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사업
메인 이미지
포트폴리오
전문가 이력
  • 학력 전공

    고려대학교·기업교육·졸업

  • 경력 사항

    프리랜서·1년.0개월 프리랜서·15년.3개월

avatar
전문가 만족도 아이콘

구매자의 100%가 전문가에게 만족하고 있어요!

실제 구매자들이 전문가를 평가한 만족도입니다.

5.0체*****창업·사업

사업모델보완을 위한 세세한 코칭과 늦은밤에도 바쁜일과중에도 빠른조언! 무슨말이 더 필요합니까

서비스 설명

※ 사업계획서 작성 노하우가 필요하신가요? 아니면 사업계획서 족보가 필요하신가요?


선택하셔야 합니다. 여러가지 정부지원사업에 계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터득하고 싶으신가요? 아니면, 그냥 이번만 좀 어떻게 해볼 자료가 필요하신가요? 정부지원사업은 작성 노하우를 터득하면, 예창패, 초창패, 청창사, 창업도약 등 7년간 3~5억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스타트업 창업 전문가가 필요하신가요? or 사업계획서 전문가가 필요하신가요? 누가 필요하신가요?


사업계획서를 풍성하고, 디테일하게 작성해야 좋은 점수로 합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럴려면 스타트업 창업 전문가가 필요하실 겁니다. 아이템과 창업전략에 대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실 겁니다. 그리고, 5천만원(평균 정부 창업지원금) 퀄리티의 사업계획서 작성 노하우를 위한 사업계획서 전문가가 필요하실 겁니다.


디테일한 창업의 계획을 풍성하게 제시해야, 10:1의 경쟁을 뚫고 정부지원사업에 합격할 수있습니다.


그리고 대필(대신 작성)은 절대 진행하지 않습니다. 불법적인 유혹에 빠져서 돈은 돈대로 쓰고, 정부사업 서류합격에서 떨어지는 사례를 작년에 너무 많이 봤습니다. 그래서 "대필이 아닌, 사업고도화에 대한 컨설팅,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아이템을 고도화하면서, 정부지원 사업에 합격해서 계속해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줄 전문가가 필요하실 겁니다."



최대 1억원의 정부지원 창업자금이 필요하신가요?


스타트업 창업 혹은 정부지원금을 받고 창업을 하려고 하면 첫 번째 관문인 정부지원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청년창업사관학교를 합격하면 빠르게 꿈을 실현 시킬 수 있습니다. 예창패, 초창패, 청창사 서류 통과를 꿈꾸시면서 이 곳에 오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작은 꿈을 크게 만들어 드리는 나노드림입니다.


전략컨설팅 회사에서 삼성전자, 신세계 등의 대기업부터 극초기 스타트업의 투자유치까지 15년 이상의 경력을 바탕으로 스타트업의 노하우를 나눠 드리려고 합니다.


1~2건의 합격 사례보다는 최근 멘토링을 통하여 매년 합격 사례 100건 이상의 노하우를 이용하시는 것이 "최소의 에너지로 가장 빠르게 합격으로 가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가까운 지인 5명은 창업준비가 부족한 상태이였지만, 2020년 창업패키지에 서류통과 100% 시켰던 경험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막연한 아이템을 가지고 계신 상태에서 합격할 수 있는 수준까지 만드는 것 또한 많은 경험이 있습니다.(해당 대표님들을 소개해드릴 수도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각자의 사업계획서를 기반해서 실제 스타트업 창업, 그리고 예창패 기간에 투자유치 1억원 제안이 들어올 수준의 결과물 만드는 것을 지향합니다.


컨설팅을 받고, 만족하지 못하신다면 전액 환불해 드리겠습니다. 그만큼 자신있습니다.


그리고 서류, 발표 평가까지 통과하시면 액셀러레이팅, 네트워크 연결 등의 스케일 업(성장)에 대한 지원도 사후 관리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작년의 성과 중 하나는 무료로 100만명에게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정부지원사업을 약 20여명이 선정될 수 있도록 후속 지원하는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15년 정부사업 노하우와 최근 100건 이상의 합격 노하우를 바탕으로 작은 꿈을 크게 만들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저의 멘토링의 후기 들은 아래에서 추가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같이 한번 만들어 보시지 않겠습니까?




※ 100억 이상 정부지원사업 수주 경험과 작년 한 해 100명 이상 합격한 경력 보유


정부지원사업 100억원 수주한 성과를 가지고 있는 나노드림입니다. 정부지원사업의 서류와 발표평가에 대한 노하우를 16년 이상 쌓아왔습니다.


YTN 청년창업 런웨이 출연 : 3천만원으로 창업해서, 매출 100억 브랜드 만든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를 하며, 눈높이에 맞는 설명기법과 문서작성법에 대한 이론적, 실무적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작년 한해 100명 이상의 예비창업패키지 합격자 멘토링을 실시하며 합격자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어떤 사업계획서가 합격하고, 불합격하는지 지켜보왔습니다.


중기부(중소벤처기업부) 창업교육 5,000명, 컨설팅 1,000회 경력을 보유하면서, 수요자의 니즈에 맞춤형으로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스타트업 투자사의 감사로 현재 활동하면서, 많은 초기 스타트업의 진행 과정을 보고 있습니다. 제대로된 스타트업의 시작점을 세팅하고 자문을 제공한 경험이 풍부합니다.




※ 구조화된 컨설팅을 통한 고득점 전략의 컨설팅 제공



00. (문제점 진단) 작성하신 사업계획서의 문제점 진단 및 방향성 제시


작성하신 아이템 및 사업계획서의 현재까지 문제점(As-Is) 진단을 제공합니다. 아이템의 디테일부터 사업계획서의 퀄리티까지 5천만원(평균 정부지원금) 이상의 퀄리티를 가진 사업계획서를 만들 수 있도록 방향성(To-Be)을 제시해드립니다.



01. (평가표 기반) 심사위원의 평가 가이드라인을 기반해서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정부지원사업의 심사위원을 위한 가이드라인이 있는 것을 아시나요? 심사위원의 평가 가이드라인이 있습니다. 평가 기준에 항목이 있으면, 점수를 받고, 빠져 있으면 감점 요인이 됩니다. 평가 가이드라인을 기반해서 사업계획서를 검토하고, 피드백을 드립니다. 정부지원 사업은 감점 요소를 제거하면 합격 확률이 올라갑니다.



02. (아이템) 아이템의 고도화를 함께 합니다.


예창패를 위한 사업아이템을 넘어서, 스타트업 창업자의 관점에서 볼 수 있도록 BM, Lean, MVP, 독점전략을 같이 고민하면서 고도화해 나가야 합니다. 예창패, 초창패, 청창사 심사위원은 스타트업 투자사의 심사역(심사 담당자)들이 대부분 합니다.


아이템을 고도화하지 않으면 예창패 서류 합격이 쉽지 않은 것이 지난 2022년의 트렌드였습니다. (제가 도와드렸던 분 들 중에 예창패 발표평가 끝나고 심사담당자가 투자유치 제안을 해온 곳도 몇 곳 있을 정도로 아이템의 디테일이 중요합니다.)



03.(사업계획서 챕터) 사업계획서 챕터별 점수에 반영되는 요소를 가이드 해드립니다.


PSST(Problem - Solution - Scale up - Team) 사업계획서에서 챕터별 점수 배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각 챕터별 반드시 들어가야 할 요소들이 있습니다. 해당 항목의 필수 내용을 가이드 해드려서, 가점 요소를 강화할 것입니다.



04. (고득점 항목) 고득점 받을 수 있는 포인트를 강화시켜 드립니다.


사업계획서 챕터에 내용이 적혀 있으면 가점이지만, 득점을 하기 위해서 심사위원에게 어필 할 수 있는 포인트들이 있습니다. 시각화, 정량화 방법를 넘어서 강조하고, 어필할 수있는 전략을 맞춤형으로 제공하여 고득점으로 합격할 수 있도록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05. (요약) "요약"(개요)파트를 통해서 심사위원이 공감할 수 있도록 같이 고민합니다.


사람을 만날 때에도 첫 인상이 중요합니다. 심사위원은 평균 200개의 사업계획서를 봅니다. 사업계획서가 아무리 잘 만들어져 있더라도, 아이템명, 요약이 있는 첫 페이지는 사업계획서의 첫 인상이 될 것입니다. 첫장에서 심사위원이 공감을 하면, 사업 아이템에 대한 긍정적 결과가 나올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심사위원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요약이 화룡정점이 될 것입니다. "요약" 파트가 합격의 절반입니다.


(위의 6가지 항목을 명확히 하셔야 합격하실 수 있으니, 6가지 제시해 드린 항목을 기준으로 각자의 사업계획서를 한번 점검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 컨설팅 주요 내용


1. 아이템 고도화 및 전략 구체화

2. 사업계획서 진단, 분석

3. 정부지원사업 지원 전략

4. 기타 궁금증 및 필요사항 피드백



※ 해당 컨설팅이 필요하신 분


1. 아이템에 대한 확신이 없으신 분(고도화 하고, 1만원으로 검증하는 솔루션 제공)

2. 정부지원 창업자금을 반드시 받으셔야 하는 분

3. 실패 확률 80% 이상이라는 스타트업 창업 시장에서 실패없이 초기 안착 및 투자 유치까지 필요하신 분

4. 창업 후, 스타트업 네트워크가 필요하신 분(2020년 창업패키지 네트워크 100명 보유)



※ 정부지원사업 발표평가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이 필요하신 분을 위한 최적 솔루션


https://kmong.com/gig/293116 (발표평가 컨설팅)



고득점이 중요합니다. 예비창업패키지 평균 5천만원 지원금이지만 고득점의 경우, 7천만원 이상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5천만원 받으시겠습니까? 7천만원 받으시겠습니까? 아니면 후속 투자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사후관리까지 받으시겠습니까?


작은 선택이 결과에서는 큰 차이를 만듭니다. 같이 만들어 보시지 않으시겠습니까?







서비스 제공절차


※ 컨설팅 진행 절차


1. 아이템에 대한 스스로 고민 및 학습

2. 크몽 채팅을 통한 문의 및 상담

3. 상품 결제

4. 사업계획(안) 혹은 사업계획서 준비

5. 사전 인터뷰 진행

6. 대면(희망시 비대면) 미팅 장소 및 일시 조율, 연락처 공유

7. 사업계획서 피드백, 컨설팅 제공

8. 정리 및 산출물 제공

9. 완료 및 후속 관리



※ 컨설팅 단계에서의 세부 진행 절차


1. 사전 인터뷰 : 신청자의 니즈 및 아이템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하여 사전 인터뷰(유선 및 화상회의) 실시

2. 아이템 진단 : 아이템(사업계획서)의 현재 수준의 문제점 도출 및 진단

3. 니즈 Gap 분석 : 신청자의 니즈와 아이템(사업계획서)의 Gap 분석 및 방향성 도출

4. 사업계획 진단 : 사업계획(안) 및 사업계획서 진단 및 개선 방향 도출

5. 미팅 일정 조율 : 대면(희망시 비대면) 미팅 장소 및 일시 조율, 연락처 공유

6. 컨설팅 실시 : 사업계획서 피드백, 컨설팅 제공

7. 유무선 피드백 : 전화 및 이메일 피드백 제공(상품별 횟수 상이)

8. 결과물 전달 : 정리 및 산출물 제공

9. 완료 : 완료 및 후속 관리



의뢰인 준비사항

PSST(Problem - Solution - Scale up - Team) 기반하여 아이템에 대한 정리 하시고 오시면 더 효과적입니다. (정부지원사업은 서류, 발표 모두 PSST 기반 자료로 평가 합니다.)


1. 사업 아이템 자료 (아래 3가지 중 준비되신 것. 다만, 준비가 많이 될 수록 디테일한 결과물을 같이 만들 수 있습니다.)

1) 사업계획(안)

2) 사업계획서

3) 사업계획서 및 발표자료 등의 참고자료


2. 아이템 한줄 소개("엘리베이터 스피치" 등을 검색하셔서 참조하시면 더 좋습니다)


3. 해당 아이템이나 아이디어 관련된 현재 시장의 문제점


4. 해당 문제점에 대한 본인의 해결 방안(아이디어)


5. 기존 시장 경쟁사 대비 차별점 및 차별화 방안


6. 초기 시장 진입 전략


7. 해당 아이템으로 창업하기 위해서 어떤 준비를 하였는지



위의 7가지만 잘 준비해오시면 최대 1억원가치의 사업계획서 퀄리티를 빠르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상세이미지-5상세이미지-6
가격 정보
STANDARD378,000
DELUXE798,000
PREMIUM1,698,000
패키지 설명
1:1대면상담1회 + 전화1회
아이템 구체화, 사업계획서 진단, 지원사업 전략/노하우 및 니즈 상담 후, 수정하신 계획서 전화 피드백30분
1:1대면상담1회+전화1회+피드백1회
상담 후, 1차 수정 계획서에 대하여 전화 피드백 30분 후, 2차 수정사업 계획서에 피드백 1회
대면상담1회+전화2회+피드백3회
(지원사업이 반드시 되셔야 하는 분에게 추천!) 해당 사업계획서로 서류 탈락시 다음 지원사업 무료 첨삭 제공
자료 제공
강의・컨설팅 횟수
2 회
4 회
6 회
1회당 시간 (분)
60 분
60 분
60 분
수정 횟수
제한없음
제한없음
제한없음
작업일
7일
14일
21일
수정 및 재진행
가. 기본 환불 규정 1. 상담 예약 전 혹은 예약된 상담 시간 3시간 전: 환불 신청 시 100% 환불 2. 예약된 상담 시간 3시간 이내: 환불 신청 시 50% 환불 3. 상담이 완료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나. 전문가 책임 사유 1.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당초 약정했던 서비스 미이행 혹은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 의뢰인 책임 사유 1. 서비스 진행 도중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계산 후 총 금액의 10%를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총 상담 시간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2/3해당액 총 상담 시간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1/2해당액 총 상담 시간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2. 상담 진행 중 의뢰인의 폭언, 욕설 등이 있을 경우 상담은 종료되며 잔여 이용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기본 환불 규정 1. 전문가와 의뢰인의 상호 협의 하에 청약 철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2. 상담(컨설팅)이 완료된 이후 또는 자료, 프로그램 등 서비스가 제공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소비자보호법 17조 2항의 5조.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에 해당) 나. 전문가 책임 사유 1.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당초 약정했던 서비스 미이행 혹은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 의뢰인 책임 사유 1. 서비스 진행 도중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계산 후 총 금액의 10%를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총 상담 시간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2/3해당액 총 상담 시간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1/2해당액 총 상담 시간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2. 상담 진행 중 의뢰인의 폭언, 욕설 등이 있을 경우 상담은 종료되며 잔여 이용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나노드림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5.0
| 37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