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사업
메인 이미지
포트폴리오
서비스 설명

※ 크몽 담당 매니저가 경력/이력 사항 확인한 본 전문가는 대기업, 다국적기업, 중소기업에서의 CEO/CTO경력 및 TCB 기술 실사 2,000여건 이상의 현장 방문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중소기업을 위한 기업부설연구소/연구개발 전담부서 설립 및 제반 운영 관리를 다음과 같이 도와드리겠습니다.



현) TCB 기술실사 전문위원


현) 산업기술개발사업 기술개발기획평가단 정위원




 “ 기업부설연구소/연구개발 전담부서 (이하 ‘연구소’라 함.)를 설립하면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우리 회사는 연구소 설립이 가능한지, 그리고 연구소를 설립하려면 어떤 서류와 절차가 필요한지 궁금하신 분들께 컨설팅 해 드립니다”

“평소 연구소 설립에 대한 생각은 있으나 회사 업무가 바쁘셔서 막상 실행하지 못하는 분들 환영합니다.”

“자체적으로 연구소 설립을 추진하고자 하시는분들께도 설립 시 혜택, 준비할 서류 및 절차 등에 대해 상담해 드립니다”

 

연구소는 기업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제일 먼저 필요한 요건 중의 하나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연구 및 인력개발비에 대한 세액 공제 혜택 등의 조세 지원뿐만 아니라 관세지원, 자금지원, 인력지원, 구매지원, 기술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접할 수 있는 첫 걸음입니다. 나아가서는 벤처, 이노비즈, 메인비즈, ISO등의 각종 인증 승인 및 다양한 국책과제 참여를 위한 기본 요건이며 기업의 기술력 평가에도 절대적으로 필요한 요소입니다.

 

연구소 설립이 가능한 분야는 과학기술분야(제조업 포함)나 지식기반 서비스분야이며 세부적으로는 산업디자인, 환경, 건설, 위생서비스, 출판, 도소매, 방송프로그램, 광고, 교육서비스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서 설립이 가능하며 창업 초기 또는 소규모 기업이라서 연구 인력이나 제반 사무실 여건이 여의치  않은 경우에도 최소한의 요건만 갖추면 설립이 가능하도록 관련 법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저희가 2,000여개 업체를 방문하면서 느낀 사항은 연구소 설립은 빠를수록 좋으며 일반적으로 생각하시는 것보다 많은 기업들이 각 업종의 특성에 따라 연구소 설립이 가능하다는것입니다.


예를 들면,

√ 연구원 1명부터 연구소 설립 가능

√ 4년제 대학 이공계 졸업자가 아니어도 연구원 자격 요건 가능

√ 별도의 독립공간(방)이 없어도 연구 공간 요건 가능

√ 산업디자인, 환경, 건설, 위생서비스, 출판, 도소매, 방송프로그램, 광고, 교육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설립 가능

 



서비스 제공절차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화 상담

연구소 설립과 관련하여 설립 요건, 일반적인 혜택, 설립 절차 등에 대해 상담해드리고 연구소 설립에 대한 기본 자료를 보내드립니다.

방문 상담

직접 기업을 방문하여 연구소 설립이 가능한지 확인해 드리고 설립에 필요한 서류에 대해 구체적으로 상담해 드립니다. 또한 자체적으로 설립하는 경우에는 어떤 절차를 밟아야 하는 지에 대해서도 컨설팅 해 드립니다. 그리고 연구소 설립이 당장 힘든 경우에는 향후에 설립을 하기 위해 어떤 사항이 필요한지 상담해 드립니다.

방문 지원

연구소 설립을 마치고 인정서를 받을 때까지 모든 업무를 대행해 드리고 1년간 사후 관리를 해드리며 사후 관리의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연구원 및 사업장 변동 시 변경 신고 (14일 이내)

√ 매년 제출하는 연구 개발 활동 조사 보고서 작성 지원

√ 연말 결산 시 회계사무소 업무 지원

√ 기업부설연구소 및 연구 개발 전담 부서 status 변경 시 설립 변경 지원





의뢰인 준비사항

-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
가격 정보
STANDARD11,000
DELUXE55,000
PREMIUM1,650,000
패키지 설명
전화 상담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전 확인 사항, 인정 요건, 설립 절차 등 상담. 연구소 설립 절차 소개서 제공
방문 상담
기업부설 연구소 설립 여부 확정 및 설립에 필요한 준비 서류 상담
방문 지원
기업 부설 연구소 인정서 수령 시까지 방문 지원 및 1년간 사후 관리.
자료 제공
강의・컨설팅 횟수
2 회
1 회
4 회
1회당 시간 (분)
30 분
120 분
120 분
수정 횟수
0회
0회
제한없음
작업일
1일
1일
30일
수정 및 재진행
방문 지원시 기업부설연구소 인정서 수령 시까지의 방문횟수는 제한 없음.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기본 환불 규정 1. 전문가와 의뢰인의 상호 협의 하에 청약 철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2. 상담(컨설팅)이 완료된 이후 또는 자료, 프로그램 등 서비스가 제공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소비자보호법 17조 2항의 5조.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에 해당) 나. 전문가 책임 사유 1.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당초 약정했던 서비스 미이행 혹은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 의뢰인 책임 사유 1. 서비스 진행 도중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계산 후 총 금액의 10%를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총 상담 시간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2/3해당액 총 상담 시간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1/2해당액 총 상담 시간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2. 상담 진행 중 의뢰인의 폭언, 욕설 등이 있을 경우 상담은 종료되며 잔여 이용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인기술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0.0
|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