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받은 리뷰
전체보기서비스 설명
해킹을 취미로, 취미로 해킹.
※ "취미로 해킹" 콘텐츠는 안전한 정보보안 생태계 기여를 위한 합법 해킹만을 지향합니다.
우리는 여기서 2019년에 개최된 DIMICTF 예선 챌린지(예선이 본선보다 어렵다고 공지됨)를 마스터할 것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챌린지를 실습할 것입니다.
DIMICTF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기술연구원에서 후원하고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에서 주최 및 주관하는 국내 해킹 대회입니다.
강좌의 내용을 모두 마스터하신다면, 1등으로 입상한 팀에서 클리어하지 못한 챌린지도 해결하게 될 것이며, 기량이 향상됨에 따라 향후 더욱 고난도의 해킹 대회에도 도전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해킹 대회의 대표적인 영역, 총 4가지를 다룹니다. 시스템 해킹에 해당하며 주로 권한 탈취가 목적인 포너블 영역, 소프트웨어를 분해한 뒤 보물찾기처럼 내부 어딘가 감춰진 주요 정보를 찾는 리버싱 영역, 웹 사이트의 허술한 보안 절차를 우회하여 주요 정보를 추출하는 웹 영역, 특정 지식보다는 취약점 발견 감각이 더 중요한 미스크 영역으로 구분됩니다.
개발자가 몰래 숨겨놓은 이스터 에그를 찾기도 하고, 업로드가 막힌 특정 확장자 파일을 어떻게든 업로드 해보고, 공격 코드를 기계어로 한 땀 한 땀 제작하기도 하고, 접근할 수 없는 메모리 영역을 침범하여 계획되지 않은 기능을 동작시키기도 하고, 분석하지 말라고 난독화한 소프트웨어를 원상태로 복원하기도 하고, 로그인 페이지 등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는 곳에서 각종 특수문자를 조합하여 주입하면 숨겨왔던 기능이 발현되는 등에 대해서 함께 확인하시게 될 것입니다.
위와 같은 내용이 포함된 여러 챌린지의 실습을 진행해가며 취약점을 발견하고 보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게 됩니다. 세부적으로는 하단 이미지에서 언급되는 키워드와 관련된 버그 및 취약점에 대한 이론과 실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효과적인 학습을 위하여, 당시 대회 상황을 재현한 가상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대회에 마치 참가한 것처럼 실습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툴 설치 방법과 사용법을 함께 다룹니다. 사용되는 툴은 Ghidra, GDB-PEDA, JD-GUI, Checksec, Uncompyle6 등이 있습니다.
기타 세부 사항은 프롤로그 영상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영상에는 아래의 질문들에 대한 답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효과적인 학습 방법은?
강의 진행 방식은?
"취미로 해킹#1~4"와의 관계는?
타 강좌외의 차이는?
모집 형태
장소
상세 주소는 결제 후, 크몽 메시지로 안내드려요.
가능일
- ∙ 월요일:종일 가능
- ∙ 화요일:종일 가능
- ∙ 수요일:종일 가능
- ∙ 목요일:종일 가능
- ∙ 금요일:종일 가능
- ∙ 토요일:종일 가능
- ∙ 일요일:종일 가능
커리큘럼
1회차
1. DIMICTF DIMICTF 소개 대회 참가 방법 대회 규칙 실습 환경 구성 2. MIsc Mic Check dimi-math reader dimi-contract CTFind 3. Web Hacking exec me 5shared simple xss simple sqil AoJ 4. Pwnable ezheap ezshellcode ropsarusrex2 dimi-farm dimi-login 5. Reversing ezthread getFlag keychecker linked_reverse gorev
가격 정보
STANDARD
20,000원
DELUXE
55,000원
PREMIUM
65,000원
패키지 설명
교재
전자책 교재(PDF). 약 280p 분량.
강의
동영상 강의(mp4). 약 13H 분량.
교재+강의
전자책 교재(PDF), 동영상 강의(mp4)
1회당 레슨시간 (분)
30분
30분
30분
작업일
365일
365일
365일
수정 횟수
제한없음
제한없음
제한없음
전문가 정보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레슨 환불기준 원칙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제 18조(교습비 등의 반환 등) - 학원설립, 운영자, 교습자 및 개인과외교습자는 학습자가 수강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또는 학원의 등록말소, 교습소 폐지 등으로 교습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학습자로부터 받은 교습비를 반환하는 등 학습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1. 레슨을 제공할 수 없거나, 레슨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 이미 납부한 레슨비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 환불 2. 레슨기간이 1개월 이내의 경우 - 레슨 시작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 전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1/3 경과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의 2/3에 해당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1/2 경과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용의 1/2에 해당액 환불 - 총 레슨시간의 1/2 경과후 : 반환하지 않음 3.레슨 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 레슨 시작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 전액 환불 - 레슨 시작후 : 반환사유가 발생한 당해 월의 반환 대상 레슨비(레슨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따라 산출된 수강료를 말한다)와 나머지 월의 레슨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레슨비 징수기간 중의 총레슨시간을 말하며, 반환 금액의 산정은 반환 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 된 레슨시간을 기준으로 함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 | hacking | 취소/환불 조건 | 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
인증/허가사항 | 상품 상세 참조 | 취소/환불 방법 | 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
이용조건 | 상품 상세 참조 | 소비자상담전화 | (크몽 고객센터) 1544-6254 |
리뷰
4.7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