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프로그래밍
서비스 메인 이미지
서비스 설명

워드프레스 웹사이트의 호스팅 환경 이전의 요점은 "도메인 변경 여부"입니다.

호스팅 이전을 하지 않더라도 도메인만 변경하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혹시, 웹호스팅 업체가 제공하는 서브도메인(보통 업체 도메인 앞에 계정아이디가 붙는 형식의)으로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다양한 설정을 마친 후 나중에 내 실제 도메인으로 바꿔야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나요?워드프레스 관리페이지에서 그냥 바꾸면 사이트 접속은 가능하겠지만, 제대로 표현되지 않는 사이트를 보게 될 것임은 분명합니다. 그냥 그렇게 변경하는 것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이 상품에서 이전은 다음 경우로 나눕니다. 실제 현실에서는 예외가 있지만, 생략합니다.


============================================

1. 도메인 변경 없이 신규 호스팅 환경으로 이전

2. 도메인 변경과 함께 신규 호스팅 환경으로 이전3. 호스팅 이전 없이 도메인만 변경

============================================


아래의 내용 읽은 후 구매하시면 됩니다. 금액은 같습니다.


* 1, 2번 공통사항

 - 미리 신규 호스팅 환경 계정을 준비해두셔야 합니다.

 - 만일 신규 호스팅 환경을 구비하기 전이라면 알려주세요.

 - 특별히 피해야 할 업체가 있습니다.

 - 이전 시 PHP 버전 기준에 따라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는 기능이 있을 수 있기에

 - 판매자가 두 개의 호스팅 환경을 미리 파악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 만약, 의뢰인이 확보한 호스팅 환경이 맞지 않다면 변경하면 되는데,

 - 이 역시 환경 변경을 쉽게 제공하지 않는 업체라면 곤란하므로

 - 가능하다면 이 글을 먼저 읽었기를 바랄 수밖에 없네요.


* A/S

 - 이전 후 판매자가 사이트를 전반적으로 대략 업데이트합니다.

 - 관리페이지에서 버튼을 한 번씩 클릭해주고, 프런트에서 포스트 일부를 열람(접근)한다는 뜻입니다.

 - 데이터베이스 데이터 업데이트나 transient 데이터를 제거하고 재생성하기 위해서입니다.

 - 이전 후 혹시 오류가 나면 크몽메시지로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 참고 1

 -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이전은 신규 호스팅 계정이 있다는 가정에서,

 - 솔직히 제 처지에서 판단할 때 전문지식이라고 보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 물론 사이트 운용 현황에 따라 예외가 존재합니다.

 - 그러나, 웹호스팅을 이전하는 것 상관 없이 신경 써야 하는 것은 도메인 변경입니다.

 - 단순하게 데이터베이스를 파일로 받아 일괄 변경해도 문제가 없는 때가 대부분이지만,

 - 사용하는 테마나 플러그인에서 데이터 저장 처리 방식을 어떻게 했느냐에 따라 다르게 접근해야 합니다.

 - 그래서 의뢰인의 사이트를 먼저 둘러보는 것도 선행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 참고 2

 - 관련 지식이 부족한 사람에게 웹호스팅 선정도 사실 쉽지 않습니다.

 - 데이터베이스 백업, 사이트 백업 기능을 버튼 하나 정도로 쉽게 제공하지 않는 업체,

 - 선택한 호스팅 환경(PHP, mysql) 변경을 무료로 제공하지 않는 업체는 선택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 웹호스팅을 사용하면서 사이트와 데이터베이스 백업을 돈 주고 하지 마세요.

 - 또, 업로드 디렉터리 권한을 변경해야 한다는 어이없는 안내를 던지는 업체가 있다면 즉시 바꾸는 게 좋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호스팅 환경이 시대흐름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변경하세요.

서비스 제공 절차

다음의 과정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상담 후 결제


대화를 통해 작업비와 작업시간을 정합니다.


2. 관련 정보 제공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 사이트 주소 변경, 국내외 호스팅 이전 등 대부분의 작업에 필요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의뢰인 환경에 따라 필요하지 않은 것도 있습니다.


- 사이트 주소

- 사이트 관리자 계정 정보

- 웹호스팅 업체 로그인 정보

- FTP 정보 (신규, 기존)


그외 필요한 정보는 작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것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위의 정보를 제공하면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3. 작업완료 알림 및 확인


작업이 완료되면 메시지로 안내하며, 의뢰인이 대략 확인 후 작업을 끝냅니다.


4. 관련 정보 전달 및 개별 정보 폐기


작업 중에 알려준 사이트 관련 모든 계정 정보는 작업이 완료되고 일주일 이내 모두 지웁니다.

그리고 새로 발생한 관련 정보는 작업 결과물로 모두 안내합니다.

의뢰인 준비사항

의뢰인이 준비해야 할 정보는 다음과 같지만, 상담을 통해 추가되거나 제외되는 것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사이트 주소

- 사이트 관리자 계정 정보

- 웹호스팅 업체 로그인 정보

- FTP 정보 (신규, 기존)


기술 수준
고급:최적화 설계
팀 규모
2인 이상 5인 미만
상주 여부
상주 불가능
작업 분야
기능 추가·수정
가격 정보
40,000원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이전
도메인 변경 유무에 상관 없이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호스팅 환경 이전, 호스팅 이전 없이 도메인만 변경
페이지 수1페이지
작업일1일
수정 횟수1회
수정 및 재진행
[무상범위] 이전 후 발생 된 이미지 및 데이터 출력이 올바르게 되지 않는 문제는 최대 7일까지 무상 처리 [유상범위] 1. 의뢰인이 다른 플러그인 등의 설치 및 변경으로 발생한 문제 2. 의뢰인이 데이터를 변경 및 가공하여 발생한 문제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기본 환불 규정 1. 전문가와 의뢰인의 상호 협의하에 청약 철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2. 작업이 완료된 이후 또는 자료, 프로그램 등 서비스가 제공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소비자보호법 17조 2항의 5조.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 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에 해당) 나. 전문가 책임 사유 1.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당초 약정했던 서비스 미이행 혹은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 의뢰인 책임 사유 1. 서비스 진행 도중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계산 후 총 금액의 10%를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총 작업량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2/3해당액 총 작업량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1/2해당액 총 작업량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angelBoy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크몽 고객센터) 1544-6254
리뷰
4.9
| 158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