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노코드 플랫폼 5가지
크몽 지식창고
2023-08-07
비개발자도 노코드와 로우코드를 이용해 쉽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기 때문에, 노코드와 로우코드 개발 방식에 많은 관심과 수요가 집중되고 있습니다.
노코드와 로우코드는 여러 방면에서 비슷한 부분이 많지만 기술 지식이나 개발 속도 등에서 차이가 나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프로젝트의 복잡성과 요구사항에 따라 신중하게 개발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콘텐츠를 다 읽으면 알 수 있어요 (3분)
1. 노코드와 로우코드 차이점
2. 노코드 대표 플랫폼
3. 로우코드 대표 플랫폼
4. 노코드와 로우코드 중 선택 기준
5. 노코드/로우코드 외주 장점
1. 노코드와 로우코드 차이점
노코드와 로우코드 중 어떤 개발 방식을 선택할지 고민이 된다면 ① 노코드 ② 로우코드의 개발 속도, 개발 지식, 유연성, 프로젝트의 복잡성 등 차이점을 확인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2. 노코드 대표 플랫폼
노코드 대표 플랫폼으로는 ① 웹플로우(Webflow) ② 버블(Bubble) ③ 에어테이블(Airtable) ④ 자피어(Zapier) 등이 있습니다.
3. 로우코드 대표 플랫폼
로우코드 대표 플랫폼으로는 ① 멘딕스(Mendix) ② 아웃시스템즈(Outsystems) ③ 조호 크리에이터(Zoho Creator) ④ 비주얼 랜사(Visual LANSA) 등이 있습니다.
4. 노코드 vs 로우코드
노코드와 로우코드 중 어떤 것을 선택할지 고민하고 있다면 ① 예산 ② 개발자의 기술 수준 ③ 유연성과 커스터마이징 ④ 개발 속도와 생산성 등을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5. 개발 전문가 외주 장점
노코드와 로우코드 작업을 개발 전문가에게 맡기면 ① 복잡한 프로젝트 처리 ② 최신 기술 및 도구 사용 ③ 보안과 안정성 ④ 개발 생산성과 효율성 측면에 좋습니다.
노코드/로우코드는? 크몽에서!
노코드/로우코드 요약
노코드와 로우코드 개발 방식 선택 시, 예산·개발자 기술·유연성·개발 속도를 고려합니다. 노코드는 빠른 개발이 가능하지만 유연성이 상대적으로 낮고, 로우코드는 더 복잡한 프로젝트에 적합합니다.
5.0 ★★★★★
실제 크몽 의뢰인의 후기
노코드/로우코드 개발 여부가 미지수였는데
플랫폼 선정부터 개발, 유지보수까지 함께
모두 진행해 주셔서 너무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