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역량 레슨
메인 이미지
포트폴리오
avatar
전문가 만족도 아이콘

구매자의 100%가 전문가에게 만족하고 있어요!

실제 구매자들이 전문가를 평가한 만족도입니다.

5.0이*****직무역량 레슨

정말 혼자 포트폴리오 작업하는 데 있어 고민이 많았는데 정말 핵심적인 부분을 짚어주시고 면접관의 입장에서 정말 이해가 잘 가게 설명해 주셔서 제대로 된 가이드라인을 적립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해외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학생/취업준비생 분들에게 정말 좋은 수업인 것 같네요. 주신 피드백들을 바탕으로 더욱 디벨롭해서 조만간 또 리뷰 요청하겠습니다 :)

대상자🙋‍♀️

  • UX/UI디자인 입문자

서비스 내용✍️️

  • UX/UI 디자인 마스터

전문가 소개👨‍💻

  • 현업 UX/UI 디자인 실무자이자 채용담당자로서 면접관의 관점에서 입문자가 취업하도록 안내

서비스 설명

1. 내용 소개


전혀 디자인을 공부해본 적이 없는 비전공자 분들, 이제 막 UX디자인을 공부하기 시작한 학생들, UX 및 UI 디자인 취준생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말랑말랑하고 쉽게 배우는 UX디자인 입문, UX의 본질은 무엇인가?"



사람들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의 원인은 어디에 있을까요? 사람들이 기계치라서 그런 걸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UX디자인의 세계에서는 이것을 철저하게 디자이너와 설계자의 책임으로 봅니다. 서비스를 만들 때에 사용자의 관점에 대한 고려가 부족하거나 없었기 때문에 그런 것이라고 보는 것이지요. 디자이너는 자신의 관점이 아닌 사용자의 관점에서 공감하고 그들의 문제를 해결해주기 위해 존재하고, 이것이 비즈니스 성공의 핵심까지 될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우버, 핀터레스트, 페이스북..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이 서비스들이 성공한 이유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그들은 단지 예쁘고 멋진 앱, 웹사이트를 만든 것이 아니라 사용자들이 겪는 어려움, 문제들을 계속해서 알아가면서 이것들을 해결해준 것입니다.



예를 들면, 에어비앤비는 갓 대학을 졸업했던 창업자 브라이언 체스키가 샌프란시스코 본인의 남는 집 공간을 활용해서 돈을 벌려는 니즈와 그곳에 컨퍼런스 등으로 숙박시설이 부족한 상황에서 여행자들의 니즈를 발견했기 때문에 탄생한 것이랍니다. UX디자인은 이러한 사용자 니즈를 계속해서 알아가는 그 과정의 중심에 있습니다.



사용자에 대한 니즈를 알기 위해서 UX디자이너는 가설을 세우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 생각해내고, 이것이 실제로 사용자들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지 검증하는 과정을 계속해서 반복해나갑니다. 이러한 과정은 개발자, PM, 마케터 등 유관 팀원들과의 협업이 중요하고 이 과정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타트업이냐, 대기업이냐와 같은 회사의 크기, 회사의 문제해결 방식, 제품의 성격에 따라 UX디자인의 접근방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강의를 통해서 UX디자인이란 무엇인지, 사용자의 문제를 찾고 해결하는 과정을 위해 할 수 있는 것들은 무엇이 있는지, 가설을 세우는 방법과 이것을 검증하기 위해 디자이너가 해야 할 활동들에 대해서 알려드릴 것입니다. 다양한 상황에 따라 어떻게 협업을 하고, 디자인을 할 것인지 알려드릴게요. 그리고 UX디자인의 기본기가 될 수 있는, 업계에서 실무적으로 많이 활용하고 있는 핵심적인 방법론들을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강사 소개


반갑습니다! 저는 뉴욕의 테크 회사 The Knot Worldwide에서 프로덕 디자이너로 웨딩 및 파티 플래폼 서비스를 디자인하고 있는 에릭입니다. 그 전에는 서울에 있는 기업에서 UI기획자로 앱을 디자인하고 만드는 일을 했습니다. 5년 전 뉴욕으로 건너와 더 깊이 UX와 UI디자인을 공부하기 위해 인터렉션 석사 공부를 하고 지금은 UX와 UI, 사용자 리서치, 사업 전략에까지 기여를 하는 프로덕 디자이너로 경력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UX 업계에서 경력을 쌓은 것이 10년 정도 되었네요.



UX 디자인을 하면 좋은 점은 사용자에 대해서, 사업에 대해서 Tech에 대해서 계속해서 배우고 성장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 이유는 이 분야 자체가 디자이너에게 끊임없는 호기심과 지식에 대한 공부를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디자이너는 자신을 위해서 제품을 설계하고 만드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를 위해서 그것을 하기 때문에 사용자에 대해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서 더 배우고 더 성장하게 됩니다.



분야의 특성상 개발자, 프로덕트 매니저, 마케터 등 다양한 사람들과 협업을 통해 나와 다른 관점들을 배우고 이를 통해 더 좋은 제품 또는 서비스를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겪고 있는 문제가 무엇인지, 그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이해하고, 브레인스토밍과 스케치, 사용자 플로우 등을 거쳐 나온 솔루션을 다시 사용자를 통해 검증하는 과정에서 많은 배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 자체가 논리적으로 생각을 정리하고 함께 일하는 사람들, 투자자들, 임원들 등 다른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설득을 할 수 있는 굉장한 무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UX를 전공하지 않은 분들, 학교에서 UX를 공부하고 있는 분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 분야에 입문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UX와 UX디자인의 본질에 대해서, 10년 동안 이 업계에 있으면서 기업, 스타트업, 테크 유니콘, 프리랜서 등 다양한 곳에서 실무를 하며 얻은 노하우를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UX디자이너가 어떻게 사용자에 대해서 배우고, 문제를 발견하며 솔루션을 만들어나가는지, 개발자, PM과는 어떻게 협업을 하는지 경험들을 대방출하겠습니다.



[경력 사항]


(현) 뉴욕 The Knot Worldwide Product Designer


(전) 서울 Pantech UI기획자


• 뉴욕의 다수 스타트업에서 UX/UI 프로젝트 진행


• 스타트업 UX 컨설팅 다수 진행


• 전문 분야: UX, UI 디자인, 유저리서치,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디자인, 스타트업 디자인


• 브런치 매거진 "디자인, 그리고 프로덕트" 운영




3. 제공하는 강의 서비스 안내


저는 UX, UI디자인과 관련하여 아래 과목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각 수업 별로 진행시간을 적어두었습니다. 아래 항목들 중 듣고 싶은 항목을 선택하셔서 해당 수업시간만큼에 대한 금액을 결제해주시기 바랍니다.


Figma를 활용한 UI디자인 마스터하기 과정

: Figma 툴의 기초 기능과 실전 기능을 익혀서 실질적으로 현업에서 UI디자인을 할 수 있는 단계까지 알려드립니다.


옵주제를 선정하여 UX/UI 디자인 프로세스를 밟아 하나의 프로젝트 완성하기 과정

: 사용자 조사와 기획단계부터 최종 UI디자인 산출물 과정까지 UX/UI디자인을 위한 모든 과정을 밟아 하나의 프로젝트를 완성합니다. 이렇게 완성된 프로젝트는 궁극적으로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에 넣을 수 있는 작품이 될 수 있습니다.

* 포함된 내용: 사용자 조사, 문제 정의, 브레인스토밍 방법론, 로우 파이 및 하이 파이 프로토타입 만들기, 사용성 평가


면접관의 관점을 이해하여, 면접까지 올라가는 포트폴리오 준비하는 방법

: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위해서는 면접관이 어떤 부분을 평가하는 지 이해하는 게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 가장 먼저 중요한 것은 UX/UI디자이너의 핵심역량이 무엇인가를 이해하고 이것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것입니다. 핵심역량에 대해 이해를 도와드리고, 면접관의 관점에서 면접까지 올라갈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스마트"하게 준비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포트폴리오 리뷰하기

: 학생이 만든 포트폴리오에 대해 면접관의 관점에서 피드백을 전달드립니다.


학생과 맞춤형으로 Q&A 진행

:학생이 알고 싶은 부분, 궁금한 부분에 대해 Q&A를 할 수 있는 채널을 제공합니다.





4. 수업 가능한 시간 안내 (한국 시간 기준)


수업시간은 조율이 가능하며, 제가 수업이 가능한 시간대는 아래와 같습니다. 


평일: 오후 7시 - 10시


토요일/일요일: 오전 10시 - 오후 1시





서비스 제공절차

이 서비스는 온라인 강의를 통해서 컨텐츠를 제공하고, 코칭을 통해서 학생에게 알맞는 피드백을 전달합니다.



의뢰인 준비사항

수강생은 별도로 준비할 부분은 없고, 수업에 맞춰서 진도를 잘 따라오고 숙제 제출을 잘하시면 됩니다.

분야
UX/UI/GUI 디자인
모집 형태
개인레슨
장소
온라인

상세 주소는 결제 후, 크몽 메시지로 안내드려요.

커리큘럼
  • 1회차

    저는 UX, UI디자인과 관련하여 아래 과목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Figma를 활용한 UI디자인 마스터하기 주제를 선정하여 UX/UI 디자인 프로세스를 밟아 하나의 프로젝트 완성하기 면접관의 관점을 이해하여 포트폴리오 준비하는 방법 포트폴리오 리뷰하기

가격 정보
1,360,000원
UX, UI 디자인 마스터 강의
커리큘럼을 참고하시어, 듣고싶은 항목에 대한 시간만큼 결제해주세요.
1회당 레슨시간 (분)360분
레슨 횟수1회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레슨 환불기준 원칙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제 18조(교습비 등의 반환 등) - 학원설립, 운영자, 교습자 및 개인과외교습자는 학습자가 수강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또는 학원의 등록말소, 교습소 폐지 등으로 교습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학습자로부터 받은 교습비를 반환하는 등 학습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1. 레슨을 제공할 수 없거나, 레슨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 이미 납부한 레슨비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 환불 2. 레슨기간이 1개월 이내의 경우 - 레슨 시작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 전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1/3 경과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의 2/3에 해당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1/2 경과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용의 1/2에 해당액 환불 - 총 레슨시간의 1/2 경과후 : 반환하지 않음 3.레슨 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 레슨 시작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 전액 환불 - 레슨 시작후 : 반환사유가 발생한 당해 월의 반환 대상 레슨비(레슨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따라 산출된 수강료를 말한다)와 나머지 월의 레슨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레슨비 징수기간 중의 총레슨시간을 말하며, 반환 금액의 산정은 반환 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 된 레슨시간을 기준으로 함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에릭월드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5.0
| 1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