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역량 레슨
메인 이미지
포트폴리오
avatar
전문가 만족도 아이콘

구매자의 100%가 전문가에게 만족하고 있어요!

실제 구매자들이 전문가를 평가한 만족도입니다.

5.0직무역량 레슨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ㅎㅎ 완전 친절하시고 여러 문제해결도 빠르세요! 그리고 수업퀄리티가 너무 좋으세요 여러 강의들 비교하며 고민하지 말고 믿고 바로 수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서비스 설명

[10년 이상 경력의 현직 프리랜서 디자이너]

10년 이상 경력의 디자이너/기획자로 공공기관, 언론사 등에서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으며 현재는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개인뿐 아니라 대학교, 공공기관, 단체 등에서 다년간 강의와 디자인 작업(웹디자인, 상세페이지, 명함, 로고, 포스터, 리플렛, 도록, 단행본 등)을 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강의와 레슨을 통해 구성한 최적의 커리큘럼으로 가장 쉽고 완벽하게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알려드립니다.


포토샵(그래픽프로그램)은 외우는 것이 아니라 이해하는 것입니다.

 

아마 여러분 대부분은 문서프로그램인 한글이나 워드는 어렵지 않게 사용하고 있을 겁니다.

하지만 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같은 그래픽 편집프로그램은 낯설고 두려워서 시작할 엄두도 못 내거나시작했다가 너무 어렵게 느껴서 포기했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한글이나 워드를 처음 접했을 때를 기억해볼까요?

한글이나 워드도 처음에는 낯설고 서툴렀을 겁니다.

지금은 어떤가요? 웬만한 기능들을 큰 어려움 없이 다루면서 멋진 문서를 만들고 있지 않으신가요?

새문서 파일을 만들고, 문자를 입력하고, 폰트종류/크기/색상/진하기 등을 바꾸고, 행간도 조정하고, 도형도 만들고, 표도 만들고, 이미지도 삽입하면서 멋지게 레이아웃을 합니다.

다 만들면 인쇄도 하고 저장합니다. 아마 복붙(Ctrl+C, Ctrl+V)같은 여러 단축키도 사용하고 있을 겁니다.

 

그래픽프로그램인 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도 결국은 문서프로그램 유사한 컴퓨터프로그램으로 기본적인 작동원리는 비슷합니다. 그 원리를 이해하면 다음부터는 매우 쉬워집니다. 기능과 만드는 방법은 하나씩 익혀나가면 됩니다. 혹시 중간에 막히더라도 원리를 알면 스스로 방법을 찾아서 해결할 수 있을 겁니다.

인터넷에 있는 엄청난 교육자료도 눈에 쏙쏙 들어올 겁니다.

 

학원이나 독학(책이나 유튜브)으로 배운 분들이 포토샵을 어렵다고 느끼는 것이 바로 프로그램 작동방식이나 이미지를 만드는 원리를 이해하지 못한 채 기능만 습득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기본 이해가 없는 상태에서 결과물을 만들기 위한 기능과 방법만 습득하다 보니 어느 단계에서 막히면 다음 단계로 가지 못하고 헤매다가 결국은 포기를 하게 됩니다. 그동안 제게 레슨을 신청하신 분들 대부분이 위와 같은 케이스입니다.

 

그래서 제 수업은 수강생들이 가장 어려워하거나 실수하는 부분, 실무에서 사용하는 핵심기능을 중심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의 작동방식과 원리, 핵심기능을 중점적으로 알려드리고 그걸 바탕으로 기본적인 이미지를 만들어내고 차후 스스로 응용할 수 있는 방법과 능력도 키워 드립니다.


이 수업을 통해 두려웠던 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도 이제는 한글/워드와 같이 친숙해지고 쉬워질 겁니다.


물론 원데이/투데이클래스 수업을 한번 듣고 전문디자이너가 된다는 것은 어불성설입니다.

디자인뿐 아니라 어떤 분야도 마찬가지입니다.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려면 꾸준한 연습과 경험이 필요합니다. 원데이/투데이클래스 과정은 전문디자이너를 만들어 드리는 과정이 아닙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정도의디자인 결과물을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과정입니다. 쇼핑몰에 들어갈 간단한 상세페이지,배너, 아이콘, 대표이미지를, 사업을 시작할 때 필요한 명함, 로고, 안내장 등을, 유튜브에 올릴 썸네일 등을,클라이언트에게 보여줄 간단한 광고 시안을, 내 얼굴과 몸매를 모델처럼 직접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과정입니다. 계속해서 하나씩 새로운 걸 만들다 보면 어느새 일취월장한 자신을 만나게 될 겁니다.


 

*전문디자이너가 되고 싶은 분들을 위해 개인지도 방식의 디자이너포트폴리오클래쓰 과정도 개설되어 있습니다.

* 프리미어(영상편집) 과정도 개설되어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문의바랍니다.



[수업을 들으시면]

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의 원리와 작동방식을 이해하고 실무에서 사용하는 핵심기능을 익혀 최종적으로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수업을 들은 이후에도 스스로 응용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상세페이지, 이벤트배너, 썸네일, 대표이미지, 카드뉴스, 포스터, 리플렛, 전단지, 아이콘, 로고/책편집 등 다양한 디자인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인디자인은 출판물 편집(인쇄)을 위해 최적화된 프로그램입니다. 주로 단행본, 잡지, 도록 등 많은 페이지가 들어가는 인쇄물을 만드는데 가장 확실하고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수업방식 - 온라인원격]

- 원격프로그램을 통해 1:1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 원격수업은 녹화된 동영상이나 강사의 컴퓨터화면을 시청하면서 수업을 듣는 것이 아니라 실시간으로 강사나 수강색의 컴퓨터로 접속하여 한 컴퓨터처럼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 전화통화나 보이스톡을 하면서 진행합니다.

- 원격수업을 하신 분들 대부분은 대면수업과 별 차이가 없고 오히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아 편하다고 말씀하십니다. 


*사전에 충분한 상담후 수업이 진행되니 반드시 사전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업방향 설정을 위해 온라인원격으로 1회 무료 오리엔테이션(약 20분 이내)을 해 드립니다.



[커리큘럼]

*수업은 각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진행합니다.

* 통합해서 들으셔도 좋습니다. 포토샵만으로도 디자인하는데 전혀 문제는 없습니다(출판물은 제외). 다만좀 더 편하고 여러 스타일의 적용이 필요하면 일러스트나 프리미어(영상)를 함께하면 더 쉽고 다양한 스타일의 디자인을 할 수 있습니다. 출판물 제작을 원하시면 인디자인과 더불어 포토샵 기초부분을 배우시는 게 필요합니다(통합과정은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 1:1원데이기초클래쓰(3시간)

[기초+핵심]과정으로 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을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지, 이미지편집을 어떻게 하는지 등등 기본개념과 기본기능을 중심으로 기초적인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과정입니다.

- 간단한 상세페이지/배너/썸네일/포스터/로고/아이콘/명함/책편집 등의 결과물을 만들어냅니다.(각 1개의 카테고리)

- 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을 스스로 다룰줄 알고 기초적인 이미지 제작방법을 습득하는 과정입니다.


1) 포토샵

- 포토샵프로그램 원리 및 이미지파일 이해하기

- 툴박스/옵션바/패널 이해하기

- 레이어/텍스트/도형/색상 만들기

- 선택(누끼)/레이어, 클리핑마스크 /그라데이션 활용하기(합성 등)

- 이미지보정/색감보정/얼굴,몸매 성형(뽀샵하기)

- 기초 레이어스타일/블렌딩모드/필터 활용하기

- 각각의 이미지 만드는 방법(상세페이지/배너/썸네일/명함 등)/저작권/소스 활용


2) 일러스트

- 일러스트프로그램 원리 및 이미지파일 이해하기

- 툴패널/콘트롤패널/ 패널그룹 이해하기

- 아트보드/텍스트/형태 만들기

- 펜툴/쉐이프빌더/패스파인더 이해하기

- 그라데이션/클리핑마스크/컴파운드패스

- 오브젝트/블렌드/효과 사용하기

- 각각의 이미지 만드는 방법(포스터/배너/리플렛/명함/아이콘 등)/저작권/소스 활용


3) 인디자인

- 인디자인프로그램 원리 및 이미지파일 이해하기

- 해상도/인쇄 및 출력시스템(종이/사이즈/제본/표지/후가공) 이해하기

- 툴패널/콘트롤패널/ 패널그룹 이해하기

- 페이지설정/마스터페이지 활용하기/페이지번호 넣기

- 텍스트/이미지삽입/도형만들기/표그리기

- 그라데이션/패스/효과/스타일 활용하기

- 프리플라이트/인쇄용출력하기/표지만들기

- 저작권/소스 활용



2. 1:1핵심마스터클래쓰(8시간 : 1회 2시간씩 총4회)

[기초+핵심+응용]과정으로 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프로그램 이해와 작동원리, 실무에서 사용하는 중요 핵심기능을 중심으로 레이아웃, 색상배합 등 디자인이론을 습득하여 좀 더 완성도 높은 이미지편집을 할 수 있도록 응용력을 향상시키는 과정입니다.

- 고급 상세페이지/배너/썸네일/포스터/로고/아이콘/명함/책편집 등의 복잡하고 밀도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냅니다.


*수업은 각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진행합니다.

- 포토샵핵심마스터클래쓰

- 일러스트핵심마스터클래쓰

- 인디자인핵심마스터클래쓰


* 커리큘럼은 기초+핵심과정에 응용과 예제 실습(과제와 복습)등이 추가되어 완성도 있는 결과물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 행사포스터/나만의 명함/리플렛/상세페이지/썸네일/웹배너/로고/아이콘 등 실제 결과물을 제작해서 향후 목적에 맞는 디자인물을 혼자서도 충분히 만들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이런분들이 들으시면 좋아요!]

- 디자인을 배우고 싶은 포토샵/일러스트 1도 모르는 분

- 예전에 학원이나 독학으로 배워봤지만 기초부터 다시 배우고 싶은 분

- 학원가기는 시간도 안 맞고 매일 가는 게 부담스러운 분

- 유튜브를 보고 독학하려는 데 도대체 뭔 소리인지 모르겠다는 분

- 유튜버인데 영상편집은 할 줄 알지만 썸네일이나 이미지를 활용해서 영상을 디벨롭하고 싶은 분

- 창업해야 하는데 여기저기 돈 들어갈 곳은 너무 많고 명함, 로고, 전단지 정도는 직접 만들어서 예산을 아끼고 싶은 사장님

-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대표이미지를 만들어야 하는 사장님

- 쇼핑몰을 운영하는데 외주사가 속 터지게 해서 직접 이미지(상세페이지, 이벤트페이지, 대문/대표 이미지 등)를 만들고자 하시는 사장님

- 갑자기 회사에서 디자이너가 나갔는데 포토샵은 1도 모르지만 얼떨결에 디자인 업무를 맡게 된 분

- 마케터이지만 회사에서는 멀티플레이어가 필요하다면서 광고시안, 인스타그램 배너, 카드뉴스, 포스터 등을 직접 만들어야 하는 분

- 사진이 취미인데 보정이나 합성이 필요한 분

- 블로그, 인스타그램에 올릴 사진이나 배너 등을 예쁘게 만들고 싶은 분

- 학생인데 포토샵/일러스트 관련 수업의 진도를 따라가기 힘든 분



3. 1:1디자이너포트폴리오클래쓰(10시간 : 1회 2시간씩 총 5회)

[심화]과정으로 전문디자이너 진출을 위한 포트폴리오 과정입니다. 컨셉 기획부터 레이아웃, 색상 조합 등 디자인 결과물의 완성도를 높이고 최종 결과물의 목업 작업을 하는 과정입니다. 다양한 예제와 응용을 통해 완성도를 높입니다.


* 사전에 충분한 상담후 수업이 진행되니 반드시 사전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수업방향 설정을 위해 온라인원격으로 1회 무료 오리엔테이션(약 20분 이내)을 해 드립니다.


 


[ 첫 수업 시 준비물 ]

*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프로그램이 설치된 노트북

(프로그램이 없는 분들은 어도비사 홈페이지에서 무료체험판 설치(설치 후 7일간 사용 가능하니 가능한 수업 이틀 전후로 설치하는 것이 안전함. 설치 후 7일이 지나면 유료로 구매해야만 사용 가능))

*프로그램버전은 포토샵/일러스트CC2020으로 진행됩니다.

(최신 버전 사용을 추천하지만 예전 버전이 설치된 분들은 최신 버전과 일부 다른 부분이 있어도 전체적으로 배우는 데 크게 지장은 없습니다)

* 무료폰트 설치

* 무료이미지(인물사진 여러컷, 제작하고 싶은 카테고리에 사용할 이미지(원하는 분만))

(수업당일에 무료이미지사이트에서 다운받으셔도 됩니다)

* 사전에 무료이미지와 무료폰트 다운 사이트 및 설치방법 안내해 드립니다.


* 궁금하신 부분있으면 언제든 상담신청하시면 친절히 답변드립니다.

모집 형태
개인레슨
분야
편집디자인
일러스트/포토샵
SNS 디자인
장소
온라인

상세 주소는 결제 후, 크몽 메시지로 안내드려요.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
커리큘럼
  • 1회차

    포토샵 커리큘럼 - 포토샵프로그램 원리 및 이미지파일 이해하기 - 툴박스/옵션바/패널 이해하기 - 레이어/텍스트/도형/색상 만들기 - 선택(누끼)/레이어, 클리핑마스크 /그라데이션 활용하기(합성 등) - 이미지보정/색감보정/얼굴,몸매 성형(뽀샵하기) - 기초 레이어스타일/블렌딩모드/필터 활용하기 - 각각의 이미지 만드는 방법(상세페이지/배너/썸네일/명함 등)/저작권/소스 활용

  • 2회차

    일러스트 커리큘럼 - 일러스트프로그램 원리 및 이미지파일 이해하기 - 툴패널/콘트롤패널/ 패널그룹 이해하기 - 아트보드/텍스트/형태 만들기 - 펜툴/쉐이프빌더/패스파인더 이해하기 - 그라데이션/클리핑마스크/컴파운드패스 - 오브젝트/블렌드/효과 사용하기 - 각각의 이미지 만드는 방법(포스터/배너/리플렛/명함/아이콘 등)/저작권/소스 활용

  • 3회차

    인디자인 커리큘럼 - 인디자인프로그램 원리 및 이미지파일 이해하기 - 해상도/인쇄 및 출력시스템(종이/사이즈/제본/표지/후가공) 이해하기 - 툴패널/콘트롤패널/ 패널그룹 이해하기 - 페이지설정/마스터페이지 활용하기/페이지번호 넣기 - 텍스트/이미지삽입/도형만들기/표그리기 - 그라데이션/패스/효과/스타일 활용하기 - 프리플라이트/인쇄용출력하기/표지만들기 - 저작권/소스 활용

가격 정보
STANDARD90,000
DELUXE240,000
PREMIUM400,000
패키지 설명
[원격]1:1 원데이기초클래쓰
프로그램의 작동원리의 이해를 바탕으로 기초적인 상세페이지/배너/썸네일/아이콘/책편집을 제작하고 안내하는 과정
[원격]1:1 핵심마스터클래쓰
프로그램의 이해를 바탕으로 고급 상세페이지/배너/썸네일/명함/아이콘/로고/책편집 등을 스스로 제작하는 과정
[원격]1:1 디자이너포트폴리오클래쓰
디자인이론과 실무 핵심기능, 심화, 첨삭을 통해 전문디자이너로 진출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 제작 과정
1회당 레슨시간 (분)
180 분
120 분
120 분
레슨 횟수
1 회
4 회
5 회
수정 횟수
작업일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레슨 환불기준 원칙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제 18조(교습비 등의 반환 등) - 학원설립, 운영자, 교습자 및 개인과외교습자는 학습자가 수강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또는 학원의 등록말소, 교습소 폐지 등으로 교습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학습자로부터 받은 교습비를 반환하는 등 학습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1. 레슨을 제공할 수 없거나, 레슨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 이미 납부한 레슨비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 환불 2. 레슨기간이 1개월 이내의 경우 - 레슨 시작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 전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1/3 경과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의 2/3에 해당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1/2 경과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용의 1/2에 해당액 환불 - 총 레슨시간의 1/2 경과후 : 반환하지 않음 3.레슨 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 레슨 시작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 전액 환불 - 레슨 시작후 : 반환사유가 발생한 당해 월의 반환 대상 레슨비(레슨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따라 산출된 수강료를 말한다)와 나머지 월의 레슨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레슨비 징수기간 중의 총레슨시간을 말하며, 반환 금액의 산정은 반환 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 된 레슨시간을 기준으로 함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자유로운아티스트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5.0
| 14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