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
메인 이미지
포트폴리오
avatar
전문가 만족도 아이콘

구매자의 100%가 전문가에게 만족하고 있어요!

실제 구매자들이 전문가를 평가한 만족도입니다.

5.0보*****심리상담

너무 자세하게 설명해주셨어요. 저 자신을 한 번 돌아볼수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너무 즐거웠어요.

대상자🙋‍♀️

  • 자신에 대해 이해하고 돌보고 싶은 분

  • 대인관계 갈등이나 어려움을 겪는 분

  • 커플이나 가족, 친구에 대해 이해하고 싶은 분

  • 자존감이 낮거나 이유 모를 감정, 스트레스를 느끼는 분

서비스 내용✍️️

  • TCI 심리검사 + 50분 해석상담

  • 커플 TCI 심리검사 + 50분 해석상담

  • MMPI, TCI, SCT + 50분 해석상담

기대효과✨

  • 자신의 타고난 부분과 경험을 통해 만든 부분을 나누어 이해

  • 전반적인 심리적 상태 확인하고 회복 방향 모색

  • 자신과 타인에 대해 이해하고 소통 향상

진행순서🗓️

  • 결제 > 일정조율 > 심리검사 발송 > 검사실시 > 해석상담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
서비스 설명

※크몽 상담사는 윤리규정에 의거하여 내담자의 사생활과 비밀보호를 보장합니다.

본인은 내담자의 사생활과 비밀보호에 관한 윤리강령 위반 시, 크몽 내 상담사 자격이 박탈되며 활동 중지될 수 있음에 동의하였습니다.


삶이 너무 지치거나 마음이 힘들고, 나를 알고 싶으신가요?

 

저는 심리학은 사람을 더 가까이 들여다보고 이해하도록 돕는 좋은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의 심리에 대한 관심도의 증가와는 달리,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올바른 접근으로는 잘 이어지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어 항상 아쉬웠습니다.

전문적이지만 조금 더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기를 바라며, 클래스를 오픈합니다.

 

이 짧은 시간이 당신에게,

‘나’라는 세상을 살펴보고 다시 발견하고,

‘너’ 라는 아주 개인적이고 특별한 세상을 만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자격, 경력 및 활동사항

- 상담심리사 1급(한국상담심리학회), 국가공인 임상심리사 2급, 국가공인 청소년상담사 2급

- 가톨릭대학교 일반대학원 심리학 석사

- 가톨릭대학교 학생생활상담센터 인턴 수료


- 달과 바다 심리상담센터 대표

- 위촉: 서울시 청년활동지원센터 상담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강사

- 경력: 달과 바다 심리상담센터 대표, 사설 및 기업 심리상담 등 심리상담 활동 중

- 출강 : 대학 및 기업 특강 및 집단 상담

- 리베라의 심리학 블로그 운영

 


< 어떤 클래스인가요? >


* 수업목표

심리검사를 통해 자신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스스로를 수용하고 돌보는 방법을 배웁니다.

 

* 이런 분들이 들으면 좋아요

자신의 마음을 알고 싶고, 자신을 이해하고 돌보고 싶은 사람 누구나


대인관계의 어려움이나 갈등을 경험하고 있는 분

무엇인지 모르게 마음이 힘든 분

자신과 타인에 대해 좀 더 이해해보고 성장하고 싶은 분

자존감이 낮아지는 것 같은 분

스스로를 사랑하는 방법이 궁금한 분

내가 왜 이렇게 느끼지? 하고 생각하는 분


< MMPI 검사에 대하여 >


MMPI-2/A 심리검사는 Minnesota Multiphasic Personality Inventory의 약자로, 임상 장면에서 효율적으로 진단 및 평가를 할 목적으로 개발된 표준화된 자기 보고형 검사입니다. 본래는 체계적인 정신과 진단을 위해 개발되었으나, 현재는 여러 장면에서 내담자를 이해하고 성격특성과 정서적 적응 수준 등 다양한 심리 내적 영역을 양적으로 측정할 목적으로 활용됩니다.


MMPI 검사는 문항 수가 많은 만큼 다양한 심리적 요인을 측정하고 있으며 오랜 기간 연구를 통해 신뢰도와 타당도가 입증된 검사입니다. 특히 검사는 수검자의 수검 태도를 확인할 수 있는 "타당도" 척도가 있어, 검사가 타당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사가 타당하게 여겨질 경우에 검사에 나타난 점수들을 해석할 수 있습니다.

MMPI 검사는 보이지 않는 몸의 상태를 확인하는 건강검진처럼 보이지 않는 마음의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는 검사입니다. 검사 점수는 수검자의 성격, 정서, 적응 등 다양한 차원을 나타냅니다. MMPI 심리검사를 통해 한 사람의 마음을 이해하는 가설을 세울 수 있고, 현재의 증상으로부터 한 사람의 세계를 이해해 나가는 "출발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검사를 통해 자신이 당면한 어려움을 이해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 TCI 기질 및 성격 검사에 대하여 >

- 기질은 무엇인가요?

기질은 우리가 "타고 난 반응 경향성"입니다. 좀 더 자세하게는, 기질이란 우리가 타고 난 유전적 경향성을 의미합니다. 곧, 생물학적으로 어떤 경향성을 타고 났는지 볼 수 있습니다.

 

생물학적으로 타고 난 것은 "키", "목소리", "생김새" 처럼 노력으로 바꾸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나의 기질적 경향성이 타인에 의해 거부당하거나, 스스로 받아들일 수 없을 때, 노력을 통해 그것을 바꾸려하지만 기질은 잘 바뀌지 않습니다. 그러한 노력은 오히려 자기 자신과의 관계나 타인과의 관계를 해치기도 합니다.

 

TCI 심리검사는 나의 기질적 경향성을 "알고", "인정하고" "수용할 수 있도록" 돕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기질은 좋거나 나쁜 것으로 구분되지 않습니다. 기질은 바꾸려고 하기보다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때

건강한 나의 개성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자신의 모습이 충분히 수용되지 않거나 심한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는 자신의 기질이 가진 "취약성(약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기질적 취약성을 알고 있는 것은 중요합니다. 내가 반복적으로 하는 행동의 의미를 알 수 있을 뿐 아니라, 반대로 특정 행동을 통해 자신이 심한 스트레스 상황에 있고, 이것이 어떤 영향을 자신과 타인에게 미칠 수 있을지를 미리 생각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자신의 자동적 반응 경향성을 인식하고 있을 때,

우리는 보다 자유로운 선택을 할 수 있게됩니다. 기질을 아는 것은, 나의 생김새를 자세히 관찰하는 것입니다. 현재의 "나"는 주변의 기대와 다양한 경험의 영향을 받아서, 타고난 모습은 어떤 것일지 알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TCI 검사는 경험적으로 형성되기 전의 내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 모습은, 내가 느끼고 있는 나의 모습과 일치할 수도 있고,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 불일치가 클 수록 한 개인은 삶에서 낯선 느낌이나 고통을 경험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성격이란 무엇인가요?

TCI 검사에서는 "성격"을 경험을 통해 쌓아 온 "관계"라고 봅니다. 방금 설명한 기질이 타고난 생김새라면, 성격은 그런 생김새로 어떻게 관계를 맺으며 성장해 왔는지를 보여줍니다. 살아가면서 우리가 맺는 관계를 조금 구분해 본다면, 자기 자신과 맺는 관계, 세상과 맺는 관계, 보다 넓은 차원 (우주, 자연, 영성)과 맺는 관계로 구분해 볼 수 있습니다. ​나의 생김새(기질)가 어떻든, 자기 자신과 그리고 세상과 신뢰롭고 관계를 마음 속에 만들었다면, 그 생김새는 개성과 매력이 될 것입니다. 반대로 나의 생김새가 어떻든 자신과의 관계가 불편하고, 타인과의 관계가 불편하다면, 삶에서 어려움을 경험하는 부분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상담에서는 기질적인 부분은 잘 알고 수용할 수 있도록 돕고, 성격적인 부분(관계)이 변화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관계는 경험을 통해 형성되어 온 것이므로, 새로운 경험을 통해 변화할 수 있습니다


< SCT 심리검사에 대하여 >

SCT는 흔히 말하는 문장완성검사로, 문장의 빈칸을 주관적으로 채워 넣어 작성하는 검사입니다. 개인의 구체적인 경험과 무의식적인 측면을 확인할 수 있어 다른 검사와 교차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한국상담심리학회 윤리강령에 의거 상담 및 검사 내용에 대해 비밀이 보장됩니다.




서비스 제공절차

1. 결제 : 결제를 진행해 주세요.


2. 일정조율 : 결제 후 24시간 이내에 튜터가 연락을 드립니다.


3. 심리검사링크 발송 : 핸드폰 번호로 심리검사링크를 발송해드립니다. (SCT 검사는 이메일 발송)


4. 검사실시 : 해석상담 2, 3일 전에 링크에 접속하셔서 주어진 문항대로 따라 체크해주세요.

MMPI 검사는 약 60분, TCI 검사와 SCT 검사는 약 30분 소요됩니다.


5. 결과해석 : 작성하신 검사결과를 튜터가 확인 후 해석합니다.


6. 온라인 해석상담 (50분) : 정해진 날짜에 zoom 링크를 튜터가 보내드립니다.

50분간 해석상담이 진행됩니다.


7. 검사 결과지 전송 : 이메일을 통해 심리검사 결과지를 전달해 드립니다.


* 대면상담을 원하시는 경우, 송파구 달과 바다 심리상담센터에서 해석상담을 진행합니다.



의뢰인 준비사항

[ 준비물 ]

* 해석상담 2일 전까지 검사를 완료해주세요.

[ 유의사항 ]

* 온라인 클래스는 Zoom으로 진행되며,

해석상담 당일에 링크를 전달해 드립니다.


* 그 외 기타 상담자에게 알리고 싶은 안내 사항을 적어주세요.

전문가 이력
  • 학력 전공

    가톨릭대학교 일반대학원·심리학과 석사·졸업

  • 보유 자격증

    상담심리사 1급·2023-09·한국상담심리학회 청소년상담사 2급·2019-06·여성가족부 임상심리사 2급·2019-11·보건복지부

  • 경력 사항

    가톨릭대학교·대학원상담실·상담사·2년.0개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상담지원팀·팀원·1년.6개월 청소년상담복지센터·동반자·전일제동반자·0년.6개월 가톨릭대학교·학생생활상담센터·인턴상담사·1년.0개월 프리랜서·1년.0개월 달과바다심리상담센터·심리상담·대표·0년.7개월

가격 정보
STANDARD49,000
DELUXE80,000
PREMIUM100,000
패키지 설명
TCI 기질성격검사 및 해석상담
타고난 기질과 성장하며 형성된 성격을 확인하여, 자신의 삶을 올바로 이해하고 수용하는 법을 배우는 시간입니다
TCI 커플심리검사(2인)
두 사람의 기질 및 성격을 확인하여 자기 자신과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여가는 시간입니다.
MMPI, TCI, SCT기본심리검사
3가지의 심리검사를 통해 자신의 심리상태를 깊이 있게 확인합니다.
결과보고서
1 장
2 장
2 장
수정 횟수
0회
0회
0회
작업일
14일
14일
14일
진행 방식
내방상담
화상상담
문서제공
검사 주제
정서·성격
흥미·적성
검사 인원
1인
2인
장소
온라인

상세 주소는 결제 후, 크몽 메시지로 안내드려요.

오프라인

방이 송파 달과 바다 심리상담센터

취소 및 환불 규정
01. 상담 시작 전 100% 환불 가능합니다. 단, 결제 후 통보나 협의 없이 상담에 불참하는 경우 환불이나 보상이 불가합니다. 02. 전문가의 사정으로 상담이 진행되지 못하거나 그에 상응하는 내담자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진행한 작업 건수 혹은 시간을 계산하여 이를 제외한 금액 환불 가능합니다. 03. 계약된 상담이 모두 진행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04.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상담 및 솔루션 외에 추가로 협의하여 변경 혹은 추가로 진행한 상담은 그 협의를 통해 합의된 환불 규정에 따라 진행합니다.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상담심리사리베라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4.9
| 148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