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메인 이미지
포트폴리오
서비스 설명

앱 개발에서 프로토타입이 왜 필요 할까요?


서비스나 앱을 만드는 경우, 초기 기획 단계에서는 개인의 상상력이 많은 역할을 합니다. 누군가의 머릿속에서 하나의 아이디어는 점점 구체화 되어 나가겠죠. 하지만 실제 제작단계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여러사람에게 나의 아이디어를 설명해야 하고 이때 어떤 매체를 사용하는가에 따라 전달력에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 첫번째. 언어로 전달하는 경우

말이나 글은 전달하는 쪽의 의도를 받아들이는 쪽에서 다르게 해석할 여지가 큽니다. 말하는 사람이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경험과 상식을 사용하게 되며, 듣는 사람 또는 이를 나름 재해석해서 이해하기 때문이죠.

- 두번째. 이미지로 전달하는 경우

그림은 수용자의 입장에서 재해석할 필요는 없지만 전달하는 쪽에서는 글보다 몇배의 노력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그림 또한 움직임을 전달할 수는 없기에 여전히 수용자의 재해석을 해소시킬 수는 없게 됩니다.

프로토타입은 아이디어 전달 매체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하기 때문에 필요합니다. 반대로 생각해보면 "공허한 아이디어"를 말과 글로만 이루어진 설명서만으로 개발을 진행한다면 개발자에게 모든 동작의 결정을 맡기게 되는 것과 진배 없는데 이 경우 원하는 결과물을 기대할 수 없음이 자명합니다.

즉, 초기 기획과 디자인 단계에서 앱의 구현 가능성과 사용성을 평가하는 것이 프로토타입 제작의 가장 큰 이유입니다.


이건 너무 간단한 앱이라 프로토타입이 필요없지 않나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그런 앱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초기 아이디어가 아무리 간단하다 하더라도 그 아이디어는 계속해 발전을 거듭하기에 마지막까지 간단함을 유지한 프로젝트는 지금 것 단 한번도 보지 못했습니다.

예를 들어 입장객에 따라 버튼을 눌러 카운트 하는 앱이 있다 가정했을 때 손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필요한 기능은 이제부터죠.

+ 데이터 저장은 기본 아닌가

+ 그 동안 저장한 데이터를 볼 수 있어야 하고

+ 날짜별로 찾을 수도 있어야겠지

+ 참, 날짜별로 찾는게 번거로울 수 있으니 검색도 있어야겠네

+ 데이터를 엑셀로 받을 수도 있어야겠군

+ 통계 그래프도 제공하면 좋겠네

+ + + + + + + 개발자는 지쳐만 갑니다...

직접 써봐야 좋은지 알 수 있고, 부족함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프로토타입 제작은 이런 기회를 선사합니다.


이런 분들께 제 상품을 추천합니다.


- 나의 아이디어가 망상이 아님을 증명하고 싶은 분

- 아이디어의 생생한 모습을 보고 싶은 스타트업 대표님

- 대학 창업경진대회 출품 또는 졸업과제로 진행하고 싶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대학생

- 사업계획서 문서 만으로는 왠지 부족하다 느끼시는 스타트업 대표님

- 앱개발을 했다가 매번 수정만 거듭하고 있는 담당자님

- 개발자들과의 소통이 힘든 대표님

- 앱기획/디자이너를 따로 채용하기 부담스러운 팀장님

- 앱기획/디자이너의 갑작스런 퇴사/부서이동으로 업무공백이 생긴 PM님


어디에 활용하죠?


완성된 스케치 원본 디자인 파일과 버튼, 스크롤, 스와이프, 전환효과 및 이동 방향등 세부 엑션을 첨언해 주시면 직접 작동해 보실 수 있는 ProtoPie 파일로 제작해 드리기 때문에 앱 개발 전 관계자들과의 상호 이해, 협의, 결정을 도출해 내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업범위 안내

- 프로토타입은 더미(Dummy Data)데이터를 사용합니다.

- 프로토타입은 서비스 플로우(필요 시나리오)를 기준으로 제작합니다.

- 한 페이지(디자인 산출물 기준)당 인터렉션은 3개 이하를 기준으로 합니다.

- 프로토타입을 사용할 기종을 사전에 정해 주셔야 합니다.

- 아이디어만 있거나, 디자인 파일이 없는 의뢰자 분들께는 별도로 상담해 드립니다.

- ProtoPie 파일(https://www.protopie.io 참조)로 납품

- ProtoPie는 일반 유저에게 서비스할 수 있는 상품(앱)이 아닙니다.

- 요구사항에 따라 금액은 다소 조정될 수 있습니다.

- 모든 견적은 상담 이후 산정되니 무엇보다 먼저 상담 문의를 해주세요


프로토타입은 "저희 앱은 이런거예요!"라며 누구에게라도 보여주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기에 비용대비 효과가 뛰어날 것이라 자부합니다.


편하게 연락주십시오!


[기타]프로토타입 제작 후 저작권은 의뢰자분이 소유합니다. 다만, 별도의 언급이 없는 경우 제 포트폴리오에 국한하여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주말 작업 가능여부
주말 상담가능
주말 작업가능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
가격 정보
STANDARD165,000
DELUXE400,000
PREMIUM750,000
패키지 설명
ProtoPie 기본형
Sketch -> ProtoPie 프로토타입 제작(3페이지부터 - 개별페이지수에 따른 계약)
ProtoPie 고급형
Sketch -> ProtoPie 프로토타입 제작(6페이지부터 - 개별페이지수에 따른 계약)
ProtoPie 최고급형
Sketch -> ProtoPie 프로토타입 제작(12페이지부터 - 개별페이지수에 따른 계약)
원본파일 제공
상업적 이용 가능
시안개수
3 개
5 개
10 개
수정 횟수
1회
2회
3회
작업일
3일
7일
15일
페이지 수
3 페이지
6 페이지
12 페이지
페이지 추가
수정 및 재진행
1. 작업물을 확인한 후 디자인 변경가능한 사항으로 총 2회 수정가능합니다. 2. 플로우가 변경되는 경우 경우에 따라서는 추가 요금 발생 3. 텍스트, 색상, 폰트의 크기 등 시안/스케치 단계에 한정하여 수정 4. 협의한 내용의 10%내로 수정
취소 및 환불 규정
01. 전문가와 의뢰인 간의 상호 협의 후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02.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디자인작업을 시작하지 않았거나 혹은 이에 준하는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03. 전문가가 작업 기간 동안 지정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것이 확실한 경우 지급받은 서비스 비용을 일할 계산하여 작업물 개수와 작업 기간 일수만큼 공제하고 잔여 금액을 환불합니다. 04. 서비스 받은 항목을 공제하여 환불하며, 공제 비용은 정가 처리됩니다. 가. 소비자 피해 보상 규정에 의거하여 작업물 원본의 멸실 및 작업 기간 미이행 및 이에 상응하는 전문가 책임으로 인한 피해 발생 시, 전액 환불 나. 시안 작업 진행된 상품 차감 환불 ⓐ. '디자인'에 대한 금액이 서비스 내 별도 기재가 되지 않았거나, 디자인 상품 패키지 내 수정 횟수가 1회(1회 포함) 이상인 서비스 상품의 시안 or 샘플이 제공된 경우 → 구매금액의 10% 환불(디자인 비용이 별도 기재되어 있는 경우, 해당금액 차감 후 환불) ※ 시안 제공 및 수정이 추가로 이뤄진 경우 환불 금액내 수정 횟수에 따라 분할하여 환불. 05. 주문 제작 상품 등 서비스 받은 항목이 없으며, 결제 후 1일 이내 작업이 진행되기 전 시점은 전액 환불 가능. 06. 다만, 환불이 불가능한 서비스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에는 의뢰인의 환불요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가. 고객의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재판매가 불가능한 경우(인쇄, 이니셜 각인, 사이즈 맞춤 등) ⓐ. 주문 제작 상품 특성상 제작(인쇄 등) 진행된 경우. ⓑ. 인쇄 색상의 차이 : 모니터의 종류에 따라 색상의 차이가 발생하며,인쇄 시마다 합판 인쇄 방법의 특성상 색상 표현의 오차가 발생함. ⓒ. 디자인 서비스이며 수정 횟수가 존재하지 않았던 상품일 경우 시안 수령 후 환불 불가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이쁘니애인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5.0
| 5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