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전자책
서비스 메인 이미지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상세이미지-5
목차

들어가며
진행순서
이론
실행규칙
자료형
변수
함수

실습
Colab 소개
실습1 - “Hello Korea”
실습2 - 자료형
실습3 - 변수
실습4 - 함수
실습5 - 제어문
조건문 if
반복문 for
마무리

서비스 설명

* 전자책의 강점


** 24페이지만으로 코딩감을 잡을 수 있습니다.

시중 서점에는 훌륭한 코딩 서적이 가득합니다. 우리는 뜨거운 열정으로 300페이지가 넘는 두툼한 책 중 하나를 삽니다.

파이썬 정의, 설치하기, 에디터 그리고 자료형의 초반부 내용을 힘겹게 읽어갑니다.

그러다 보면 어느덧 책을 뚫어버리겠다는 불같은 열정은 사라지고 print 실습 한번 하기 전에 책을 다음에 봐야 하는 수만 가지 합리적인 이유를 생각해 냅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딱 24페이지로만 정리했습니다.


** 현역 파이썬 개발자에게 카카오톡으로 문의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책을 작성한 저는 지난 10년간 python(Django) 로 웹 개발을 하며, 여러 주니어 개발자분들을 코치하는 소중한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그리고 근래 4년간은 kmong에서 python 1:1 개인지도를 했습니다.

이 과정속에 학생들이 마주할 수 있는 경험적인 문제를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온 정성을 쏟아 이 책에 녹아냈지만, 독자분들이 어려움을 느끼는 것을 당연합니다.

카카오톡으로 도와 드리겠습니다. (재직 중이라 업무시간에는 실시간 답변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만 가능한 당일에 답을 드리겠습니다.)


** 구매 후 당장 실습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는 글로 배울 수 없습니다. 안장에 내 엉덩이를 얹고, 균형을 잡으며 페달을 밟아야 감을 잡을 수 있습니다. 그러다가 넘어져서 무릎이 다칠 수도 있지요.

수영은 글로 배울 수 없습니다. 물에 들어가서 온도를 느끼고, 물의 저항에 몸을 맡기는 경험이 필요합니다. 그러다가 물을 먹기도 하지요.

코딩도 마찬가지입니다. 키보드에 손끝을 얹고, 타자해야 합니다. 그러다가 오류를 경험하기도 하지요.


실습이 필요합니다.



*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처음 코딩하는 여러분이 24페이지를 읽었다고 해서 모든 것들이 가능하지는 않습니다.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없고, 기계 학습 코드를 작성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엑셀 업무 자동화 코드를 구현해 칼퇴근을 도와줄 수 없습니다.


다만 이 책은 코딩을 시작하는 분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내용만 다룹니다.

특히 눈으로 글을 읽고 머리로만 이해하는 수준을 넘어, 생각이 뇌를 떠나 손끝을 거쳐서 여러분의 노트북으로 전달하는 훈련을 목표로 합니다.

이런 기본기 체력 훈련을 마치고 나면, 호기심과 열정에 따라 새로운 분야로 나아가는 것은 여러분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실습에 자신감을 얻고 기본 체력훈련을 마치게 되면 여러분은 레벨업 되었습니다. 이제 300페이지의 두툼한 책으로 갈아탈 차례입니다.



* 전자책 사용법


** 30분정도 시간을 정해두고 정독합니다.

처음 코딩을 접하므로 여러 가지 생소한 개념, 단어들이 펼쳐집니다. 모르거나 낯선 내용에 함몰되지 말고, 건너가도 좋습니다. 곧 실습으로서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 책 속의 책

7 페이지에 책에서 다루는 예제를 그대로 실습할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별책 부록 같은 내용을 담고 있으니, 어쩌면 총 24페이지라는 말은 거짓말이 될 수 있겠군요)

각자의 구글 드라이브에 복사하세요.

실습할 수 있는 예제 코드가 이미 있어서, 코드 작성 없이도 바로 실행하고 결과를 볼 수 있어요. 또는 여러분의 호기심이 이끄는 대로 수정, 복사, 첨가하여 실험하며 시도할 수 있습니다.


** Colab

일반적으로 python 실습을 하려면 몇 가지 필수적인 과정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노트북에 파이썬, 편집기(IDE) 를 설치해야 합니다. 저는 이 과정에서 살얼음 같이 쌓여 있는 여러분의 열정과 호기심이 떠나갈까 두렵습니다. 바로 실습이 필요합니다.

Colab을 브라우져서 코딩을 실습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파이썬 설치 불필요합니다. 편집기 내장되어 있습니다. 원하신다면 Colab 환경에서도 데이터 분석, 머신 러닝도 실습할 수 있습니다.


* 구매전 필독

- 내용 불만족시 취소 요청하시면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불만족하시는 내용도 함께 알려주시면 문서 개선에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 지은이 소개

- 10년 개발 경험을 가진 현역 개발자

- Python을 기반 Django framework 에서 다수의 서비스 구현

- TDD(Test-driven development)를 통해 안정된 코드 유지 하려는 지독한 고집

- 2년 이상 해외(미국/독일) 에서 개발자로 근무하며 얻은 다양한 경험 보유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전자책 서비스는 PDF, PPT 등 문서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별도의 컨설팅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단, 전문가가 별도로 컨설팅을 추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크몽 기본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나. 전자책 서비스는 구매와 동시에 자료가 발송되는 형태로, 구매 이후 콘텐츠 내용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다. 구매와 동시에 크몽 사이트 내 결제 메시지를 통해 자료가 전달되며, 메시지창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서비스

상품정보고시

제작자
또는 공급자
현민이용조건,
이용기간
상품 상세 참조
최소 시스템 사양,
필수 소프트웨어
상품 상세 참조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의 효과
상품 상세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5.0
| 2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