로서 수많은 기업들을 평가한 노하우를 토대로 객관적이고 실제적인 평가 시뮬레이션을 제공하겠습니다.


서면평가 통과 후(또는 서면접수 후 현장평가 등을 앞두고 있는 기업 또는 대표님) 대면평가를 준비하고 계시다면 본 서비스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준비하시는 데 큰 도움 되실 거라 확신합니다!



제공 컨설팅 내용


[Standard]

※ 컨설팅 추천 대상: 대면평가 성공확률을 높이고 싶으신 분

※ 컨설팅 수행 과정

*1차: 사전에 의뢰인이 제공한 사업계획서, 대면평가 자료들을 토대로 분석이 진행됩니다.

*2차: 컨설팅 1회차 (60분)

실제 대면평가처럼 진행합니다 (20분 발표 + 10분 질의응답)     

(시뮬레이션 종료 후 30분간) 발표자료 첨삭&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는 부분들을 중점 코칭합니다.

※ 컨설팅 제공 방식: 분석 및 파악(크몽 메신저), 시뮬레이션 및 코칭(화상회의프로그램- ZOOM 등)


[Deluxe]

※ 컨설팅 추천 대상: 대면평가 준비의 완성도를 높이고 싶으신 분

※ 컨설팅 수행 과정

*1차: 사전에 의뢰인이 제공한 사업계획서, 대면평가 자료들을 토대로 분석이 진행됩니다.

*2차: 컨설팅 1회차 (60분)

(사업계획서 및 발표자료 분석+첨삭 지도 진행+발표자료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 코칭)

*3차: 컨설팅 2회차 (60분)

대면평가 시뮬레이션을 진행합니다(20분 발표+10분 질의응답)     

(시뮬레이션 종료 후 30분간) 발표자료 첨삭&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는 부분들을 중점 코칭합니다.

※ 컨설팅 제공 방식: 분석 및 파악(크몽 메신저), 컨설팅(화상회의프로그램- ZOOM 등)


[Premium]

※ 컨설팅 추천 대상: 대면평가 발표 준비가 막막하신 분

※ 컨설팅 수행 과정

*1차: 사전에 의뢰인이 제공한 사업계획서, 대면평가 자료들을 토대로 분석이 진행됩니다.

*2차: 컨설팅 1회차 (60분)

(사업계획서 및 발표자료 분석, 첨삭 지도 진행, 발표자료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 코칭)

*3차: 컨설팅 2회차 (60분)

대면평가 시뮬레이션을 진행합니다(20분 발표+10분 질의응답)     

(시뮬레이션 종료 후 30분간) 발표자료 첨삭&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는 부분들을 중점 코칭합니다.

*4차: 컨설팅 3회차 (60분)

대면평가 시뮬레이션을 진행합니다(20분 발표+10분 질의응답+30분 최종 코칭)

코칭 종료 후 별도 대면평가 발표용 맞춤형 대본(스크립트) 가이드 제공

※ 컨설팅 제공 방식: 분석 및 파악(유선 또는 크몽 메신저), 컨설팅(화상회의프로그램- ZOOM 등)


※모든 코칭은 화상회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합니다. 발표자료 공유 등 기술적인 지원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대면평가 시뮬레이션을 희망하실 경우 출장비가 추가됩니다. (사전 협의 후 옵션 선택 가능)



서비스 제공절차

[컨설팅 서비스 프로세스]

Ⅰ. 문의 및 상담 > Ⅱ. 작업범위 설명 및 견적 제시 > Ⅲ. 서비스 선택 및 결제 > Ⅳ. 컨설팅 착수 > Ⅴ. 평가 시뮬레이션 진행 > Ⅶ. 컨설팅 종료 및 확정

Ⅰ. 문의 및 상담 : 정확한 상담을 위해 컨설팅 요구사항 등에 대한 상담이 진행되며 필요에 따라 진행사업에 관련된 자료, 사업계획서 및 일부 자료 등을 제공하실 수 있습니다. 컨설팅 서비스 신청 전 꼭 사전 상담을 진행해야 하며 부담 없이 연락주세요. 진행여부와 관련없이 성심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Ⅱ. 작업범위 설명 및 견적 제시 : 제공하신 관련 자료와 컨설팅 요구 사항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컨설팅 서비스(Standard/Deluxe/Premium)를 제안드리며 작업일정과 방식 등을 조율합니다.


Ⅲ. 서비스 선택 및 결제 : 최종 결정하신 컨설팅 서비스를 선택하시고 결제해주세요.


Ⅳ. 컨설팅 착수 : 결제 완료와 동시에 결정된 컨설팅 범위에 따라 서비스가 진행됩니다.


Ⅴ. 평가 시뮬레이션 진행 : 온라인(오프라인 별도 협의) 화상회의 방식으로 정해진 횟수만큼 컨설팅이 진행됩니다.


Ⅶ. 컨설팅 종료 및 확정 : 첨삭 완료된 자료 등 컨설팅 진행과정에서 진행된 자료들이 제공되고 구매확정과 동시에 컨설팅이 종료됩니다.



[컨설팅 서비스 Tip]

1. “Standard” 서비스는 이런 분들이 신청하시면 좋습니다.

** 대면평가를 앞두고 발표자료 및 발표방식에 대한 최종 점검이 필요하신 분

** 해당 정부지원사업의 목적에 맞는 정확한 대면평가 시뮬레이션을 받고 싶으신 분

** 외부 평가자의 관점으로 대면평가 검증이 필요하신 분


2. “Deluxe” 서비스는 이런 분들이 신청하시면 좋습니다.

** 완성도 있는 발표 준비를 희망하시는 분

** 대면평가 발표가 처음이시거나 경험이 부족하신 분

** 사업계획서와 대면평가 발표자료의 일치성 및 타당성 검증이 필요하신 분


3. “Premium” 서비스는 이런 분들이 신청하시면 좋습니다.

** 대면평가 발표준비가 막막하고 경험이 부족하신 분

** 대면평가 발표 준비를 처음부터 끝까지 확실히 준비하고 싶으신 분

** 발표하는 내용을 표현하는 법과 발표 연습이 중점적으로 필요하신 분


[참고사항]

1) 기한 임박(마감 3일 이내 기준)을 앞둔 사업의 경우는 Standard 서비스(첨삭 및 1회 시뮬레이션)를 제

외하고는 진행이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업계획서와 발표자료를 분석 및 첨삭하고 시뮬레이션 진행

과정은 많은 준비가 필요 합니다. 평가과정이 큰 비중을 자치하는 정부지원사업의 경우 임박한 기한 내에

진행하는 것은 과정도 결과도 모두 좋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2) 부담 없이 문의 주세요. 컨설팅의 시작은 상호 의사소통입니다. 의뢰인이 진행하고 계신 대면평가 준비

현황을 파악해야 필요한 서비스를 제안드릴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거치면 보다 정확하고 맞춤형태의 코

칭과 컨설팅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3) 대면평가 준비과정에서 필요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상담

과정에서의 모호한 표현 등은 향후 결과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4) 제시해주신 사업 관련 자료들은 일체 컨설팅 서비스 외 다른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컨설턴트의 개인

적인 포트폴리오로도 사용되지 않으며 외부 유출은 일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서비스 안내에 제공되고

있는 포트폴리오는 정보보안 계약기간이 종료된 자료 또는 포트폴리오 제작을 위해 별도 작업한 자료임을

알려드립니다.



의뢰인 준비사항

[의뢰인 준비사항]

1. 제출하신 사업계획서, 준비하신 발표자료(PPT), 기타 자료, 접수 사업에 대한 정보 등을 제공해주세요.

2. 오프라인 시뮬레이션을 별도 요청하지 않으신다면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으로 컨설팅이 진행됩니다.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위해 웹캠, 마이크가 구비된 PC나 노트북 또는 태블릿 PC 등을 준비해주세요.



[수정 및 재진행 안내]

1. 서비스 별로 제시한 컨설팅 횟수 기준을 토대로 진행됩니다.

2. 정해진 횟수 외 추가 요청을 하실 경우 별도의 금액이 발생합니다.(문의 요망)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
가격 정보
STANDARD99,000
DELUXE199,000
PREMIUM399,000
패키지 설명
대면평가 성공확률을 높이고 싶으신 분
대면평가를 앞두고 최종점검과 보완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성공확률을 높이는 발표 시뮬레이션 컨설팅이 제공됩니다.
대면평가 완성도를 높이고 싶으신분
대면평가 경험이 부족한 분들을 위해 발표자료 첨삭과 발표준비를 위한 시뮬레이션 컨설팅이 동시 제공됩니다.
대면평가 발표 준비 중점 컨설팅!
대면평가가 처음이신 분들을 위해 프리미엄 발표 시뮬레이션 코칭 프로그램을 통한 전문 컨설팅이 제공됩니다.
자료 제공
-
강의・컨설팅 횟수
1 회
2 회
3 회
수정 횟수
0회
0회
0회
작업일
10일
15일
20일
1회당 시간 (분)
60 분
60 분
60 분
1회당 시간 추가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기본 환불 규정 1. 전문가와 의뢰인의 상호 협의 하에 청약 철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2. 상담(컨설팅)이 완료된 이후 또는 자료, 프로그램 등 서비스가 제공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소비자보호법 17조 2항의 5조.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에 해당) 나. 전문가 책임 사유 1.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당초 약정했던 서비스 미이행 혹은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 의뢰인 책임 사유 1. 서비스 진행 도중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계산 후 총 금액의 10%를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총 상담 시간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2/3해당액 총 상담 시간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1/2해당액 총 상담 시간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2. 상담 진행 중 의뢰인의 폭언, 욕설 등이 있을 경우 상담은 종료되며 잔여 이용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TnS경영연구소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5.0
| 2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