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글쓰기
서비스 메인 이미지
서비스 설명


안녕하세요. 정갈한글쓰기입니다. 


온라인 매체 문화부 기자/자유기고가로 10년째 글을 쓰고 있습니다. 또한 에세이/실용서/문화예술서 전자출판 작가/편집자로, 현재 세 권의 책이 주요 온라인 서점에 모두 납품되어 있습니다.


모든 분야를 망라하고 글을 씁니다. 창작과 비창작 등 글과 관련한 모든 작업을 하고 있어요.

(크몽 서비스로는 순수 창작 제외, 기획/구성안이 마련되어 있는 창작만 합니다.)

현장 진행/연기 등의 다양한 이력도 있어서, 이를 바탕으로 하는 글 작업 가능합니다. 

주제 막론하고 협의 하에 작업을 진행합니다. 

글 다듬기, 번역본 재작성 등도 가능합니다.



작업경력)


기업/지역 협업

-부천, 의령, 합천, 남해, 광주 동화/스토리 작업

-설화탐정 제주, 충주, 단양 단행본 출간

-영월 웹툰 스토리 제작

-천안 칼럼, 스토리 등 글 작업

-어린이대공원 문구 작업

-게임회사 블로그 글 작업

-식품기업 블로그 글 작업

-브랜드와 연결된 수필 스토리

-다양한 기업 소개글, 상품 스토리 등


대본

-보건 관련 라디오 대본 

-어린이국악음악극/클래식음악극 창작/각색

-유튜브 동화 대본

-팟캐스트 프로그램 대본



다양한 주제의 칼럼, 감성 글, 스피치 등 

‘글’로 가능한 모든 작업 (공모전/과제 등 불가)


*자세한 명칭을 밝히기 힘든 점 양해 부탁드려요. 

*이외에도 다양한 작업 경력이 있습니다.


*비용은 글의 내용/성격/분량 등에 따라 상이하게 책정됩니다.

*작업은 워드로 합니다.(글자크기 10pt 줄간격 1.0)


*업무 시/야간/휴일에는 답변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메시지 남겨주세요. 최대한 빠르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상담을 통한 '문의-기획사항/자료 등 디테일 확인-견적' 이후 '기간/비용 최종 산정 후 결제' 순으로 작업이 확정됩니다.



---

글 예1)


꿈, 자아, 존중에 관한 이야기

롤라의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작품

작품은 먼저 구두 공장의 활기 속 어린 시절의 롤라와 찰리를 비춘다. 롤라는 하이힐을 좋아하는 아이로, 찰리는 구두 공장을 물려받게 되는 아이로 비춘 후, 곧 어른 찰리가 중심이 되어 이야기가 펼쳐진다. 여자친구와 함께 고향에서 런던으로 올라온 찰리. 그러나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듣고 다시 공장으로 돌아가게 되고, 어쩔 수 없이 공장을 맡게 된다. 


찰리는 잔뜩 쌓인 구두 재고를 처리하기 위해 런던에 왔다가 롤라를 마주치게 되는데, 이때부터 ‘롤라의 무대’가 본격적으로 펼쳐진다. 롤라의 무대는 극중 무대이기도 하고, 이 공연을 보러 온 관객을 위한 무대이기도 하다. 두 가지 효과를 모두 노린 점이 눈에 띈다. 


특히 롤라는 등장 이후 쉴 틈 없는 노래와 안무를 선보이며 감탄을 자아낸다. 호흡 고를 틈 없이 전개되는 롤라의 퍼포먼스와 드라마가 작품 초반 이후를 완전히 장악한다. 장면은 롤라의 퍼포먼스를 깨지 않는 선에서, 즉 롤라의 호흡이 끊이지 않고 유지되는 한에서 다른 인물들의 드라마를 덧붙인 모습이다. 


이는 롤라가 한껏 끌어올린 화려함과 그 열기를 유지하면서도 작품의 핵심 내용을 전달하는 효과를 내면서, 이 작품이 드랙퀸을 소재로 하는 ‘쇼뮤지컬’이라는 정체성을 확연히 드러낸다. 이때 롤라와 함께하는 드랙퀸 역의 앙상블 안무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작품은, 있는 그대로 살아가고자 하지만 시선과 편견 탓에 쉽지 않은 롤라와, 꿈 없이 살아왔지만 공장을 일으켜야 하는 부담을 안고 있는 찰리를 만나게 함으로써, ‘킹키부츠’를 통한 성공과 존중의 이야기를 펼쳐낸다. 특히 롤라가 신는 하이힐 부츠 ‘킹키부츠’를 공장에서 만들기 시작하는데, 이 킹키부츠는 영화의 주요 메시지인 ‘있는 그대로’를 상징하는 주요 소재가 된다. 


글 예2)


핫한 지금, 가장 눈이 가는 브랜드


패알못도 안다


고백할 게 있습니다. 저는 사실 패알못입니다.

옷을 좋아하지 않는 것도 아니고 취향이 없는 것도 아니지만

너무 빠른 유행, 쏟아지는 스타일들에 맥을 못 춘다고 할까요.


그런데 저 같은 ‘알못’도 알 건 압니다.

요즘의 패션을 콕 짚어 알려주는 현대적 브랜드들이 있거든요.


나를 보는 하트, 동서남북 화살표


거리를 다니다 보면 눈에 들어오는 의상들이 있어요.

동서남북 화살표가 큼지막하게 그려진 활동적인 스트리트 패션

유독 귀여운 하트 로고가 돋보이는 감성 패션

기본에 충실한 무채색의 깔끔한 패션

여성복 못지않게 다양한 디자인의 남성복들까지

다채로운 의상과 액세서리가 모든 사람들을 감싸고 있죠.


지금 여러분은 어떤 옷을 입고 계신가요?

그게 무엇이든 ‘나’를 나타내는 옷일 거예요.

그렇다면 그 옷을 입은 나는, 현재의 핫한 시간들을 반영하고 있나요?


글 예3)


선녀. 고개 절레절레


모차르트: (어이없는 눈빛으로) 참나. 내가 천재가 되기까지 얼마나 힘들었다고! 잘 들어. 난 말야. 아주 어릴 때부터 부담감을 등에 지고 살아온 사람이라고. 물론 나는 음악 신동이었지. 나도 알고 남도 알고 세상이 다 아는 음악 천재! (은근히 자랑한다)

래욱: (눈 흘기며) 거봐요!

모차르트: 그런데! 그랬기 때문에 완벽해야한다는 부담감에 매일 시달렸어. 특히 우리 아빠가 얼~마나 열성적이었는지! 어휴… (고개 절레절레) 그 어린 나이에 독일, 프랑스, 영국 등등 유럽 전체를 돌아다니면서 음악 공부하고 연주하고…

래욱: 그게 몇 살 때였는데요?

모차르트: 아마… 여섯 살?


래욱, 깜짝 놀란다.


모차르트: 놀랄 필요 없어~ 나는 세 살 때부터 피아노를 스스로 깨치고 연주했으니까~ 음악가였던 아빠가 내 재능을 알아보고 얼~마나 혹독하게 연습을 시켰는지! 이 두 눈을 안대로 칭칭 감아도 완벽하게 연주할 수 있을 정도였다니까~

래욱: (기겁하며) 와아. 정말 대단해요.

모차르트: 심지어, 그때 관객이 누구였는 줄 아니?

래욱: 누군데요?

모차르트: 왕!

래욱: (입을 틀어막는다) 헉

모차르트: 아니면? 귀족!

래욱: (눈을 질끈 감는다) 윽


글 예4)


스님을 괴롭힌 천석꾼의 최후, 장자늪


자고로 마음을 곱게 써야 좋은 일이 있는 법. 중앙탑면 장천리에는, 마음이 비루했던 천석꾼이 산 채로 삼켜진 늪이 있다. 바로 장자늪이다. 완만한 ㄱ자 모양의 이 늪은 본래 천석꾼 장자의 집이 있던 자리라고 전해지는데…


장자는 부자였지만 아주 인색하고 성미가 고약했다. 나이 든 스님에게 시주는 못할 망정 삽으로 쇠똥을 퍼서 스님의 배낭에 집어넣지를 않나, 목탁을 빼앗아 때려 부수지를 않나, 천벌 받을 행동들만 골라서 했다. 그럼에도 스님은 그저 묵묵히 가던 길을 가려는데, 그 집 며느리가 쌀 한 바가지를 가져오며 스님을 불러 세웠다. ‘제가 대신 사과드릴게요’. 스님은 그 말을 듣고 잠자코 있다가 말했다. ‘삼일 후 동구 밖에서 상좌승을 만나시오’. 며느리는 스님의 말대로 삼일 후 상좌승을 만났다. 상좌승은 며느리에게, 지금부터 어떠한 소란이 벌어져도 쳐다보지 말고 자신을 따라오라고 말했다. 이에 며느리가 잠자코 따라가는데… 우지끈 콰과광! 갑자기 하늘이 무너지고 천지가 진동하는 듯한 굉음이 울렸다. 그 굉음은 바로, 장자의 집이 땅으로 꺼지며 물이 차오르는 소리였다! 여기에 살고자 발버둥치는 장자의 비명소리까지! 그렇게 장자는 흔적도 없이 늪 속으로 사라지고 말았다. 한편 며느리는 반사적으로 그곳을 쳐다보는 바람에 돌이 되어버렸다고 전해진다.


글 예5)


모든 국민의 권리, 쾌적한 주거생활

투명하고 질 좋은 주거복지서비스를 위한 노력


헌법 제35조에 따르면, 국가는 주택개발정책 등을 통해 모든 국민이 쾌적한 주거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여기에서 언급하고 있는 주택개발정책이 바로 현재 국가가 다양한 방편으로 제공하는 주거서비스다. 기본적으로 부동산은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주택을 구입하거나 임대할 만한 여력이 없는 국민들에게 노력이 집중되어야 한다. 혹여 주거복지서비스에 대해 잘 몰라서 지원을 받지 못하는 국민들은 꼭 국가의 주거복지서비스를 확인하기 바란다.


한편 LH 일부 직원들이 내부 정보를 이용해 부동산 투기를 한 사례가 발견되며 사회에 충격을 주고 있다. 서민들을 위해 주택을 지원한다고 하면서 내부적으로는 이를 악용해 탐욕을 채우려던 것이다. 국가기관은 국민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고, 특히 서민들이 안정적으로 생활을 꾸릴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기관이 투명하고 직원들이 청렴해야 본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저렴한 비용으로 질 좋은 주택을 제공하고, 국민의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담보하는 것이 국가 주거복지서비스의 최우선 목표인 것이다.


국가의 주거서비스는 비단 ‘집’ 자체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그 의미를 확장시켜 보면 대한민국 사회의 공정과 평등의 가치가 고스란히 녹아있다. 경제적인 능력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주거 불안이 당연시되어서도 안 되고, 비용이 저렴하다고 해서 질이 떨어지는 주택을 제공받아서도 안 된다. 주거 지원에 사각지대가 생겨서도 안 될 것이다. 정부 정책에 세심함이 요구되는 지점이다. 모든 국민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안정적으로 일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바른 정책 수립과 적극적인 실행을 기대해본다.


*이외 다양한 형식과 내용의 글 가능합니다. 포트폴리오가 필요하시면 따로 요청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서비스 제공 절차

메시지로 문의해주세요.

그에 대한 답변, 대화 후 작업이 진행됩니다.


좋은 결과물을 위해서,

제가 커버하기 힘든 작업이라면 솔직하게 말씀드리고 있어요.

원하시는 방향을 맞춰드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으니

불안해 마시고 메시지 주세요.


저작권은 대부분 넘겨드립니다.

칼럼 등 비문학의 경우 따로 협의가 없는 한 모두 드리지만

창작물의 경우에는 사전 협의가 필요하니 참고해주세요:-)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상세이미지-5상세이미지-6상세이미지-7상세이미지-8
가격 정보
STANDARD40,000
DELUXE150,000
PREMIUM300,000
패키지 설명
문구 수정 등
기본 금액입니다. 작업에 따라 금액/기간이 달리 책정됩니다.
칼럼 기사 스토리 등
a4 2매 금액입니다. 작업에 따라 금액/기간이 달리 책정됩니다.
스토리 대본 동화 등
기본 a4 3매 이내 금액입니다. 작업에 따라 금액/기간이 달리 책정됩니다.
수정 횟수
1회
1회
1회
작업일
3일
5일
7일
수정 및 재진행
협의 수정 가능합니다. 다시 작업을 해야 할 경우에는 금액을 새로 책정할 수 있습니다. 작업물을 한 번 받으신 후 전면 취소는 불가합니다. 일부 환불은 가능합니다만, 그런 경우 없이 서로간 만족할 수 있는 작업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기본 환불 규정 1. 작업 진행 전일 경우 전문가와 의뢰인 상호 협의하에 청약 철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2. 작업 진행 후 의뢰인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환불 요청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작업이 완료된 이후 또는 자료, 문서 등 서비스가 제공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소비자보호법 17조 2항의 5조.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에 해당) 나. 전문가 책임 사유 1.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당초 약정했던 서비스 미이행 혹은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 의뢰인 책임 사유 1. 서비스 진행 도중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계산 후 총 금액의 10%를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 총 작업 진행량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2/3해당액 - 총 작업 진행량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1/2해당액 - 총 작업 진행량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2. 작업 진행 중 의뢰인의 폭언, 욕설 등이 있을 경우 작업은 종료될 수 있으며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정갈한글쓰기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크몽 고객센터) 1544-6254
리뷰
4.9
| 169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