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사업
메인 이미지
포트폴리오
전문가 이력
  • 학력 전공

    서성한대학교·경영학과·졸업

  • 경력 사항

    현대·해외영업 마케팅·과장·8년.8개월 한미약품·메디컬팀·약사·4년.0개월 코스맥스·국내영업·대리·3년.0개월

avatar
전문가 만족도 아이콘

구매자의 99%가 전문가에게 만족하고 있어요!

실제 구매자들이 전문가를 평가한 만족도입니다.

5.0울*****창업·사업

실제 경험에서 나오는 업계이야기를 알 수 있었어요. 처음 화장품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알아보던 중 구매하게 되었는데 주변에 관련사업을 하는 사람이 없어 물어볼 수 없었던 조언들이 담겨있습니다. 꿀팁 및 가이드이고 꽤 최신 내용으로 구성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서비스 설명


· 2021년 크몽 AWARDS 수상

· 42만 유튜버 '절약왕 정약용' - 화장품 창업 인터뷰

(링크 : https://url.kr/2gt1zs)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 전문가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글로벌 기업에서 과장으로 근무하면서 부업으로 화장품 사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 1인 기업으로 1개 제품을 런칭하면서 사업을 시작했구요. 그 전까지는 회사만 다녔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화장품을 판매하는 모든 과정들이 저에게는 낯설고 어려운 도전이었습니다.


회사에서는 맡은 업무에 대해서만 신경 쓰면 됐지만, 개인 사업은 작은 일부터 큰 일까지 모든 것을 직접 알고 처리할 줄 알아야 했기 때문에 익히는데 상당히 고생도 했습니다.


어찌됐든, 사업을 시작한 첫 해에는 근거 없는 자신감과 희망으로 사업 대박을 꿈꾸었죠. 하지만 현실은 냉정했습니다. 사람들이 처음 보는 브랜드, 차별화가 부족한 제품, 효과적인 마케팅의 부재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저의 첫 제품의 연 매출 1,000만원에 그치게 됩니다.


한 번의 실패를 겪은 후, 부족한 점을 철저하게 보완하여 2018년에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였고,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위메프에서는 명예의 전당에까지 등록되어 약 25,000개의 물량을 소진했습니다. 결국 2018년에는 연 매출 1억원을 달성했습니다.


규모가 큰 업체가 보기에는 놀라울만한 성과가 아닐 수 있겠지만, 저는 제 본업을 하면서 부업으로 이뤄낸 성과이기에 많은 분들에게도 공유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제가 경험한 작은 성공이 화장품 사업을 시작하거나 또는 성장하는 업체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자료 및 상담 서비스를 준비하였습니다.


시중에 화장품 사업에 도움이 될만한 자료를 찾기가 상당히 어려울 거에요. 화장품 전문가라고 하는 사람들의 컨설팅 비용은 터무니 없이 비싸기만 하구요. 그런 어려움을 알고 있기에 제 서비스가 많은 분들에게 부담 없이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개인 프로필]


- 강남 자사고 졸업

- 서성한 경영학과 우수 졸업

- 국내 대기업 과장 근무 중

- 화장품 사업 운영 중



2. 서비스 내용


1) 스탠다드 : 전문가가 추천하는 화장품 제조업체 26개사 리스트 (2022. 10월 업데이트)


- 소량 생산 가능 업체

- 비건, 유기농 화장품 업체

- 유아 화장품 업체

- 마스크팩 소량 생산 가능 업체 등 포함



국내 화장품 제조업체는 3,000개가 넘습니다.


검색만 하면 어느 제조업체든 쉽게 나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그 많은 업체 중 어떤 화장품 업체를 통해 제조를 하는가입니다.


코스맥스나 한국콜마 같은 중견기업들은 초보 책임판매업자를 상대해 주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잘 알지도 못하는 제조업체와 협력하면 품질이 나쁘지는 않을지 고민하게 됩니다.


이러한 고민을 잘 알기에, 제가 5년간 화장품 사업을 하면서 겪었던 실패와 극복의 과정을 여러분들은 한 방에 해결할 수 있도록 추천 리스트를 만들었습니다.


제가 직접 계약 및 협의했던 제조업체들이며, 처음 사업을 시작하는 책임판매업체에도 협력해주는 제조업체만을 선별하였습니다. 품질도 물론 믿을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를 찾는데 많은 시간을 들이고 싶으신가요?


오랜 시간을 들였는데도 잘못된 선택을 한다면 그 피해를 감당할 수 있으신가요?


제 추천 리스트만 있으면 이런 걱정을 모두 덜어버릴 수 있습니다.


빨리 확인하시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입니다.






2) 디럭스 : 제조업체 소개 서비스


제가 직접 제조업체 담당자에게 연락해서 의뢰인을 소개해 드립니다. (이메일, 전화, 메시지 등 비대면)


제조업체들이 초보자와 협력하기를 꺼리는 편이다 보니, 협력했던 경험이 있는 업체가 도와주면 당연히 일이 더 수월해집니다.


사업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제조업체와 보다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역할이며, 견적가도 잘 맞춰달라고 사전에 부탁해 드립니다. (이러한 부탁 한 번으로 수십만원을 아낄 수 있습니다)




3) 프리미엄 : 제조 대행 서비스 (1개 품목, 샘플 1회)


의뢰인이 원하는 화장품 제형을 제가 대신 제조사에 샘플 요청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의뢰인이 원하는 화장품 컨셉을 알려주시면 이를 제조할 수 있는 업체를 수배하여 샘플까지 만들어 드리는 원스톱 서비스입니다.


기본 서비스 비용은 1개 품목에 대해 1회 샘플까지 만드는데 드는 비용이며, 제형 수정 시 마다 10만원이 추가 발생합니다.


여러 제품을 동시에 진행하는 경우 별도 협의가 필요합니다.




3. 본 서비스가 필요하신 분


1) 화장품 사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


2) 화장품 사업 초기 단계의 대표님


3) 기존 협력하던 제조업체에 불만이 많으신 대표님


4) 협력업체를 다양화 하고 싶으신 대표님


5) 사업을 빠르게 추진하고 싶으신 대표님




4. 기타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후기 20개까지만 50% 할인 판매 중입니다.


제가 겪은 수많은 시행착오와 시간 낭비를 12,000원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정보를 찾고, 실패를 통해 시간을 허비한다고 생각해 보세요.


10시간만 허비한다 해도 시급 1만원이면 10만원입니다.


시간만 낭비하실 것 같나요?


잘못된 방향으로 사업을 이끌어 나가면 막대한 사업 자금도 낭비합니다.


제 서비스가 아니더라도 사업을 하시면서 컨설팅과 노하우를 배우는 것에 돈을 아끼지 마세요.


사업의 첫 단추를 잘못 잠그게 되면 훨씬 더 많은 돈을 잃습니다.


현명한 판단으로 모두 사업 번창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제공절차

1) 스탠다드 : 주문 확인 후 전자책 발송


2) 디럭스 : 제조 희망하는 품목을 알려주시면 적합한 제조업체를 매칭


3) 프리미엄 : 제조 희망 품목 및 스펙 등을 상담을 통해 확인 후 진행



의뢰인 준비사항

1) 스탠다드 : 없음


2) 디럭스 : 제조 희망하는 품목과 상세 스펙


3) 프리미엄 : 제조 희망 품목 및 상세 스펙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
가격 정보
STANDARD12,000
DELUXE49,000
PREMIUM550,000
패키지 설명
제조업체 26개 리스트 자료
제조업체의 정보, 연락처, 특징을 정리한 리스트를 보내드립니다. (PDF 파일)
제조업체 소개 서비스
의뢰인을 제조업체에 소개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유선 또는 메시지)
제조 대행 서비스
의뢰인이 원하는 화장품 제형의 샘플을 대행하여 만들어 드립니다. (1개 제품)
수정 횟수
0회
0회
0회
작업일
1일
3일
20일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기본 환불 규정 1. 전문가와 의뢰인의 상호 협의 하에 청약 철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2. 상담(컨설팅)이 완료된 이후 또는 자료, 프로그램 등 서비스가 제공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소비자보호법 17조 2항의 5조.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에 해당) 나. 전문가 책임 사유 1.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당초 약정했던 서비스 미이행 혹은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 의뢰인 책임 사유 1. 서비스 진행 도중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계산 후 총 금액의 10%를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총 상담 시간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2/3해당액 총 상담 시간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1/2해당액 총 상담 시간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2. 상담 진행 중 의뢰인의 폭언, 욕설 등이 있을 경우 상담은 종료되며 잔여 이용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야망사냥꾼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4.7
| 39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