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레슨

미디·작곡·편곡 레슨

1 1 미디 작편곡 레슨 FL 스튜디오 에이블톤

OPO 프로필 이미지
OPO
연락 가능 시간 : 언제나 가능
평균 응답 시간 : 1시간 이내
메인 이미지

서비스 설명

안녕하세요 OPO입니다!
힙합/팝을 기반으로 하는 R&B 장르를 주로 만들고 있습니다!

저는 레슨을 통해 음악을 시작했는데요.
어쩌면 누구보다 레슨생분들이 어려워 하는 점,
원하는 점을 잘 이해하고 알고 있기 때문에
저와 함께 레슨을 시작하신다면, 좋은 성과가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제 레슨은 미디를 처음 시작하는 초심자 분들,
혹은 미디는 이미 배우셨으나 더 이상의 발전이 없거나
레슨 없이 스스로는 도저히 작업을 못하겠으신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음악을 만드는 테크닉과 더불어서,
어떻게 하면 스스로 연구를하고 자립해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구축할 수 있는지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기 때문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레슨을 통해 크게 개선 및 변화가 있으실 거에요.

힙합 R&B를 기반으로 해서 편곡부터 믹스까지
전반적인 프로듀싱은 물론
스스로 곡을 분석하고 연구하는 방법을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을 구축하는 것을 중점으로 가르쳐 드립니다.

별도의 준비물은 필요 없습니다만,
12GB 이상의 USB 혹은 외장하드를 들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샘플이나 여러 프로그램을 제공해드리기 위해서)

FL스튜디오를 통해서 진행되며
석촌역 부근 /혹은 팀뷰어로 주 1회 총 월 4회 진행됩니다.
시간은 1시간~1시간 30분 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레슨 수강시 "불법크랙이 아닌 FL STUDIO 20 정품"으로 깔아드립니다!

모집 형태

개인레슨

장소

오프라인

잠실 석촌동 294-8 살로만치킨 지하 1층 FRIEDEN 스튜디오

온라인

상세 주소는 결제 후, 크몽 메시지로 안내드려요.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

가능일

  • ∙ 월요일:15:00~21:30
  • ∙ 화요일:15:00~21:30
  • ∙ 수요일:15:00~21:30
  • ∙ 목요일:15:00~21:30
  • ∙ 금요일:15:00~21:30
  • ∙ 토요일:15:00~21:30
  • ∙ 일요일:15:00~21:30

커리큘럼

  • 1회차

    *앞으로 주요하게 사용하게 될 DAW인 FL 스튜디오에 대한 설명과 기존 프로젝트를 같이 보면서 시작부터 끝까지 곡이 어떤 과정을 통해 완성되는지에 대한 과정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기본적으로 많이 쓰이는 큐베이스, 에이블톤에 비해 무엇보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조작법을 자랑하는 FL스튜디오이기에 처음 시작하는 초심자 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음악을 시작하는 데에 있어 적합한 DAW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타 DAW들보다 드럼 프로그래밍이 월등하게 우월하기 때문에, 본토인 미국에서도 FL스튜디오를 사용해서 만드는 프로듀서들 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기존 제가 만들었던 곡들의 프로젝트를 보면서 제가 어떤 식으로 영감을 얻고 , 곡을 만들기 시작하는지부터 시작해서 작곡과 편곡의 차이점, 그리고 곡에서 표현하려고 하는 느낌에 걸맞은 작/편곡을 위해선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 지에 대해서 차근 차근히 알려드립니다. 특히 원하는 느낌의 곡을 만들기 위해서

    타임라인_1번째
  • 2회차

    *미디에서 가장 주가 되는 드럼룹을 만드는 방법과 킥, 스네어, 하이햇에 대한 분석 그리고 코드 메이킹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화성학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2-5-1 등 자주 사용되는 코드에 대한 공부를 하게 됩니다. 우선 드럼 메이킹에 가장 중요한 리듬과 질감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파고 들어가는 수업이 될 것입니다. 붐뱁, EDM, 트랩에 맞는 드럼 리듬의 특징과 공통점은 무엇이며, 어느 위치에 어느 소스를 넣어야 더 느낌이 사는 지에 대해서 알려 드립니다. 또한 각 장르에 맞는 드럼의 질감은 무엇이며, 왜 각 장르별로 이런 질감을 추구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이유도 설명해드립니다. 이 과정을 통해 레슨생분은 각 장르에 맞는 드럼 리듬과 샘플의 활용은 물론, 새로운 장르가 유행했을 때도 뒤쳐지지 않고, 본인이 해당 장르를 분석해서 어떤 질감과 리듬을 내면 되겠다고 독자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을 가지도록 도와드리는 것이 저 의 목표입니다. 다음으로 다루

    타임라인_2번째
  • 3회차

    *1,2주차 과정에서 배운 것들을 토대로, 스스로 자작곡 혹은 카피곡을 만들어보고, 만들어 온 곡을 믹싱해보고 어떻게 하면 깔끔하고 명확하게 믹싱을 할 수 있는지, 최종적으로 믹싱을 하는 이유와 목적에 대해서 배웁니다. 앞선 레슨들을 통해서, 레슨생 분들은 레퍼런스를 잡아서, 본인이 원하는 느낌을 정확히 설정하고, 해당 장르에 맞는 질감과 리듬, 코드메이킹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실 겁니다. 우선, 설정한 방향에 잘 맞게 작/편곡하고 질감을 잘 살렸는지에 대해서 피드백을 해드릴 예정입니다. 가령 로우파이 장르라면, 이에 맞는 빈티지하고 손상된듯한 느낌을 잘 살렸는지와 같은 사항을 확인하고 피드백해드릴 예정입니다. 피드백이 끝나고 나면, 본격적으로 믹싱에 대해서 배우게 될 예정입니다. 믹싱의 목적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으로, 과연 믹싱을 통해 프로듀서가 성취하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가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과정이 될 것입니다. 믹싱을 통해 프로듀서는 볼륨 조절은

    타임라인_3번째
  • 4회차

    *마지막으로 마스터링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스스로 곡을 연구하고 영감을 찾는 방법, 즉 비트메이커로서 어떤 마인드셋을 가져야 할 것인가에 대해서 설명드립니다. 믹싱을 통해 각 소스를 원하는 질감으로 바꾸고, 볼륨은 줄이되 소스가 가진 특징은 증폭시킬 수 있을 정도의 숙련도가 있다는 가정하에 마스터링 단계로 넘어갈 예정입니다. 믹싱이 볼륨 밸런스를 잡으면서 헤드룸을 만드는 과정이라 한다면, 마스터링은 정리한 볼륨 밸런스를 최대한으로 끌어내는 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CD플레이어/워크맨 등 한 번에 한 앨범밖에 못 듣던 시대에서 스트리밍 시대로 넘어오면서 사람들은 어떤 음악이던지 터치 한번으로 휙휙 넘겨가면서 들을 수 있게 되었고, 필연적으로 음압이 낮은, 즉 볼륨이 낮은 곡들은 도태 될 수 밖에 없었기 떄문에 흔히 말하는 "음압 전쟁"이 일어나게 됩니다. 따라서, 소리를 최대한으로 키우되, 곡의 다이나믹과 특성을 최대한으로 보존하는 마스터링은 섬세함을 가지고 임해야 하

    타임라인_4번째

가격 정보

1 : 1 미디 작편곡 레슨

-기초적인 DAW 사용 -기본적인 화성학 -기본적인 믹싱/마스터링 -작/편곡 스킬 -프로모션 노하우

준비물 제공 포함

강의실 제공 포함

1회당 레슨시간 (분)

60분

레슨 횟수

4회

작업일

90일

수정 횟수

제한 없음

전문가 정보

avatar

OPO

연락 가능 시간 : 언제나 가능
평균 응답 시간 : 1시간 이내

총 작업개수

-

만족도

-

회원구분

개인회원

*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알앤비&소울 부문 수상자 Jclef(제이클레프)의 [flaw, flaw] 앨범 참여 * 프리든, 오션프롬더블루, 리햅, 제이클랩 등의 언더그라운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 , 아이돌 , 기업 CM송 등의 다양한 작업 경력 보유 * 현재 음원 사이트에 등록된 정식 발매곡 38곡 <레슨 수강시 "불법크랙이 아닌 FL STUDIO 20 정품"으로 깔아드립니다!>

수정 및 재진행

취소 및 환불 규정

상품정보고시

리뷰

아직 작성된 리뷰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