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프로그래밍
서비스 메인 이미지
포트폴리오(5)
포트폴리오-애널리틱스4 전자상거래 특이사항 - 솔루션 오류
애널리틱스4 전자상거래 특이사항 - 솔루션 오류
#애널리틱스 #애널리틱스4 #ga4 #전자상거래 #태그매니저
서비스 설명

안녕하세요? 코딩하는 마케터 JGO(이재고)입니다.



서비스 확인전에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해주세요~



저는 이렇게 일을 합니다.


1. 모든 의뢰는 책임지고 처리합니다.

2. 답변에 인색하지 않습니다. 최대한 물어보세요.

3. 의뢰인이 만족하는 것 을 목표로 서비스합니다.



그리고, 이런 일은 하지 않습니다.


1. 성인, 도박, 주식, 렌탈, 마진거래 관련 사이트는 작업하지 않습니다.

2. 비허가 의약품 및 기타 불법사이트도 작업하지 않습니다.

3. 개발노하우 전수도 하지 않습니다. 이런 요구는 부담스럽습니다.



의뢰인이 다시 찾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진심어린 서비스를 경험해보세요~



---------------------------------------------------------------------------



쇼핑몰 또는 사이트에 구글 애널리틱스 설정이 필요하신가요?

구글 전문 웹개발자가 직접 설정해드리겠습니다.


전문가에게 바로 문의하기

https://kmong.com/inbox/JGO?related_gig_id=190970



---------------------------------------------------------------------------



쇼핑몰에 구글 애널리틱스4 전자상거래를 연동하고 싶으신가요?

구글 애즈를 통하여 효과적인 광고집행을 하고 싶으신가요?


수많은 쇼핑몰을 운영 및 세팅한 경험많은 개발자가 직접 설정해드립니다.

저에게 맡겨주세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1. 가장 중요한 건 실력과 책임감입니다.


애널리틱스4 전자상거래 설정은 전문 개발자가 설정을 해야하는 정교한 작업입니다.


저는 구글 전문 개발자로 크몽에서 애널리틱스 서비스는 늦게 시작한 후발주자에 속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먼저 시작한 개발자들보다 가장 높은 MASTER 등급Prime 까지 달성하였을까요?


수많은 의뢰인님이 인정해준 실력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의뢰인님들의 요구 중에서 가능한 것과 불가능한 것을 정확하게 말씀드리고 처리합니다.


게다가, 저는 책임감이 강합니다. 한번 맡은 사이트는 끝까지 책임지고 처리합니다.

외주 개발도 꽤 만족스럽다는 생각을 심어드리겠습니다.



2. 실제로 작동하는 전자상거래를 설정해드립니다.


제대로 설정하지 않아서, 작동이 안되는데 무책임하게 나몰라라 하지 않습니다.


제 의뢰 중에서 상당수가 잘못된 전자상거래에 대한 수정이라면 믿어지시나요?

안타깝지만 실제로 그렇습니다.


심지어 잘못된 전자상거래 설정은 애널리틱스 데이터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애널리틱스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실제로 작동하는 전자상거래를 설정해 드리겠습니다.



3. 꼼꼼한 테스트를 진행하여 정상 작동여부를 확인합니다.


동일한 솔루션이라도, 스킨에 따라 설정에 따라 심지어 상품명에 따라서도 오류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코드를 복사만 해준다면, 이러한 오류를 잡을 수가 없습니다.


저는 코드를 하나하나 직접 작성하는 개발자입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오류사항을 처리하는 게 가능합니다.


간혹 제가 만든 코드를 그대로 복사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보았습니다.

심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 중에도 있으시더군요.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본인이 만들지 않은 코드를 사용하는데, 문제가 발생하면 과연 해결이 가능할까요?


설정이 완료된 후에라도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꼼꼼하게 테스트해서 문제점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4. 애널리틱스4 외에 기존 유니버셜 애널리틱스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의뢰인님께서 원하는 애널리틱스 속성에 대한 전자상거래를 설정해 드립니다.


차이점이 궁금하다면, 얼마든지 물어보셔도 됩니다.

설명도 해드리고, 가장 적합한 애널리틱스 버전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애널리틱스4와 유니버셜 애널리틱스를 동시에 설정하고 싶으신가요?

가능합니다. 오류없이 동시에 작동되도록 설정해드리겠습니다.


단, 동시에 세팅하는 경우에는 10만원의 추가비용이 발생하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5. gtag, GTM 원하시는 방식으로 전자상거래를 설정해드립니다.


쇼핑몰에 애널리틱스 추적코드(gtag)를 직접 삽입해서 사용중이신가요?

아니면, 구글 태그매니저(GTM)을 이용하여 사용중이신가요?


원하시는 방식으로 향상된 전자상거래를 설정해드립니다.

차이점에 대해서 잘 모르시겠다구요? 간략하게 설명도 해드리겠습니다.


단, 태그매니저(GTM)를 사용한다면 5만원의 추가비용이 발생하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6 . 구글의 전자상거래 가이드에 맞도록 설정해드립니다.


전자상거래 작업 코드 몇개만 넣고 전자상거래 기능이 적용되었다고 할 수 있을까요?

가능하다면 구글에서 제공하는 가이드에 맞게 최대한 설정을 해드립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가이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gtag : https://developers.google.com/analytics/devguides/collection/ga4/ecommerce?client_type=gtag

GTM : https://developers.google.com/analytics/devguides/collection/ga4/ecommerce?client_type=gtm



7. 적용해 드린 서비스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얼마든지 물어보세요!


데이터가 어떻게 수집이 되고, 어떻게 활용을 해야하는지 궁금하시면 얼마든지 물어보세요.

제가 아는 내용에서라면 얼마든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단! 저는 개발자로 의뢰한 내용과 연관이 있는 문의에 대해서만 답변을 해드립니다.

애널리틱스 활용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 필요하다면, 별도의 컨설팅 서비스를 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



---------------------------------------------------------------------------



자, 그럼 제공해드리는 서비스에 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STANDARD : GA4 전자상거래+네이버페이 이벤트

준비물 : 쇼핑몰 운영자(또는 부운영자)권한 + 구글 애널리틱스 수정(사용자 추가) 권한


쇼핑몰에 구글 애널리틱스4 전자상거래 코드를 넣어드립니다.

전자상거래 코드 작업을 하면, 쇼핑몰에서 결제가 되는 내역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보고서 - 획득 - 트래픽 획득 보고서에서는 유입에 따른 매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의 판매에 대한 데이터는 보고서 - 수익 창출 - 전자상거래 구매 보고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페이는 구매 버튼을 눌렀을때, 클릭 이벤트가 기록되도록 적용해드립니다.

네이버페이 이벤트는 참여도 - 이벤트 보고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간혹 네이버페이 이벤트를 별도 추가하는 개발자들이 있습니다만, 저는 기본으로 추가해드립니다.


애널리틱스4 에서 주문내용, 결제금액 등을 확인하고 싶다면 STANDARD 까지만 설정하셔도 됩니다.



DELUXE : STANDARD + 네이버페이 구매전환 이벤트

준비물 : 쇼핑몰 운영자(또는 부운영자)권한 + 구글 애널리틱스 수정(사용자 추가) 권한


STANDARD 서비스에 추가로 네이버페이 구매전환 이벤트를 추가해 드립니다.


STANDARD 의 네이버페이 작업은 단순 클릭 이벤트만 기록을 해주었다면

DELUXE 에서는 네이버페이의 구매전환을 기록하여 전자상거래 매출실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네이버페이는 쇼핑몰 내부의 결제방식이 아니라서 완벽한 적용은 어렵습니다.

네이버페이로 이동해서 실제 구매를 하지 않아도 매출 데이터가 수집되오니 참고부탁드립니다.


네이버페이로 수집되는 매출 실적을 따로 확인할 수 있도록, 일반구매와 네이버페이를 구분해드립니다.

참여도 - 전환수 보고서에서 일반구매로 인한 매출과 네이버페이 구매전환 매출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DELUXE 서비스는 네이버페이에 의한 매출 실적을 포함하여,

쇼핑몰의 보다 정확한 데이터를 확인하고 싶은 분에게 알맞은 서비스입니다.



PREMIUM : DELUXE + GA4 최적화 + 구글 애즈 연동 + 리마케팅 + 전환 세팅

준비물 : 쇼핑몰 운영자(또는 부운영자)권한 + 구글 애널리틱스 수정(사용자 추가) 권한 + 구글 애즈 권한


DELUXE 서비스에 추가로 애널리틱스4 필수 설정 및 구글 애즈 연동, 표준 리마케팅 설정과 전환 세팅을 해드립니다.


애널리틱스4 를 제대로 사용하시려면, 몇가지 설정작업이 필요합니다. 그 작업을 제가 설정해드립니다.


내부유입 트래픽 제외, 추천 트래픽 제외, 데이터 수집 및 보관 설정, 서치콘솔 등 구글 서비스의 연동 설정이 포함됩니다.

추가로, 주문번호로 매출을 확인할 수 있도록 별도의 매출 실적 보고서도 생성해 드립니다.

효과적인 광고집행을 위해서 구글 애즈와 애널리틱스4 를 연동하고 표준 리마케팅 설정과 전환 세팅도 해드립니다.


위 작업은 경험이 많지 않다면, 직접 설정하기에는 꽤 번거롭고 어려운 작업일 수 있습니다.


즉, PREMIUM 서비스까지 진행하시면 애널리틱스 설정을 건드리지않고 바로 데이터만 보시면 됩니다.

또한 구글 애즈를 통한 광고도 더욱 효과적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집행을 위한 연동 및 리마케팅 설정과 전환 세팅은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작업입니다.

서비스 차원으로 저렴하게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립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서비스 제공 절차

문의 남기기를 통하여 제공해주신 정보를 기준으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사이트 주소 및 필요한 서비스를 알려주시면 적절한 견적을 제안합니다.

견적이 확정되면 결제를 요청합니다. 반드시 크몽의 결제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결제가 확인되면 작업에 필요한 정보를 요청합니다.

작업을 진행합니다. 추가로 필요한 정보가 있을 경우, 크몽 메시지를 통해서 요청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충분한 테스트를 후에 크몽 메시지를 통해서 결과물을 전달합니다.

결과물이 전달되면 서비스는 완료로 처리합니다. 충분히 확인하신 후, 구매확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의뢰인 준비사항

상담전에 의뢰하실 서비스의 종류를 정해주시면 빠른 진행에 도움이 됩니다.

견적제안을 위해서는 사이트 주소를 알려주셔야 합니다.

기술 수준
고급:최적화 설계
팀 규모
2인 이상 5인 미만
상주 여부
상주 불가능
작업 분야
기능 추가·수정
채널
구글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상세이미지-4
가격 정보
STANDARD100,000
DELUXE150,000
PREMIUM200,000
패키지 설명
GA4 전자상거래+네이버페이 이벤트
쇼핑몰에 구글 애널리틱스4 전자상거래 및 네이버페이 이벤트를 설정해드립니다.
네이버페이 구매전환 이벤트
STANDARD에 추가로 네이버페이 구매전환 이벤트를 설정해드립니다.
GA4 최적화+애즈 연동+리마케팅
DELUXE에 추가로 GA4 최적화 설정 및 구글 애즈 연동과 리마케팅을 설정해드립니다.
수정 횟수
제한없음
제한없음
제한없음
작업일
7일
7일
7일
수정 및 재진행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오류는 횟수제한없이 수정해드립니다. 사이트 리뉴얼을 하시거나, 스킨을 변경하면 재작업이 필요합니다. 이 경우, 수정이 아닌 새로 구매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수정 또는 재구매(=재진행)에 대해서는 크몽 메시지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기본 환불 규정 1. 전문가와 의뢰인의 상호 협의하에 청약 철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2. 작업이 완료된 이후 또는 자료, 프로그램 등 서비스가 제공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소비자보호법 17조 2항의 5조.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 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에 해당) 나. 전문가 책임 사유 1.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당초 약정했던 서비스 미이행 혹은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 의뢰인 책임 사유 1. 서비스 진행 도중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계산 후 총 금액의 10%를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총 작업량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2/3해당액 총 작업량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1/2해당액 총 작업량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자주 묻는 질문
Q. 계정권한 설정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서비스에 필요한 계정권한 설정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쇼핑몰 : 운영자 계정정보(또는 부운영자) 전달 구글 애널리틱스 : 관리 - 계정 사용자 관리 - 사용자 추가 - 수정 체크 - 추가 구글 태그매니저 : 관리자 - 사용자 관리 - 사용자 추가 - 관리자 또는 게시 체크 - 추가
Q. 쇼핑몰 FTP 계정으로도 적용이 되나요?
저는 전부 코드에 직접 작업합니다. 따라서, FTP 를 전달해주셔도 됩니다. FTP 계정으로 모든 수정이 된다면, 쇼핑몰의 계정권한은 안주셔도 괜찮습니다. (간혹 FTP 수정이 안되는 스킨들이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솔루션사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Q. PREMIUM 작업일정을 좀 더 줄일 수 없나요?
리마케팅 설정을 하고 데이터가 제대로 들어오는지 확인하려면 1~2일이 지나야 합니다. 구글 애즈의 정책이다보니 더 빠르게 줄일 수 가 없습니다. ㅠㅠ
Q. 당장 광고집행 계획은 없는데, PREMIUM 서비스가 필요할까요?
리마케팅은 어느정도 잠재고객 데이터가 있어야만 작동을 합니다. 따라서, 지금 당장 광고계획이 없더라도 설정해놓으시면 애널리틱스가 꾸역꾸역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실제 광고를 집행할때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리고, PREMIUM 은 정말 개념 서비스입니다. 해당 서비스만으로도 꽤 비용이 많이 책정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Q. 태그매너저(GTM) 코드를 직접 받고 싶습니다.
추가 옵션에서 태그매니저(GTM)로 전자상거래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의뢰인 GTM 계정에 전자상거래 코드를 설치하여, 코드를 직접 다 보실 수 있으며 수정도 가능합니다.
Q. 이미 설치된 전자상거래를 수정하면 비용 할인이 되나요?
가장 많이 묻는 질문중 하나입니다만, 기본적으로 수정은 새로 설치하는 것 보다 더 복잡하고 어렵습니다. 개발자들마다 사용하는 방법이 달라서,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하려면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할인이 아닌 비용이 더 많이 발생하는 작업입니다. 따라서,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라면, 맨처음 전자상거래를 처리한 개발자에게 수정요청을 하시는걸 권장합니다.
Q. 자체제작한 독립몰도 비용이 동일한가요?
아닙니다. 자체제작한 독립몰은 확인 후, 별도의 견적으로 진행됩니다. 상황에 따라서 전자상거래 처리가 불가한 경우도 있으니 반드시 크몽 메시지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JGO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크몽 고객센터) 1544-6254
리뷰
4.9
| 241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