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전자책
서비스 메인 이미지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상세이미지-5상세이미지-6
목차

1. 들어가는 글
1) 저자의 베이스
2)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무원
3) 얼마나 간절하고 무엇을 포기할 수 있나?
4) 빨리 변화할 수 있는 방법

2. 본격적으로 공부하기 전에 챙겨볼 것들
1) 공부란?
2) 직렬 정하기
3) 인터넷 강의 강사 정하기
4) 공부하는 장소 정하기
5) 1년 스케줄러와 내 꿈을 적은 종이

3. 합격하는 공부 방법
1) 아이 챙기면서 공부하기
2) 작은 성공이 큰 성공을 이끈다.
3) 과목별 공부법+α
4) 단기합격생의 절대불변의 법칙
5) 힘들 때 마인드컨트롤 하는 법

4. 마흔 살 아줌마의 공무원 시험 합격하기
1) 시험 한 달 전 ∼ 일주일 전
2) 시험 일주일 전 ∼ 전날
3) 시험 당일

5. 필기시험 합격보다 더 떨렸던 면접 시험
6. 이젠 나도 대한민국 공무원, 그리고 공무원+α
7. 나이 많은 공무원 생활은?
8.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추천 책
9. 마치는 글

서비스 설명

1. 전문가 소개


- 40세, 10개월 9급공무원 단기합격생

- 현직 공무원

- 2020년 인식개선공모전 우수작 당선(경력단절극복 분야)



2. 전자책 소개


본 책은 많은 공무원 합격자들이 말하는 ‘공부법’에 대한 책이라기보다, 현재 본인의 위치에서 한 단계 뛰어넘고자 하는 열정 반 두려움 반으로 가득 찬 그대에게 바치는 동기부여 책에 가깝다. 물론 여기에도 공시생이라면 반드시 지켜야 할 큰 테두리에 대한 지침은 있지만 수험생이 만 명이면 공부법도 만 개가 있는 법. 멋지게 오답노트 만들고 단권화하는 것이 나쁜 방법은 아니지만 그 또한 수많은 공부법 중 하나에 불과하다. 본인과 맞지 않으면 소용없다. 오히려 별로 필기도 하지 않아 책이 깨끗한데도 이해하는 것에 집중해서 본인의 것으로 잘 만드는 수험생도 얼마든지 있다. 세부적인 공부법은 본인이 공부를 하다보면 저절로 알 수 있게 된다.

 

이 세상 모든 경험은 돈으로 살 수 없을 만큼 소중하지만 아이를 키우면서 엄마로, 남편을 내조하는 아내로, 효도는 꿈도 못 꿔 본 기나긴 취준생으로 살아왔던 당신이 이제는 이 책으로 말미암아 강력한 동기부여를 받고 반드시 ‘공무원증’을 목에 걸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한다.


남편의 사업 실패로 인해 모든 것이 송두리째 바뀌었다. 서울에서 집 없이, 벌이 없이 아이를 키워야 한다는 것에 태어나 처음으로 느껴보는 공포와 좌절의 나날이 반복되었다.

하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아이의 얼굴을 보면 더 이상 생각만 하고 있을 시간이 없었다. 뭔가 결정을 내려야 했고 그것이 나에게는 "공무원 시험"이었다.현실적으로는 당장 밖으로 나가 돈을 벌어야 하는 상황이었지만 어디서 그런 무모한(?) 용기가 생겼는지 모르겠다. 그런데 막상 공무원 공부를 하면 할수록 패턴이 보이기 시작했고 중반을 넘어서면서 부터는 합격이 가능할 수도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그것에 대한 나의 소소한 이야기가 누군가에게 꿈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서 본 책을 세상에 내게 되었다. 이제는 바꿀 수 없는 과거에 연연해하지 말고 누구의 탓도 그만하자.

 

오롯이 본인의 합격만 매일 생각하자.

어떤 수험생이 나의 합격수기를 읽은 후 직접 날 찾아와 합격기운을 얻고 싶다고 했다. 그 간절함에 내가 공부했던 전공서적과 1년간 빼곡하게 적은 플래너를 선뜻 주었는데 그로부터 2년 후 지방직에 합격해서 잘 다니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왔다. 아무것도 아닌 내가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이 가슴 벅찼고, 이것이 이 전자책을 내는 이유이다. 다른 합격비법서는 많다. 본 전자책은 인생의 바닥에서 육아를 병행한 평범한 아줌마가 치열했던 공무원의 시험을 뚫고 지나온 첫 번째 체험서이자 에세이집이라 생각한다.

이 책을 읽는 분들께 ‘이런 사람도 했는데, 나는 충분히 해낼 수 있겠다.’는 자신감과 꿈을 심어줄 수 있다면 더 없는 기쁨으로 여기겠다. 공무원시험 준비 기간 동안 큰 파도가 여러 번 올 것이다. 마음이 약해질 때 마다 본 책이 당신을 다시 제자리로 돌려놓을 수 있을 거라 확신한다.



3. 이런 분에게 추천합니다.


- 어느 정도 육아를 마치고 사회로 다시 나올 준비를 하시는 경단녀


- 민간기업을 다니다가 공무원으로의 이직을 생각하시는 분


- 공무원이 되고 싶지만 나이때문에..학벌때문에.. 망설이기만 하시는 분


- 아무런 정보 없이 공무원 시험 준비를 시작하시는 분


- 어제와 똑같은 오늘을 살고 계신 분(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한 내공이 필요한 분)


- 비슷한 길을 간 선배의 조언이 필요한 새내기 공시생


- 공무원공부를 위한 동기부여가 필요하신 분



4. 전자책 정보


- 전체 분량 : 26p

- 최종 업데이트 일자 : 2021.2.22.





# 전재책/노하우 상품 구매시 필수 확인 사항

- 본 서비스는 컨설팅이 아닌, 전자책/노하우 자료 제공 서비스입니다.(별도의 컨설팅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구매하신 후, 거래 화면을 통해 해당 자료를 전달해드립니다.

- 전자책/노항우 자료를 수령하신 이후, 내용에 대한 질문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 전재책/노하우 자료가 발송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전자책 서비스는 PDF, PPT 등 문서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별도의 컨설팅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단, 전문가가 별도로 컨설팅을 추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크몽 기본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나. 전자책 서비스는 구매와 동시에 자료가 발송되는 형태로, 구매 이후 콘텐츠 내용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다. 구매와 동시에 크몽 사이트 내 결제 메시지를 통해 자료가 전달되며, 메시지창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서비스

상품정보고시

제작자
또는 공급자
뷰티풀원더풀이용조건,
이용기간
상품 상세 참조
최소 시스템 사양,
필수 소프트웨어
상품 상세 참조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의 효과
상품 상세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5.0
| 11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