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전자책
서비스 메인 이미지
안내 사항
해당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은 의견이며, 수익을 보장하지 않으므로 주의 부탁드립니다.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
목차

#1 들어가며
"크몽의 전자책 저자 중 100만 원 이상 번 사람은 5% 정도다"

그들은 돈을 벌었을까
당신이 전자책에 도전해 성공할 확률
우리가 할 수 있는 것


#2 카테고리와 주제
"크몽 전자책 중 가장 흔한 주제는 ___이다"

8개의 대분류와 그 비율
60개의 세부주제와 그 비율
요약 및 인사이트


#3 주제별 수익 통계
"가장 기대수익이 높은 주제는 ___이다"

대분류별 수익
세부주제별 수익
요약 및 인사이트


#4 제목과 관련된 통계들
"가장 기대수익이 높은 전자책 제목 형식은 _______ 이다"

제목의 길이
숫자와 돈에 대한 언급
마지막 단어


#5 가격과 관련한 통계들
"가장 기대수익이 높은 가격은 ____원이다"

PDF 파일을 얼마에 팔 것인가
고가에도 잘 팔리는 전자책들의 특징


#6 정리

서비스 설명

"노하우가 없어도 쓸 수 있는 전자책이 이런 걸 말하는 거죠."

— 유성우 님 (전자책 분야 베스트셀러 저자)


"연새벽의 책은 정말 대박입니다! 그냥 이런 정보는 무조건 사야 하는 것 같습니다. 책을 아직 쓰기 전이시라면 무조건 구매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가온찬 님 (블로그 분야 베스트셀러 저자)


"사실, 유사 서비스들이 상당히 많았는데 이렇게까지 노력이 보였던 자료들은 없었기에 크게 감동(?)을 받기도 하고 위협(?)을 느끼기도 하며 승인을 해드렸습니다."

— 크몽 전자책 담당 매니저



전자책, 무턱대고 시작하면

실패할 확률 97%


"누구나 20-30페이지 정도의 PDF 문서 하나로 월급 이상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


꿈만 같은 일입니다. 이 달콤한 제안에 수천 명의 디지털 노마드 지망생이 탄생했습니다. 각자 자신이 알고 있던 노하우를 글로 쓰고 편집하느라 분주합니다. 네, 전자책 부업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알고 계신가요? 그렇게 부푼 꿈을 안고 전자책에 도전한 여러분이 월급에 준하는 수익을 벌 확률은 3% 정도에 불과합니다.


과장이 아닙니다. 저는 크몽에 등록된 2,300여 건의 전자책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 모든 전자책의 대략적인 예상 수익을 알 수 있었고, 누적 수익 100만 원을 넘긴 전자책은 전체의 5% 정도라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심지어 이것도 누적 수익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전자책을 판매를 통해 매월 안정적인 수준의 수익을 확보하고 있는 저자는 그보다 더 적을 것입니다. 3%도 사실 높게 잡은 것일지 모르겠네요.



통계와 데이터로 말하는

전자책 부업 성공의 최단 루트


제가 시작부터 너무 사기를 꺾었나요? 사실 실패할 확률이 97%라는 것은 그저 통계적 사실에 불과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쓰면 그렇게 됩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이 책을 발견했으니까요.


세상의 많은 성공들은 알고 보면 혁신보다는 모방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성공한 선두주자를 관찰하고 분석해서 잘 따라하기만 해도 쉽게 평균 이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힘들여 개척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책은 철저히 데이터와 통계를 바탕으로, 크몽에서 월급에 준하는 수익을 올리고 있는 전자책 고수들의 특징을 분석해 알려드립니다. 여러분은 데이터가 말해주는 대로 가장 승률이 높은 길만 택하면 됩니다. 성공으로 가는 최단 루트를 아는 여러분의 승률은 더 이상 3%가 아닙니다.



다른 전자책 관련 도서와 이 책의 차이점


골드러시에는 곡괭이를 팔라는 말이 있습니다. 전자책 부업이 유행하면서 많은 전자책 부업 관련 노하우들이 또다른 전자책으로 만들어져 판매되고 있죠. 이 책도 그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이 책이 다른 전자책 관련 도서와 다른 점은 무엇일까요?


1) 노하우가 아니다


노하우는 "어떤 일을 오래 하면서 자연스럽게 터득한 요령"입니다. 경험이 많은 사람의 조언은 당연히 가치 있는 정보지만, 그도 인간이기 때문에 때로는 어떤 편향에 사로잡힙니다. 일례로 바둑 인공지능 알파고가 등장하자 수백 년간 인간 기사들에 의해 정립되었던 바둑 정석은 대부분 폐기되거나 재검토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다른 분야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이 책은 한 사람의 노하우가 아닌, 판매 수익이라는 가장 중요한 수치를 기준으로 2,300여 건의 전자책을 분석한 시장 보고서입니다. "성공한 내가 겪어보니 이렇게 하면 잘 되더라"가 아닌,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공통적으로 이런 특징이 있다"입니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모든 인사이트에는 통계적 근거가 있습니다.



2) 아무도 주목하지 않았던 것에 주목한다


데이터를 수집해 분석하면, 평소에는 생각지도 못했던 것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많은 전자책 관련 노하우들은 주제를 어떻게 정할 것인지, 자료를 어떻게 수집하고 글은 어떻게 쓸 것인지 등에 대해 논합니다. 물론 전자책의 주제와 내용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 책에서도 전자책의 주제와 수익 사이의 관계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그런데 혹시 제목의 길이와 수익이 관련이 있다는 건 알고 계셨나요? 그뿐만이 아닙니다. 잘 팔리는 전자책은 제목의 마지막 단어도 다릅니다. 그리고 가격도 다릅니다. 모두 데이터를 토대로 분석했기에 발견할 수 있었던 것들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큰 전자책 플랫폼인 크몽의 구조를 낱낱이 해부하고 70시간에 걸쳐 분석한 끝에 나온 결론을, 여러분은 케이크 위에 얹어진 체리만 집어가듯이 취하시면 됩니다.



이 책의 목차


#1 들어가며 — 크몽의 전자책 저자 중 100만 원 이상 번 사람은 5% 정도다


국내 최대의 전자책 플랫폼 크몽. 2,300건이 넘는 전자책의 저자들의 수익은 어느 정도일까요? 조금은 불편한 진실을 먼저 직시하고, 이런 상황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지 생각해봅니다.



#2 카테고리와 주제 — 크몽의 전자책 중 가장 흔한 주제는 ___ 이다


전자책은 일반 도서와 다릅니다. 크몽의 모든 전자책을 전수조사한 끝에, 8개의 대분류와 60개의 세부주제로 나누는 독자적인 분류 체계를 세웠습니다. 이 체계를 바탕으로 어떤 주제들이 있는지, 어떤 주제의 비율이 가장 많은지, 그리고 각 주제의 베스트셀러 저자들은 어느 정도의 수익을 거두고 있는지 알아봅니다.



#3 주제별 수익 통계 — 가장 기대수익이 높은 주제는 ___이다


주제별 베스트셀러들의 성적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주제별 평균 수익입니다. 어떤 주제로 전자책을 써야 기대할 수 있는 수익이 가장 높을까요? 60개의 주제별 평균 수익을 모두 정리해 공개합니다. 그리고 거기서 발견되는 하나의 패턴과, 이를 활용한 글쓰기 전략에 대해 알아봅니다.



#4 제목과 관련된 통계들 — 가장 기대수익이 높은 전자책 제목 형식은 _____이다


전자책의 첫인상이라고 할 수 있는 제목은 어떻게 써야 할까요. 제목의 길이는 수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제목에 숫자를 넣는 것은 어떤 의미가 있는지, 그리고 제목에 적용하면 평균 수익이 10만 원 이상 상승하는 특유의 문장 형식은 무엇인지 공개합니다.



#5 가격과 관련한 통계들 — 가장 기대수익이 높은 가격은 ____원이다


전자책, 얼마를 받고 팔아야 할까요. 가격 책정은 여러분의 자유지만, 너무 낮아도, 너무 높아도 수익에 악영향을 줍니다. 최적의 밸런스를 갖춘 황금 가격은 얼마인지를 놀라운 통계와 함께 공개합니다.



#6 정리 — 데이터를 바탕으로 나만의 콘텐츠를 고민하자


책 안의 모든 분석 결과를 종합한 원 포인트 레슨. 그리고 성공을 위해 가장 중요한 태도에 대해 말합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전자책 부업에 도전하기 전,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하고 싶은 분

- 전자책 부업에 도전했으나 생각보다 시원찮은 수익에 실망하신 분

- 전자책 고수들의 노하우가 얼마나 객관적인 정보인지 데이터로 검증해보고 싶은 분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전자책 서비스는 PDF, PPT 등 문서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별도의 컨설팅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단, 전문가가 별도로 컨설팅을 추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크몽 기본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나. 전자책 서비스는 구매와 동시에 자료가 발송되는 형태로, 구매 이후 콘텐츠 내용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다. 구매와 동시에 크몽 사이트 내 결제 메시지를 통해 자료가 전달되며, 메시지창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서비스

상품정보고시

제작자
또는 공급자
연새벽이용조건,
이용기간
상품 상세 참조
최소 시스템 사양,
필수 소프트웨어
상품 상세 참조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의 효과
상품 상세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크몽 고객센터) 1544-6254
리뷰
4.9
| 33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