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입시
서비스 메인 이미지
서비스 설명

안녕하세요 :)


미국 박사유학 지원이 어려운 이유는 그 자체로 준비해야 할 것도 많지만 명확히 정리된 정보가 없기 때문에 생기는 막연한 불안감도 지원을 망설이게 하는 요소인 것 같습니다.


저 또한 그런 불안감 때문에 지원 준비하는 것을 미루고 미루다가, 지원 과정에서 무척 고생을 많이 했는데요.



예를 들어 GRE를 미리 준비했어야 했는데 생각보다 목표점수를 얻는데 시간이 걸려 최종 지원 직전까지 가슴을 졸였고..


지원하다보면 예상치 못한 변수가 생겨서-


당연히 A 서류를 내면 되는 줄 알았는데 B 서류를 내야 한다던지, 또 어떤 학교에서는 갑자기 Video 에세이를 요구한다던지 해서 지원하는 동안 굉장히 초조하고 피말리는 순간들을 자주 경험했습니다.


게다가 보통 많은 한국 학생들이 합격률을 최대한 높이기 위해 보통 20개에서, 많게는 30개 학교에도 지원하는데요. (인문/사회과학 계열 기준)


이렇게 되면 챙겨야 할 부분들이 상당히 많아지기 때문에 체계적이고 꼼꼼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저는 제가 지원하면서 경험한


“이것만 알았으면 좀 더 마음 고생 덜했을 텐데…”,


”이 부분은 좀만 빨리 시작할 걸, 왜 몰랐을까?” 하는 부분들을 여러분들께 전달해드리고자

이번 전자책을 저술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지원 전에 최대한 빨리 지금 어떤 부분이 필요하고 부족한지를 깨달아 박사 지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하도록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

다음과 같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1. 박사 유학 생각은 있는데 어디서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신 분


본 전자책은 유학 준비에 필요한 A부터 Z까지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기에(목차 참조), 책을 읽으신 후에는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언제쯤 준비를 시작해야 할지 감이 오실 겁니다.


유학을 준비할 때 처음에 가장 막막한 학교조사 팁도 자세히 다루었고,

가장 많이 궁금해하시는 비용 또한 마지막에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많이 궁금해하시는 질문인 "컨택이 필요한지" "랭킹이 중요한지" 등을 현재 박사과정 4년차의 입장에서 답변해드립니다.


2. SOP가 너무 막막하신 분


Statement of Purpose(SOP)란 박사유학을 왜 가고자하며 어떤 공부를 하고 싶은지 적는 학업계획서입니다.


학점이나 영어점수가 좋지 않아도 SOP를 잘 써서 유학에 간 사례를 주변에서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데, 이처럼 SOP는 지원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지원기간 동안 저는 제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


- 지인의 지인을 통해 합격한 SOP들이 어떻게 쓰여졌는지,

- 각 대학별 좋은 SOP의 기준을 조사하여 제 글에 반영하고자 했고

- 작성 후에는 여러 박사 친구들과 교수님들께 보여드려 수십 차례 수정하였습니다.


덕분에 인터뷰 진행한 학교에서 교수님들도 제 SOP가 좋다는 칭찬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본 전자책에서는


1. SOP를 어떻게 접근해야 하고,

2. 어떤 내용을 넣고 피해야 하며,

3. 또한 각 단락별로 내용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구성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다뤘습니다



3. 영어 인터뷰가 두려우신 분


저는 영어를 엄청 잘하는 편이 아니었습니다.TOEFL이나 GRE도 간신히 기준점수에 도달하는 것으로 만족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학교를 조사할 때에도 다른 사람들보다 시간이 오래 걸렸고 –영어로 몇 시간 이상 글을 읽다보면 지쳐서 멍 때리는 경우가 허다했습니다. 또 많은 사람들이 박사는 교수님께 미리 컨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저는 영어로 메일 보내는 것이 무서워서 이 또한 엄청 망설였었습니다.


영어를 무척 잘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는 그런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지원 과정에서 영어 때문에 어떤 부분들이 힘들 수 있는지 미리 알려드리고, 제가 그런 부분을 어떻게 극복해나갔는지에 대한 노하우를 전달해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저는 영어 인터뷰가 정말 너무 두려웠는데요. 첫 번째 인터뷰는 (장학금 인터뷰이긴 했으나) 완전 말아먹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그 경험을 통해 왜 제가 인터뷰에서 실패했는지, 어떤 부분들이 중요한지 알 수 있었고그 이후 철저한 준비와 연습을 통해 그 이후 인터뷰는 모두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4. 유학 준비 중 사소하지만 큰 궁금증을 해결하고 싶으신 분들

준비하다보면 굉장히 애매하고 누구한테 물어봐야 할지 모르는 문제들이 많이 생깁니다.


예를 들면 추천서는 교수님께 언제쯤 부탁드려야 하는지,

잘 모르는 교수님인데 추천서를 부탁드려도 되는지..


저도 이런 고민들을 굉장히 많이 했고, 이미 전 지원과정을 먼저 경험한 사람으로써 최대한 지원 꿀팁과 노하우들을 담으려 노력했습니다.



서비스 제공 절차

서비스를 신청해주시면 아래 내용이 담긴 전자책을 보내드립니다.


목차

1) 유학 지원 타임라인

ex. SOP는 언제쯤 써야 하며 영어 성적은 언제까지 만드는 게 좋은가?


2) 학교 조사 방법

학교 조사에 유용한 팁들

정보 획득에 유용한 웹사이트들

학교 랭킹과 교수님, 어떤 게 더 중요할까?

교수님께 컨택 메일을 꼭 써야 할까?

- 만약 메일을 보낸다면 언제가 좋을까?


3) GRE

시험 소개와 구성

몇 점 정도를 목표로 잡아야 하는지?

GRE 꼭 알아야 할 중요한 팁들


4) TOEFL & IELTS

GRE와 TOEFL 중 어떤 시험을 먼저 준비해야 하나?


5) SOP 어떻게 써야 하는가?

SOP 질문 분석하기

SOP 항목별로 답안 구성하기 (예시 답안 제공)

SOP 학교별로 여러개 만들기

SOP와 PS의 차이는 뭘까?

영문 첨삭, 필요할까?

SOP 참조 사이트들


6) 서류 준비

CV

성적표 발송 방법

그 외 서류 (Diversity essay, Writing sample)


7) 추천서


8) 원서 작성 팁


9) 인터뷰

밑거름이 되었던 풀브라이트 영어 인터뷰 실패

인터뷰를 하는 태도

인터뷰 형식 - 대면? 비대면?

인터뷰 질문 & 답변 준비하기

- 교수님께서 하는 질문들

- 반드시 교수님께 여쭤봐야 하는 질문

- 인터뷰 연습, 어떻게 얼마나?

인터뷰 잘 마무리하기


9) 합격 후

어떤 지도교수님이 좋은 지도교수님일까?

여러 곳에 합격했을 때 언제까지 최종 결정을 내려야할지?

여러 곳에 합격했을 때 펀딩 네고하기

거절 이메일 쓰기


10) 유학 준비 비용 & 박사 이득 비용



언어
한국어
서비스 종류
입시 상담
진로 상담
코칭 방식
문서 제공
지원 전형
해외 석박사
전문가 타입
박사 출신
해외 유학 경험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상세이미지-3
가격 정보
48,000원
미국 박사유학, 혼자서 완벽 준비하기
전자책 내용 - 지원학교 조사 - GRE - SOP - 각종 서류 준비 - 영어 인터뷰
작업일7일
수정 횟수0회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기본 환불 규정 1. 작업 진행 전일 경우 전문가와 의뢰인 상호 협의하에 청약 철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2. 상담 예약 전 혹은 예약된 상담 시간 3시간 전: 환불 신청 시 100% 환불 3. 예약된 상담 시간 3시간 이내: 환불 신청 시 50% 환불 4. 상담이 완료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나. 전문가 책임 사유 1.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당초 약정했던 서비스 미이행 혹은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 의뢰인 책임 사유 1. 서비스 진행 도중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계산 후 총 금액의 10%를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 총 작업 진행량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2/3해당액 - 총 작업 진행량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1/2해당액 - 총 작업 진행량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2. 상담 진행 중 의뢰인의 폭언, 욕설 등이 있을 경우 상담은 종료되며 잔여 이용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라. 노하우·전자책 카테고리 환불규정 1. 해당카테고리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는 컨설팅이 아닌, 노하우·전자책 자료 제공 서비스이며 별도 컨설팅은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2. 구매 이후, 크몽 사이트를 통해 자료가 전달됩니다. 3. 노하우·전자책은 자료형태이므로, 발송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다다diane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크몽 고객센터) 1544-6254
리뷰
4.9
| 13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