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법무·노무
메인 이미지
포트폴리오
전문가 이력
  • 학력 전공

    동국대학교(서울)·법학과·졸업

  • 보유 자격증

    세무사·2016.11·기획재정부

  • 경력 사항

    혜움세무회계·세무4팀·팀장세무사·1년.6개월 세무법인더원·기장팀·세무사·1년.0개월 세무법인다현(본점)·법인재산팀·수습세무사·0년.6개월 신승세무법인 강남본·재산2팀·팀장세무사·1년.0개월

avatar
전문가 만족도 아이콘

구매자의 100%가 전문가에게 만족하고 있어요!

실제 구매자들이 전문가를 평가한 만족도입니다.

5.0K27*****세무·법무·노무

다른 업체와는 다르게 세무사님이 직접 상담 및 제가 신경쓰지 못했던 부분까지 꼼꼼하게 확인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전문가 소개‍

  • 직원/사무장이 아닌, 다양한 세무실무 경력을 가진 대표세무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기대효과

  • 세금환급어플에 돈주고 환급 받을 필요 없이, 여러가지 방법으로 미리 절세해 드립니다.

진행순서️

  • 상담요청 => 업종,매입매출 등 상담 => 결제 => 필요자료안내 => 수임동의,계약

유의사항️

  • 상담시 업종, 예상연매출, 매입매출구조 말씀주시면 원활한 상담 가능합니다.

서비스 설명

** 2023년 하반기 부가세 신고/납부기한은 2024.1.25 까지 입니다. **



안녕하세요, 재경세무회계 유수현 세무사입니다. 재경세무회계는 원칙대로만 세무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 고객님의 세금을 저의 세금이라 생각하고 "맞춤형" 세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연구합니다.

 

 



1. 부가가치세 신고, 꼭 해야하나요?


사업자의 세금 신고/납부는 크게 3가지로서, 원천세 + 부가가치세 + 종합소득세/법인세입니다. 원천세의 경우, 직원이 없으면 신고하실 것이 없고, 직원이 있다 하더라도, 추후 원천세 및 지급명세서 가산세를 납부하면서 납세의무를 종결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가가치세는 신고/납부하지 않을시, 문제가 간단하지 않습니다. 우선 내야할 세금이 원천세에 비해 훨씬 크므로, 추후에 세무서로부터 신고 안내를 받을 경우, 가산세가 한번에 부담하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부가가치세는 무신고가산세, 납부불성실가산세 뿐만 아니라, 세금계산서 불성실가산세, 합계표 불성실가산세 등 가산세가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부가가치세 신고를 통해 종합소득세/법인세 매입/매출액의 대부분이 결정되므로, 부가가치세 무신고 혐의가 적발되지 않더라도 세무조사 또는 종합소득세/법인세 무신고 혐의 적발시, 역으로 지난 모든 기간의 부가가치세를 신고/납부해야하는 부담이 생깁니다. 실무상으로 더 무서운 점은, 세무조사시 추징되는 세금은 종합소득세/법인세보다 부가가치세의 납부세액+가산세가 더 큰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것입니다.


재경세무회계에 맡기신다면 대표세무사가 최초상담부터 자료요청, 신고서 작성, 신고, 납부서 발송, 사후상담까지 직접 대행해드립니다.

 

 



2. 다 똑같아 보이는 부가가치세 신고대리, 뭐가 다른가요?


(1) 세금계산서, 신용/체크카드, 현금영수증으로 나온 세금을 그냥 그대로 신고하지 않습니다. 업종에 따른 추가적인 세액공제를 검토해서 반영해드립니다.


(2) 신용/체크카드 사용내역, 현금영수증 수취분에 대하여 국세청 추천대로만(대부분을 불공제로 추천) 매입세액 공제/불공제를 반영하지 않습니다. 사용내역을 건별로 검토하여 매입세액 공제를 최대한 반영해드립니다.


(3) 카드매출, 현금영수증 매출에 대하여 국세청 자료로만 세액공제를 반영하지 않습니다. 온라인매출이 있는 경우, 추가로 가능한 세액공제를 검토해서 반영해드립니다.


(4) 과/면세 겸영사업이 있을 경우 과/면세비율에 따라 부가가치세 금액이 크게 달라집니다. 세금계산서를 건별로 검토하여 과/면세비율을 바탕으로 부가가치세 절세에 반영해드립니다.


(5)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자료에 누락된 것이 있는지, 자료누락으로 놓칠만한 세금혜택은 없는지 한번 더 검토하고 고민합니다.


(6) 부가세 신고를 마치면서, 고객님 사업장의 업종/매입매출에 따른 5월 종합소득세의 대략적인 흐름과 예상세액, 적용될 세액감면공제에 대해서도 브리핑 해드립니다.

 

 



3. 부가가치세 절세 사례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1) 연매출 11.6억, 전자상거래업 / 그밖의공제매입세액 추가검토 / 일반 예상세액 2,550,189 / 조정 후 세액 1,841,060


(2) 연매출 4.3억, 카페 / 신용카드매출발행공제 추가검토 / 일반 예상세액 1,300,657 / 조정 후 세액 1,031,550


(3) 연매출 1.3억, 전문서비스업 / 고정자산매입분 추가검토 / 일반 예상세액 787,168 / 조정 후 세액 –771,845 (환급)


(4) 연매출 39.8억, 건설업 / 영세율매출공사 추가검토 / 일반 예상세액 19,438,700 / 조정 후 세액 13,211,427

 

 



4. 부가가치세 신고대리 의뢰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1) “전문가에게 문의 남기기” 버튼으로 상담요청


(2) 업종, 매출액, 매입매출구조 등 상담(직원/사무장이 아닌, 대표세무사가 직접 상담합니다.)


(3) 수수료 결제


(4) 필요자료 안내(읽기 쉽게 작성된 안내문을 보내드립니다)


(5) 신고서 작성 및 세액산출 > 고객안내


(6) 부가가치세 신고완료 > 고객님께 납부서 전송(직원/사무장이 아닌, 대표세무사가 직접 신고합니다.)


* 추가자료 및 절세방안이 있으면 위 (4)~(5)는 다시 진행해드립니다.

 

 



5. 대표세무사 약력

동국대학교 법학과 졸업

제53회 세무사자격시험 합격

전) 세무법인 다현 법인재산팀 세무사

전) 세무법인 더원 기장팀 세무사

전) 혜움세무회계 세무4팀 팀장세무사

전) 신승세무법인 강남본사 재산2팀 팀장세무사

현) (주)다인 EAP 세무상담 전문위원

현) 재경세무회계 대표세무사



서비스 제공절차

(1) “전문가에게 문의 남기기” 버튼으로 상담요청


(2) 업종, 매출액, 매입매출구조 등 상담(직원/사무장이 아닌, 대표세무사가 직접 상담합니다.)


(3) 수수료 결제


(4) 필요자료 안내(읽기 쉽게 작성된 안내문을 보내드립니다)


(5) 신고서 작성 및 세액산출 > 고객안내


(6) 부가가치세 신고완료 > 고객님께 납부서 전송(직원/사무장이 아닌, 대표세무사가 직접 신고합니다.)


* 추가자료 및 절세방안이 있으면 위 (4)~(5)는 다시 진행해드립니다.



의뢰인 준비사항

(1) 사전상담이 필수이므로 “전문가에게 문의 남기기” 버튼으로 상담요청 먼저 해주셔야 합니다.


(2) 상담요청하셔서 아래의 내용을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 업종

- 온라인매출 여부

- 수출입 여부

- 홈택스 사업용카드 등록여부

상세이미지-0
장소
온라인

상세 주소는 결제 후, 크몽 메시지로 안내드려요.

가격 정보
110,000원
부가가치세 신고대리 기본수수료
과/면세 겸영사업자, 해외매출, 온라인매출, 개인카드추가반영시에는 추가수수료가 발생합니다(사전상담필수).
작업일5일
수정 횟수5회
수정 및 재진행
상담을 원하실 경우, 전화/카톡 주시면 언제든 가능합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기본 환불 규정 1. 전문가와 의뢰인의 상호 협의 하에 청약 철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2. 상담(컨설팅)이 완료된 이후 또는 자료, 프로그램 등 서비스가 제공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소비자보호법 17조 2항의 5조.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에 해당) 나. 전문가 책임 사유 1.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당초 약정했던 서비스 미이행 혹은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 의뢰인 책임 사유 1. 서비스 진행 도중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계산 후 총 금액의 10%를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총 상담 시간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2/3해당액 총 상담 시간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1/2해당액 총 상담 시간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2. 상담 진행 중 의뢰인의 폭언, 욕설 등이 있을 경우 상담은 종료되며 잔여 이용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재경세무회계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5.0
| 15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