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지수 높이는 방법
어떻게 해야 네이버 블로그에 쓴 글로 매출이 일어날까?
2023-12-15
✏️ 이런 분들은 꼭 읽어보세요!
- 영업 기회를 얻는 블로그 글을 작성하고 싶은 분
- 신뢰감 주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은 분
- 블로그 지수를 높이고 싶은 분
💡 어떻게 해야 네이버 블로그에 쓴 글로 매출이 일어날까?
어떻게 해야 네이버 블로그에 쓴 글로 매출이 일어날까요? 네이버 상위 노출 방법을 검색해 보면 '*네이버 블로그 지수'를 알려준다는 사이트와 네이버 블로그 지수 높여준다는 홍보 및 마케팅 글을 보게 됩니다. 이에 따라 '네이버 블로그 지수'만 높이면 많은 사람들이 유입될 것이라는 기대를 품게 됩니다. 특히 장사하시는 분들은 소비자 유입 확대로 매출이 증대될 것이란 희망을 꿈꾸게 되죠.
'네이버 블로그 지수'는 네이버 블로그 활성화를 알려주는 지표가 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 지수가 높은 것이 매출로 이어진다는 보장은 없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지수 : 네이버가 이 블로그를 얼마나 좋은 블로그로 신뢰하고 있는지 점수를 수치화한 것.)
💡블로그 지수는 네이버 활성화 수치일 뿐!
네이버 블로그 지수는 네이버 관점에서 만든 지표입니다. 네이버 지수가 높다는 것은 네이버 방문객, 이웃들의 방문, 댓글 수 등 네이버 블로그가 활성화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수치가 높다는 것입니다.
네이버 공감•댓글 관리를 할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크몽 전문가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크몽에서 키워드 ‘블로그’로 검색하면, 다양한 블로그 관리 서비스가 나옵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관리 이슈가 존재합니다. 제대로 하려고 한다면 매일 이웃들을 방문해서 좋아요 공감 버튼을 눌러야 하고 댓글을 달고 내 블로그로 방문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그래야 네이버 활성화에 기여했다고 네이버 검색엔진이 판단하고 검색 노출 확률을 높여줍니다. 네이버 지수가 높으면 네이버가 좋아하게 되고 당연히 네이버 입장에서는 자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애써주는 사용자를 위해 노출에 대한 인센티브를 주게 됩니다.
노출이 잘 되는 것이 영업에 기회를 가져다줄 확률을 높여줄 것으로 생각할 순 있습니다. 하지만 노출이 잘되는 것과 그것이 소비자의 선택을 받아서 영업의 기회로 이어지는 것은 별개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 소비자 마음을 움직이는 블로그
블로그 영업하는 분의 사례를 들어보면 블로그 지수가 높다고 해서 소비자로부터 많은 문의 전화를 받는 것은 아니란 걸 깨닫게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검색에 상위 노출이 되지 않았음에도 영업에 성공한 사례도 있습니다.
결국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글을 써야 한다고 말할 수밖에 없습니다.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블로그에 온 사람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 꾸준히 다양한 주제의 글을 올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가치는 '이 사람은 나를 속이지 않을 것 같다는 믿음, 신뢰'입니다.
실제로 저는 블로그 검색으로 누군가에게 영업의 기회를 제공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집에 싱크대 배수관이 망가져서 고쳐야 하는 긴급한 상황이 일어났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네이버 검색을 하기 시작했고 다양한 블로그 영업을 하는 블로그에 도달했습니다. 그중에서 블로그 운영자들이 올려놓은 다양한 글을 살펴봤습니다. 그 후에 한 곳을 정해 블로그에 적혀있는 연락처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긴급한 상황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의 도움을 받게 되었습니다.
💡 소비자 마음을 얻는 블로그 만드는 방법은?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올려서 영업의 기회를 얻는다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온라인으로 연락이 올 정도라면 긴급한 경우이거나 걱정거리를 만들기 싫은 소비자일 확률이 높습니다. 처음이 힘들지 한 번 성공하면 자기만의 노하우가 생길 것입니다.
고객의 연락을 받아 매출로 이어졌다면 반드시 설문조사를 해야 합니다. 고객이 어떻게 연락하게 됐는지와 연락할 때 중요하게 생각했던 블로그 콘텐츠는 무엇인지에 대해 아는 것은 중요합니다. 이때 많은 사람이 설문조사에 참여하도록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고객의 소리를 들어야 매력적인 블로그로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나만의 블로그 콘텐츠를 알게 된다면 아주 강력한 비대면 영업 무기를 찾게 되는 것입니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다는 말이 있듯이 겉모습이 매력적인데 내용까지 알차다면 금상첨화입니다. 디자인에 대해 자신이 없다면 크몽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디자인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스킨이 마음에 안 드는 분들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입니다. 또한 디자인 스킨은 사용자에게 더욱 신뢰감을 주는 요소가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지수가 올라서 노출이 잘 되면 영업 기회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소비자가 블로그 글에 마음이 움직여야 해당 블로그에 적어 놓은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게 됩니다. 먼저 나만의 노하우로 블로그를 운영하며 소비자가 신뢰를 느낄 수 있는 블로그를 만들고 영업의 기회를 잡길 바라겠습니다.
광화문덕
IT 분야 크리에이터
글 쓰는 삶 그리고 여행•와인•음식•음악 이야기.
기획자•칼럼니스트•데이터 정책분석 및 전략가•작사가•KT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