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레슨
메인 이미지
포트폴리오
서비스 설명

안녕하세요. 작곡가 박소하입니다. 저는 베이스 플레이어로 음악을 시작했는데 베이스는 12년째 연주중이고 4년 정도 라이브 세션으로 활동했었습니다. 작곡은 6년째인데 버클리 음대 출신이자 당 학교에서 강의 중이신 min haru 님께 3년동안 사사받고 게임음악이나 인디 영화 음악에 참여중입니다.



저도 음악을 시작할 때부터 제대로 된 음악적 기초를 쌓은 게 아니라서 벽에 부딪힌 적이 많았습니다. 그러다 선생님을 만나게 되고 다시 처음부터 기초를 배워 그동안 모호했던 것들에 대한 많은 답을 찾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저는 기초를 다잡는 것이 가장 빠른 지름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의 수업은 조금은 느리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전부 다 배우고 나셨을 때 스스로 활용하고 응용하며 자신만의 음악을 만들기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 교재는 구매하실 필요없고 가상악기나 플러그인들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최대한 꼼꼼하게 충분히 이해가 되셨다고 생각될 때까지 여러 방식으로 설명을 드리고 있습니다. 때문에 레슨 시간 이외에도 궁금하신 점이나 알고 싶은 점은 질문해주시면 답해주는 방식으로 가르쳐드리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 음악샘플들이 있는 사운드클라우드 주소입니다.


https://soundcloud.com/sohapark



수업소개

주로 알려드릴 수 있는 분야는사운드 디자인/영상음악/미디프로그래밍 입니다.언제나 막막하게 만들어보던 음악들, 뭔가 잘못됐지만 잘 모르겠던 사운드들, 복잡하기만 하고 도움이 될 것 같지도 않은 화성학. 전부 단지 제대로 모르기 때문에 어렵게 느껴지고 멀게만 느껴지던 것입니다. 2-3달만 레슨을 들어보시면 잡다한 테크닉이나 샘플들에 의존하게 되는 막연한 음악작업에서 벗어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귀와 간단한 기초 원리에 뿌리를 둔 탄탄한 방향성을 가지고 나아가고 있는 스스로를 보실 수 있습니다.-복잡하고 어려운 컴퓨터 음악, 빠르게 배울 수 있나요?인터넷에 올라오는 미디 강좌, 믹싱 팁들을 보아도 무슨 말인지 모르겠고 소리가 변하는지 아닌지 들리지도 않으실 겁니다. 그 이유는 그러한 강좌와 지식들은 기초가 될 수 있는 뿌리에 대해 설명하려 하지 않고 당장 눈 앞에만 보이는 결과물만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그런 식으로만 공부를 하다보면 잡다한 지식은 늘어나도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 왜 사용해야하는지 알 수가 없고 남들을 따라하고만 있는 아류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미디,작곡,믹싱. 전부 다 복잡하게만 보일 뿐 그 기본은 간단하고 누구나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차근차근히 가르쳐드릴 수 있고 순식간에 실력이 늘 수 있습니다.-커리큘럼은 어떻게 진행이 되나요?아래 적혀있는 커리큘럼을 전부 알려드리는 방향으로 나아가지만 수강생분이 원하시는 장르와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점부터 먼저 알려드리는 식으로 레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람마다 하고자 하는 게 다를 수 밖에 없고 접근해야하는 방향이 다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회차별 진행상황은 사람마다 달라질 수 밖에 없으나 기본적으로는 제가 알고 있고 알려드릴 수 있는 지식은 전부 다 알려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한 가지 장르만 배울 수도 있나요?물론 한 가지 장르만 관심이 있고 한가지만 잘하기도 힘들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시대에 이르러 음악이란 예술은 장르와 튠을 정확하게 나누기 무척 힘들어졌고 시시각각 여러 장르들은 융합하고 분열하며 진화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히 한 가지 장르만 공부하는 것은 오히려 실력향상에 방해가 되는 방식이며 유사한 장르 혹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장르들까지 함께 가르쳐드리려고 합니다.-악기를 연주할 수 있어야만 하나요?음악을 만들어나가는 과정에 있어서 악기 연주가 필요없다고는 절대 말할 수 없습니다. 음과 친해지고 각 악기의 특징과 표현 방식들을 알아야 머릿속에 더 구체적인 그림이 그려지기 쉽고 좀 더 즉각적인 반응이 가능해집니다. 하지만 악기 연주 자체를 잘해야하거나 많은 시간을 들여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작곡가란 연주자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악기의 연주를 한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많은 악기들에 대해 공부하고 악기의 표현 기법, 레인지, 특성, 연주방식들을 배워나간다면 해당 악기를 연주하지 못한다고 해도 연주자들에게 구체적인 요구가 가능해지고 미디 작업을 할 때에도 더 멋진 작업이 가능해집니다.-장소와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신정네거리역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는 개인 작업실에서 레슨을 진행하고 있으며 레슨생분께서 적당한 장비와 장소를 갖추고 계신다면 찾아가는 레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찾아가야하는 경우 가능한 장소에 대해서는 문의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또한 레슨 시간같은 경우 최대한 레슨생분이 원하시는 시간에 맞추는 방향으로 조절하고 있고 평균적으로 2시간정도를 기본으로 레슨하고 때에 따라 +@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마지막으로 수업에 대해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주저하지 마시고 개인 문의를 주시면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수업대상

가장 추천-화성학이라는 단어도 생소한 입문자분들-화성학을 숫자로만 암기해서 사용할 때마다 열심히 계산하게 되는 초보자분들-큐베이스를 만져보지도 못한 입문자분들-컴프레서의 원리도 모른채 일단 걸고 보는 초보자분들추천(초반 커리큘럼을 뛰어넘고 필요한 점만 배울 수 있습니다)-스트링을 넣고 싶은데 대위법을 모르시는 분들-나름대로 음악을 하고는 있지만 감으로만 하고 있어 벽을 느끼시는 분들비추천-음악은 직감이 전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서비스 제공절차

크몽 메시지로 문의와 질문 사항 등을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며, 모든 분들께 레슨 전에 한 번 방문하셔서 대면 상담과 준비 겸 체험 레슨을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대면으로 진행하나 제한적인 내용들에 대해서는 온라인으로도 레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의뢰인 준비사항

레슨생 분들이 daw를 구비해두시면 좋습니다. 저는 큐베이스로만 레슨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큐베이스가 있으신 분들이 레슨을 들으시면 좋습니다.


그 외에 레슨에 필요한 교재는 없으며 필기구만 지참해주시면 충분합니다.

모집 형태
개인레슨
장소
오프라인

목동 양천구 신정동 1025-9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
커리큘럼
  • 1회차

    먼저 저의 수업은 수강자분들마다 유동적으로 적용되는 커리큘럼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회차별로 알려드릴 수 없는 점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기초 강의의 뼈대는 아래와 같으며 수강생들에 따라 우선순위를 다르게 하여 커리큘럼을 유동적으로 적용하게 됩니다. 큐베이스 -인터페이스와 세팅 -트랙과 채널등에 대한 이해 -가상악기의 원리와 활용 -오디오에 대한 이해와 활용 -공학적 원리 목표:DAW 중 큐베이스라는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익히며 DAW와 친숙해지고 오디오 프로세스를 이해하여 레코딩과 믹싱, 미디 작업등의 발판을 마련

    타임라인 이미지
  • 2회차

    화성학 -다이어토닉 -코드 펑션(Chord function) -대진행과 그 원리 -세컨더리 도미넌트와 활용 -논 다이어토닉 -릴레이티드 키와 코드 페이크 -서브스티튜드 도미넌트와 활용 -익스텐디드 도미넌트와 활용 -전조 -텐션, 디미니시, 어그먼트 목표:화성학은 정답을 찾는 학문이 아닌 활용법의 정리임을 이해하고 화성진행을 분별해내서 자신만의 감정을 표현하는 법을 배워 자기만의 음악 스타일을 확립

  • 3회차

    음향 -기초 이론 -톤의 구성요소 -시그널의 이해 -밸런스와 패닝 -공간계 이펙터와 활용 -프리퀀시 이펙터와 활용 -다이나믹 이펙터와 활용 -응용 믹싱 목표:이미 만들어진 프리셋을 활용하기보단 자신의 머릿속에 담겨져있는 사운드를 분명하게 이해하고 구현할 수 있으며 여러 악기들에 대해 배워 사운드를 표현

  • 4회차

    기본적인 강의를 다 수강하시고 심화 과정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따로 더 진행되는 커리큘럼입니다. 대위법 -기존 대위법 수업 방식인 1:1,1:2,1:3 식의 활용 -15세기까지 조스켕의 영향과 사례 -바흐의 화성적 대위법 -브람스의 내성 성부 -대위법을 활용한 오케스트라 편곡법 목표:기본적인 대위법을 활용하여 대편성의 화성을 쌓고 정리가 가능 이 외에도 음악 장르별 특성을 공부해서 여러 장르의 음악을 구사하는 것을 목표로 수업합니다.

가격 정보
260,000원
주1 회 2시간 5회 기준
시간이나 횟수에 따른 금액 협의가 가능합니다.
준비물 제공 포함
강의실 제공 포함
1회당 레슨시간 (분)120분
레슨 횟수5회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레슨 환불기준 원칙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제 18조(교습비 등의 반환 등) - 학원설립, 운영자, 교습자 및 개인과외교습자는 학습자가 수강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또는 학원의 등록말소, 교습소 폐지 등으로 교습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학습자로부터 받은 교습비를 반환하는 등 학습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1. 레슨을 제공할 수 없거나, 레슨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 이미 납부한 레슨비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 환불 2. 레슨기간이 1개월 이내의 경우 - 레슨 시작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 전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1/3 경과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의 2/3에 해당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1/2 경과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용의 1/2에 해당액 환불 - 총 레슨시간의 1/2 경과후 : 반환하지 않음 3.레슨 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 레슨 시작전 : 이미 납부한 레슨비 전액 환불 - 레슨 시작후 : 반환사유가 발생한 당해 월의 반환 대상 레슨비(레슨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따라 산출된 수강료를 말한다)와 나머지 월의 레슨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환불 * 총 레슨 시간의 레슨비 징수기간 중의 총레슨시간을 말하며, 반환 금액의 산정은 반환 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 된 레슨시간을 기준으로 함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MUSICbySOHA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5.0
| 4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