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전자책
서비스 메인 이미지
안내 사항
해당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은 의견이며, 수익을 보장하지 않으므로 주의 부탁드립니다.

3줄 요약📝

  • 파이썬이란 용어를 들어보셨다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 쉬운 문법으로, 주석과 print문을 잘 활용해서 이해하기 쉽도록 만들었습니다.

  • 하나씩 차근차근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코인 자동매매시스템이 만들어져 있을 것입니다. 직접 만들었기 때문에 얼마든지 계속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 자동매매시스템의 구축에는 2개의 알고리즘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향후 이 알고리즘은 추가의 알고리즘을 적용하는데 기반이 될것입니다.

목차

들어가며 … 1

I. 파이썬 소개 3
1. 파이썬은 배우기 쉬운 언어 3
2. 파이썬은 라이브러리가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 3
3. 컴퓨터와 대화하듯 확인하는 프로그래밍 결과 4

II. 파이썬 코드 개발 환경 : Visual Studio code 5
1. 파이썬 설치 5
2.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Visual Studio Code) 설치 5
3. 파이썬을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에서 사용하기 위한 조치 6
4. Visual Studio Code 완전 삭제 7

III. 바이낸스(Binance) API 9
1. 바이낸스(Binance) 코인 거래소 API를 선택한 이유 9
2. 바이낸스 코인 거래소 회원가입, API Key 발급 9
(1) 회원가입 9
(2) API Key 발급받기 10
3. API 보안의 중요성 13
4. API 보안을 위한 Key 보관 방법 : 환경 변수 활용 14
(1) 환경변수 설정 : 윈도우 10 14
(2) 환경변수 설정 : Linux 15
(3) 파이썬 코드에서 API Key 사용 : os 내장 모듈 16
5. 바이낸스 API를 사용하는 가장 쉬운 방법 : python-binance 패키지 17
(1) 바이낸스에서 최근 비트코인 가격 가져오기 17
(2) python-binance API의 시계열 데이터(historical data) 이해 : ohlcv 형태 19
(3) 바이낸스에서 가져온 비트코인 시계열 데이터를 판다스 DataFrame에 저장 22
(4) 바이낸스에서 가져온 비트코인 시계열 데이터 가공 : 변동성 돌파 전략 구현을 위한 매수 목표가 계산 25

IV. 자동 매매를 위한 코드 기본 구조 30
1. 계속 지켜보고 있다가 : 무한 반복문 30
2. 예외 처리 30
3. 무한 반복문을 이용한 코인 시장 모니터링 32

V. 자동 매매 현황 알림 봇 34
1. 슬랙 메신저 (slack messenger) 34
2. 슬랙 알림봇 만드는 방법 34
(1) 슬랙 워크스페이스 만들기 35
(2) 슬랙봇 (Slack Bot) 만들기 36
(3) 슬랙 봇(알림봇) 설정 38
3. slack_sdk를 이용한 슬랙 알림봇 파이썬 코드 39
(1)파이썬, slack_sdk를 이용한 슬랙알림봇 39
(2) 가장 간단한 슬랙 알림봇 파이썬 코드 40
(3) 슬랙 메신저 마크다운(mrkdwn) 포맷 연습 41
4. 슬랙 알림봇 : 비트코인 실시간 가격 메신저 44
(1)비트코인 가격 알림 파이썬 코드 45
(2)슬랙 알림봇 : 실시간 비트코인 가격 알림 봇 46

VI. 자동매매 알고리즘 : 파이썬 코드 50
1. 변동성 돌파 전략 50
2. 이동평균선 매매 전략 54
(1) 이동평균선 매매 전략 : 골든 크로스, 데드 크로스 54
(2) 이동평균선 매매 전략 알고리즘 55

VII. 클라우드 환경에서 매매하는 방법 62
1. 아마존 서버에 내 컴퓨터를 만드는 방법 63
(1) AWS에 회원가입하고 계정 만들기 63
(2) AWS에 내 컴퓨터 만들기 : AWS Management Console에서 인스턴스 생성 63
2. 아마존 서버에 있는 내 컴퓨터 사용하기 68
(1) 인스턴스에 연결 68
(2) 자동매매용 파이썬 코드 실행 준비 70
3. 자동매매 준비 72
(1) 서버 설정 72
(2) 서버에 파이썬 코드 올리기(upload) 74

VIII. 자동매매 시스템 완성 77
1. 자동매매를 위한 파이썬 코드 완성 77
2. 서버에서 파이썬 코드 실행 91
(1) 자동매매 코드 정상 실행 여부 확인 91
(2) 자동매매 코드 실행 93

마치며 … 94

부록 : 바이낸스 API 오류 메시지 처리 방법 95

서비스 설명

독자

1) 이 전자책을 이런 분들게 추천합니다.

우리는 누구나 경제적 자유를 꿈꿉니다. 그런데, 열심히 사는 것만으로 그 꿈을 이룰 수는 없습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일한다고 해도 자본의 흐름에서 동떨어져 있다면 경제적 자유라는 꿈을 이루기는 지극히 어렵습니다.

 

자본의 흐름에 관심을 가지고 경제적 자유를 꿈꾸시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파이썬이란 말을 들어보셨다면 그냥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하다 보면 어느새 나를 위해 일해 주는 자동매매시스템이 구축됩니다. 이를 기반으로 여러분이 직접 시스템을 계속 발전시켜 나갈 수 있을 것이며, 투자에서 수익을 볼 확률도 점차 증가할 것입니다.

 

2) 이런 문제를 겪었던 적 있으신가요?

내가 샀던 코인이 갑자기 올랐습니다. 아니 지금 막 오르고 있습니다. 이번엔 내가 잘 골랐구나. 가슴이 뜁니다. 그런데, 이걸 지금 팔아야 하나, 아님 좀 더 기다려서 더 벌어야 하나. 이내 이런 갈등상태로 빠집니다.

 

오르고 있는 캔들을 보면 한없이 더 오를 것 같습니다. 그런데, 곧 다시 내려갑니다. 어제까지 기세 좋게 오르던 코인이 오늘은 곤두박질입니다. 고점을 보이고는 아래로, 아래로 계속 내려갑니다. 한없이 내릴 것 같은 공포가 엄습해옵니다. 내가 샀던 가격보다 떨어졌으니 손해 본 상태입니다. 물렸다는 표현을 쓰기도 합니다. 또다시 오를 날을 기다리며 강제로 버텨야하는 상황입니다.

 

이런 에피소드는 어디선가 꽤 들어보셨거나, 실제로 경험하셨을 수도 있습니다. 코인은 특히나 변동성이 강합니다. 오르락 내리락 하는 폭이 큽니다. 그렇지만 변동성이 크다는 것은 그만큼 수익을 낼 기회가 잦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전자책

1) 구체적으로 어떤 노하우를 배우게 되나요?

파이썬 입문자, 심지어 입문하지 않은 분들도 코인 자동매매시스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시스템이란 용어에서 아실 수 있듯, 코인 자동매매시스템은 여러 가지 기능이 구현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입니다. 쉽게 따라갈 수 있는 코딩 방법을 제시하였습니다. 구체적으로 아래의 방법을 따라하며 습득하게 됩니다.

 

프로들처럼 파이썬 개발 도구를 설정하는 방법

바이낸스 API로부터 코인 가격 정보를 가져오는 방법

이 코인 가격을 우리의 입맛에 맞게 가공하는 방법

시장을 모니터링 하는 방법

시장 상황과 나의 거래 상황을 알려줄 슬랙 알림 봇 활용 방법

아마존 서버에 내 코드를 올려놓고 작동시키는 방법

 

독자가 이 전자책을 읽고 따라하면서 직접 만들었기 때문에, 향후에 이 시스템을 독자가 더욱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의뢰하면 대신 만들어주는 시스템이 아니라 직접 만드는 시스템이기 때문입니다.

 

2) 이 전자책을 읽고 나면 어떤 변화가 생길까?

싸게 사고 비싸게 파는 것은 투자의 핵심이자 예술입니다. 투자의 방법은 가치투자, 기술적투자, 매크로투자 등 다양한데요. 이 책에서 제시하는 방법은 차트를 이용하는 기술적 투자의 카테고리에 들어갑니다.

 

자동매매시스템이라고 해서 저점, 고점과 같은 타이밍을 정확하게 맞히는 것은 불가능합니다만, 그 근처에서 거래할 가능성은 아주 큽니다. 무엇보다 큰 장점은 자동매매 시스템이 시장을 24시간 항상 지켜보고 있다는 것입니다. 자동매매시스템은 24시간 거래되고 있는 코인시장에서 내가 자는 동안에도 알아서 매수, 매도를 반복해 줍니다. 매매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거래하므로, 시장의 변화에 마음이 힘들어지지 않습니다. 그 시간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전략 수립에 에너지를 쏟을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투자 성공의 확률을 계속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심리적인 안정 이외에도, 아래처럼 자신을 더 발전시킬 수 있는 실용적인 기술이 쌓이게 됩니다.

 

자동매매시스템을 운영하면서, 알림 메시지를 받다보면, 자연스럼게 자본 시장에 관심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이는 앞으로 경제적 자유를 향해 나아가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동매매시스템을 운영하면서 시스템에 관심을 가지는 만큼, 내게 필요한 추가의 기능이 무엇일지를 고민하게 될 것입니다. 이는 앞으로 파이썬을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발전시키게 될 것입니다.

 

저자소개

엔지니어입니다. 엔지니어는 새로운 관점으로 없었던 물건을 개발하는 사람입니다. 이 전자책에서 소개하는 코인 자동매매시스템은 자동매매에 필요한 복합적인 기능을 구현하되, 파이썬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했다는데 의의가 있습니다. 실제로 활용하는데 꼭 필요한 부분만을 발췌해서 정리하였습니다. ‘이 분야의 문외한인데, 따라하다 보니 알게 되네요.’라는 댓글에 감동 받은적 있습니다.

 

아직도 고민 중인 독자께

1) 왜 이 전자책인가?

이 전자책은 확장성이 큰 파이썬이라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기반으로 합니다. 복잡한 문법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차근차근 따라하다 보면 파이썬 초보자라도, 나 자신의 자동매매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코드를 모두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언제든 원하는 방식으로 바꿀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이 전자책을 통해 투자 포트폴리오 중 기술적 투자라는 부분집합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2) 왜 지금 이 순간인가?

모든 투자가 그렇지만 상승세에 접어들 때 수익 낼 확률이 높습니다. 빨리 구축할수록 투자 성공의 확률이 올라갑니다. 지금 이 전자책은 4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됩니다. 저자를 성장시킬 수 있는 후기를 남겨주시는 분들께는, 아래의 2가지 부록을 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

 

추가 자동매매 알고리즘 : 추가의 자동매매 알고리즘에는 지수이동평균, 볼린저밴드, MACD와 같은 추세 지표와 상대강도지수(RSI), 현금흐름지수(MFI), 일중강도, 스토캐스틱과 같은 과매도, 과매수 상태를 나타내는 지표가 포함됩니다.

수익을 최대화하기 위한 시각화 방법 : 수익을 최대화하기 위해서는 알고리즘에서 선정한 변수가 수익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를 분석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가장 효과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그래프이며, 복합적인 데이터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3) 이 전자책은 계속 업데이트 될 것이며, 그때마다 가격도 인상됩니다.

일단은 위의 부록이 9장으로 개편되어 1차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2024. 5.15 까지)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전자책 서비스는 PDF, PPT 등 문서 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별도의 컨설팅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단, 전문가가 별도로 컨설팅을 추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크몽 기본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나. 전자책 서비스는 구매와 동시에 자료가 발송되는 형태로, 구매 이후 콘텐츠 내용에 대한 불만족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다. 구매와 동시에 크몽 사이트 내 결제 메시지를 통해 자료가 전달되며, 메시지창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서비스

상품정보고시

제작자
또는 공급자
coffee4m이용조건,
이용기간
상품 상세 참조
최소 시스템 사양,
필수 소프트웨어
상품 상세 참조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의 효과
상품 상세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0.0
| 0건